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이 지각하는 교사애착이 아동의 학교행복감에 미치는 영향 : 학습몰입과 또래 유능성의 매개효과

논문상세정보
' 아동이 지각하는 교사애착이 아동의 학교행복감에 미치는 영향 : 학습몰입과 또래 유능성의 매개효과'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learning flow
  • mediated effect
  • peer competence
  • school happiness
  • teacher attachment
  • 교사애착
  • 또래 유능성
  • 매개효과
  • 학교행복감
  • 학습 몰입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526 1

0.2%

' 아동이 지각하는 교사애착이 아동의 학교행복감에 미치는 영향 : 학습몰입과 또래 유능성의 매개효과' 의 참고문헌

  • 행복의 비밀
    Vaillant, G. 21세기 북스 [2013]
  • 한국 학생들 학교행복감 세계 ‘꼴찌’
    한국대학신문 2013. 12. 4 [2013]
  • 학습 몰입의 성격 분석 연구 -학습 동기, 학업성취도 및Csikszentmihalyi의 몰입 모델 중심으로-
    석임복 교육공학연구 24 (1) : 187 ~ 212 [2008]
  • 학교행복 검사도구 개발 및 타당화
    김종백 교육심리연구 22 (1) : 259 ~ 279 [2008]
  • 박사
  • 초등학생이 지각한 긍정적 교사-학생 관계와 학업적 자기효능감이 학교행복감에 미치는 영향 : 학습몰입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류주연 한양대학교 [2012]
  • 초등학생이 지각한 교사의 촉진적 의사소통과 학교행복감의 관계에서 자아탄력성의 매개효과
    한정아 경인교육대학교 [2013]
  • 초등학생의 학업성취에 영향을 미치는 교사-학생 관계와 학급풍토 및 학습몰입의 경로 분석
    이숙정 초등교육연구 23 (4) : 207 ~ 227 [2010]
  • 초등학생의 학교 행복감 구성요인 탐색
    강영하 초등상담연구 11 (2) : 219 ~ 235 [2012]
  • 초등학생의 주관적 안녕감 증진을 위한 강점 기반 집단상담 프로그램 개발
    이현주 상담학연구 12 (2) : 467 ~ 488 [2011]
  • 초등학생의 자아존중감, 자기통제, 대인관계가 학교 행복감에 미치는 영향
    전대수 동아대학교 [2012]
  • 박사
  • 초등학생의 가족건강성과 행복의 관계에서 몰입경험과 또래애착의 역할
    정혜원 교육이론과 실천 21 : 63 ~ 85 [2011]
  • 초등학생 스트레스 원인 1위 ‘학업’
    뉴스21신문 2013. 5. 30 [2013]
  • 초등학교 학생들의 행복감과 학교생활적응의 관계
    정혜선 충남대학교 [2012]
  •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이 지각한 교사의 행동과 학생의 애착안정성이 학교생활 적응에 미치는 영향
    홍성훈 교육과학연구 36 (1) : 33 ~ 53 [2005]
  • 박사
  • 초등성장보고서
  • 초등교사의 애착유형에 따른 교사-아동의 관계와 교사의 촉진적 의사소통
    조주희 경인교육대학교 [2010]
  • 초기 청소년기 자기통제 변화에 관한 종단연구: 부모애착, 교사애착, 자기존중감과의 관계
    조화진 한국심리학회지: 발달 23 (4) : 33 ~ 53 [2010]
  • 청소년의 교사애착, 또래애착, 모애착과 자존감 및 우울감이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박은민 한국놀이치료학회지 13 (3) : 75 ~ 88 [2010]
  • 중학생의 부애착, 모애착, 또래애착 및 주관적 안녕감의 관계
    고영남 열린교육연구 16 (2) : 111 ~ 131 [2008]
  • 중고등학교 시기 교사-학생관계, 교우관계의 종단적 변화가 자기결정성에 미치는 영향
    김민성 교육심리연구 26 (2) : 429 ~ 459 [2012]
  • 자녀의 친구관계와 교육
    한국일보 2009. 2. 16 [2009]
  • 자기주도학습, 학습동기, 학업적 자기효능감이 학습몰입에 미치는 영향
    배종찬 계명대학교 [2011]
  • 유아의 정서지능, 어머니의 양육행동, 교사-유아관계가 또래유능성에 미치는 영향
    한선희 가톨릭대학교 [2014]
  • 유아의 자기효능감과 또래 유능성과의 관계
    박선미 한국교원대학교 [2011]
  • 유아의 또래 유능성에 영향을 미치는 개인 내적·외적 요인에 대한 구조 분석
    이지희 가톨릭대학교 [2008]
  • 박사
  • 애착 안정성과 자기지각 및 지각된 사회적 지지와의 관계
    김정미 한국교원대학교 [1999]
  • 아동이 지각한 부모의 기대와 자아존중감 및 성취동기가 아동의 학교 행복감에 미치는 영향
    윤남정 이화여자대학교 [2014]
  • 박사
  • 아동의 정서성, 정서조절 능력 및 어머니 양육행동이 아동의 또래 유능성에 미치는 영향
    이지희 아동학회지 29 (4) : 1 ~ 14 [2008]
