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청소년의 도덕적 정서가 학교폭력 역할유형에 미치는 영향 : 부모양육태도의 조절효과

논문상세정보
' 남자 청소년의 도덕적 정서가 학교폭력 역할유형에 미치는 영향 : 부모양육태도의 조절효과'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moderating effect
  • moral emotion
  • parenting attitude
  • school bullying
  • 도덕적 정서
  • 부모양육 태도
  • 조절 효과
  • 학교폭력역할유형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633 0

0.0%

' 남자 청소년의 도덕적 정서가 학교폭력 역할유형에 미치는 영향 : 부모양육태도의 조절효과' 의 참고문헌

  • 회귀분석
    강근석 교우사 [1999]
  • 박사
  • 한국 아동과 청소년의 도덕적 정서- 죄책감을 중심으로 -
    김경희 한국심리학회지: 발달 15 (1) : 35 ~ 55 [2002]
  • 한국 사회와 교육적 성취(Ⅲ): 성취의 그늘, 한국 청소년 일탈행동의 형성과 심리적 역동
    박영신 한국심리학회지: 문화 및 사회문제 14 : 223 ~ 253 [2008]
  • 학생의 왕따(집단 따돌림 및 괴롭힘) 현상에 관한 연구
    박경숙 [1998]
  • 학교폭력의 실태 및 관련 요인에 관한 연구 : 광주광역시 중학생을 중심으로
    이금주 호남대학교 행정대학원 [2002]
  • 학교폭력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임영식 청소년학연구 5 (3) : 1 ~ 26 [1998]
  • 학교폭력 피해자의 학교적응에 관한 연구 : 보호요인을 중심으로
    박경아 연세대학교 대학원 [2003]
  •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도덕적 정서교육에 대한 연구
    송명화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2014]
  • 학교에서의 또래폭력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李相均 서울대학교 대학원 [1999]
  • 초등학생의 규칙위반행동과 도덕적 정서와의 관계 : 죄책감과 수치심을 중심으로
    김은미 창원대학교 대학원 [2007]
  • 초등학생들의 집단괴롭힘 가해 행동과 피해행동에 대한 심리적, 사회적 예측 변인들 : 학년과 성별을 중심으로
    이해경 한국심리학회지 : 사회 및 성격 15 (1) : 117 ~ 138 [2001]
  • 초기 청소년의 도덕적 정서와 공격성 - 죄책감, 수치심, 감정이입을 중심으로 -
    한세영 Family and Environment Research 45 (7) : 17 ~ 33 [2007]
  • 청소년이 지각한 부모의 자녀 양육 태도와 자기효능감간의 관계
    노호은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2001]
  • 청소년이 지각한 부모양육태도와 비행의 관계에서 도덕지능의 조절효과
    정예진 한양대학교 대학원 [2012]
  • 청소년이 지각한 부모 양육태도가 청소년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 죄책감을 매개변인으로 -
    이응택 청소년상담연구 20 (1) : 53 ~ 70 [2012]
  • 청소년이 지각하는 부모양육태도와 도덕적 판단의 관계 연구
    이성희 부산대학교 대학원 [2010]
  • 청소년의 휴대폰 중독성에 영향을 미치는 개인, 가족, 학교환경 변인
    이연미 한국가정과교육학회지 21 (3) : 29 ~ 43 [2009]
  • 청소년의 학교폭력 실태 및 관련변인에 대한 탐색적 연구-안성시 중·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최덕경 청소년복지연구 3 (2) : 89 ~ 103 [2001]
  • 청소년의 학교비행에 대한 생태체계적 영향요인
    이상균 사회복지연구 15 (단일) : 109 ~ 132 [2000]
  • 청소년의 수치심경향성, 죄책감경향성과 부모양육태도, 자기결정동기, 학교생활적응의 관계
    최창석 청소년학연구 18 (4) : 29 ~ 48 [2011]
  • 청소년의 마음읽기 능력과 또래괴롭힘의 관계: 도덕적 이탈‧도덕적 정서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송경희 한국심리학회지: 발달 23 (3) : 105 ~ 124 [2010]
  • 청소년 집단 따돌림에서 동조 행동의 영향 변인
    류경희 Family and Environment Research 44 (12) : 139 ~ 154 [2006]
  • 청소년 심리학
    한상철 교육과학사 [2014]
  • 집단따돌림의 이해와 지도
    임용우 청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논문집 (창간) : 181 ~ 187 [1999]
  • 집단따돌림 극복집단과 지속집단 구분 요인에 대한 구조 분석
    정여주 가족과 상담 3 (1) : 15 ~ 32 [2013]
  • 집단따돌림 가해-피해집단의 동조행동과 자아존중감에 관한 연구
    최윤희 고려대학교 대학원 [2002]
  • 집단 따돌림에서의 동조집단유형화 연구
    김현주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2003]
  • 집단 따돌림 방관자에 대한 또래지지프로그램의 효과
    윤성우 가톨릭대학교 대학원 [2007]
  • 박사
  • 아동의 또래괴롭힘 참여유형의 판별변인 분석
    김연화 아동학회지 32 (3) : 19 ~ 41 [2011]
  • 아동의 도덕적 정서의 발달 : 수치심과 죄책감
    유경 서울대학교 심리과학 11 (1) : 53 ~ 69 [2002]
  • 상담심리 연구에서 매개효과와 조절효과 검증: 개념적 구분 및 자료 분석 시 고려 사항
    서영석 한국심리학회지: 상담 및 심리치료 22 (4) : 1147 ~ 1168 [2010]
  • 부와 모의 통제가 남녀 아동의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자율성의 매개적 역할
    이미정 아동학회지 32 (5) : 67 ~ 84 [2011]
  • 부부폭력목격 청소년의 공격행동에 대한 중재변인 연구
    조미숙 청소년복지연구 5 (2) : 85 ~ 101 [2003]
  • 박사
  • 부모의 양육태도와 아동의 도덕적 판단력과의 관계 연구
    최시원 성신여자대학교 대학원 [1997]
  • 박사
  • 박사
  • 부모 양육 태도와 성별에 따른 도덕성 발달의 차이에 관한 연구
    오갑례 전북대학교 대학원 [2002]
  • 방관자의 집단 특성에 따른 또래괴롭힘 참여 역할행동
    서미정 아동학회지 29 (5) : 79 ~ 96 [2008]
  • 또래괴롭힘 완화요인의 탐색 : 주변또래의 유형 분석을 중심으로
    서미정 부산대학교 대학원 [2006]
  • 박사
  • 또래 괴롭힘 참여자 역할 유형에 따른 아동의 정서적 능력 및 아동이 지각한 부모 공감과의 관계
    김경아 대전대학교 대학원 [2011]
  • 대인 관계 상황에서의 죄책감, 수치심과 심리적 증상의 관계 연구 : 일반 청소년과 비행 청소년의 비교를 중심으로
    류설영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1999]
  • 박사
  • 교육부(2013). 2013년 2차 학교폭력 실태조사 및 정보공시 분석결과 발표, (2013. 11. 29))
