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한·일 초등학교의 운영 시스템과 사회과 교실수업과의 관련성 비교 연구
정용교
주웅영
주웅영,정용교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정용교
주웅영
주웅영,정용교
주제어
classroomlessons
curriculumreconstruction
elementarysocialstudiesinstruction
schoolmanagementsystem
textbookusage
교과서활용
교실수업방식
교육과정 재구성
초등사회과교실수업
학교운영시스템
참고문헌( 59)
유사주제 논문( 245)
교육과정 재구성 163건
curriculumreconstruction 67건
교과서활용 7건
textbookusage 2건
classroomlessons 1건
elementarysocialstudiesinstruction 1건
schoolmanagementsystem 1건
교실수업방식 1건
초등사회과교실수업 1건
학교운영시스템 1건
인용/피인용
한·일 초등학교의 운영 시스템과 사회과 교실수업과의 ...
' 한·일 초등학교의 운영 시스템과 사회과 교실수업과의 관련성 비교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classroomlessons
curriculumreconstruction
elementarysocialstudiesinstruction
schoolmanagementsystem
textbookusage
교과서활용
교실수업방식
교육과정 재구성
초등사회과교실수업
학교운영시스템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55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classroomlessons
2
0
0.0%
curriculumreconstruction
68
0
0.0%
elementarysocialstudiesinstru ...
2
0
0.0%
schoolmanagementsystem
2
0
0.0%
textbookusage
3
0
0.0%
교과서활용
8
0
0.0%
교실수업방식
2
0
0.0%
교육과정 재구성
164
0
0.0%
초등사회과교실수업
2
0
0.0%
학교운영시스템
2
0
0.0%
계
255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한·일 초등학교의 운영 시스템과 사회과 교실수업과의 관련성 비교 연구'
의 참고문헌
현장교사들의 초등사회 역사영역 교수, 학습안의 구안방법과 그 성격
주웅영
초등사회과교육 16 (1) : 157 ~ 181
[2004]
한・일 개정 사회과 교육과정의 비교 -내용 체계와 정치와 법 영역의 교육 내용을 중심으로-
강운선
동아인문학 18 (18) : 453 ~ 480
[2010]
한일 초등사회과 교육과정 및 교과용 도서 비교 연구
한춘희
사회과교육 52 (2) : 173 ~ 191
[2013]
한국의 초등학교 사회과 교실 수업의이해
홍미화
韓國社會科敎育學會 硏究交流
[2011]
한국교실수업의 이해
조영달
집문당
[2005]
한ㆍ일 사회과 개정 교육과정 비교 연구 :초등학교 사회과를 중심으로
천호성
한국일본교육학연구 16 (1) : 137 ~ 156
[2011]
박사
한·일'사회'교과서와 지역교과서의 관계 비교연구 : 초등학교 4학년 1학기 교과서 분석을 중심으로
이성수
한국교원대학교
[2000]
한·일 초등 사회과 교과서의 양국관계사 내용 비교 분석
이기태
한국교원대학교
[2001]
한·일 초등 사회과 교과서 지도 학습 내용 비교
한태희
한국교원대학교
[2001]
한·일 초등 사회과 교과서 문화재학습 내용 비교
이현정
한국교원대학교
[2009]
한, 일 초등 사회과 교과서의 비교-역사내용 영역을 중심으로- 한국 사회과 교육의 미래
김보미
한국사회과교과교육학회 2013년연차학술대회발표집
[2013]
한, 일 양국의 초등사회과 교육과정의 비교연구-제7차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송인주
사회과교육 33 : 245 ~ 282
[2000]
핀란드 교육혁명
한국교육연구네트워크 총서기획팀
도서출판 살림터
[2010]
핀란드 교사는 무엇이 다른가: 핀란드 교사는 어떻게 양성되고 무엇을 가르치는가
增田ユリヤ
시대의창
[2010]
프로젝트 다자료/다표상의 교육적 의미 분석: 의미있는 삶의 실행체로서의 다자료/다표상 활동
윤은주
아동교육 16 (4) : 155 ~ 168
[2007]
최근 일본 교육개혁의 동향 : 학습지도요령과 ‘학력저하’논쟁을 중심으로
김보림
일본연구논총 26 (26) : 393 ~ 424
[2007]
초등학교 사회과 교과서의 내용 구성 방식 비교 연구- 한국, 일본, 미국, 영국을 중심으로 -
김재춘
비교교육연구 17 (2) : 157 ~ 184
[2007]
초등학교 교육과정 해설(III)-국어, 도덕, 사회-
교육과학기술부
미래엔 컬처그룹
[2008]
초등사회과 역사내용 조직방법의 변화와 영향
이동원
사회과교육연구 13 (3) : 47 ~ 67
[2006]
초등 사회과교육론
Parker, W. C.
