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창의성과 크리에이티브에 관한 연구 동향과 전망

김병희 2014년
논문상세정보
' 광고 창의성과 크리에이티브에 관한 연구 동향과 전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경영관리
  • advertising creative
  • advertising creativity
  • research trends
  • 광고 창의성
  • 광고 크리에이티브
  • 연구 동향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2,434 3

2.4%

' 광고 창의성과 크리에이티브에 관한 연구 동향과 전망' 의 참고문헌

  • 호프스테드의 문화차원에 나타난 광고거리에 관한 연구 : 크리에이티브 전략을 중심으로
    김유경 한국언론학보 43 (4) : 42 ~ 78 [1999]
  • 한중 가치관의 차이에 따른 국제광고 표현전략 연구
    김병희 광고연구 (70) : 9 ~ 40 [2006]
  • 한국, 중국, 미국의 공익광고에서의 크리에이티브 차이
    장천 광고연구 99 (99) : 38 ~ 66 [2013]
  • 한국 텔레비전 광고의 메시지 전략에 관한 연구 : 6분할 메시지 전략모델의 적용
    이귀옥 광고학연구 14 (5) : 285 ~ 307 [2003]
  • 한국 광고학의 정립이 시급하다
    리대룡 광고정보 (3) : 6 ~ [1988]
  • 한국 광고 크리에이터의 특성에 관한 탐색적 고찰 : 주관적 태도에 대한 Q분석을 중심으로
    조병량 광고학연구 2 : 27 ~ 39 [1991]
  • 텔레비전 광고의 창의성 척도개발과 타당화
    김병희 광고학연구 19 (2) : 7 ~ 42 [2008]
  • 키워드 광고에서의 크리에이티브 인게이지먼트 요인 탐색
    김운한 광고연구 (97) : 39 ~ 77 [2013]
  • 크리에이티브 워크샵
    김광규 한국광고연구원 [1998]
  • 크리에이티브 요소를 통한 계층적 광고효과 모델에 관한 실증 연구
    문달주 광고연구 (64) : 109 ~ 137 [2004]
  • 카피의 스토리텔링 : 창의성을 키우는통섭 광고학2
    김병희 한경사 [2011]
  • 카피리서치의 발전과정과 연구과제
    문영숙 광고연구 23 : 239 ~ 266 [1994]
  • 카피 발(發)비주얼 착(着)
    오창일 북코리아 [2004]
  • 카피 라이팅에 있어 통제와 카피 산 출 유형에 관한 연구
    김동규 한국광고홍보학보 9 (2) : 96 ~ 144 [2007]
  • 초점집단면접(FGI)으로 알아본 스마트미디어 광고 콘텐츠 제작산업 육성방안
    김병희 광고PR실학연구 5 (2) : 60 ~ 87 [2012]
  • 창조산업을 주도할 스마트미디어 광고제작산업 : 육성방안에 대한 델파이 조사
    김지혜 광고연구 (97) : 248 ~ 281 [2013]
  • 창의성을 위한 자원과 광고교육
    곽원섭 광고연구 53 : 7 ~ 29 [2001]
  • 주제 변화와 수상 실적으로 본 공익광고 크리에이티브 30년의 변화와 전망
    김병희 한국광고홍보학보 14 (2) : 242 ~ 264 [2012]
  • 주요 광고 브랜드의 슬로건 분석:50대 광고주를 중심으로
    이희복 광고학연구 17 (5) : 267 ~ 280 [2006]
  • 제품유형별 레이아웃 형태가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
    김병희 광고학연구 20 (2) : 183 ~ 202 [2009]
  • 정부 정책 광고의 디자인 전략에관한 연구: 신문 광고의 크리에이티브를중심으로
    금진우 광고학연구 12 (2) : 207 ~ 229 [2001]
  • 의약품광고의 언어학적 특징 : 1920년에서 2005년까지 조선일보와 동아일보 의약품광고의 헤드라인과 서브헤드라인 분석
    박종민 한국언론학보 52 (4) : 50 ~ 80 [2008]