  • 박사
  • 아동의 또래유능성에 관련된 어머니의 양육목표 양육행동 및 또래관계 관리전략
    박주희 아동학회지 22 (4) : 1 ~ 15 [2001]
  • 아동의 또래유능성에 관련된 어머니의 양육목표 양육행동 및 또래관계 관리전략
    박주희 연세대학교 [2001]
  • 사회적 기술 훈련 프로그램이 초등학교 아동의 또래 유능성과 수용도에 미치는 효과
    윤승이 한국교원대학교 [2007]
  • 박사
  • 부모-교사에 대한 애착안정성이 초등학생의 자기개념 및 친사회성에 미치는 효과
    권선희 한국교원대학교 [2004]
  • 미래 세대에게 행복감 높여주자
  • 몰입의 즐거움
    Csikszentmihalyi, M. 해냄출판사 [2007]
  • 몰입에 대한 학습동기와 인지전략의 관계.
    이은주 교육심리연구 15 (3) : 199 ~ 216 [2001]
  • 몰입 flow
    Csikszentmihalyi, M. 한울림 [2004]
  • 마틴 셀리그만의 긍정심리학
    Seligman, M. 물푸레 [2009]
  • 데이터마이닝을 이용한 초등학교 고학년의 교사애착에 대한 예측변인에서의 남녀 차이
    이혜주 한국교원교육연구 29 (1) : 419 ~ 440 [2012]
  • 기본심리욕구와 수업참여를 매개로 한 학생-교사애착관계와 학업성취도의 관계: 교사지지와 학생-교사애착관계의 의미와 역할의 차이를 중심으로
    김남희 교육심리연구 25 (4) : 763 ~ 789 [2011]
  • 기본심리욕구와 수업참여를 매개로 한 학생-교사애착관계와 학업성취 간관계 : 교사지지와 학생-교사애착관계의 의미와 역할의 차이를 중심으로
    김남희 홍익대학교 [2011]
  • 긍정심리학 프라이머
    Peterson, C. 물푸레 [2010]
  • 교원평가를 위한 지표로서 학생-교사 애착관계도구(STARS) 개발과 타당화
    김종백 교육심리연구 23 (4) : 697 ~ 714 [2009]
  • 교사지지 및 학생-교사 애착관계와 학교행복감의 관계에서 실패내성의 매개효과 : 초등학교 일반학급과 특수학급 학생의 비교
    박영대 경북대학교 [2013]
  • 박사
  • 교사-학생관계 및 학습동기와 학습몰입간의 구조적 관계
    김희정 숙명여자대학교 [2011]
  • Thresholds of quality implications for the social development of children in center-based child care
    Howes, C. Child Development 63 : 449 ~ 460 [1992]
  • The moderator-mediator variable distinction in social psychological research, Conceptual, strategic, and statistical considerations
    Baron, R. M.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51 : 1173 ~ 1182 [1986]
  • The influence of attachment pattern of developmental changes on peer interaction from the toddler to preschool period
    Howes, C. Child Development 57 : 338 ~ 347 [1994]
  • Sigmund Freud : Life and Work, 1
    Jones, E. Hogarth Press [1953]
  • Self-determination theory and the facilitation of intrinsic motivation, social development, and well-being
    Ryan, R. M. American Psychologist 55 : 68 ~ 78 [2000]
  • Friendship quality as a predictor of young children’s early school adjustment
    Ladd, G. W. Child Development 67 (3) : 1103 ~ 1118 [1996]
  • Csikszentmihalyi의 몰입 요소에 근거한 학습몰입척도의 다차원적, 위계적 요인모델 검증
    석임복 교육공학연구 24 (3) : 187 ~ 208 [2008]
  • Conceptualizing the role and influence of student teacher relationships on children’s social and cognitive development
    Davis, H. A. Educational Psychologist 38 : 207 ~ 234 [2003]
  • Children's relationships with teachers and bonds with school : An investigation of patterns and junior high school students
    Murray, C. Journal of school psychology 35 : 91 ~ 99 [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