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상된 후회감이 소비자들의 비계획 구매에 미치는 영향

논문상세정보
' 예상된 후회감이 소비자들의 비계획 구매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사회과학
  • anticipated regret
  • impulsivebuyingdisposition
  • self-control
  • unplanned purchase
  • 강박구매성향
  • 비계획구매
  • 예상된후회감
  • 자기 통제성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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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예상된 후회감이 소비자들의 비계획 구매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후회경험과 예상후회가 구매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 후회의 감정을 최소화하기 위한 소비자의 의사결정고려요인과 거래경험의 조절적 역할을 중심으로 -
    주우진 소비자학연구 19 (2) : 215 ~ 246 [2008]
  • 홈쇼핑 중독, 뇌 쾌락시스템 고장
    조선일보8월18일자 [2006]
  • 충동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결정요인과 그 결과에 관한 연구 : CATV 홈쇼핑시장을 중심으로
    박준규 연세대학교 대학원 [2002]
  • 청소년의 충동구매행동 및 관련 요인분석 - 의류구매행동을 중심으로
    이경옥 소비문화연구 9 (1) : 23 ~ 43 [2006]
  • 중,고등, 대학생 소비자의 쇼핑가치유형과 강박구매 : 서울과 울산을 중심으로
    서정희 소비자학연구 15 (2) : 1 ~ 18 [2004]
  • 자기조절의 주요변인으로서의 자기통제력과 자아탄력성
    한호성 고려대학교 [2007]
  • 의복 구매유형에 관련된 상황 변수연구-계획구매, 비계획 구매, 충동구매를 중심으로
    선정희 한국의류학회지 18 (4) : 536 ~ 548 [1994]
  • 의류제품의 충동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고선영 서울대학교 대학원 [1993]
  • 의류상품 비계획구매 유형별 의사결정과정과 정서적 반응
    진현정 서울대학교 대학원 [2008]
  • 박사
  • 왜 복권은 바꾸려 하지 않는가?: 예상되는 사후가정사고와 후회의 역할
    허태균 한국심리학회지: 사회및성격 18 (3) : 201 ~ 215 [2004]
  • 온라인 충동구매성향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엄태희 충남대학교 대학원 [2003]
  • 온라인 강박구매행동에 대한 감정적 반응과 행동적 반응:구매후 제품만족도의 조절효과
    장영혜 소비문화연구 16 (1) : 89 ~ 110 [2013]
  • 영역중심 명상활동이 유아 자기 조절력 및 조망수용능력에 미치는 요인 분석
    이경남 동국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 소비자가치와 강박구매의 관련여인 및 관계분석 : 서울, 울산, 일본 나가사키 대학생을 대상으로
    허은정 한국가정관리학회지 22 (6) : 75 ~ 87 [2004]
  • 소비자 후회: 사후가정사고의 영향 및 후회해소노력이 구매후 행동에 미치는 영향
    전인수 마케팅연구 21 (4) : 165 ~ 187 [2006]
  • 소비자 자기조절 모형과 충동구매행동
    남승규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6 (3) : 61 ~ 77 [2005]
  • 소비자 비만관리 행동에 있어 자아개념과 주관적 규범의 영향 및 자기통제감의 조절변수적 영향
    정형식 아시아마케팅저널 8 (3) : 41 ~ 74 [2006]
  • 사회심리학
    이훈구 법문사 [2002]
  • 대학생의 스트레스, 자기통제력, 자아존중감과 인터넷 사용 수준
    송남옥 연세대학교 [2004]
  • 긍정적 인지 편향과 지각된 위험, 예상된 후회감이 구매연기의도에 미치는 영향
    하환호 대한경영학회지 24 (6) : 3633 ~ 3653 [2011]
  • 구매충동, 자아존중감 및 강박구매에 관한 한국과 일본 대학생의 비교연구
    서정희 광고연구 59 : 87 ~ 109 [2003]
  • 구매과정에서 느낀 선택의 어려움과 예상된 후회감이인터넷 쇼핑몰 이용고객의 만족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하환호 서비스경영학회지 8 (3) : 85 ~ 107 [2007]
  • 강박구매 성향과 충동성, 일상적 스트레스 및 대처방식 간의 관계: 여대생을 중심으로
    김세정 한국심리학회지:여성 10 (1) : 1 ~ 16 [2005]
  • The Significance of Impulse Buying Today
    Stern, H. Journal of Marketing 26 (2) : 59 ~ 62 [1962]
  • The Psychology of Doing Nothing : Forms of Decision Avoidance Result From Reaction and Emotion
    Anderson, C. J. Psychological Bulletin 129 : 139 ~ 166 [2003]
  • The Influence of Anticipating Regret and Responsibility on Purchase Decision
    Simonson, Itamar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9 (2) : 105 ~ 118 [1992]
  • The Effect of Situational Factors on In-Store Grocery Shopping Behavior : The Role of Store Environment and Time Available For Shopping
    Park, C. Whan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5 : 422 ~ 433 [1989]
  • TV 홈쇼핑중독심각
    이경희 중앙일보 5월27일자 [2002]
  • Self-control, morality, and human strength
    Baumeister, R. F. Journal of Social and Clinical Psychology 19 (1) : 29 ~ 42 [2000]
  • Self-control in Children: Development of a Rating Scale
    Kendall, P.C. Journal of Consulting and Clinical Psychology 47 : 1020 ~ 1029 [1979]
  • Self-Control
    Logue Prentice Hall [1995]
  • Self Reward and Self Monitoring Techniques for Weight Control
    Mahoney, J. M. Behavioral Therapy 5 : 48 ~ 57 [1974]
  • Reserves, Regret, and Rejoicing in Open English Auctions
    Greenleaf, E. A.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31 : 264 ~ 273 [2004]
  • Regulation of Distress and Negative Emotions : A Development View
    Kopp, C. B. Developmental Psychology 25 (3) : 343 ~ 354 [1982]
  • Regret: A Model of Its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in Consumer Decision Making
    Tsiros, M.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6 (4) : 401 ~ 417 [2000]
  • Regret theory : an alternative theory of rational choice under uncertainty