  • 유명인 광고모델 선정요인의 상대적 중요도 및 우선순위 분석: 광고주 및 광고 제작자의 인식을 중심으로 한 AHP분석
    김봉철 광고학연구 22 (3) : 7 ~ 28 [2011]
  • 영상미학의 연금술 : 창의성을 키우는통섭 광고학1
    김병희 한경사 [2011]
  • 에디슨 발상법: 창의주성 개념에 의한 광고 아이디어 발상법의 탐색
    김병희 광고PR실학연구 7 (1) : 7 ~ 31 [2014]
  • 아이디어를 내는 방법
    제임스 웹 영 커뮤니케이션북스 [2005]
  • 아이디어 발상법
    김병희 커뮤니케이션북스 [2014]
  • 아이디어 발상 잘하는 법
    다카하시 마코토 더난출판 [2008]
  • 신인섭 : 르네상스 광고인의 불꽃같은 한평생
    김병희 새로운사람들 [2010]
  • 시각적 은유광고의 이미지 표현방식이 광고에 대한 확산성과 관련성인식에 미치는 영향 : 소비자 인지욕구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안은미 광고학연구 23 (5) : 215 ~ 233 [2012]
  • 스포츠스타를 모델로 기용한 광고를 어떻게 제작할 것인가?:카피, 제품 및 배경을 중심으로
    유승엽 광고학연구 14 (5) : 7 ~ 31 [2003]
  • 스매싱 : 아이디어가 막힐 때 돌파하는 힘
    정상수 해냄출판사 [2010]
  • 스마트미디어 환경에서의 통합적 크리에이티브의 특성과 실행전략에 관한 연구 - 국내 광고회사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의 인식 조사를 중심으로 -
    김운한 사회과학연구 24 (1) : 155 ~ 188 [2011]
  • 소비자는 어떤 광고에 반응할까?
    김병희 역 커뮤니케이션북스 [2003]
  • 선호된 광고의 크리에이티브 요소가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부경희 광고학연구 8 (1) : 129 ~ 153 [1997]
  • 비주얼의 기대불일치성과 표현 독특성 :독창적 광고비주얼의 광고효과
    우석봉 광고학연구 16 (3) : 219 ~ 250 [2005]
  • 비교 광고의 효과연구:메시지 유형과 정서가 소비자의 인식구조에 미치는 영향
    김재휘 광고학연구 18 (5) : 39 ~ 55 [2007]
  • 변형광고의 유형별 주목효과
    강미선 한국언론학보 48 (4) : 58 ~ 80 [2004]
  • 방송광고 제작환경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대행사-제작사간 거래 프로세스를 중심으로
    김상훈 광고학연구 24 (8) : 125 ~ 151 [2013]
  • 바람직한 광고대행사 CD像과 성격유형에 관한 연구
    김광식 광고학연구 14 (5) : 273 ~ 284 [2003]
  • 미디어 크리에이티브: 의미소통과 의미생성의 커뮤니케이션 작용을 중심으로
    조창연 한국광고홍보학보 13 (3) : 177 ~ 208 [2011]
  • 문화산업의 콘텐츠 : 창의성을 키우는통섭 광고학5
    김병희 한경사 [2011]
  • 디자인의 생각창고: 창의성을 키우는 통섭 광고학 3
    김병희 한경사 [2011]
  • 다의적 모호성의 광고효과에 관한 연구:인지적 자원과 제품유형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이현정 경영학연구 34 (1) : 167 ~ 188 [2005]
  • 기획의 내비게이션 : 창의성을 키우는통섭 광고학4
    김병희 한경사 [2011]
  • 기업 슬로건의 언어적 기법에 대한 분석
    박영준 이중언어학 (19) : 273 ~ 298 [2001]
  • 국내외 광고제 수상작의 크리에이티비티 표현 요소에 관한 연구
    김운한 한국광고홍보학보 15 (1) : 116 ~ 154 [2013]
  • 광고활용교육과 창의력
    이희복 한울아카데미 : 143 ~ 188 [2008]
  • 광고호감도, 광고기억 및 광고크리에이티비티간의 관계연구
