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 초등학교의 운영 시스템과 사회과 교실수업과의 관련성 비교 연구

' 한·일 초등학교의 운영 시스템과 사회과 교실수업과의 관련성 비교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lassroomlessons
  • curriculumreconstruction
  • elementarysocialstudiesinstruction
  • schoolmanagementsystem
  • textbookusage
  • 교과서활용
  • 교실수업방식
  • 교육과정 재구성
  • 초등사회과교실수업
  • 학교운영시스템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55 0

0.0%

' 한·일 초등학교의 운영 시스템과 사회과 교실수업과의 관련성 비교 연구' 의 참고문헌

  • 현장교사들의 초등사회 역사영역 교수, 학습안의 구안방법과 그 성격
    주웅영 초등사회과교육 16 (1) : 157 ~ 181 [2004]
  • 한・일 개정 사회과 교육과정의 비교 -내용 체계와 정치와 법 영역의 교육 내용을 중심으로-
    강운선 동아인문학 18 (18) : 453 ~ 480 [2010]
  • 한일 초등사회과 교육과정 및 교과용 도서 비교 연구
    한춘희 사회과교육 52 (2) : 173 ~ 191 [2013]
  • 한국의 초등학교 사회과 교실 수업의이해
    홍미화 韓國社會科敎育學會 硏究交流 [2011]
  • 한국교실수업의 이해
    조영달 집문당 [2005]
  • 한ㆍ일 사회과 개정 교육과정 비교 연구 :초등학교 사회과를 중심으로
    천호성 한국일본교육학연구 16 (1) : 137 ~ 156 [2011]
  • 박사
  • 한·일 초등 사회과 교과서의 양국관계사 내용 비교 분석
    이기태 한국교원대학교 [2001]
  • 한·일 초등 사회과 교과서 지도 학습 내용 비교
    한태희 한국교원대학교 [2001]
  • 한·일 초등 사회과 교과서 문화재학습 내용 비교
    이현정 한국교원대학교 [2009]
  • 한, 일 초등 사회과 교과서의 비교-역사내용 영역을 중심으로- 한국 사회과 교육의 미래
    김보미 한국사회과교과교육학회 2013년연차학술대회발표집 [2013]
  • 한, 일 양국의 초등사회과 교육과정의 비교연구-제7차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송인주 사회과교육 33 : 245 ~ 282 [2000]
  • 핀란드 교육혁명
  • 핀란드 교사는 무엇이 다른가: 핀란드 교사는 어떻게 양성되고 무엇을 가르치는가
    增田ユリヤ 시대의창 [2010]
  • 프로젝트 다자료/다표상의 교육적 의미 분석: 의미있는 삶의 실행체로서의 다자료/다표상 활동
    윤은주 아동교육 16 (4) : 155 ~ 168 [2007]
  • 최근 일본 교육개혁의 동향 : 학습지도요령과 ‘학력저하’논쟁을 중심으로
    김보림 일본연구논총 26 (26) : 393 ~ 424 [2007]
  • 초등학교 사회과 교과서의 내용 구성 방식 비교 연구- 한국, 일본, 미국, 영국을 중심으로 -
    김재춘 비교교육연구 17 (2) : 157 ~ 184 [2007]
  • 초등학교 교육과정 해설(III)-국어, 도덕, 사회-
    교육과학기술부 미래엔 컬처그룹 [2008]
  • 초등사회과 역사내용 조직방법의 변화와 영향
    이동원 사회과교육연구 13 (3) : 47 ~ 67 [2006]
  • 초등 사회과교육론
    Parker, W. C. 교육과학사 [2012]
  • 초등 사회과 현장 수업의 한일 비교 분석을 통한 사회과 수업 방법의 혁신 방안
    박용조 사회과교육연구 14 (4) : 183 ~ 212 [2007]
  • 초등 사회과 역사수업에서 문제중심학습과 프로젝트접근의 실제
    주웅영 역사교육논집 (48) : 3 ~ 33 [2012]
  • 초등 사회과 역사교육의 인식 문제
    주웅영 사회과교육 45 (4) : 5 ~ 31 [2006]
  • 초, 중학교에서 학생들과 조사 연구하는 역사하기
    Levstik, L. S 아카데미 프레스 [2007]
  • 초, 중등학교 교육과정
    교육인적자원부 교육인적자원부 고시 제 2007-79호〔별책02〕 [2007]
  • 증보 지식의 구조와 교과
    이홍우 교육과학사 [2000]
  • 주체적 역사 인식을 육성하기 위한 가토 기미아키(加藤公明)의 토론 수업 연구
