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홈쇼핑 방송의 시청동기가 시청만족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논문상세정보
' TV 홈쇼핑 방송의 시청동기가 시청만족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gratification
  • purchase intention
  • tv시청동기
  • tv홈쇼핑
  • uses&amp
  • vhomeshopping
  • viewing motivation
  • viewing satisfaction
  • 구매의도
  • 시청만족
  • 이용과 충족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800 0

0.0%

' TV 홈쇼핑 방송의 시청동기가 시청만족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홈쇼핑 시장의 환경변화에 따른정책개선 방안 연구
    이종원 정보통신정책연구소 : 11 ~ 50 [2011]
  • 홈쇼핑 매체별 이용 특성 및 만족도 비교 연구 -인터넷 쇼핑몰 및 케이블 TV 홈쇼핑을 중심으로-
    김영문 경영연구 17 (2) : 63 ~ 88 [2003]
  • 텔레비전 시청만족도 형성에 관한 재고찰시청동기, 의사인간관계(para?social interaction),실재감(presence)의 상호작용을 중심으로
    황하성 한국방송학보 21 (5) : 342 ~ 382 [2007]
  • 텔레비전 선거관련 정치뉴스의 이용과 효과 연구 : 1996년 15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하여
    김정기 의정연구 3 : 155 ~ 190 [1996]
  • 텔레비전 등장인물과 청소년 시청자의 의사(擬似)인간관계
    김정기 한국방송학보 19 (1) : 255 ~ 285 [2005]
  • 텔레비전 드라마의 시청동기와 시청행태에 관한 연구 :〈아내의 유혹〉을 중심으로
    이병혜 한국언론학보 54 (2) : 138 ~ 162 [2010]
  • 텔레비전 드라마 시청동기와 태도 연구
    유세경 한국방송학보 18 (1) : 245 ~ 288 [2004]
  • 케이블 TV 홈쇼핑을 통한 의복 구매 시 소비자 반응과 추구이점 및 위험지각
    김주영 한국의류학회지 21 (6) : 1082 ~ 1093 [1997]
  • 커뮤니케이션 핵심이론
    오미영 커뮤니케이션북스 [2005]
  • 카탈로그 쇼핑, TV 홈쇼핑, 인터넷 쇼핑에서 제공하는 의류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
    양유영 한국의류학회지 24 (8) : 1137 ~ 1145 [2000]
  • 인터넷의 웹블로그(Web-blog) 이용동기와 만족도에 관한 연구: 대학생 집단을 중심으로
    박광순 한국언론학보 48 (5) : 270 ~ 294 [2004]
  • 여성결혼이민자들의 텔레비전 이용 동기와 만족: 대도시 거주 여성 결혼이민자를 대상으로
    조성호 한국방송학보 23 (6) : 243 ~ 283 [2009]
  • 수용자의 반란에 대한 인식: 이용과 충족 연구의 관점
    김정기 커뮤니케이션북스 : 51 ~ 82 [1999]
  • 성인 여성의 TV 홈쇼핑 속성 인식이 시청만족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지각된 용이성, 지각된 위험, 지각된 유용성을 중심으로
    주지혁 광고학연구 19 (1) : 37 ~ 53 [2008]
  • 방송법상 TV홈쇼핑방송 규제정책에 관한 연구 - TV홈쇼핑 방송의 성격과 심의기준을 중심으로 -
    정우석 법과정책연구 10 (3) : 969 ~ 987 [2010]
  • 대학생들의 미국 텔레비전 드라마에 대한 시청동기 및 만족도 연구: 한국 텔레비전 드라마와의 비교를 중심으로
    임양준 한국언론정보학보 41 (1) : 302 ~ 336 [2008]
  • 노인층의 텔레비전 이용행태와 충족에 관한 연구
    정재민 한국언론학보 51 (3) : 172 ~ 200 [2007]
  • 날씨 프로그램의 시청동기, 시청경험, 시청효과
    김정기 한국방송학보 17 (2) : 82 ~ 110 [2003]
  • Uses of daytime television soap operas by college students
    Rubin, A. M. Journal of Broadcasting & Electronic Media. 29 : 241 ~ 258 [1985]
  • Use and gratification of television home shopping
    Cortese, J. Atlantic Journal of Communication. 18 : 89 ~ 109 [2010]
  • The variable influence of audience activity on media effects
    Kim, J. Communication Research. 24 : 107 ~ 135 [1997]
  • The uses of mass communications: Current perspectives on gratifications research
    Greenberg, B. S. Sage : 71 ~ 92 [1974]
  • The use of mass communication
    McQuail, D. Sage [1974]
