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의 개성에 따른 구매행동유형, 광고와 사적 구전정보에 대한 신뢰 및 만족도, 구매욕구에 대한 분석

허경옥 2014년
논문상세정보
' 소비자의 개성에 따른 구매행동유형, 광고와 사적 구전정보에 대한 신뢰 및 만족도, 구매욕구에 대한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사회과학
  • advertising
  • personality
  • purchase behavior
  • tv 광고
  • word-of-mouth
  • 개성
  • 구매욕구
  • 사적구전정보
  • 판매원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3,609 3

0.0%

' 소비자의 개성에 따른 구매행동유형, 광고와 사적 구전정보에 대한 신뢰 및 만족도, 구매욕구에 대한 분석' 의 참고문헌

  • 조직행동론
    윤대혁 무역경영사 [2009]
  • 제품관여 수준에 따른 소비자 구매유형 특성에 관한 연구: 대학생 소비자를 대상으로
    채정숙 대한가정학회지 30 (1) : 133 ~ 148 [1992]
  • 소비자행동론
    임종원 경문사 [2006]
  • 소비자의사결정 유형 및 관련변수에 관한 연구 -대학생 소비자를 중심으로 -
    김영신 소비문화연구 6 (3) : 3 ~ 78 [2003]
  • 소비자의 의사결정유형에 따른 환경보존적태도 및 행동에 관한 연구
    박광희 소비자학연구 9 (2) : 65 ~ 77 [1998]
  • 소비자의 심리유형별 구매행동의 차이에관한 실증적 연구
    흥성태 소비자학연구 10 (4) : 1 ~ 22 [1999]
  • 소비자의 성격특질에 따른 모바일광고의 수용성 연구: 지각된 효용성의 조절효과
    양병화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13 (4) : 645 ~ 669 [2012]
  • 소비자의 성격유형에 따른 판매원 서비스 평가와 구매행동 특성
    마윤진 한국의류학회지 25 (6) : 1155 ~ 1166 [2001]
  • 소비자의 성격유형에 따른 감정반응이 충동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을 중심으로
    최성수 외식경영연구 15 (1) : 399 ~ 416 [2012]
  • 소비자의 성격유형별 의복평가의 차이
    오현정 한국의류학회지 25 (2) : 249 ~ 258 [2001]
  •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유형에 따른 점포선호 및 만족도의 차이 분석
    허경옥 한국생활과학회지 15 (3) : 385 ~ 395 [2006]
  • 소비자의 독특성 욕구와 소비행동: 구매목적과 상품유형과의 상호작용
    김완석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6 (2) : 79 ~ 101 [2005]
  • 소비자의 구매행동유형과 상표충성도에 관한 연구
    김시월 Family and Environment Research 41 (11) : 21 ~ 33 [2003]
  • 소비자 성격유형에 따른 관여도차이가 브랜드자산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문승제 서비스경영학회지 8 (2) : 133 ~ 149 [2007]
  • 소비자 구매행동유형과 환경에 대한 태도 및 환경 친화적 행동
    허경옥 한국생활과학회지 13 (4) : 569 ~ 579 [2004]
  • 성격특성이 소비자 독특성 욕구에 미치는 영향
    박소진 소비자학연구 19 (3) : 163 ~ 186 [2008]
  • 성격과 소비자연구 : 비판적 현황 개관
    김완석 소비자학연구 6 (1) : 21 ~ 39 [1995]
  • 성격 유형이 백화점에서의 소비자의사결정 과정에 미치는 영향
    김대식 한국심리유형학회지 7 : 97 ~ 114 [2000]
  • 성격 유형에 따른 재정 관련 태도 및 행동에 대한 이해 – 재정․소비자 행동 상담 및 교육에의 활용을 위하여 9 (2) : 21 ~ 35
    김정훈 [1998]
  • 생활양식과 구매유형에 관한 연구
    김민정 소비자학연구 8 (1) : 1 ~ 21 [1997]
  • 새로 쓰는 소비자 의사결정
    김영신 교문사 [2009]
  • 브랜드 개성의 유형과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제품특성과 소비자 요인을 중심으로
    김유경 광고연구 49 : 29 ~ 53 [2000]
  •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의복 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여대생의 시간 소비유형을 중심으로
    임경복 한국의류학회지 : 154 ~ 156 [1993]
  • 기업 개성의 측정에 관한 탐색적연구
    김광수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1 (1) : 103 ~ 121 [2000]
  • 구매에 관련된 소비자 의사결정 과정과 성격 유형간의 관계에 관한연구
    이영순 사회과학연구 : 200 ~ 220 [2001]
  • 광고를 통한 브랜드 개성의 창조와 소비자-브랜드 관계에 대한 개념적 고찰 및 연구명제의 제안
    홍종필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13 (4) : 671 ~ 698 [2012]
  • 개성추구의 소비 트렌드가 반영된 DIY 벽지의 발전방향에 관한 연구
    이은경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15 (1) : 259 ~ 269 [2009]
