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집단미술치료교육 프로그램이 유아의 인지와 정서에 미치는 효과
오현숙
최외선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오현숙
최외선
주제어
Cognition
educationalgrouparttherapy
emotion
young children
유아
인지
정서
집단미술치료교육
참고문헌( 68)
유사주제 논문( 6,477)
심리학 2,614건
유아 1,057건
emotion 853건
정서 662건
cognition 507건
인지 429건
young children 355건
인용/피인용
집단미술치료교육 프로그램이 유아의 인지와 정서에 미 ...
' 집단미술치료교육 프로그램이 유아의 인지와 정서에 미치는 효과'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심리학
cognition
educationalgrouparttherapy
emotion
young children
유아
인지
정서
집단미술치료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6,451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심리학
2,615
0
0.0%
주제어
cognition
508
0
0.0%
educationalgrouparttherapy
1
0
0.0%
emotion
854
0
0.0%
young children
356
0
0.0%
유아
1,058
0
0.0%
인지
430
0
0.0%
정서
663
0
0.0%
집단미술치료교육
1
0
0.0%
계
6,486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집단미술치료교육 프로그램이 유아의 인지와 정서에 미치는 효과'
의 참고문헌
통합적 미술 감상활동 경험이 유아의 정서이해 및 대인문제해결에 미치는 영향
송미영
충남대학교 교육대학원
[2004]
탐색ㆍ표현ㆍ감상의 통합적 미술교수활동이 유아의 사회ㆍ정서발달에 미치는 영향
고미현
광주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6]
청소년의 주의집중 및 공감 향상을위한 주제제시 형식의 집단미술치료효과
정명선
대구대학교
[2010]
집단미술치료
최외선
학지사
[2013]
지구 모양에 대한 4, 5, 6세 아동의 표상에 관한 연구
김선량
덕성여자대학교
[2000]
장애아동을 위한 미술치료교육의 의미와 역할
정여주
정서·행동장애연구 22 (4) : 239 ~ 262
[2006]
잠자는 뇌를 깨워라
서유헌
평단문화사
[2000]
자폐아의 인지·정서적 능력 향상을 위한 미술치료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연구
최금란
관동대학교 대학원
[2009]
자유놀이 및 집단활동 상황과 유아의 사회지능에 따른 인지적 행동과 정의적 행동
이영애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9]
인지발달
정명숙
나남
[1999]
이야기나누기에 나타난 유아교사의 실천적 지식에 대한 탐구: 유아교육의 전문신장을 위하여
홍용희
유아교육연구 17 (1) : 67 ~ 86
[2002]
이구동성미술치료
주리애
학지사
[2001]
융의 분석심리학에 기초한 미술 치료
Ridel. I.
학지사
[2000]
유아의 정서지능과 인지능력, 또래상호작용, 유아-교사관계 간의 관계 분석
지성애
유아교육학논집 15 (5) : 335 ~ 358
[2011]
박사
유아의 정서적 유능성에 영향을 미치는 관련 변인 연구 : 유아의 정서적 기질, 어머니의 정서인식, 정서신념과 양육행동을 중심으로
최연화
경희대학교
[2012]
유아의 정서에 관한 연구: 정서이해, 정서유발원인, 표현방식, 연령차를 중심으로
이승은
유아교육연구 30 (6) : 67 ~ 94
[2010]
유아의 그리기표상능력의 발달 특성과 인지능력 및 재인기억력과의 관계
채영란
전남대학교
[2007]
유아의 그리기표상능력과 언어능력, 공간지각력 및 창의성과의 관계
박유영
유아교육학논집 12 (5) : 411 ~ 428
[2008]
유아의 공간개념 발달에 관한 연구
황소영
중앙대학교
[2001]
유아를 위한 균형적 미술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및 효과
윤현숙
전남대학교
[2005]
유아 및 아동의 한국판 실버 그림검사 타당성 연구
문명혜
동아대학교
[2001]
오늘날의 청소년 문제에 대한 대안으로서의 미술치료교육
방영주
성신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7]
예술로서 미술치료
Rubin, J. A.
학지사
[2008]
예방적 차원에서의 미술치료를 통한 아동의 자아상 향상에 관한 연구 : 초등학교 2학년 아동을 대상으로 한 사례 연구
박신숙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1]
예방적 집단미술치료가 초등학생 진로의식성숙과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송재원
한양대학교 산업경영디자인대학원
[2010]
아동의 물질량 보존개념 형성에 관한 연구
丁賢淑
梨花女子大學校 敎育大學院
[1983]
아동미술치료
Rubin, J. A.
지와 사랑
[2010]
아동미술치료
김동연
중문
[2002]
세 가지 그림검사
Silver, R. A.