    권오현 사회과교육연구 20 (2) : 1 ~ 11 [2013]
  • 주요국의 교육행정제도와 교육개혁동향
    백종억 교육과학사 [2000]
  • 일본의 새로운 사회과 수업 연구-질적 형성의 차이에 대응한 螺旋 PDCA 사이클에 의한 수업개선 연구
    峯 明秀 日韓社會科敎育硏究の新しい動向 第1回 全國社會科敎育學會 [2011]
  • 일본의 새 학습지도요령에 관하여 - 초등학교 수학과를 중심으로 -
    강홍재 한국일본교육학연구 14 (2) : 21 ~ 37 [2010]
  • 일본의 발전적 학습에 대한 연구-사회과를 중심으로
    권오현 중등교육연구 19 : 55 ~ 71 [2007]
  • 일본의 교육양극화
    橘木俊詔 학지사 [2013]
  • 일본교육의 이해
    한국일본학회 시사일본어사 [1998]
  • 일본 역사 학습지도요령, 무엇이 어떻게 바뀌었나? -2008년․ㆍ2009년판 학습지도요령의 분석-
    권오현 역사교육논집 43 (43) : 451 ~ 486 [2009]
  • 일본 시민성교육의 계보와 사회과의 과제
    하라다 도모히토 사회과교육연구 19 (4) : 159 ~ 170 [2012]
  • 외국 초등 사회과 교과서 구성체제 분석 - 미국일본프랑스 교과서를 중심으로 -
    이종일 사회과교육연구 11 (1) : 153 ~ 195 [2004]
  • 수업이 바뀌면 학교가 바뀐다: 배움이 있는수업 만들기
    佐藤學 에듀니티 [2011]
  • 선진국의 학교교육: 각국의 특색 있는 학교교육 방법
    日本國立敎育會館編 도서출판 한결 [2000]
  • 선진국의 교육관리 및 교육과정 편제, 운영체제
    최희선 성원사 [1991]
  • 사회과 탐구와 교사자질
    이종일 교육과학사 [2006]
  • 사회과 교실 수업 분석의 방법과 과제-관찰, 수업기록, 분석시점을 중심으로-
    천호성 시민교육연구 37 (3) : 231 ~ 254 [2005]
  • 사회과 교수법과 교재연구
    Banks, J. A 교육과학사 [1987]
  • 사회 6-2
    교육과학기술부 두산동아(주) [2011]
  • 미국교육, 일본교육
    최대구 이문출판사 [1988]
  • 미국 초등학교 사회과 교수학습자료의 종류와 성격
    주웅영 사회과교육 44 (3) : 47 ~ 72 [2005]
  • 글로벌 시대의 교육-인성과 창의적사고력의 개발-
    김태완 학지사 [2013]
  • 교육과정 적용 가능성 검증을 위한 교실수업의 이해
    주웅영 사회과교육연구 14 (1) : 61 ~ 86 [2007]
  • 교육개혁을 디자인 한다: 교육의 공공성과 민주주의를 위하여
    佐藤學 학이시습 [2009]
  • 과정중심 사회과교육
    이종일 교육과학사 [2001]
  • 韓·日 國民學校 高學年 社會科 敎科書 比較연구 : 韓·日關係史 敍述內容을 중심으로
    林一圭 韓國敎員大學校 大學院 [1993]
  • 新しい社會 6
    北俊夫 東京書籍 [2013]
  • 小學校敎科書單元別到達目標と評價規準 <社會 > 3~6年
    日本標準敎育硏究所 日本標準 [2010]
  • Teaching Elementary Social Studies-Principles and Applications
    Zarrillo, J. J. Prentice-Hall, Inc. [2000]
  • Teaching & Learning Elementary Social Studies(8th ed.)
    Ellis, A. K. Pearson Education, Inc. [2007]
  • Teaching & Learning Elementary Social Studies(4th ed.)
    Ellis, A. K. Allyn and Bacon [1991]
  • Planning Curriculum in Social Studies
  •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성취기준, 성취수준-초등학교 5~6학년-
    교육과학기술부 부운디자인 [2012]
  • 1990년대 사회과교육 연구동향 분석(1)-연구방법론 및 교육과정 요소별 연구동향을 중심으로
    허종렬 초등사회과교육 11 : 377 ~ 413 [1999]
  • 1980년대 일본의 학생문제행동과 그 대응 ―학습지도요령 개정 중심으로―
    한탁철 일본근대학연구 34 (34) : 237 ~ 254 [2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