    홍재욱 광고학연구 14 (4) : 233 ~ 256 [2003]
  • 광고표현의 수사적 특징 변화 연구- 1993년∼2003년 국내 잡지광고를 대상으로
    양웅 광고연구 66 (66) : 239 ~ 265 [2005]
  • 광고표현의 ‘형(形)디자인’ : 관여도에 따른 레이아웃의 차이에 관한 연구
    전기순 광고학연구 23 (2) : 125 ~ 149 [2012]
  • 광고표현 수사법에 따른 이해와 선호 효과: 브랜드 인지도와 의미고정의 영향을 중심으로
    양웅 광고학연구 18 (4) : 153 ~ 184 [2007]
  • 광고카피창작론 : 기본원리 편
    김병희 나남출판 [2007]
  • 광고카피의 산출 과정에 관한 근거이론 연구
    김동규 한국광고홍보학보 8 (2) : 106 ~ 157 [2006]
  • 광고창작자를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발상법 제안
    김규철 디지털디자인학연구 13 (1) : 555 ~ 564 [2013]
  • 광고창의성의 구성 및 선행 요인에 관한 연구
    유창조 광고학연구 12 (3) : 125 ~ 143 [2001]
  • 광고제작산업을 창조산업으로 육성할 균형적 생태계 조성방안
    김병희 한국광고홍보학보 15 (3) : 63 ~ 97 [2013]
  • 광고제작산업 기반조성 현안들의 중요도 분석
    김병희 광고학연구 25 (3) : 175 ~ 198 [2014]
  • 광고제작사의 현황, 문제 및 과제
    서범석 광고학연구 9 (1) : 209 ~ 226 [1998]
  • 광고인의 광고댓글 평가가 일반인의 광고태도와 참여의도에 미치는 영향
    지원배 광고학연구 21 (6) : 57 ~ 80 [2010]
  • 광고인 윤동현에 대한 연구
    서범석 광고학연구 24 (2) : 107 ~ 123 [2013]
  • 광고의 크리에이티브 수준이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 표현방식 및 브랜드명성의 조절효과
    유창조 마케팅연구 21 (4) : 23 ~ 48 [2006]
  • 광고의 창의성에 영향을 미치는 선행변수에 대한 탐색적 요인분석
    유인하 광고학연구 21 (6) : 113 ~ 130 [2010]
  • 광고음악의 음계(scale) 변화가 인지력에 미치는 영향- 음계 변화에 따른 뇌파(EEG) 측정 실험결과를 중심으로
    최일도 광고학연구 25 (5) : 63 ~ 80 [2014]
  • 광고언어론:언어학의 눈으로 본 광고
    박영준 커뮤니케이션북스 : 296 ~ 313 [2006]
  • 광고아이디어 발상과정에 대한 체계적 접근 모형: 개인수준의 아이디어 발상을 중심으로
    김철민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 광고 2 (1) : 69 ~ 85 [2001]
  • 광고산업 주요통계 조사 및 DB화 연구(6차년도)
    오세성 [2010]
  • 광고디자인의 비주얼 이미지 요소가 소비자 태도 형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적 연구
    최원수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14 (1) : 422 ~ 435 [2008]
  • 광고감독 윤석태 연구
    김병희 호서문화논총 18 : 1 ~ 39 [2004]
  • 광고 헤드라인의 유형분류에 관한 연구
    김병희 광고연구 75 (75) : 9 ~ 34 [2007]
  • 광고 표현요소의 커뮤티케이션 효과에 관한 연구
    김정현 광고학연구 14 (2) : 209 ~ 229 [2003]
  • 광고 표현수단의 변천에 관한 통시적 연구 : 1960년대 이후 잡지광고를 중심으로
    박재진 한국광고홍보학보 10 (3) : 65 ~ 91 [2008]
  • 광고 크리에이티비티 향상을 위한 브레인스토밍(Brainstorming) 실증연구
    서구원 광고학연구 17 (1) : 77 ~ 100 [2006]
