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단미술치료교육 프로그램이 유아의 인지와 정서에 미치는 효과

' 집단미술치료교육 프로그램이 유아의 인지와 정서에 미치는 효과'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심리학
  • cognition
  • educationalgrouparttherapy
  • emotion
  • young children
  • 유아
  • 인지
  • 정서
  • 집단미술치료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6,451 0

0.0%

' 집단미술치료교육 프로그램이 유아의 인지와 정서에 미치는 효과' 의 참고문헌

  • 통합적 미술 감상활동 경험이 유아의 정서이해 및 대인문제해결에 미치는 영향
    송미영 충남대학교 교육대학원 [2004]
  • 탐색ㆍ표현ㆍ감상의 통합적 미술교수활동이 유아의 사회ㆍ정서발달에 미치는 영향
    고미현 광주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6]
  • 청소년의 주의집중 및 공감 향상을위한 주제제시 형식의 집단미술치료효과
    정명선 대구대학교 [2010]
  • 집단미술치료
    최외선 학지사 [2013]
  • 지구 모양에 대한 4, 5, 6세 아동의 표상에 관한 연구
    김선량 덕성여자대학교 [2000]
  • 장애아동을 위한 미술치료교육의 의미와 역할
    정여주 정서·행동장애연구 22 (4) : 239 ~ 262 [2006]
  • 잠자는 뇌를 깨워라
    서유헌 평단문화사 [2000]
  • 자폐아의 인지·정서적 능력 향상을 위한 미술치료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연구
    최금란 관동대학교 대학원 [2009]
  • 자유놀이 및 집단활동 상황과 유아의 사회지능에 따른 인지적 행동과 정의적 행동
    이영애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9]
  • 인지발달
    정명숙 나남 [1999]
  • 이야기나누기에 나타난 유아교사의 실천적 지식에 대한 탐구: 유아교육의 전문신장을 위하여
    홍용희 유아교육연구 17 (1) : 67 ~ 86 [2002]
  • 이구동성미술치료
    주리애 학지사 [2001]
  • 융의 분석심리학에 기초한 미술 치료
    Ridel. I. 학지사 [2000]
  • 유아의 정서지능과 인지능력, 또래상호작용, 유아-교사관계 간의 관계 분석
    지성애 유아교육학논집 15 (5) : 335 ~ 358 [2011]
  • 박사
  • 유아의 정서에 관한 연구: 정서이해, 정서유발원인, 표현방식, 연령차를 중심으로
    이승은 유아교육연구 30 (6) : 67 ~ 94 [2010]
  • 유아의 그리기표상능력의 발달 특성과 인지능력 및 재인기억력과의 관계
    채영란 전남대학교 [2007]
  • 유아의 그리기표상능력과 언어능력, 공간지각력 및 창의성과의 관계
    박유영 유아교육학논집 12 (5) : 411 ~ 428 [2008]
  • 유아의 공간개념 발달에 관한 연구
    황소영 중앙대학교 [2001]
  • 유아를 위한 균형적 미술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및 효과
    윤현숙 전남대학교 [2005]
  • 유아 및 아동의 한국판 실버 그림검사 타당성 연구
    문명혜 동아대학교 [2001]
  • 오늘날의 청소년 문제에 대한 대안으로서의 미술치료교육
    방영주 성신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7]
  • 예술로서 미술치료
    Rubin, J. A. 학지사 [2008]
  • 예방적 차원에서의 미술치료를 통한 아동의 자아상 향상에 관한 연구 : 초등학교 2학년 아동을 대상으로 한 사례 연구
    박신숙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1]
  • 예방적 집단미술치료가 초등학생 진로의식성숙과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송재원 한양대학교 산업경영디자인대학원 [2010]
  • 아동의 물질량 보존개념 형성에 관한 연구
    丁賢淑 梨花女子大學校 敎育大學院 [1983]
  • 아동미술치료
    Rubin, J. A. 지와 사랑 [2010]
  • 아동미술치료
    김동연 중문 [2002]
  • 세 가지 그림검사
    Silver, R. A. 시그마프레스 [2003]
  • 분노표현 아동의 대인관계 개선을 위한 주제제시형식의 미술치료 사례연구
    이나검 경성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 부모의 정서사회화가 유아의 혼합정서이해에 미치는 영향
    소은주 서울대학교 [2009]
  • 발달: 아동의 혼합정서이해의 발달적 특성
    민경환 유 경 한국심리학회, 연차학술대회논문집 : 192 ~ 193 [2000]
  • 박사
  • 미술치료를 적용한 미술활동이 유아의 정서지능에 미치는 영향
    박경숙 군산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 미술치료 기법을 적용한 미술교육 프로그램 개발연구 : 초등학교 저학년 꾸미기와 만들기 수업을 중심으로
    이수정 성신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 미술심리치료 기법을 활용한 유아미술교육과정 활동이 유아의 자아존중감과 정서발달에 미치는 효과
