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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학생의 게임 프로그래밍 경험이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홍성권
최정원
이영준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홍성권
최정원
이영준
주제어
ElementarySchoolStudentsProgrammingEducation
GameProgramming
self-efficacy
게임 프로그래밍
자기효능감
초등학생프로그래밍교육
참고문헌( 27)
유사주제 논문( 19,943)
교육학 14,718건
자기효능감 3,556건
self-efficacy 1,654건
게임 프로그래밍 8건
gameprogramming 5건
elementaryschoolstudentsprogrammingeducation 1건
초등학생프로그래밍교육 1건
인용/피인용
초등학생의 게임 프로그래밍 경험이 자기효능감에 미 ...
' 초등학생의 게임 프로그래밍 경험이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교육학
elementaryschoolstudentsprogrammingeducation
gameprogramming
self-efficacy
게임 프로그래밍
자기효능감
초등학생프로그래밍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9,576
2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교육학
14,719
0
0.0%
주제어
elementaryschoolstudentsprogr ...
2
0
0.0%
gameprogramming
6
0
0.0%
self-efficacy
1,655
0
0.0%
게임 프로그래밍
9
0
0.0%
자기효능감
3,557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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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학생프로그래밍교육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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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
19,95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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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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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초등학생의 게임 프로그래밍 경험이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창조경제의 핵심, 창의인재 핵심역량 제고를 위한 ‘Five-Jmp’ 전략추진
미래부
미래부, 교육부, 고용부 보도자료
[2013]
창의적 문제해결력 향상을 위한 정보 교육 프로그램
이영준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13 (1) : 1 ~ 8
[2010]
박사
자아개념 및 자기효능감과 학업성적간의 관계
배정숙
梨花女子大學校 敎育大學院
[1998]
스크래치를 이용한 프로그래밍 수업 효과
조성환
정보교육학회논문지 12 (4) : 375 ~ 384
[2008]
선행조직자를 적용한 프로그래밍 학습이 초등학생의 논리적 사고력과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김종한
정보교육학회논문지 15 (2) : 189 ~ 199
[2011]
문제 중심 학습을 적용한 스크래치 프로그래밍 교수 학습 모형
배학진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12 (3) : 11 ~ 22
[2009]
메타인지 전략을 활용한 게임 프로그래밍 학습이 초등학생의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효과
송정범
교원교육 24 (4) : 432 ~ 447
[2008]
로봇프로그래밍 학습이 초등학생의 논리적 사고력 신장에 미치는 영향
배영권
유인환
채재호
교원교육 24 (2) : 361 ~ 376
[2008]
로봇 프로그래밍 학습이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영향
이은경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10 (6) : 19 ~ 28
[2007]
게임이 학교다
Shaffer, D. W.
비즈앤비즈
[2010]
目標設定이 自己效能感 및 課題遂行에 미치는 影響에 관한 實驗硏究
李賢眞
숙명여자대학교
[1992]
What most schools don’t teach[Video file]
Code.org
What Video Games have to Teach us about Learning and Literacy
Gee, J. P.
Palgrave Macmillan
[2003]
The self-efficacy scale : Construction and validation
Sherer, M.
Psychological Reports 51 (2) : 663 ~ 671
[1982]
The national curriculum in England Framework document
Department for Education
Student differences in selfregulated learning : Relating grade, sex, and giftedness to self-efficacy and strategy use
Zimmerman, B. J.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82 (1) : 51 ~ 59
[1990]
Social foundations of thought and actions : A social cognitive theory
Bandura.A
Prentice Hall
[1986]
Self-regulated learning and academic achievement
Schunk, D. H.
Springer : 83 ~ 110
[1989]
Self-efficacy pathways to childhood depression
Bandura.A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76 (2) : 258 ~ 269
[1999]
Self-efficacy and skill development : Influence of task strategies and attributions
Schunk, D. H.
Journal of Educational Research 79 (4) : 238 ~ 244
[1986]
Self-efficacy : Mechanism in human agency
Bandura.A
American Psychologist 37 (2) : 122 ~ 147
[1977]
Self efficacy : Toward a unifying theory of behavioral change
Bandura.A
Psychological Review 84 (2) : 191 ~ 215
[1977]
Motivational and self~regulated learning components of classroom academic performance
Pintrich, P. R.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82 (1) : 33 ~ 40
[1990]
Motivating student performance: The influence of grading criteria and assignment length limit
Tuckman, B. W.
Paper presented at the annual meeting of The American Educational Research Association
[1991]
Endogenous fantasy and learning in digital games
Habgood, M. P. J.
Simulation and Gaming 36 (4) : 483 ~ 498
[2005]
Constructionism in practice: Designing, thinking, and learning in a digital world
Kafai, Y. B.
Lawrence Erlbaum : 71 ~ 96
[1996]
Cognitive self-efficacy in relation to personal mastery and goal setting across the life span
Berry, J. M.
International Journal of Behavioral Development 16 (2) : 351 ~ 379
[1993]
' 초등학생의 게임 프로그래밍 경험이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