  • 광고 크리에이티브에 대한 비교 문화적 접근 - 한·미 광고 실무자 및 광고 전공 학생들이 생각하는 크리에이티브한 광고
    유현재 한국광고홍보학보 12 (4) : 126 ~ 161 [2010]
  • 광고 크리에이티브에 관한 연구경향과 연구과제
    김병희 광고연구 81 : 487 ~ 520 [2008]
  • 광고 크리에이티브사
    리대룡 한경사 [2005]
  • 광고 크리에이티브 평가 및 순위 시스템에 관한 고찰 해외 광고제, 광고상, 전문 평가기관 사례 분석을 중심으로
    김동규 광고연구 (85) : 157 ~ 190 [2010]
  • 광고 커뮤니케이션 레이아웃의 이론적측면에서의 조형연구: 신문광고를 중심으로
    조운한 시각디자인학연구 14 (1) : 83 ~ 99 [2003]
  • 광고 카피라이팅 지식의 이전에 관한 연구 - 현업 카피라이터 간 사회적 상호작용을 중심으로
    김동규 한국광고홍보학보 12 (4) : 438 ~ 482 [2010]
  • 광고 창의성의 생성과정과 유형에 대한 탐색적 연구 : 광고 언어(카피)의 중의성을 중심으로
    오창일 광고PR실학연구 6 (3) : 35 ~ 67 [2013]
  • 광고 창의성의 개념 분석
    김병희 광고학연구 13 (4) : 47 ~ 69 [2002]
  • 광고 창의성에 관한 현상학적 연구
    김병희 광고연구 55 : 183 ~ 207 [2002]
  • 광고 창의성 평가에 대한 광고주, 광고 제작자, 소비자 간의 상호인식 연구: 상호지향성 모델의 확장 적용
    김봉철 광고학연구 25 (1) : 179 ~ 201 [2014]
  • 광고 창의성 측정을 위한 척도개발과 타당성 검증
    김병희 광고학연구 17 (2) : 7 ~ 41 [2006]
  • 박사
  • 광고 제작 산업의 인프라 구축과 콘텐츠 전문인력 양성에 관한 정책연구
    김병희 한국광고홍보학보 15 (4) : 156 ~ 196 [2013]
  • 광고 아트디렉터의 업무환경이 개인창의성과 조직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연구 : 임파워먼트 매개변인을 중심으로
    유인하 광고학연구 22 (5) : 147 ~ 172 [2011]
  • 광고 슬로건 및 브랜드 네임에 대한 언어학적 접근 연구
    이현우 광고연구 40 : 125 ~ 145 [1998]
  • 광고 비주얼과 카피의 구조적 관계유형 분석연구
    이병관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8 (2) : 235 ~ 258 [2007]
  • 광고 배경음악의 특성이 브랜드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 음악의 장르별 특성을 중심으로
    최일도 한국광고홍보학보 7 (2) : 35 ~ 71 [2005]
  • 광고 글쓰기 아이디어 73
    천현숙 나남출판 [2010]
  • 가치관의 차이가 국제광고 표현에 미치는 영향 : 한미 간 비교문화연구
    김병희 한국광고홍보학보 8 (3) : 179 ~ 209 [2006]
  • 頭の使い方が問題なんだ
    이마이즈미 히로아키 サンマ-ク出版 [1994]
  • 目からウロコ マンダラメモ學
    이마이즈미 히로아키 オ-エス出版 [1998]
  • What Makes a Slogan Memorable and Who Remember It
    Reece, Bonnie B. Journal of Current Issues and Research in Advertising 16 (2) : 41 ~ 57 [1994]
  • What Makes Win, Place, or Show? : Judging Creativity in Advertising at Award Shows
    West, Douglas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53 (3) : 324 ~ 334 [2013]
  • What Do Consumers Do Emotionally with Advertising?
