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의 학업적 자기효능감, 학습동기, 수업만족도와 학업성취도 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 대학생의 학업적 자기효능감, 학습동기, 수업만족도와 학업성취도 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사회교육
  • academic self-efficacy
  • coursesatisfaction
  • learning motivation
  • 수업만족도
  • 학습동기
  • 학업적 자기효능감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252 24

0.0%

' 대학생의 학업적 자기효능감, 학습동기, 수업만족도와 학업성취도 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의 참고문헌

  • 효과적인 교수법
    Borich, G. D. 피어슨 에듀케이션 코리아 [2002]
  • 한글 SPSS 10. 0 가이드
    이학식 법문사 [2002]
  • 한국과 미국의 수업컨설팅 개념비교를 통한 발전방향 탐색
    홍성연 한국교원교육연구 30 (3) : 305 ~ 333 [2013]
  • 학업적 자기효능감과 학업성취의 종단관계 연구
    하정 한국심리학회지:학교 6 (1) : 47 ~ 65 [2009]
  • 학업적 자기효능감: 이론과 현장연구
    김아영 학지사 [2007]
  • 학업적 자기효능감 척도 개발 및 타당화 연구
    김아영 교육학연구 39 (1) : 95 ~ 123 [2001]
  • 학업우수 및 학업부진 학생의 학업실태 분석을 통한 대학에서의 학업지원방안에 관한 연구
    강순화 한국심리학회지 : 상담 및 심리치료 12 (2) : 221 ~ 242 [2000]
  • 학업능력 집단별 학업스트레스와 학업적 자기조절효능감 간의 관계: 학업동기유형의 매개효과
    김아영 교육심리연구 26 (2) : 543 ~ 562 [2012]
  • 학업 성취의 사회적 목표와 학업 성취의 관계에 있어서 학업적 자기 효능감과 학업 불안의 매개 효과
    조인근 교육종합연구 6 (1) : 131 ~ 152 [2008]
  • 학습동기, 자아개념, 학업성취간 관계의 집단간 동등성 분석: PISA 2006을 중심으로
    박현정 교육평가연구 21 (3) : 43 ~ 67 [2008]
  • 학습기술과 학습동기 및 자기효능감과 학업성취간의 관계
    한영숙 한국심리학회지 : 학교 4 (2) : 153 ~ 172 [2007]
  • 학생이 지각한 교수전략과 학습전략 및 학업성취도 간의 관계
    노원경 한국교원교육연구 26 (4) : 169 ~ 190 [2009]
  • 학생들이 인식하는 좋은 강의의 특성 연구 : 국내 대학과 해외 대학의 강의 체험 분석을 중심으로
    민혜리 열린교육연구 19 (1) : 57 ~ 88 [2011]
  • 학교학습동기척도(A)와 학교적응척도(B)의 타당화 및 두 척도 요인간의 관계분석
    김용래 교육논총연구 17 : 3 ~ 37 [2000]
  • 집단탐구(Group Investigation) 협동학습에서 학업적 자기효능감, 협력적 자기효능감, 학업 성과의 관계
    임규연 교육의 이론과 실천 16 (2) : 19 ~ 36 [2011]
  • 중·고등학생의 학업적 자기효능감, 타인기대와 학업성취도 관계에서 자기조절학습전략의 효과
    류관열 계명대학교 대학원 [2010]
  • 중·고등학생의 학업적 자기효능감, 과제가치, 성취목표와 학업노력 및 인지전략이 영어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
    이수진 교육종합연구 10 (4) : 103 ~ 124 [2012]
  • 좋은 수업을 위한 수업컨설팅의 새로운 방향 탐색
    심미자 한국교원교육연구 29 (2) : 371 ~ 396 [2012]
  • 좋은 수업에 대한 한·중 고등학교 교사와 학생의 인식 비교 연구
    이상수 비교교육연구 18 (3) : 27 ~ 47 [2008]
  • 자아개념이 대학생들의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 탐색
    이명애 교육평가연구 19 (1) : 161 ~ 182 [2006]
  • 자기효능감과 학교적응의 상관관계에 관한 메타분석
    정윤정 교육심리연구 27 (4) : 853 ~ 873 [2013]
  • 자기조절학습의 모형탐색과 타당화 연구
    양명희 서울대학교 대학원 [2000]
  • 역량중심 교육개편보고서. 한동대학교 교육개발센터 연구보고서
    최재호 [2010]
  • 수업컨설팅
    이상수 학지사 [2012]
  • 성공적인 대학생활에 영향을 미치는 심리 사회적 요인 연구에 대한 질적 및양적 접근
    권정옥 동서정신과학 6 (1) : 303 ~ 319 [2003]
  • 매력적인 수업 설계
    Keller, J. M. 교육과학사 [1999]
  • 대학입학 전형요소와 대학 학업성취도와의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박성수 한국교육 34 (4) : 27 ~ 56 [2007]
  • 대학의 강의평가에 영향을 미치는 학생관련 요인에 관한 연구
    류춘호 경영학연구 32 (3) : 8 ~ 807 [2003]
  • 대학의 강의평가에 영향을 미치는 교수관련 요인에 관한 연구
    류춘호 Korea Business Review 9 (1) : 275 ~ 305 [2005]
  • 대학수업 개선에 있어서 수업컨설팅의 기능: 대학 교수의 인식을 중심으로
    민혜리 열린교육연구 20 (1) : 251 ~ 276 [2012]
  • 대학생의 학업성취도와 그 영향요인들 간의 인과관계 분석
    신정철 교육행정학연구 26 (1) : 287 ~ 313 [2008]
  • 대학생의 학습전략이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김연희 열린교육연구 19 (3) : 177 ~ 196 [2011]
  • 대학생의 학습몰입과 자기효능감이 대학생활적응과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
    이숙정 교육심리연구 25 (2) : 235 ~ 253 [2011]
  • 대학생들의 자아효능감과 학업성취도의 관계
    김희수 한국교육문제연구 19 : 101 ~ 115 [2004]
  • 대학생들의 영어능력과 수업참여 적극성이 학업적 자기효능감, 수업만족도 및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
    한신일 열린교육연구 20 (2) : 103 ~ 125 [2012]
  • 대학 교수・학습 질 제고 전략 탐색 연구(Ⅰ)
  • 다층 구조방정식모형을 활용한 교육 맥락변인과 학업성취도의 관계 분석
    이현숙 교육평가연구 26 (2) : 477 ~ 506 [2013]