    Loomes, G. Economic Journal 92 : 805 ~ 824 [1982]
  • Regret in Repeat Purchase versus Switching Decisions : The Attenuating Role of Decision Justifiability
    Inman, J.J.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9 (2) : 116 ~ 128 [2002]
  • Regret and Responsibility: A Reply to Zeenlenber et al.(1998)
    Ordonez, L.D Organizational Behavior and Human Decision Processes 81 (1) : 132 ~ 142 [2000]
  • Regret and Elation Following Action and Inaction : Affective Response to Positive Versus Negative Outcomes
    Landman, Janet The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Bulletin 13 : 524 ~ 536 [1987]
  • Psychiatrie. Ein Lehrbuch fur Studierende und Arzte. Bd, 8th ed
    Kraepelin, F. Barth, Leipzig [1909]
  • On the Nature of Self-Monitoring: Matters of Assessment, Matters of Validity
    Synder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51 (1) : 125 ~ 139 [1986]
  • Measuring the Involvement Construct
    Zaichkowsky, Judith L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2 : 350 ~ [1985]
  • Lehrbuch der Psychiatrie
    Blenler, E. Springer [1923]
  • In the Mood to Buy : Differences in the Mood Statics Experienced by Compulsive Buyers and Other Consumers
    Faber, R. J. Psychology and Marketing 13 (8) : 803 ~ 819 [1996]
  • Impulsive Consumer Buying as a Result of Emotions
    Weinberg, P.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10 (1) : 43 ~ 57 [1982]
  • Impulse buying varies by product
    Bellenger, D. N.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18 (6) : 15 ~ 18 [1978]
  • Impulse Buying Behavior of Apparel Purchasers
    Han, Y. K. Clothing and Textiles Research Journal 9 (3) : 15 ~ 21 [1991]
  • Helpful self-control: Autonomy Support, Vitality, and Depletion
    Muraven, M. Journal of Experimental Social Psychology 44 (3) : 573 ~ 585 [2008]
  • Handlungskontrolle als Metakognitiver Vermittler Zwischen Intention und Handeln : Freizeitaktivitaeten bei Hauptschuelern
    Kuhl, Julius Zetschrift fur Entwick lungspsychologie und Paedagogische Psychologie 14 : 141 ~ 148 [1982]
  • Family Structure, Materialism, and Compulsive Consumption
    Rindfleisch, A.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3 : 312 ~ 325 [1997]
  • Do Coupon Expiration Dates Affect Consumer Behavior?
    Inman, J. Jeffrey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6 : 423 ~ 428 [1994]
  • Defining impulse purchasing
    Piron, F.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18 : 509 ~ 513 [1991]
  • Consumer Behavior and Marketing Action, 2nd ed
    Assael, Henry Kent Publishing Co [1984]
  • Consumer Behavior and Managerial Decision Making
    Kardes, Frank R. Addison-Wesley Educational Publishers, Inc [2001]
  • Compulsive consumption
    Faber, R. J.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14 : 132 ~ 135 [1987]
  • Compulsive buying : Concept and measurement
    Valence, G. Journal of Consumer Policy 11 : 419 ~ 433 [1988]
  • Compulsive Buying Tendencies of Adolescent Consumers
    D'Astous, A. Advances in Concumer Research 17 : 306 ~ 320 [1990]
  • Classifying Compulsive Consumers : Advances in the Development of a Diagnostic Tool
    Faber, R. J.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16 : 738 ~ 744 [1989]
  • Behavioral Theories and the Problem of Compliance
    Leventhal, H. Patient Education and Counseling 10 : 117 ~ 138 [1987]
  • Behavior Self-Management
    Kanfer, F. H. Brunner/Mazel : 1 ~ 48 [1977]
  • Avoiding future regret in purchase timing decisions
    Cooke, A. D. J.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7 (2) : 447 ~ 459 [2001]
  • Assessing Coping Strategies : A Theoretically Based Approach
    Carver, Charles S.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56 (2) : 267 ~ 283 [1989]
  • Addictive Disorders: A Guide to Diagnosis and Treatment
    Dittmar, II. Wiley : 411 ~ 450 [2004]
  • Addictive Consumption : Function and Fragmentation in Postmodicity
    Elliott, R. Journal of Consumer Policy 17 : 159 ~ 179 [1994]
  • A Theory of Regret Regulation 1. 1
    Pieters, R. Journal of Consumer Psychology 17 : 29 ~ 35 [2007]
  • A Clinical Screener for Compulsive Buying
    Faber, R. J.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9 : 459 ~ 469 [19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