    Gordon, Wendy.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46 (1) : 2 ~ 10 [2006]
  • Visual and Verbal Rhetorical Figures under Direct Processing versus Incidental Exposure to Advertising
    McQuarrie, Edward F.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9 (3) : 579 ~ 587 [2003]
  • Understanding Creative Service: A Qualitative Study of the Advertising Problem Delineation, Communication and Response(APDCR) Process
    Hill, Railton International Journal of Advertising 23 (3) : 285 ~ 307 [2004]
  • Typology of Main Message Strategies for Television Commercials
    Laskey, Henry A. Journal of Advertising 18 (1) : 36 ~ 41 [1989]
  • Toward a General Theory of Creativity in Advertising:Examining the Role of Divergence
    Smith, Robert E. Marketing Theory 4 (1/2) : 31 ~ 58 [2004]
  • Top-Level Agency Creatives Look at Advertising Creativity : Then and Now
    Reid, Leonard N. Journal of Advertising 27 (2) : 1 ~ 16 [1998]
  • Think Outside the Ad: Can Advertising Creativity Benefit More Than the Advertiser?
    Rosengren, Sara Journal of Advertising 42 (4) : 320 ~ 330 [2013]
  • The Young & Rubicam Traveling Creative Workshop
    Norins, Hanley Prentice-Hall [1990]
  • The Role of Myth in Creative Advertising Design : Theory, Process and Outcome
    Johar, Gita Venkataramani Journal of Advertising 30 (2) : 1 ~ 25 [2001]
  • The Nature of Creativity
    Csikszentmihalyi, M. Cambridge University Press [1988]
  • The Management of Advertising
    Simon, Julian L. Prentice-Hall [1971]
  • The Impact of Advertising Creativity on the Hierarchy of Effects
    Smith, Robert E. Journal of Advertising 37 (4) : 47 ~ 61 [2008]
  • The Effect of Syntactic Complexity, Social Comparison, and Relationship Theory on Advertising Slogans
    Stewart, Julie M. The Business Review 7 (1) : 113 ~ 118 [2007]
  • The Development of a Measure to Viewers’ Judgments of the Creativity of an Advertisement : A Preliminary Study
    Haberland, Gabriele S.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19 (1) : 817 ~ 825 [1992]
  • The Definition and Measurement of Creativity:What Do We Know?
    El-Murad, Jaafar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44 (2) : 188 ~ 201 [2004]
  • The Construction of Gender and Creativity in Advertising Creative Departments
    Windels, Kasey Gender in Management 27 (8) : 502 ~ 519 [2012]
  • The Concentric Circles Model of the Cultural Industries
    Throsby, David. Cultural Trends 17 (3) : 147 ~ 164 [2008]
  • The Assessment of Creativity in Advertising and the Effectiveness of Creative Advertisements
    Altsech, Moses B. Pennsylvania State University. [1996]
  • The Art of Writing Advertising
    Higgins, Denis. Advertising Publications, Inc [1965]
  • The ARF Copy Research Validity Project
    Haley, Russell I.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31 (2) : 11 ~ 32 [1991]
  • TV 프로그램 내 팝업 광고에 대한 주목 :광고의 표현 기법 및 표현 요소를 중심으로
    배진아 광고학연구 24 (7) : 195 ~ 216 [2013]
  • TV 광고 크리에이티브 요소에 대한 소비자 반응 연구 : TV CF.co.kr의 광고 댓글 분석을 중심으로
    천현숙 한국광고홍보학보 14 (4) : 99 ~ 140 [2012]
  • TV 공익광고의 주제 및 표현전략에 관한 국가간 비교연구: 한국, 일본, 미국을 중심으로
    김유경 광고학연구 18 (4) : 7 ~ 30 [2007]
  • TV 공익광고 방송내용 분석: 유・무료와 광고주에 따른 주제 및 표현기법의 차이를 중심으로
    조현인 광고학연구 24 (3) : 55 ~ 78 [2013]
  • Standardization vs. Specification : An Examination of Westernization in Japanese Advertising
    Mueller, Barbara.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32 (1) : 15 ~ 24 [1992]
  • Scamper : Creative Games and Activities for Imagination Development
    Eberle, Bob. Prufrock Press [2008]
  • Recall, liking, and creativity in TV commercials : A new approach
    Stone, G.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40 (3) : 7 ~ 18 [2000]
  • Recall and Recognition : A Very Close Relationship
    Stapel, J.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38 (4) : 41 ~ 45 [1998]
  • Recall and Persuasion: Does Creative Advertising Matter?
