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사이버 패션 커뮤니티 디젤매니아를 통해 본 남성성 수행에 관한 사례 연구

논문상세정보
' 남성 사이버 패션 커뮤니티 디젤매니아를 통해 본 남성성 수행에 관한 사례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사회과학
  • cyber community
  • maleconsumer
  • masculinity
  • mensstyle
  • thenewman
  • virtualethnography
  • 가상에쓰노그래피
  • 남성 소비자
  • 남성 패션
  • 남성성
  • 동성사회성
  • 사이버 커뮤니티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3,472 0

0.0%

' 남성 사이버 패션 커뮤니티 디젤매니아를 통해 본 남성성 수행에 관한 사례 연구' 의 참고문헌

  • 현대 ‘남성성’의 창조 - 광고에 나타난 ‘남성의 몸’
    송희영 카프카 연구 (25) : 329 ~ 349 [2011]
  • 헤게모니적 남성성과 병역의무: 카투사의 남성성을 중심으로
    권인숙 한국여성학 21 (2) : 223 ~ 253 [2005]
  • 헤게모니 남성성의 위기? : 한국 남성 화장품 광고를 중심으로
    박승민 한국사회학회 사회학대회논문집 : 451 ~ 452 [2006]
  • 한국의 군대 생활과 남성 주체 형성
    이영자 현상과 인식 29 (3) : 81 ~ 108 [2005]
  • 한국 신 남성성의 소비 트렌드화
    임인숙 한국사회학회 사회학대회 논문집 : 87 ~ 103 [2007]
  • 팬픽의 생산과 소비를 통해 본 소녀들의 성 환타지와 정치적 함의
    김훈순 한국언론학보 48 (3) : 330 ~ 353 [2004]
  • 초식남이 세상을 바꾸다. 여성화된 남자 초신인류의 등장
    우사쿠보 메구이 다산호방 [2009]
  • 일중독과 남성성에 대한 고찰
    유승호 인문과학연구 40 (40) : 661 ~ 681 [2014]
  • 일상적 의례로서 한국의 술자리
    이상길 미디어젠더&문화 (1) : 39 ~ 77 [2004]
  • 인터넷과 민속지학적 수용자 연구: 인터넷 에스노그라피의 가능성과 과제
    조영한 미디어, 젠더 & 문화 (21) : 101 ~ 134 [2012]
  • 인터넷 갤럭시
    Castells, M 한울 [2004]
  • 우리는 디씨
    이길현 이매진 [2012]
  • 여성주의 사이버 공간
    조지혜 여/성 이론 (10) : 101 ~ 116 [2004]
  • 여성 포탈 사이트 이용자 행태 분석
    하영준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2002]
  • 소비주체로서 젠더 이미지와 사회문화적 함의: <남녀탐구생활 >을 중심으로
    이경숙 언론과학연구 10 (3) : 362 ~ 399 [2010]
  • 사이버공간 상호작용을 통한 ‘자랑’의 의미 형성: 디시 인사이드의 자랑거리 갤러리에 대한 사례 연구
    노명우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29 (3) : 5 ~ 48 [2012]
  • 사이버 커뮤니티로서의 인터넷 사이트 연구 - 여성 사이트에 대한 탐색적 접근
    김유정 한국언론학보 45 (3) : 5 ~ 40 [2001]
  • 사이버 문화와 여성
    한혜경 한나래 : 152 ~ 195 [2000]
  • 사이버 공론장들의 젠더성과 담론구성의 특징
    김수정 미디어, 젠더 & 문화 (10) : 5 ~ 36 [2008]
  • 문화의 해석
    Geertz, C. 까치 [1998]
  • 말의 미학
    Bakhtin, M [2006]
  • 낭만적 거짓과 소설적 진실
    Girard, R. 한길사 [2011]
  • 남자의 탄생
    전인권 푸른숲 [2007]
  • 남성패션지 광고분석을 통해 본 남성의 소비트렌드 변화- GQ를 중심으로 -
    유현정 한국가정관리학회지 24 (1) : 299 ~ 313 [2006]
  • 남성성에 관하여
    허라금 여성이론 (2호) : 94 ~ 113 [2000]
  • 남성성과문화
    Beynon, J 고려대학교출판부 [2011]
  • 남성성과 젠더
    엄기호 자음과 모음 [2011]
  • 남성성 규범과 젠더화된 관계성의 측면에서 본 성구매
    조중현 젠더와 사회 7 (1) : 219 ~ 253 [2008]
  • 군대 섹슈얼리티 분석 : 성욕, 남성성, 동성애 등을 중심으로
    권인숙 경제와 사회 (82) : 38 ~ 65 [2009]
  • 경합하는 정체성, 남성성, 그리고 계급: 1970년대 거대 조선사업장 노동자들의 사례
