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형태초점 의사소통 접근 방법을 활용한 연결어미 ‘-느라고’ 수업 효과 연구
이미혜
정윤정
정윤정,이미혜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이미혜
정윤정
정윤정,이미혜
주제어
consciousnessraisingtask
Focus-on-form approach
Inputenhancement
의식 고양 과제
입력강화
형태초점접근법
참고문헌( 51)
유사주제 논문( 2,461)
교육과정 2,393건
입력강화 27건
형태초점접근법 15건
inputenhancement 9건
의식 고양 과제 8건
consciousnessraisingtask 6건
focus-on-form approach 3건
인용/피인용
형태초점 의사소통 접근 방법을 활용한 연결어미 ‘-느 ...
' 형태초점 의사소통 접근 방법을 활용한 연결어미 ‘-느라고’ 수업 효과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교육과정
consciousnessraisingtask
focus-on-form approach
inputenhancement
의식 고양 과제
입력강화
형태초점접근법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303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교육과정
2,394
0
0.0%
주제어
consciousnessraisingtask
7
0
0.0%
focus-on-form approach
4
0
0.0%
inputenhancement
10
0
0.0%
의식 고양 과제
9
0
0.0%
입력강화
28
0
0.0%
형태초점접근법
16
0
0.0%
계
2,468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형태초점 의사소통 접근 방법을 활용한 연결어미 ‘-느라고’ 수업 효과 연구'
의 참고문헌
형태집중을 활용한 경어법 교육 연구 -중국인 한국어 학습자를 대상으로-
Sun Linru
국어교육연구 29 (29) : 57 ~ 82
[2012]
형태 초점 접근 방법을 활용한 중학교 영어 문법 수업의 연구
최희정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6]
형태 초점 의사소통 교수법에서 교수모형과 학습자의 학습준비도가 목표문법학습에 미치는 영향
조윤경
Foreign Languages Education 17 (3) : 227 ~ 250
[2010]
현대국어 사용빈도 조사
국립국어연구원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이유·원인의 연결표현 교육 연구
박대범
상명대학교 대학원
[2008]
박사
한국어 조사 교육에서 의식 상향 과제와 딕토글로스 과제의 교육적 효과 비교 연구
인윤희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2013]
한국어 문법 교수학습 방법의 새로운 방향
강현화
국어교육연구 18 (18) : 31 ~ 60
[2006]
박사
한국어 문법 교수를 위한 문법 의식상승 과제 설계 연구
강혜옥
서울대학교 대학원
[2006]
한국어 문법 교수 방법론의 재고찰 – 제 2언어 교수 이론에 바탕을 둔 교수 모형의 보완
이미혜
한국어교육 18 (2) : 285 ~ 310
[2007]
한국어 교육에서의 과제 기반 형태 집중 연구 고찰
김영주
이중언어학 41 (41) : 83 ~ 110
[2009]
한국어 교육에서의 [원인] 연결어미에 대하여
안주호
한국어교육 13 (2) : 8 ~ 180
[2002]
중급학습자를 위한 이유 표현 교수 방안 연구 ― ‘-느라고, -길래, -는 바람에’를 중심으로
노미연
문법 교육 12 : 203 ~ 227
[2010]
제2언어로서의 한국어 교육에서의 입력 강화 효과에 관한 연구 : 관형사형 어미 '-(으)ㄴ, -는, -던' 을 중심으로
최보선
영남대학교 대학원
[2010]
제2언어로서의 한국어 교육에서 문법 의식 고양의 효과에 관한 연구
전진애
영남대학교 대학원
[2010]
입력과 출력중심 및 복합 형태초점 의사소통 활동과 학습자의 사전지식 수준이목표문법 학습에 미치는 영향
박신향
Foreign Languages Education 20 (1) : 147 ~ 173
[2013]
박사
입력강화를 통한 한국어 문법 형태 습득 및 본문 이해 양상 연구 : 관형사형 어미를 중심으로
정대현
연세대학교 대학원
[2008]
이유·원인의 접속어미 연구 :
박현숙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03]
박사
의식 상승 과제 활동을 통한 한국어 연결 어미 교육 연구 : '-(으)ㄴ/는데'를 중심으로
안나영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유의표현 ‘-느라고, -는 바람에, -거든’의 교육문법 정보
진정란
언어와 문화 1 (2) : 179 ~ 200
[2005]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문법1
국립국어원
커뮤니케이션북스
[2006]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문법 사전
백봉자
하우
[2006]
연결어미 ‘-느라고’의 의미적·통사적 분석
이숙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 10 (1) : 125 ~ 145
[1985]
연결어미 {-느라고}의 형성과정에 대한 연구
안주호
한국언어문학 62 (62) : 97 ~ 122
[2007]
박사
시각적 입력강화가 한국어 학습자의 문법(관형사형 시제표현)학습과 텍스트 이해도에 미치는 영향
정소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7]
박사
시각적 입력 강화가 한국어 학습자의 명사형 어미 학습에 미치는 영향
박성미
이화여자대학교 국제대학원
[2011]
The study of second language acquisition
Ellis, R.