    Till, Brian D. Journal of Advertising 34 (3) : 47 ~ 57 [2005]
  • Ogilvy on Advertising
    Ogilvy, David. Crown Publishing [1983]
  • Necessary But Not Sufficient:Beyond Novelty in Advertising creativity
    Ang, Swee Hoon Journal of Marketing Communications 20 (3) : 214 ~ 225 [2014]
  • Modelling the Determinants and Effects of Creativity in Advertising
    Smith, Robert E. Marketing Science 26 (6) : 819 ~ 833 [2007]
  • Mental Representations : A Dual Coding Approach.
    Pavio, Allan. Oxford University Press [1986]
  • Memory for Pictures and Sounds : Independence of Auditory and Visual Codes
    Thompson, Valerie A. Canadian Journal of Experimental Psychology 48 (3) : 380 ~ 391 [1994]
  • Measuring the Organizational Impact on Creativity : The Creative Code Intensity Scale
    Stuhlfaut, Mark W. International Journal of Advertising 31 (4) : 795 ~ 806 [2012]
  • Measurement of Individual Differences in Visual Versus Verbal Information Processing
    Childers, Terry L.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2 (2) : 125 ~ 134 [1985]
  • Magazine Advertising Layout and Design : 1932-1982
    Feasley, Florence G. Journal of Advertising 16 (2) : 20 ~ 25 [1987]
  • Kreativ Nach Regeln-Methode 635, Eine Neue Technik Zum LKsen Von Problemen
    Rohrbach, Bernd. Absatzwirtschaft 12 (19) : 73 ~ 75 [1969]
  • John B. Watson at J. Walter Thompson : The Legitimation of Science in Advertising
    Kreshel, Peggy J. Journal of Advertising 19 (2) : 49 ~ 59 [1990]
  • Importance of Creative Advertising and Marketing According to University Students’ Perspective
    Terkan, Remziye. International Review of Management and Marketing 4 (3) : 239 ~ 246 [2014]
  • Idea-Generation Techniques: A Formulary of Active Ingredients
    Smith, Gerald F. Journal of Creative Behavior 32 (2) : 107 ~ 133 [1998]
  • Idea Generation, Creativity, and Incentives
    Toubia, O. Marketing Science 25 (5) : 411 ~ 550 [2006]
  • How to Make Your Advertising Make Money
    Caples, John. Prentice-Hall : 23 ~ 37 [1983]
  • How Many Creative Alternatives to Generate?
    Bergh, Bruce G. Vanden Journal of Advertising 12 (4) : 46 ~ 49 [1983]
  • Handbook of Creativity
    Sternberg, Robert J. Cambridge University Press : 3 ~ 15 [1999]
  • Handbook of Creativity
    Mayer, Richard E. Cambridge University Press : 449 ~ 460 [1999]
  • Finding the KEYS to Creativity in Ad Agencies : Using Climate, Dispersion, and Size to Examine Award Performance
    Verbeke, Willem Journal of Advertising 37 (4) : 121 ~ 130 [2008]
  • Figures of Rhetoric in Advertising Language
    McQuarrie, Edward F.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2 (4) : 424 ~ 438 [1999]
  • Faking or Convincing: Why Do Some Advertising Campaigns Win Creativity Awards?
