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콘텐츠 브랜드 체험이 브랜드 애착과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지브리스튜디오 영상콘텐츠에 대한 간접 체험을 중심으로

논문상세정보
' 영상콘텐츠 브랜드 체험이 브랜드 애착과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지브리스튜디오 영상콘텐츠에 대한 간접 체험을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brand attachment
  • brand loyalty
  • experienceeconomic
  • videocontentsbrandexperience
  • 브랜드 애착
  • 브랜드 충성도
  • 영상콘텐츠브랜드체험
  • 체험경제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917 7

0.0%

' 영상콘텐츠 브랜드 체험이 브랜드 애착과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지브리스튜디오 영상콘텐츠에 대한 간접 체험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콜센터 서비스 품질차원, 상담사 신뢰, 기업 신뢰, 기업 브랜드 애착의 관계와 콜센터 서비스 유형의 조절효과
    한승엽 마케팅연구 28 (3) : 127 ~ 149 [2013]
  • 체험 요소(4Es)가 체험즐거움,만족도,재방문에 미치는 영향:Pine과 Gilmore의 체험경제이론(Experience Economy)을 중심으로
    박수경 박지혜 차태훈 광고연구 (76) : 55 ~ 78 [2007]
  • 제품 편익이 브랜드 애착과 브랜드 몰입에 미치는 영향: 제품유형과 자기감시성의 조절적 효과
    안광호 임미화 소비자학연구 19 (1) : 169 ~ 189 [2008]
  • 전시의 체험요소(4Es), 방문가치, 행동의도에 관한 연구 -트릭아트 전시장에 방문한 학부모를 대상으로-
    정석순 관광연구저널 25 (2) : 175 ~ 193 [2011]
  • 영화를 활용한 수업 경험: HIV에 대한 인식 변화
    박완범 Korean Journal of Medical Education 23 (1) : 27 ~ 32 [2011]
  • 스마트폰 이용자들의 이용과 충족, 의존도, 수용자 혁신성이 스마트폰 이용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박인곤 언론과학연구 10 (4) : 192 ~ 225 [2010]
  • 소비자의 자아개념과 기업개성의 동일시가 브랜드 애착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박소영 기업경영연구 19 (1) : 25 ~ 40 [2012]
  • 브랜드의 총체적 체험이 소비자-브랜드의 정서적 유대관계에 미치는 영향
    이지은 아시아마케팅저널 12 (2) : 53 ~ 81 [2010]
  • 브랜드 경험, 브랜드 애착, 브랜드 충성도의 관계 - 커피전문점을 중심으로 -
    김영국 관광학연구 36 (8) : 249 ~ 267 [2012]
  • 뷰티서비스의 체험이 소비자-브랜드 관계와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양지혜 서비스경영학회지 14 (1) : 255 ~ 276 [2013]
  • 뉴럭셔리 패션브랜드 제품추구혜택이 브랜드 충성도와 브랜드 몰입에 미치는 영향 - 브랜드 태도와 브랜드 애착에 의한 이중경로 형성을 중심으로 -
    최미영 한국의류산업학회지 13 (5) : 717 ~ 727 [2011]
  • 노인복지관의 직무순환제도가 종사자의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직무만족의 매개효과 검증을 중심으로
    김경호 한국사회복지행정학 14 (1) : 1 ~ 24 [2012]
  • 광고영상에 나타난 색채의 시공간적 심리지각에 관한 연구
    김하나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16 (4) : 167 ~ 176 [2010]
  • 관광목적지 체험요소가 즐거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서비스품질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하동현 한국사진지리학회지 22 (3) : 127 ~ 138 [2012]
  • 공연예술에서 영상 미디어의 활용에 관한 연구
    권미정 글로벌문화콘텐츠 (8) : 1 ~ 24 [2012]
  • Whence consumer loyalty?
    Oliver, R. L. Journal of Marketing 63 (4) : 33 ~ 44 [2010]
  • What is Branding?
    Matthew, H. Korea.com [2009]
  • The moderator-mediator variable distinction in social psychological research, Conceptual, strategic, and statistical considerations
    Baron, R. M.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51 (6) : 1173 ~ 1182 [1986]
  • The Understanding of Psychology
    Yun, G. E. Hakjisa [2012]
  • The Status Quo and the Issues of The Korean Recording Industry
    Shin, I. S. [2003]
  • The School of Movie: A Look at the film education of the elementary school through <the school of rock>
    Chun, S. H. Film Education Research 13 : 159 ~ 188 [2012]
  • The Film Marketing PR
    Lee, S. B. Nanam [2005]
  • The Experience Economy
    Pine, Ⅱ. BJ Harvard Business School Press [1999]
  • Recall of common and distinctive features of verbal and pictorial stimuli
    Gati, I. Memory & cognition 15 (2) : 97 ~ 100 [1987]
  • Psychometrtc Theory
    Nunnaily, J. C. McGraw-Hill [1978]
  • Principles of Marketing
    Kotler, P. Prentice-Hall [1999]
  • My favorite things: a cross-cultural inquiry into object attachment, possessiveness and social linkage
    Wallendorf, M.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 531 ~ 547 [1988]
  • Measuring experience economy concepts: Tourism applications
    Oh, H. Journal of Travel Research 46 (2) : 119 ~ 132 [2007]
  • Experiential Marketing: How to Get Customers to Sense, Feel, Think, Act, Relate to Your Company and Brands
    Schmitt, B. The Free Press [1999]
  • Customer Loyalty : Toward an Integrated Conceptual Framework
    Dick, A. S.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22 (2) : 90 ~ 113 [1994]
  • Consumers and their brands : developing relationship theory in consumer research"
    Fournier, S.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4 (4) : 343 ~ 353 [1998]
  • Brand experience: What is it? How is it measured? Does it affect loyalty?
    Brakus, J. Journal of Marketing 73 (3) : 52 ~ 68 [2009]
  • A Study of Context on Applied Media Aesthetics with Expression of Digital Media
    Kim, S, Y. Digital Design Research 7 (1) : 171 ~ 187 [2007]
  • 4Es이론에 따른 축제 방문객의 충성도 연구:보령머드 축제를 중심으로
    송학준 이충기 최영준 관광연구 25 (6) : 179 ~ 198 [2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