교육과학사
[2012]
초등 사회과 현장 수업의 한일 비교 분석을 통한 사회과 수업 방법의 혁신 방안
박용조
사회과교육연구 14 (4) : 183 ~ 212
[2007]
초등 사회과 역사수업에서 문제중심학습과 프로젝트접근의 실제
주웅영
역사교육논집 (48) : 3 ~ 33
[2012]
초등 사회과 역사교육의 인식 문제
주웅영
사회과교육 45 (4) : 5 ~ 31
[2006]
초, 중학교에서 학생들과 조사 연구하는 역사하기
Levstik, L. S
아카데미 프레스
[2007]
초, 중등학교 교육과정
교육인적자원부
교육인적자원부 고시 제 2007-79호〔별책02〕
[2007]
증보 지식의 구조와 교과
이홍우
교육과학사
[2000]
주체적 역사 인식을 육성하기 위한 가토 기미아키(加藤公明)의 토론 수업 연구
권오현
사회과교육연구 20 (2) : 1 ~ 11
[2013]
주요국의 교육행정제도와 교육개혁동향
백종억
교육과학사
[2000]
일본의 새로운 사회과 수업 연구-질적 형성의 차이에 대응한 螺旋 PDCA 사이클에 의한 수업개선 연구
峯 明秀
日韓社會科敎育硏究の新しい動向 第1回 全國社會科敎育學會
[2011]
일본의 새 학습지도요령에 관하여 - 초등학교 수학과를 중심으로 -
강홍재
한국일본교육학연구 14 (2) : 21 ~ 37
[2010]
일본의 발전적 학습에 대한 연구-사회과를 중심으로
권오현
중등교육연구 19 : 55 ~ 71
[2007]
일본의 교육양극화
橘木俊詔
학지사
[2013]
일본교육의 이해
한국일본학회
시사일본어사
[1998]
일본 역사 학습지도요령, 무엇이 어떻게 바뀌었나? -2008년․ㆍ2009년판 학습지도요령의 분석-
권오현
역사교육논집 43 (43) : 451 ~ 486
[2009]
일본 시민성교육의 계보와 사회과의 과제
하라다 도모히토
사회과교육연구 19 (4) : 159 ~ 170
[2012]
외국 초등 사회과 교과서 구성체제 분석 - 미국일본프랑스 교과서를 중심으로 -
이종일
사회과교육연구 11 (1) : 153 ~ 195
[2004]
수업이 바뀌면 학교가 바뀐다: 배움이 있는수업 만들기
佐藤學
에듀니티
[2011]
선진국의 학교교육: 각국의 특색 있는 학교교육 방법
日本國立敎育會館編
도서출판 한결
[2000]
선진국의 교육관리 및 교육과정 편제, 운영체제
최희선
성원사
[1991]
사회과 탐구와 교사자질
이종일
교육과학사
[2006]
사회과 교실 수업 분석의 방법과 과제-관찰, 수업기록, 분석시점을 중심으로-
천호성
시민교육연구 37 (3) : 231 ~ 254
[2005]
사회과 교수법과 교재연구
Banks, J. A
교육과학사
[1987]
사회 6-2
교육과학기술부
두산동아(주)
[2011]
미국교육, 일본교육
최대구
이문출판사
[1988]
미국 초등학교 사회과 교수학습자료의 종류와 성격
주웅영
사회과교육 44 (3) : 47 ~ 72
[2005]
글로벌 시대의 교육-인성과 창의적사고력의 개발-
김태완
학지사
[2013]
교육과정 적용 가능성 검증을 위한 교실수업의 이해
주웅영
사회과교육연구 14 (1) : 61 ~ 86
[2007]
교육개혁을 디자인 한다: 교육의 공공성과 민주주의를 위하여
佐藤學
학이시습
[2009]
과정중심 사회과교육
이종일
교육과학사
[2001]
韓·日 國民學校 高學年 社會科 敎科書 比較연구 : 韓·日關係史 敍述內容을 중심으로
林一圭
韓國敎員大學校 大學院
[1993]
新しい社會 6
北俊夫
東京書籍
[2013]
小學校敎科書單元別到達目標と評價規準 <社會 > 3~6年
日本標準敎育硏究所
日本標準
[2010]
Teaching Elementary Social Studies-Principles and Applications
Zarrillo, J. J.
Prentice-Hall, Inc.
[2000]
Teaching & Learning Elementary Social Studies(8th ed.)
Ellis, A. K.
Pearson Education, Inc.
[2007]
Teaching & Learning Elementary Social Studies(4th ed.)
Ellis, A. K.
Allyn and Bacon
[1991]
Planning Curriculum in Social Studies
Wisconsin Department of Public Instruction
[2001]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성취기준, 성취수준-초등학교 5~6학년-
교육과학기술부
부운디자인
[2012]
1990년대 사회과교육 연구동향 분석(1)-연구방법론 및 교육과정 요소별 연구동향을 중심으로
허종렬
초등사회과교육 11 : 377 ~ 413
[1999]
1980년대 일본의 학생문제행동과 그 대응 ―학습지도요령 개정 중심으로―
한탁철
일본근대학연구 34 (34) : 237 ~ 254
[2011]
' 한·일 초등학교의 운영 시스템과 사회과 교실수업과의 관련성 비교 연구'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