  • 괴롭힘을 목격한 주변인의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심리적 요인 : 공감과 공격성을 중심으로
    오인수 초등교육연구 23 (1) : 45 ~ 63 [2010]
  • 박사
  • 괴롭힘 상황에서의 참여자 역할 및 관계적 공격행동 지각유형에 따른 도덕판단력과 사회적 상호의존성
    최지영 청소년학연구 15 (6) : 171 ~ 196 [2008]
  • 개별발표: 발달; 친사회적 도덕추론능력의 발달
    정명숙 한국심리학회 연차 학술발표논문집 2002 (단일) : 184 ~ 190 [2002]
  • The moderator-mediator variable distinction in social psychological research, Conceptual, strategic, and statistical considerations
    Baron, R. M.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51 (6) : 1173 ~ 1182 [1986]
  • Social intelligence − empathy = aggression?
    Björkqvist, K. Aggression and violent behavior 5 (2) : 191 ~ 200 [2000]
  • Shame and guilt in neurosis
    Lewis, B. H. International Universities Press [1971]
  • Shame and guilt as behaviour regulators : Relationships with bullying, victimization and prosocial behaviour
    Menesini, E. British Journal of Developmental Psychology 26 (2) : 183 ~ 196 [2008]
  • Shame and guilt
    Tangney, J. P. Guilford Press [2002]
  • Participant role approach to school bullying : Implications for interventions
    Salmivalli, C. Journal of adolescence 22 (4) : 453 ~ 459 [1999]
  • Observations of Bullying and Victimization in the School Yard
    Craig, W. M. Canadian Journal of School Psychology 13 (2) : 41 ~ 59 [1998]
  • Moral internalization : Current theory and research
    Hoffman, M. L. Advances in experimental social psychology 10 : 85 ~ 133 [1977]
  • Latchkey children and susceptibility to peer pressure : An ecological perspective
    Steinberg, L. Developmental Psychology 22 (4) : 433 ~ 439 [1986]
  • Forgiveness, reconciliation, and shame : Three key variables in reducing school bullying
    Ahmed, E. Journal of Social Issues 62 (2) : 347 ~ 370 [2006]
  • Familial factors in delinquency : A developmental perspective
    Steinberg, L. Journal of Adolescent Research 2 (3) : 255 ~ 268 [1987]
  • Conceptual and methodological issues in the assessment of shame and guilt
    Tangney, J. P. Behaviour research and therapy 34 (9) : 741 ~ 754 [1996]
  • Children's relationships with adults and peers : An examination of elementary and junior high school students
    Lynch, M. Journal of School Psychology 35 (1) : 81 ~ 99 [1997]
  • Bystanders matter : Associations between reinforcing, defending, and the frequency of bullying behavior in classrooms
    Salmivalli, C. Journal of Clinical Child & Adolescent Psychology 40 (5) : 668 ~ 676 [2011]
  • Bullying as a group process : Participant roles and their relations to social status within the group
    Salmivalli, C. Aggressive behavior 22 (1) : 1 ~ 15 [1996]
  • Bullying as a group process : An adaptation of the participant role approach
    Sutton, J. Aggressive Behavior 25 (2) : 97 ~ 111 [1999]
  • Bullying among Australian school children : Reported behavior and attitudes toward victims
    Rigby, K. The Journal of Social Psychology 131 (5) : 615 ~ 627 [1991]
  • Authoritative parenting, psychosocial maturity, and academic success among adolescents
    Steinberg, L. Child Development 60 (6) : 1424 ~ 1436 [1989]
  • Are Shame, Guilt, and Embarrassment Distinct Emotions?
    Tangney, J. P.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70 (6) : 1256 ~ 1269 [1996]
  • A peek behind the fence : Observations of playground interactions with video cameras and remote microphones
    Pepler, D. J. Developmental Psychology 31 (4) : 548 ~ 553 [1995]
  • A longitudinal study of bullying, dominance, and victimization during the transition from primary school through secondary school
    Pellegrini, A. D. British journal of developmental psychology 20 (2) : 259 ~ 280 [2002]
  • A Contextual‐ Moderator Analysis of Emotional Autonomy and Adjustment in Adolescence
    Fuhrman, T. Child development 66 (3) : 793 ~ 811 [1995]
  • 10대의 정신병리(상)
    이중석 협신사 [1994]
  • (재)푸른나무청예단(2014). 2013 학교폭력 실태조 사 결과발표 보도자료 (2014. 5.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