    김준 산업노동연구 16 (1) : 307 ~ 341 [2010]
  • 경제위기와 남성성의 위기
    김경화 여성문제연구 24 : 1 ~ 18 [1999]
  • 감성 공론장: 여성 커뮤니티, 느끼고 말하고 행하다
    김예란 언론과 사회 18 (3) : 146 ~ 191 [2010]
  • ‘강한 남자’에서 ‘아름다운 남자’로: 1970∼1990년대 남성 잡지광고에 나타난 남성 이미지의 변화와 표현방식
    이귀옥 미디어, 젠더 & 문화 (22) : 151 ~ 185 [2012]
  • We’re here, we’re queer, and we’re not going shopping
    Forrest, D. Dislocating Masculinities, Routledge [1994]
  • Virtual ethnography
    Hine, C. Sage [2000]
  • The Internet. An Ethnographic Approach
    Miller, D Berg [2000]
  • The End of masculinity. The confusion of sexual genesis and sexual difference in modern society
    MacInnes, John Open University Press [1998]
  • TV매체에 재현된 새로운 남성성(masculinity)과 그 한계 -주말 예능프로그램을 중심으로-
    김미라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4 (1) : 88 ~ 96 [2014]
  • Network Ethnography and the Hypermedia Organization: New Media, New Organizations, New Methods
    Howard, P. New Media &Society 4 (4) : 550 ~ 574 [2002]
  • Musical Community on the Internet: An On-line Ethnography
    Lysloff, R. T. A. Cultural Anthropology 18 (2) : 233 ~ 263 [2003]
  • Men in the Mirror
    Edwards, T. Men’s Fashion, Masculinity and Consumer Society [1997]
  • Masculinities in Theory
    Reeser, T. W. Wiley-Blackwell [2010]
  • Masculinities
    Connell. R. W. University of California Press [2005]
  • Lifestyle Shopping
    Nixson, S. The Subject of Consumption, Routledge [1992]
  • Ethnographic Approaches to the Internet and Computer-Mediated Communication
    Garcia, C Journal of Contemporary Ethnography 38 (1) : 52 ~ 84 [2008]
  • Digital Ethnography. An Examination of the Use of New Technologies for Social Research
    Murphy, D. Sociology 42 (5) : 837 ~ 855 [2008]
  • Cybercultures, Critical Concepts in Media and Cultural Studies
    Lyman, P. Rutledge : 225 ~ 237 [2006]
  • Cultures of Consumption. Masculinities and Social Space in Late Twentieth-Century Britain
    Mort, F. Routledge [1996]
  • Bin ich drin? Methodologische Reflektionen zur ethnographischen Forschung in einem plurilokalen, computervermittelten Feld
    Greschke, H. M. Qualitative Social Research 8 (3) [2007]
  • Between Men; English Literature and Male Homosocial Desire
    Sedgwick, E. K. Columbia University Press [1985]
  • '꽃미남'과 '씩스팩': 대중문화 속 오늘의 남성성
    윤조원 안과밖:영미문학연구 28 (28) : 278 ~ 302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