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래치데이 참여학생들의 SW 교육에 대한 인식 연구

논문상세정보
' 스크래치데이 참여학생들의 SW 교육에 대한 인식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omputational thinking
  • computer education
  • creativecomputing
  • scratchday
  • sw education
  • 소프트웨어 교육
  • 스크래치데이
  • 정보적사고
  • 창의컴퓨팅
  • 컴퓨터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030 6

0.0%

' 스크래치데이 참여학생들의 SW 교육에 대한 인식 연구' 의 참고문헌

  • 초등 예비교사의 컴퓨터과학에 대한 인식 변화를 위한 계산적 사고 기반 알고리즘 학습의 설계 및 적용
    김병수 수산해양교육연구 24 (4) : 528 ~ 542 [2012]
  • 문제 중심 학습을 적용한 스크래치 프로그래밍 교수 학습 모형
    배학진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12 (3) : 11 ~ 22 [2009]
  • Secondary Education Program for Problem-solving Ability based on Computational Thinking
    J. H. Kim Korea University [2009]
  • Report of a Workshop of Pedagogical Aspects of Computational Thinking
    National Research Council The National Academies Press [2011]
  • New frameworks for studying and assessing the development of computational thinking
    Brennan, K. Paper presented at annual American Educational Research Association meeting, Vancouver, BC, Canada [2012]
  • Naace and CAS Joint Guidance 2014 National Curriculum for Computing
    Naace
  • Framewokr for 21st Century Learning
    Partnership for 21st Century Skills
  • Creative computing
  • Computational thinking and thinking about computing
    Wing, J. M. Philosophical Transactions of The Royal Society 366 : 3717 ~ 3725 [2008]
  • Computational Thinking의 초등교육 활용 방향
    문교식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3 (6) : 518 ~ 526 [2013]
  • Computational Thinking 향상을 위한 디자인기반 학습
    김수환 정보교육학회논문지 16 (3) : 319 ~ 326 [2012]
  • Computational Literacy 교육에서프로그래밍 능력과 학습자 특성에 관한 연구
    김수환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13 (2) : 15 ~ 23 [2010]
  • A robot programming teaching and learning model to enhance computational thinking ability
    E. K. Lee Korea Nationl University of Education. [2009]
  • A Model Curriculum for K-12Computer Science
    Allen Tucker CSTA [2006]
  • 21^st Century Skills와 Computational Thinking 관점에서의 '정보' 교육과정 분석
    최숙영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14 (6) : 19 ~ 30 [2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