    유봉자 조선대학교 [2007]
  • 미술심리치료 검사를 활용한 미술교육 프로그램에 관한 연구
    권준범 홍익대학교 대학원 [2003]
  • 박사
    미술교육이 유아의 지적능력에 미치는 영향
    조규영 조규영 대전대학교 경영행정ㆍ사회복지대학원 [2003]
  • 미술교육을 통한 예방적 차원에서의 미술치료
    정은영 동국대학교 [2002]
  • 미술교육에서 미술치료의 역할에 관한 연구 : 어린이들의 정서를 중심으로
    류양 한양대학교 [2010]
  • 미술교육에 있어서 미술치료적 관점의 적용에 관한 연구
    김향미 조형교육 26 (26) : 121 ~ 136 [2005]
  • 박사
  • 박사
  • 박사
  • Young children`s appraisal of other`s spontaneous emotional reactions
    Fabes, R. A. developmental Psychology 27 : 858 ~ 866 [1991]
  • Verhaltensstörungen bei Kindern und Jugendlichen
    Myschker, N. Kohlhammer [1999]
  • The primacy of child-directed pretend play on cognitive competence in a mixed-age environment : Possible interpretations
    Gmitrova, V. Early Child Development and Care 174 (3) : 267 ~ 279 [2004]
  • The child’s conception of space
    Piaget, J. Norton [1967]
  • The Children’s Conception of Reality
    Piaget, J. Routedge and Kegan Paul [1955]
  • Silver drawing test of cognition and emotion
    Silver, R. A. Ablin [1996]
  • Play, Dreams and Imitation in Childhood
    Piaget, J. Norton [1962]
  • Helping Children leren to solve problems
    Brownell, L. J. Day Care and Early Education 16 (2) : 26 ~ 30 [1988]
  • Group process made visible: Group art therapy
    Riley, S. Brunner-Routledge [2001]
  • Exceptional children: Exceptional art teaching art to special need
    Henley, D. Davis publication [1992]
  • Emotional intelligence: Science & myth
    Matthews, G. MIT Press [2004]
  • Drawing And painting and learning disabilities
    Moser, J. New York University [1980]
  • Differences among aging and young adults in attitudes and cognition
    Silver, R. A. ART Therapy Journal of the American Art Therapy Association 16930 : 33 ~ 139 [1999]
  • Creative and Mental Growth
    Lowenfeld, V. Macmillan [1987]
  • Continues in emotion understanding from three to six years
    Brown, J. R. Child Development 67 : 789 ~ 802 [1996]
  • Cognitive Development
    Flavell, J. H. PrenticeHall [1985]
  • Children's decoding of emotion in expressive body movement : The development of cue attunement
    Boone, R. T. developmental Psychology 34 : 1007 ~ 1016 [1998]
  • Child art therapy
    Rubin, J. A. Van Nostrand Reinhold [1984]
  • Assessing early childhood teacher's beliefs about emotions: Content, contexts, and implication for practice
    Hyson, M. C. Early Education and Development 7 (1) : 59 ~ 78 [1996]
  • Art therapy: An introduction
    Rubin, J. A. Brunner/Mazel [1999]
  • Art and creative development young children
    Schirrmacher, R. Delmar [2002]
  • Annual review of psychology
    Flavell, J. H. Annual Reviews : 21 ~ 45 [1999]
  • An art education: A necessary component to building the whole child
    West, D. D. ERIC EJ 607 600 [2000]
  • 5~11세 아동의 공간개념 발달에 관한 연구
    윤경혜 이화여자대학교 [19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