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의 창의성과 언어능력, 그리기 표상능력 간의 관계 분석

' 유아의 창의성과 언어능력, 그리기 표상능력 간의 관계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학
  • creativity
  • drawingrepresentationability
  • language ability
  • 그리기표상능력
  • 언어능력
  • 창의성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7,395 0

0.0%

' 유아의 창의성과 언어능력, 그리기 표상능력 간의 관계 분석' 의 참고문헌

  • 박사
  • 박사
  • 박사
  • 질문유형이 유아의 창의성 발달에 미치는 영향
    이기우 창의력교육연구 2 (1) : 69 ~ 94 [1998]
  • 종이조형 활동이 유아의 창의성에 미치는 효과
    박지영 계명대학교 대학원 [2005]
  • 종이접기를 활용한 조형활동이 유아의 창의성과 자기조절능력에 미치는 영향
    박지향 전남대학교 대학원 [2006]
  • 자연체험을 통한 언어경험접근법과 학습지 접근법이 유아의 문해능력과 언어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남궁령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6 (4) : 501 ~ 522 [2009]
  • 유치원교육과정에 기초한 총체적 유아미술교육 프로그램 개발
    지성애 유아교육학논집 14 (5) : 99 ~ 133 [2010]
  • 유아의 창의성 수준에 따른 언어표현력의 차이
    노영희 열린유아교육연구 16 (6) : 271 ~ 295 [2011]
  • 유아의 인지처리능력과 구문이해력 및 그리기표상능력 간의 관계 분석
    지성애 유아교육학논집 15 (6) : 5 ~ 22 [2011]
  • 유아의 문해능력에 대한 자아존중감 및 사회성 간의 구조적 관계 분석
    지성애 유아교육학논집 16 (4) : 327 ~ 346 [2012]
  • 유아의 그리기표상능력과 언어능력, 공간지각력 및 창의성과의 관계
    박유영 유아교육학논집 12 (5) : 411 ~ 428 [2008]
  • 유아의 그리기표상능력과 공간지각력, 언어능력 및 또래상호작용 질과의 관계
    지성애 열린유아교육연구 12 (4) : 235 ~ 254 [2007]
  • 유아 창의성 개발 프로그램의 효과에 관한 메타분석
    홍소영 열린유아교육연구 14 (2) : 359 ~ 381 [2009]
  • 유아 영재교육을 위한 기초연구: 유아의 잠재력 변별 및 교육방법을 중심으로
    홍순정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논문집 35 (2) : 693 ~ 712 [2003]
  • 시각적 발상지도 방법이 유아의 창의적 그림표현력과 그림그리기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광웅 兒童硏究 13 : 21 ~ 41 [1999]
  • 브레인스토밍에 기초한 그리기표상활동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조서희 한국교육문제연구 29 (2) : 231 ~ 256 [2011]
  • 박사
  • 미술과 창의성: 시각적 사고를 중심으로
    이모영 사고개발 2 (2) : 1 ~ 20 [2006]
  • 동화활용 언어프로그램이 유아의 창의성 향상에 미치는 효과
    이경화 영재와 영재교육 7 (1) : 29 ~ 46 [2008]
  • 동화와 관련된 확장활동이 유아의 언어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김수연 한국생활과학회지 15 (6) : 937 ~ 949 [2006]
  • 동화에 대한 토의 활동이 유아의 창의성과 언어능력에 미치는 영향
    김희태 아동교육 14 (2) : 71 ~ 85 [2005]
  • 동화를 활용한 토의, 미술 활동이 다문화가정 유아의 언어능력과 창의성에 미치는 효과
    채영란 유아교육학논집 14 (3) : 317 ~ 336 [2010]
  • 박사
  • 동화 듣기 활동에서 발산적 발문 프로그램이 유아의 창의성에 미치는 효과
    유구정 열린유아교육연구 8 (3) : 99 ~ 116 [2003]
  • 박사
  • 구연동화를 활용한 창의적 통합교육활동이 유아의 창의성에 미치는 효과
    유구종 열린유아교육연구 8 (1) : 71 ~ 92 [2003]
  • 구성주의에 기초한 미술도형 활동이 유아의 창의성 및 공간능력에 미치는 영향
    김인숙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5 (1) : 137 ~ 162 [2008]
  • Thought and Language
    Vygotsky, L. S. MIT Press [1962]
  • Thinking creatively in action and movement
    Torrance, E. P. Scholastic Testing Service, Inc [1981]
  • The social psychology of creativity
    Amabile, T. M. Springer-Verlag [1983]
  • The hundred language of children:The reggio emilia approach to early childhood education
    Edwards, C. Ablex [1998]
  • Okul oncesinde yaratıcı cocuk etkinlikleri
    Oğuzkan, Ş. Ya-Pa Yayın Pazarlama [2001]
  • Handbook of creativity
    Csikszentmihalyi, M. Cambridge University Press : 313 ~ 338 [1999]
  • HLM을 이용한 교사 창의성과유아 창의성 간의 관계 분석
    노영희 열린유아교육연구 12 (2) : 403 ~ 420 [2007]
  • Growing artists: Teaching the art to young children
    Koster, J. B. Delmar [2012]
  • Dimension of creativity
    Margaret, A. B. The MIT press [1999]
  • Creativity: Selected readings
    Guilford, J. P. Penguin : 126 ~ 136 [1970]
  • Creativity : Flow and the psychology of discovery and invention
    Csikszentmihalyi, M. HarperCollins [1996]
  • Creative learning activities for young children
    Herr, J. Delmar [2001]
  • Creative expression and play in early childhood
    Isenberg, G. Merrill Prentice Hall [2001]
  • Creating minds: An anatomy of creativity
    Gardner, H. Basic Books [1993]
  • Art and Cognition: Integration the visual arts in the curriculum
    Efland, A. D. Teachers College Press [2002]
  • Applied imagination
    Osbon, A. F. Creativity Education Press [1993]
  • An investment theory of creativity and it's development
    Sternberg, R. J. Human Development 34 (1) : 1 ~ 32 [1991]
  • An interactions model of creative behavior
    Woodman, R. W. The Journal of Creative Behavior 24 (4) : 279 ~ 290 [1990]
  • 5세 누리과정 : 해설서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보건복지부 [2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