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교우 간 친밀도에 따른 소집단 구성이 초등학생들의 영어 쓰기 학습 및 동료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신희숙
임현우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신희숙
임현우
주제어
English writing
groupwork
Peer Interactions
peerintimacy
교우간친밀도
동료상호작용
모둠 활동
영어글쓰기
참고문헌( 46)
유사주제 논문( 2,582)
교육과정 2,393건
english writing 108건
groupwork 21건
영어글쓰기 21건
모둠 활동 17건
peer interactions 15건
동료상호작용 3건
peerintimacy 2건
교우간친밀도 2건
인용/피인용
교우 간 친밀도에 따른 소집단 구성이 초등학생들의 영 ...
' 교우 간 친밀도에 따른 소집단 구성이 초등학생들의 영어 쓰기 학습 및 동료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교육과정
english writing
groupwork
peer interactions
peerintimacy
교우간친밀도
동료상호작용
모둠 활동
영어글쓰기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426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교육과정
2,394
0
0.0%
주제어
english writing
109
0
0.0%
groupwork
22
0
0.0%
peer interactions
16
0
0.0%
peerintimacy
3
0
0.0%
교우간친밀도
3
0
0.0%
동료상호작용
4
0
0.0%
모둠 활동
18
0
0.0%
영어글쓰기
22
0
0.0%
계
2,591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교우 간 친밀도에 따른 소집단 구성이 초등학생들의 영어 쓰기 학습 및 동료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형태시(Pattern Poetry)를 활용한 초등 영어 쓰기 능력 향상 방안
강정현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협동학습의 이론과 실제
변영계
학지사
[2002]
협동학습 모형 탐색
전성연
학지사
[2007]
협동 학습의 이해와 실천
정문성
교육과학사
[2008]
박사
학습활동 집단구성이 초등학생의 영어 어휘학습에 미치는 영향
한미윤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2014]
박사
학습자의 다중지능과 소집단 형성 방식이 영어 학업 성취도와 정의적 영역에 미치는 영향
최주영
한국외국어대학교 교육대학원
[2013]
프로그래밍 협동학습에서 친밀도에 따른 집단구성이 학업성취도 및 학습태도에 미치는 영향
박윤정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코퍼스 활용 어휘지도를 통한 초등학교 5학년통제적 글쓰기 능력 향상 방안
최병원
Foreign Languages Education 18 (1) : 209 ~ 224
[2011]
초등영어수업에서의 교사와 학생간 상호작용의 참가유형 분석
박광노
Foreign Languages Education 12 (1) : 185 ~ 216
[2005]
집단구성 방법에 따른 수학과 짝 협동학습의 효과 분석
박은주
부산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6]
영어 듣기 능력 및 소집단 구성 방식이 학습자 상호 작용 및 영어 듣기 능력 발달에 미치는 영향
이은지
영어교육연구 23 (2) : 117 ~ 135
[2011]
영어 동시 활용 쓰기 학습이 초등학생의 영어 쓰기 능력에 미치는 영향
박은주
한남대학교 대학원
[2013]
박사
수준별 모둠구성 방식이 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의 영어 쓰기 능력 및 정의적 영역에 미치는 영향
최유선
부산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소집단 활동 구성 방법이 영어 의사소통능력과 정의적 영역에 미치는 영향
양효순
제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3]
박사
소집단 협동학습이 외향형 학습자와 내향형 학습자의 수학적 문제해결력과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조성근
강원대학교 대학원
[2012]
박사
소집단 협동학습에서 구성원들과의 친밀도와 학습 플로우 관계에 관한 연구
최진영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성격유형 기질별 소집단 활동이 초등학생의 영어 읽기, 쓰기 능력에 미치는 영향
고유미
경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모둠 구성 차이에 따른 ICT 활용 과제기반 중학교 영어 수업의 효과
김정렬
Foreign Languages Education 11 (4) : 319 ~ 342
[2004]
딕토글로스 활동에서 모국어를 통한 의미협상과 영어쓰기 활동이 영어말하기에 미치는 영향
이수진
영어교육연구 22 (3) : 117 ~ 142
[2010]
교수-학습과 교육공학
박숙희
학지사
[2007]
Using student team learning
Slavin, R. E.
The Johns Hopkins University
[1986]
The effect of cooperative, competitive, and individualistic goal structures on achievement : A meta-analysis
Johnson, D, W.
Psychological Bulletin 89 : 47 ~ 62
[1981]
The adolescent : Development, relationships, and culture
Rice, F. P.
Allyn and Bacon
[2008]
Teaching by principles. An interactive approach to language pedagogy
Brown, H. D.
Prentice-Hall Regents
[1994]
Teaching English as a foreign or second language
Gebhard, G. J.
The University of Michigan Press
[1996]
Student team learning: An overview and practice guide
Slavin, R. E.
National Educational Association
[1989]
Science of education and the psychology of the child
Piaget, J.
Viking
[1970]
STAD 협동학습에서 교우관계 친밀도에 따른 집단 구성 방법이 고등학교 1학년 학생의 학습동기에 미치는 영향
박효연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Patterns of friendship
Howes, C.
Child Development 54 (4) : 1041 ~ 1053
[1983]
Modern elementary curriculum
Shepherd, G. D.
Holt, Rinehart, Winston
[1982]
Mind in society: The development of higher psychological processes
Vygotsky, L. S.
Harvard University Press
[1978]
Kagan의 협동학습구조 적용 사례 연구
장진갑
열린교육실행연구 4 : 197 ~ 234
[2001]
How collaborative is pair work? ESL tertiary students composing in pair
Storch, N.
Language Teaching Research 5 : 29 ~ 53
[2001]
Handbook of cooperative learning methods
Kagan, S.
Guilford : 115 ~ 133
[1994]
Grouping in primary schools and reference processes
Meijnen, G. W.
Educational Research and Evaluation 8 (3) : 229 ~ 248
[2002]
Group work, interlanguage talk and second language acquisition
Long, M.
TESOL Quarterly 19 (2) : 207 ~ 227
[1985]
Group composition of cooperative learning:Does Heterogeneous grouping work in Asian classrooms?
Thanh, P. T. H.
International Education Studies 3 (3) : 12 ~ 19
[2010]
Group composition and national curriculum assessment at seven years
Chauvet, M.
Educational Research 35 (2) : 189 ~ 196
[1993]
Friendship status and the effectiveness of peers as reinforcing agents
Hartup, W. W.
Journal of Experimental Child Psychology 1 (2) : 154 ~ 162
[1964]
Friendship and social relations in children
Mannarino, A. S.
Wiley : 45 ~ 64
[1995]
Friends as co-workers : Research review and classroom implications
Zajac, R. J.
The Elementary School Journal 98 (1) : 3 ~ 13
[1997]
Countering educational design
Nunan, T.
Croom Helm
[1983]
Cooperative learning: Where behavioral and humanistic approaches to classroom motivation meet
Slavin, R. E.
The Elementary School Journal 88 (1) : 29 ~ 37
[1987]
Cooperative Learning
Kagan, S.
Timothy Publishing
[1994]
Co-operative Learning: Theory, Research, and Practice
Slavin, R. E.
Prentice Hall
[1995]
A developmental analysis of the relation between peer acceptance and both interpersonal understanding and perceived social self-competence
Kurdek, L. A.
Child Development 53 : 1458 ~ 1491
[1982]
' 교우 간 친밀도에 따른 소집단 구성이 초등학생들의 영어 쓰기 학습 및 동료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