    KKbler, Raoul V. Business Research 5 (1) : 60 ~ 86 [2012]
  • Economics and Culture
    Throsby, David. Cambridge University Press [2014]
  • Does Layout Affect Industrial Advertisement Performance?
    Chamblee, Robert Proceeding: Conference of the American Academy of Advertising [1987]
  • Desperately Seeking Advertising Creativity : Engaging an Imaginative 3Ps Research Agenda
    Sasser, Sheila L. Journal of Advertising 37 (4) : 5 ~ 19 [2008]
  • Design of Advertising
    Nelson, Roy Paul. Wm. C. Brown Co [1980]
  • Creotaxis in Advertising: A Migratory Response Elicited by Creative Advertising
    Kim, Byoung Hee Proceedings of the 2012 International Advertising and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s Conference : 46 ~ 49 [2012]
  • Creativity’s Paradoxical Character : A Postscript to James Webb Young’s Technique for Producing Ideas
    Bengtson, Timothy A. Journal of Advertising 11 (1) : 3 ~ 9 [1982]
  • Creativity, Innovation and Integration in Global Advertising Agency Channel Relationships: Creativity in the Real World
  • Creativity vs. Effectiveness? : An Integrating Classification for Advertising
    Kover, Arthur J.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35 (6) : 29 ~ 40 [1995]
  • Creativity in Advertising: A Janusian Perspective
    Blasko, Vincent J. Journal of Advertising 15 (4) : 43 ~ 72 [1986]
  • Creativity in Advertising Design Education : An Experimental Study
    Cheung, Ming. Instructional Science 39 (6) : 843 ~ 864 [2011]
  • Creativity in Advertising : Creativity in the Journal of Advertising
    Zinkhan, George M. Journal of Advertising 22 (2) : 1 ~ 3 [1993]
  • Creativity and Memory Effects
    Baack, Daniel W. Journal of Advertising 37 (4) : 85 ~ 94 [2008]
  • Creativity Work Environment: Do UK Advertising Agencies Have One?
    Ensor, John European Journal of Innovation Management 9 (3) : 258 ~ 268 [2006]
  • Creativity Awards: Great expectations?
    Kilgour, Mark Creativity Research Journal 25 (2) : 163 ~ 174 [2013]
  • Creativity : The X Factor in Advertising Theory
    White, Gordon E. Journal of Advertising 1 (1) : 28 ~ 32 [1972]
  • Creative strategy : A management perspective
    Frazer, Charles F. Journal of Advertising 12 (4) : 36 ~ 41 [1983]
  • Creative Strategy in Advertising
    Jewler, A. Jerome Wadsworth Publishing Company [1998]
  • Creative Leaders’ Views on Managing Advertising Creativity
    Oliver, Jason D. Journal of Marketing Theory and Practice 20 (3) : 335 ~ 348 [2012]
  • Creative Leaders : 30 Years of Ideas
    Ashley, Christy Journal of Advertising 39 (1) : 115 ~ 130 [2010]
  • Creating Passion to Engage versus Enrage Consumer Co-Creators with Agency Co-Conspirators : Unleashing Creativity
    Sasser, Sheila L. Journal of Consumer Marketing 25 (3) : 183 ~ 186 [2008]
  • Business-to-Business Advertising: Which Layout Style Works Best?