Oxford University Press
[1994]
The effectiveness of spontaneous attention to form
Williams, J.
System 29 (3) : 325 ~ 340
[2001]
Second language acquisition and second language learning
Krashen, S.
Pergamon Press
[1981]
Rules an instances in foreign language learning: Interactions of implicit and explicit knowledge
Ellis, N.
European Journal of Cognitive Psychology 5 (3) : 289 ~ 319
[1993]
Processing instruction: Theory, research, and commentary
Wong, W.
Lawrence Erlbaum : 33 ~ 63
[2004]
Learner-generated attention to form
Williams, J.
Language Learning 49 (4) : 583 ~ 625
[1999]
Investigating form-focused instruction
Ellis, R.
Language Learning 51 (1) : 64 ~ 80
[2001]
Instructed second language acquisition: Learning in the classroom
Ellis, R.
Blackwell
[1990]
Input in second language acquisition
Swain, M.
Newbury House : 235 ~ 253
[1985]
Input in second language acquisition
Long, M
Newbury House : 377 ~ 393
[1985]
Input enhancement in instructed SLA: Theoretical bases
Sharwood Smith, M.
Studies in Second Language Acquisition 15 (2) : 165 ~ 179
[1993]
Gramma consciousness raising tasks: Negotiating interaction while focusing on form
Fotos, S.
Temple University
[1992]
Form-focused Instruction and Second Language Acquisition: A Review of Classroom and Laboratory Research
Spada, N.
Language Teaching 30 (2) : 73 ~ 87
[1997]
Foreign Language Research in Cross-cultural Perspective
Long, M
John Benjamins : 39 ~ 52
[1991]
FonF 연구의 최근 동향이 한국어 교육에 시사하는 점
김영규
채윤정
한국어교육 21 (4) : 333 ~ 359
[2010]
Focus on form in task-based language teaching
Long, M
University of Hawaii Working Papers in ESL 16 (2) : 35 ~ 49
[1998]
Focus on form in classroom second language acquisition
Dougthy, C.
Cambridge University Press : 197 ~ 261
[1998]
Focus on Form in Classroom Second Language Acquisition
Long, M
Cambridge University Press : 42 ~ 63
[1998]
Focus on Form in Classroom Second Language Acquisition
White, J.
Cambridge University Press : 85 ~ 113
[1998]
Explanation versus structured input in processing instruction
VanPatten, B.
Studies in Second Language Acquisition 18 (4) : 495 ~ 510
[1996]
Effects of Different Types of Focus-on-form Instruction and Learner readinesson the Learning of Perfective Modals
조윤경
Foreign Languages Education 18 (2) : 1 ~ 27
[2011]
Consciousness-raising and noticing through focus on form : Grammar task performance versus formal instruction
Fotos, S.
Applied Linguistics 14 (4) : 386 ~ 407
[1993]
Communicating about grammar : A task-based approach
Fotos, S.
TESOL Quarterly 25 (4) : 605 ~ 628
[1991]
Attention and awareness in foreign language learning and teaching
Alanen, R.
University of Hawaii Press : 259 ~ 302
[1995]
Attention and awareness in foreign language learning
Schmidt, R. W.
University of Hawaii Press : 1 ~ 63
[1995]
(한국어 학습용) 어미·조사 사전
이희자
한국문화사
[2003]
' 형태초점 의사소통 접근 방법을 활용한 연결어미 ‘-느라고’ 수업 효과 연구'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