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래치 프로그래밍 중심의 STEAM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논문상세정보
' 스크래치 프로그래밍 중심의 STEAM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digital storytelling
  • programming learning
  • scratch
  • steam
  • steam 교육
  • 디지털 스토리텔링
  • 스크래치
  • 프로그래밍 학습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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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크래치 프로그래밍 중심의 STEAM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의 참고문헌

  • 우리나라 STEAM 교육의 방향
    백윤수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1 (4) : 149 ~ 171 [2011]
  • 스크래치를 활용한 STEAM 기반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 초등학교 6학년 과학교과를 중심으로 -
    오정철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15 (3) : 11 ~ 23 [2012]
  • 센서 기반 스크래치 프로그래밍 중심의STEAM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김태훈 정보교육학회논문지 18 (1) : 65 ~ 74 [2014]
  • 과학교육 연구에 사용된 GALT 완본과 축소본에 대한 조사 연구
    노정원 이화여자대학교 [1998]
  • TORRANCE 창의력 검사 TTCT (도형)A형 검사요강
    Torrance, E. P. 창의력 한국 FPSP [2010]
  • Scratch : Programming for all
    Resnick, M. Communications of the ACM 52 (11) : 60 ~ 67 [2009]
  • Kodu를 이용한 프로그래밍 학습이 초등학생의 논리적 사고력과 학습 흥미에 미치는 영향
    김태훈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16 (3) : 13 ~ 22 [2013]
  • Kodu를 이용한 프로그래밍 중심STEAM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김태훈 수산해양교육연구 25 (5) : 1020 ~ 1030 [2013]
  • Hands on 센서 기반 고도화된 STEAM 교육 프로그램의 효과
    김석희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16 (3) : 79 ~ 88 [2013]
  • EPL을 활용한 예술 중심의 STEAM 교육 프로그램
    전성균 한국컴퓨터정보학회논문지 19 (4) : 149 ~ 158 [2014]
  • 2011년 업무보고 창의인재와 선진과학기술로 여는 미래 대한민국
  • 2007 과학과 교육과정 총론
    교육과학기술부 금성출판사 [2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