민화감상과 연계한 유아예술통합프로그램의 효과

' 민화감상과 연계한 유아예술통합프로그램의 효과'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미술이론, 미학
  • artappreciationactivity예술통합프로그램
  • artisticexpressiveness
  • folkpaintings
  • integrateartprogram
  • traditional art education
  • 미술감상
  • 미적표상
  • 민화
  • 전통미술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77 5

0.0%

' 민화감상과 연계한 유아예술통합프로그램의 효과' 의 참고문헌

  • 허균의 우리 민화 읽기
    허균 북폴리오 [2006]
  • 한눈에 반한 민화 미술관
    장세현 사계절 [2012]
  • 한국전통문화와 유아교육
    문미옥 양서원 [2006]
  • 포괄적 음악감상 활동이 유아의 창의적 미술표현력에 미치는 영향
    이수경 조형교육 (39) : 125 ~ 149 [2011]
  • 통합적 유아 교수·학습방법으로서의 명화 감상활동에 관한 연구
    장영숙 한국영유아보육학 35 : 163 ~ 187 [2003]
  • 총체적 미술접근을 통한 유아 통합교육 프로그램 모형 개발 연구
    이수경 한국미술교육학회 5 : 65 ~ 89 [1996]
  • 초등전통미술교육을 위한 민화(民畵)학습 프로그램 개발 연구
    박수경 이화여자대학교 [1998]
  • 박사
  • 전통미술과 자연의 미적요소에 기초한 유아미술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함영숙 성신여자대학교 [2014]
  • 박사
  • 유아의 예술통합교육에 관한 연구 : 조형놀이 중심으로
    이수경 조형교육 1 (1) : 43 ~ 48 [1985]
  • 유아미술교육에서 감상활동의 중요성에 관한 연구
    宋賢熙 전북대학교 [1998]
  • 유아를 위한 조형놀이교육
    김정 교문사 [1985]
  • 유아교육학의 이해: 유아미술교육의 최근 동향과 발전 방향
    이수경 양서원 : 109 ~ 115 [2005]
  • 유아 미술 교육
    오연주 창지사 [2005]
  • 야수주의 미술과 원시주의 음악의 미학적 연계성을 통한 미술수업 지도 방안 연구
    오은주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 상호작용을 통한 명화감상활동이 유아의 미술능력에 미치는 영향
    김영숙 계명대학교 [2009]
  • 민화와 아동화의 비교 연구
    김진규 미술교육연구논총 10 : 143 ~ 158 [1999]
  • 민화에 홀리다 : 조선민화, 현대의 옷을 입다
    이기영 효형출판 [2011]
  • 민화를 활용한 통합적 교육활동이 미술능력, 창의성, 민화에 대한 인식변화에 미치는 효과
    정현숙 서울여자대학교 [2013]
  • 민화를 통한 유아 전통 미술 지도에 관한 연구
    이혜정 육아지원연구 12 (1) : 127 ~ 146 [2007]
  • 민화를 응용한 미술교육 방안 연구
    유지인 경기대학교 [2006]
  • 민화란 무엇인가?
    정병모 한국민화연구소 : 127 ~ 139 [2009]
  • 민화, 가장 대중적인 그리고 한국적인
    정병모 돌베개 [2012]
  • 민화(民畵)의 미학적 분석을 통한 정신미(精神美) 연구
    임두빈 예술과 미디어 12 (4) : 35 ~ 50 [2013]
  • 민화 중심의 그림 감상활동이 유아의 그리기 표현 능력에 미치는 영향
    정지량 조선대학교 [2004]
  • 민화 감상과 연계활동이 유아의 미적 표현력에 미치는 효과
    정소연 아동교육 21 (1) : 225 ~ 245 [2012]
  • 민화 1(KOREAN ART BOOK 6)
    윤열수 예경 [2000]
  • 민화
    김영학 대원사 [2009]
  • 박사
  • 박사
  • 미술과 대중에 관한 연구
    신금주 전북대학교 교육대학원 [2000]
  • 미술과 교수. 학습 방법과 실천
    한국미술교육학회 학지사 [2005]
  • 명화감상과 연계된 확장활동이 유아의 미술능력과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장혜진 배재대학교 [2006]
  • 그림책과 명화를 활용한 미술프로그램이유아의 미술 감상능력과 미술 표현능력에 미치는 영향
    장영숙 아동학회지 26 (3) : 97 ~ 110 [2005]
  • 그림책과 명화를 활용한 미술프로그램이 유아의 미술활동능력에 미치는 영향
    윤경아 조선대학교 [2005]
  • 구성주의에 기초한 유아를 위한 명화감상프로그램 모형개발연구
    이수경 조형교육 (28) : 267 ~ 296 [2006]
  • The values of dramatic play in children
    Mellou, E Early child Development and Care 104 : 105 ~ 114 [1994]
  • Music in childhood from preschool through the elementary grades
    Campbell, P. S. Thoon Schirmer [1995]
  • Integrated curriculum and developmentally appropriate practice
    Colbert, C. State University of New York Press [1997]
  • Imaginary play companions : contributions of creative and intellectual abilities of young children
    Somers, J. The Journal of Creative Behavior 18 (2) : 77 ~ 89 [1984]
  • Growing artists: Teaching the art to young children
    Koster, J. Delmar Thoon [2009]
  • Feldman 감상 방법에 기초한 명화 감상 활동이 유아의 정서 지능에 미치는 효과
    이혜정 열린유아교육연구 14 (5) : 509 ~ 530 [2009]
  • An integrated play-based curriculum for young children
    Saracho, O. N. Routledge [2012]
  • 3-5세 누리과정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2013]
  • (무명화가들의 반란)민화
    정병모 다할미디어 [2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