    Chamblee, Robert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32 (6) : 39 ~ 46 [1992]
  • Beyond Caste-Typing? : Caroline Robinson Jones, Advertising Pioneer and Trailblazer
    Davis, Judy Foster. Journal of Historical Research in Marketing 5 (3) : 308 ~ 333 [2013]
  • Attention to Magazine Ads as Function of Layout Design
    Reid, Leonard N. Journalism Quarterly 61 (2) : 41 ~ 439 [1984]
  • Assessing Advertising Creativity Using the Creative Product Semantic Scale
    White, Alisa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41 (6) : 27 ~ 34 [2001]
  • Applied Imagination
    Osborn, Alex F. Charles Scribner’s Sons [1953]
  • Advertising Strategy : Creative Tactics From the Outside/In
    Altstiel, Tom Sage [2006]
  • Advertising Effectiveness
    Franzen, G. NTC Business Publication [1994]
  • Advertising Creativity: The Role of Divergence Versus Meaningfulness
    Lehnert, Kevin Journal of Advertising 43 (3) : 274 ~ 285 [2014]
  • Advertising Creativity: Techniques for Generating Ideas
    Marra, James L. Prentice Hall [1990]
  • Advertising Creativity in Korea: Scale Development and Validation
    Kim, Byoung Hee Journal of Advertising 39 (2) : 93 ~ 108 [2010]
  • Advertising Creativity : A Review and Empirical Investigation of External Evaluation, Cognitive Style and Self-Perceptions of Creativity
    Klebba, Joanne M. Journal of Current Issues and Research in Advertising 17 (2) : 33 ~ 52 [1995]
  • Advertising Creatives Look at Creativity
    Moriarity, Sandra E. The Journal of Creative Behavior 18 (3) : 162 ~ 174 [1984]
  • Advertiser Risk Taking, Campaign Originality, and Campaign Performance
    Wang, Guangping Journal of Advertising 42 (1) : 42 ~ 53 [2013]
  • A Tool for Evaluating Advertising Concepts : Desirable Characteristics as Viewed by Creative Practitioners
    Stuhlfaut, Mark W. Journal of Marketing Communications 19 (2) : 81 ~ 92 [2013]
  • A Technique for Producing Ideas
    Young, James Webb. NTC Business Books [1975]
  • A Systematic Approach to Advertising Creativity
    Baker, Stephen. McGraw-Hill [1979]
  • A Study of the Antecedents of Slogan Liking
    Dass, Mayukh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67 (12) : 2504 ~ 2514 [2014]
  • A Six-Segment Message Strategy Wheel
    Taylor, Ronald E.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39 (6) : 7 ~ 17 [1999]
  • A Qualitative Approach to Understanding Audience’s Perceptions of Creativity in Online Advertising
    McStay, Andrew. The Qualitative Report 15 (1) : 37 ~ 58 [2010]
  • A Knowledge-Based System for Advertising Design
    Burke, Raymond R. Marketing Science 9 (3) : 212 ~ 225 [1990]
  • 4S 아이디어 발상법
    신강균 컴온프레스 [2010]
  • 2000년부터 2007년까지 ‘광고연구’와 ‘광고학연구’에 게재된 논문에 대한 내용분석
    윤각 광고학연구 19 (4) : 185 ~ 198 [2008]
  • 1인 창조기업의 광고콘텐츠산업 적용에 관한 연구 : 기술 및 경영 자원 요인을 중심으로
    심성욱 광고학연구 23 (6) : 53 ~ 81 [2012]
  • 1990년 창간호부터 2014년 25권5호까지의 내용분석과 연구동향
    한상필 광고학연구 25 (8) : 7 ~ 33 [2014]
  • 1960년에서 2005년까지 우리나라 광고언어의 시대 차이 분석
    박종민 한국언론학보 51 (5) : 394 ~ 423 [2007]
  • 18인의 광고 천재들
    서기원 김영사 [1995]
  • 10명의 천재 카피라이터
    김동규 커뮤니케이션북스 [2013]
  • 10·26 서울시장 보궐선거 정치광고 크리에이티브 연구
    마정미 광고연구 (91) : 35 ~ 67 [2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