  • The Uses of Mass Communications:Current Perspectives on Gratifications Research
    Katz, E. Sage [1974]
  • The Philosophical Basis of Cost-Risk-Benefit Analyses
    Bantz, D. A. Proceedings of the Biennial Meeting : 227 ~ 242 [1982]
  • Television uses and gratifications : The interactions of viewing patterns and motivations
    Rubin, A. M. Journal of Broadcasting. 27 : 37 ~ 51 [1983]
  • TV홈쇼핑의 신성장동력, T-커머스 : 1 ~ 10
    김진혁 [2005]
  • TV홈쇼핑 채널의 이용과 충족연구
    이상봉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1 (12) : 241 ~ 249 [2011]
  • TV홈쇼핑 시장분석 및 정책방안 연구
    정재하 [2007]
  • TV드라마의 유형과 몰입경험에 따른 시청자 만족에 관한 연구
    황재성 동의대학교 대학원 [2011]
  • TV 홈쇼핑 채널 제도화 방안 연구
    이종원 [2008]
  • TV 홈쇼핑 이용자의 구매특성에 대한 실증분석
    최창열 유통경영학회지 7 (2) : 85 ~ 110 [2004]
  • TV 홈쇼핑 산업 재도약을 위한 발전 전략 : TV홈쇼핑사의 역할과 책임을 중심으로
    정연승 유통연구 14 (5) : 107 ~ 128 [2009]
  • TV 홈쇼핑 및 인터넷 쇼핑몰 이용실태조사
  • TV shopping : A summary of women's attitudes gained through focus group discussions
    Harden, A. Journal of Family and Consumer Sciences. 88 : 58 ~ 62 [1996]
  • Soap Opera Viewing Patterns of College Students and Cultivation
    Perse, E. M. Journal of Broadcasting & Electronic Media. 30 : 175 ~ 193 [1986]
  • Relations between gratifications sought and obtained : a study of television news
    Palmgreen, P. Communication Research. 7 (2) : 161 ~ 192 [1980]
  • Political news on television : A reconsideration of audience orientations
    Wenner, L. A. Western Journal of Speech Communication. 47 : 380 ~ 395 [1983]
  • Multi-Variate Data Analysis
    Hair, J. F. Pearson Prentice Hall [1995]
  • Motivations for television shopping : Clothing purchase frequency and personal characteristics
    Lennon, S. J. Clothing and Textiles Research Journal. 21 (2) : 63 ~ 74 [2003]
  • Measurement of gratifications
    Becker, L. B. Communication Research. 6 : 54 ~ 73 [1979]
  • In-home shopping: Impact of television shopping programs
  • Identifying Motivations for the Use of Commercial Web Sites
    Stafford, T. F. Information Resources Management Journal. 14 (1) : 22 ~ 43 [2001]
  • Enhancing the consumer-product relationship : Lesson from the QVC home shopping channel
    Stephens, D. L.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37 : 193 ~ 200 [1996]
  • Consumer Behavior
    Engel, J. F The Dryden Press [1986]
  • CATV 유럽프로축구 중계방송 진행자의 역할 특성에 따른 시청몰입과 시청만족에 관한 연구
    고경진 한국체육학회지 51 (1) : 207 ~ 218 [2012]
  • Applied multiple regression/correlation for the behavioral sciences
    Cohen, J. Erlbaum [1983]
  • An examination of television viewing motivations
    Rubin, A. M. Communication Research : 141 ~ 165 [1981]
  • 2012년 방송산업실태조사보고서
  • 2012년 방송매체이용 행태조사
  • 2011 TV 홈쇼핑 이용 관련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