시그마프레스
[2003]
분노표현 아동의 대인관계 개선을 위한 주제제시형식의 미술치료 사례연구
이나검
경성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부모의 정서사회화가 유아의 혼합정서이해에 미치는 영향
소은주
서울대학교
[2009]
발달: 아동의 혼합정서이해의 발달적 특성
민경환
유 경
한국심리학회, 연차학술대회논문집 : 192 ~ 193
[2000]
박사
미술활동을 통한 유아의 정서지능에 관한 연구
정현경
충남대학교 교육대학원
[2006]
미술치료를 적용한 미술활동이 유아의 정서지능에 미치는 영향
박경숙
군산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미술치료 기법을 적용한 미술교육 프로그램 개발연구 : 초등학교 저학년 꾸미기와 만들기 수업을 중심으로
이수정
성신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미술심리치료 기법을 활용한 유아미술교육과정 활동이 유아의 자아존중감과 정서발달에 미치는 효과
유봉자
조선대학교
[2007]
미술심리치료 검사를 활용한 미술교육 프로그램에 관한 연구
권준범
홍익대학교 대학원
[2003]
박사
미술교육이 유아의 지적능력에 미치는 영향
조규영
조규영
대전대학교 경영행정ㆍ사회복지대학원
[2003]
미술교육을 통한 예방적 차원에서의 미술치료
정은영
동국대학교
[2002]
미술교육에서 미술치료의 역할에 관한 연구 : 어린이들의 정서를 중심으로
류양
한양대학교
[2010]
미술교육에 있어서 미술치료적 관점의 적용에 관한 연구
김향미
조형교육 26 (26) : 121 ~ 136
[2005]
박사
다중지능이론에 기초한 Coglearning 프로그램이 유아의 인지 및 정서발달에 미치는 영향
김채윤
울산대학교 교육대학원
[2013]
박사
꼴라쥬 기법을 활용한 미술활동이 유아의 도형인지능력에 미치는 영향
임은이
임은이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박사
그림책을 통한 협동미술활동이 유아의 정서지능과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영향
지숙영
성신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Young children`s appraisal of other`s spontaneous emotional reactions
Fabes, R. A.
developmental Psychology 27 : 858 ~ 866
[1991]
Verhaltensstörungen bei Kindern und Jugendlichen
Myschker, N.
Kohlhammer
[1999]
The primacy of child-directed pretend play on cognitive competence in a mixed-age environment : Possible interpretations
Gmitrova, V.
Early Child Development and Care 174 (3) : 267 ~ 279
[2004]
The child’s conception of space
Piaget, J.
Norton
[1967]
The Children’s Conception of Reality
Piaget, J.
Routedge and Kegan Paul
[1955]
Silver drawing test of cognition and emotion
Silver, R. A.
Ablin
[1996]
Play, Dreams and Imitation in Childhood
Piaget, J.
Norton
[1962]
Helping Children leren to solve problems
Brownell, L. J.
Day Care and Early Education 16 (2) : 26 ~ 30
[1988]
Group process made visible: Group art therapy
Riley, S.
Brunner-Routledge
[2001]
Exceptional children: Exceptional art teaching art to special need
Henley, D.
Davis publication
[1992]
Emotional intelligence: Science & myth
Matthews, G.
MIT Press
[2004]
Drawing And painting and learning disabilities
Moser, J.
New York University
[1980]
Differences among aging and young adults in attitudes and cognition
Silver, R. A.
ART Therapy Journal of the American Art Therapy Association 16930 : 33 ~ 139
[1999]
Creative and Mental Growth
Lowenfeld, V.
Macmillan
[1987]
Continues in emotion understanding from three to six years
Brown, J. R.
Child Development 67 : 789 ~ 802
[1996]
Cognitive Development
Flavell, J. H.
PrenticeHall
[1985]
Children's decoding of emotion in expressive body movement : The development of cue attunement
Boone, R. T.
developmental Psychology 34 : 1007 ~ 1016
[1998]
Child art therapy
Rubin, J. A.
Van Nostrand Reinhold
[1984]
Assessing early childhood teacher's beliefs about emotions: Content, contexts, and implication for practice
Hyson, M. C.
Early Education and Development 7 (1) : 59 ~ 78
[1996]
Art therapy: An introduction
Rubin, J. A.
Brunner/Mazel
[1999]
Art and creative development young children
Schirrmacher, R.
Delmar
[2002]
Annual review of psychology
Flavell, J. H.
Annual Reviews : 21 ~ 45
[1999]
An art education: A necessary component to building the whole child
West, D. D.
ERIC EJ 607 600
[2000]
5~11세 아동의 공간개념 발달에 관한 연구
윤경혜
이화여자대학교
[1991]
' 집단미술치료교육 프로그램이 유아의 인지와 정서에 미치는 효과'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