  • 개성과 제품유형이 소비자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지각된 위험을 중심으로
    김동길 서경대학교 대학원 [2003]
  • The development of markers for the Big-Five factor structure
    Goldberg, L. R. Psychological Assessment 4 (1) : 26 ~ 42 [1992]
  • The 3M model of motivation and personality
    Mowen, J. C. Kluwer [2000]
  • Suggestibility and dependency
    Zuckerman, M. Journal of Consulting Psychology 22 : 328 ~ [1958]
  • Some relationship between personality and consumer decision making
    Horton, R. L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6 (2) : 233 ~ 246 [1979]
  • Reward structure as a moderator of he Relationship between Extraversion and Sales Performance
    Stewart, G. L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81 [1996]
  • Revised NEO personality inventory and NEO fivefactor inventory professional manual
    Costa, P. T. Jr. Psychological Assessment Resources [1992]
  • Review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2
    Goldberg, L. R. Sage Publications : 141 ~ 166 [1981]
  • Relationship between brand personality and the personality of consumers, and its application to corporate branding strategy
    김영이 Journal of Global Scholars of Marketing Science(마케팅과학연구) 18 (3) : 27 ~ 55 [2008]
  • Principles of marketing
    Kolter, P. Prentice-Hall Inc [1991]
  • Personality:theory and research
    Pervin, L. A John Wiley & Sons [1996]
  • Personality measures and market segmentation
    Engel, J. F. Business Horizons : 1 ~ 70 [1969]
  • Personality and consumer behavior: A Review
    Kassarjian, H. H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8 (4) : 409 ~ 418 [1971]
  • Organizational Behavior
    Mcshane, S. L. McGraw-Hill Co [2000]
  • Introduction to personality
    Guilford, J. Holt, Rinehart & Winston : 22 ~ 23 [1973]
  • IT를 활용한 항공사 여객서비스가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 고객개성 및 특성을 중심으로
    김점남 호텔관광연구 11 (1) : 107 ~ 121 [2009]
  • From Perfectionism to Fadism: Measuring consumers' decisionmaking styles
    Sproles, G. B. Proceedings, American Council on Consumer Interests : 79 ~ 85 [1985]
  • Dimension of Brand Personality
    Aaker, J.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34 : 347 ~ 356 [1997]
  • Consumer behavior: buying, having and being
    Solomon, M. R. Allyn and Bacon [2002]
  • Consumer Behavior(6th Ed.)
    Schiffman L. G Prentice Hall [1997]
  • Consumer Behavior
    Engel, J. E. Dryden [1995]
  • Brief versions of the NEO-PI-3
    McCrae, R. R. Journal of Individual Differences 28 (3) : 116 ~ 128 [2007]
  • Adolescent consumer decision-making styles : the consumer socialization perspective
    Shim, S. Psychology and Marketing 13 (6) : 547 ~ 569 [1996]
  • A methodology for profiling consumer's decision-making styles
    Sproles, G. B. Journal of Consumer Affairs 20 (2) : 267 ~ 279 [19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