  • 높은 학업성취 대학생의 학습전략과 수행 분석
    전명남 교육심리연구 17 (4) : 69 ~ 89 [2003]
  • 내신성적과 수학능력시험성적이 대학진학 및 대학성취도 선행지표에 주는 영향력 비교 연구
    김지하 교육행정학연구 25 (4) : 585 ~ 609 [2007]
  • 교육서비스 품질과 학습동기에 따른 성인학습자의 학습만족도 결정요인 분석
    정기수 평생교육 · HRD연구 7 (2) : 1 ~ 22 [2011]
  • 공과대학 신입생의 핵심역량 인식수준을 통한 공학교육방향 연구
    이경희 공학교육연구 13 (6) : 57 ~ 71 [2010]
  • 고등학생의 학업적 자기효능감, 외적동기, 흥미, 과학 과목 성취도의 구조적 관계와 성별에 따른 잠재평균 분석
    주영주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1 (6) : 876 ~ 886 [2011]
  • 고등학생의 학업 동기 및 사회적 지지와 학업 성취와의 관계
    안도희 한국교육문제연구 30 (2) : 145 ~ 164 [2012]
  • Vygotsky의 ZPD 이론이 향상도(向上度)평가에 주는 시사점
    백순근 교육평가연구 12 (1) : 191 ~ 215 [1999]
  • The perceptions of students and lecturers of some factors influencing academic performance at two South African universities
    Fraser, W. Perspectives in Education 23 (1) : 25 ~ 40 [2005]
  • The effect of effort grading on learning
    Swinton, O. H. Economics of Education Review 29 (6) : 1176 ~ 1182 [2010]
  • The definition and selection of key competencies: Executive summary
    OECD OECD [2005]
  • Teaching for quality learning at university
    Biggs, J. B. Society for Research into Higher Education & Open University Press [2007]
  • Self-efficacy for self-regulated learning, academic self-efficacy, and internet self-efficacy in web-based instruction
    Joo, Y. J. Educational Technology Research and Development 48 (2) : 5 ~ 17 [2000]
  • Self-efficacy beliefs in achievement settings
    Pajares, F. Review of Educational Research 66 : 543 ~ 578 [1996]
  • Motivation in education: theory, research, and applications
    Pintrich, P. R. Pearson education Inc [2001]
  • Measuring the effects of schooling
    Hattei, J. SET : Research Information for Teachers 2 : 1 ~ 4 [1993]
  • Key factors for determining student satisfaction in online courses
    Bolliger, D. U. International Journal of e-learning 3 (1) : 61 ~ 67 [2004]
  • Jigsaw식 학업수행 자기효능감 증진 프로그램의 효과
    이웅 강원대학교 대학원 [2009]
  • Intrinsic motivation, extrinsic motivation, and academic achievement among Indian adolescent in Canada and India
    Arreepattamannil, S. Social Psychology of Education 14 (3) : 427 ~ 439 [2011]
  • How college affects students
    Pascarella, E. T. Jossey-Bass [2005]
  • Effective teaching in higher education:Research and practice
    Feldman, K. A. Agathon : 368 ~ 395 [1997]
  • Creativity in context: Update to the social psychology of creativity
    Amabile. T. M. Westview Press [1996]
  • Comparing student performance and growth in 2-and 4-year institution
    Strauss, L. C. Research in Higher Education 43 (2) : 133 ~ 161 [2002]
  • Big theories revisited
    Shunk, D. H. Information Age Publishing, Inc : 115 ~ 138 [2004]
  • Attendance and performance: How important is it for students to attend class?
    Moore, R. Journal of College Science Teaching 32 (6) : 367 ~ 371 [2003]
  • Are interaction time and psychological interactivity the same thing in the distance learning television classroom?
    Zhang, S. Educational Technology 43 (6) : 58 ~ 64 [1994]
  • Academic self-concept and self-efficacy: How different are they really?
    Bong, M. Educational Psychology Review 15 (1) : 1 ~ 40 [2003]
  • A new era of school reform going where the research takes
    Marzano, R. J. Mid-continent Research for Education and Learning [2001]
  • A multilevel perspective on student ratings of instruction : Lesson from the Chinese experience
    Ting, K. Research in Higher Education 41 (5) : 637 ~ 661 [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