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아존중감 향상을 위한 다중지능 프로그램의 효과와 특성 분석

논문상세정보
' 자아존중감 향상을 위한 다중지능 프로그램의 효과와 특성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학
  • multievelmeta-analysis
  • multiple intelligence
  • self-esteem
  • 다중지능
  • 다충메타분석
  • 다층 모형
  • 학습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6,831 0

0.0%

' 자아존중감 향상을 위한 다중지능 프로그램의 효과와 특성 분석' 의 참고문헌

  • 박사
  • 프로젝트 스펙트럼에 기초한 유아 다중지능 증진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박희숙 유아교육연구 24 (6) : 155 ~ 172 [2004]
  • 특수교육에서의 증거기반교수를 위한 다층모형 메타분석(Multilevel Meta-Analysis) 활용 방안 탐색
    여승수 특수교육학연구 46 (1) : 223 ~ 238 [2011]
  • 초등학교 아동에 대한 다중지능 프로그램 효과 메타분석
    김효정 초등교육학연구 14 (2) : 19 ~ 37 [2007]
  • 초등학교 고학년 아동의 스트레스와 자아존중감 및 학습동기 간의 관계
    정미라 아동교육 20 (2) : 221 ~ 234 [2011]
  • 청소년의 학업성취에 영향을 미치는 관련 변인들의 구조적 관계: 부모지원, 자아존중감 및 학교적응을 중심으로
    최인재 미래청소년학회지 7 (3) : 95 ~ 113 [2010]
  • 청소년기 자아존중감과 가족, 친구, 학업, 여가, 직업 변인들의 관계: 긍정적 자아평가와 부정적 자아평가를 중심으로
    이미리 한국청소년연구 16 (2) : 263 ~ 293 [2005]
  • 자기성찰지능 향상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심리적 안녕감에 미치는 영향
    윤인애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 자기성찰지능 향상 프로그램이 초등학교 고학년 아동의 자아존중감 및 학습태도에 미치는 영향
    조현아 경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 유치원의 교사․유아 상호작용 및 물리적환경의 질에 따른 유아행동
    전선옥 梨花女子大學校 大學院 [1989]
  • 유아의 자아존중감 증진을 위한 프로그램 구성 및 적용 효과
    김성숙 열린유아교육연구 16 (5) : 473 ~ 493 [2011]
  • 유아의 자아존중감 및 사회적 능력과 유치원 적응력 간의 관계
    정미라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14 (4) : 141 ~ 168 [2010]
  • 유아의 다중지능과 어머니의 다중지능과의 관계 연구
    장영숙 열린유아교육연구 7 (2) : 259 ~ 275 [2002]
  • 우리나라의 경영학 관련 주요 학회지에 게재된 메타분석 연구현황
    김용겸 대한경영학회지 23 (4) : 1833 ~ 1858 [2010]
  • 사관후보생의 스트레스와 우울 및 자아존중감의 관계
    김성범 상담학연구 12 (6) : 1915 ~ 1933 [2011]
  • 부산지역 대학생의 자살 성향의 변인으로서 자아존중감과사회적지지
    장윤영 대한가정의학회 학회지 18 (6) : 657 ~ 665 [1997]
  • 복합지능이론의 교수전략을 적용한 수업이 초등학생의 학업성취에 미치는 효과 및 학습자 반응 분석
    이지은 부산대학교 [1999]
  • 복합지능이론에 기초한 강점지능 교수전략이 학습자의 강점지능과 학업성취향상에 미치는 효과 : 초등학생을 중심으로
    한미나 부산대학교 [2000]
  • 복합지능에 입각한 협동학습이 아동의 학업성취 및 학습태도에 미치는 효과
    黃舜煐 부산대학교 [1998]
  • 복합지능 이론을 활용한 중학교 국어과 수업이 학습태도와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
    김옥임 경성대학교 교육대학원 [2001]
  • 메타분석의 이론과 실제
    오성삼 건국대학교출판부 [2003]
  • 대학생의 자아존중감이 대인관계능력에 미치는 영향 : 정서조절방략의 매개효과
    이민선 인지행동치료 12 (1) : 63 ~ 75 [2011]
  • 다중지능이론을 적용한 진로교육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진로인식 및 자존감에 미치는 효과
    정연신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
  • 다중지능이론을 적용한 실과 학습활동이 초등학생의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이보영 한국실과교육학회지 20 (1) : 191 ~ 208 [2007]
  • 다중지능이론에 기초한 초등 진로교육 프로그램의 효과
    손중진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7]
  • 다중지능이론에 기초한 진로교육프로그램이 초등학교 5학년 아동의 진로성숙도와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엄인기 경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 다중지능이론에 기초한 자기성장 프로그램이 학교부적응아의 자아존중감 및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최영하 발달장애연구 9 (1) : 1 ~ 75 [2005]
  • 다중지능이론에 기초한 유아 미술교육프로그램의 효과
    지성애 한국영유아보육학 42 (42) : 181 ~ 207 [2005]
  • 다중지능이론에 기초한 교육과정 통합 프로그램의 개발과 효과
    서경화 열린교육연구 10 (1) : 115 ~ 130 [2002]
  • 다중지능이론에 기초한 교수-학습방법 연구
    신명희 교육학연구 38 (4) : 1 ~ 23 [2000]
  • 다중지능이론에 근거한 진로탐색 집단상담이 잠재비행청소년의 자아존중감과 진로성숙도에 미치는 효과
    민경애 상담평가연구 4 (1) : 1 ~ 15 [2011]
  • 다중지능이론 기반 수업활동이 아동의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효과
    박경순 계명대학교 [2005]
  • 다중지능의 연계와 확장을 위한 교수전략의 효과
    이영만 초등교육연구 17 (1) : 25 ~ 46 [2004]
  • 다중지능을 적용한 진로교육프로그램이 초등학교 저학년의 진로성숙, 자아개념 및 학교적응에 미치는 영향
    김홍명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 다중지능에 따른 강점기반 읽기 프로그램이 지적장애학생의 학습태도에 미치는 영향
    박은주 대구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 박사
  • 박사
  • 다중지능과 교육
    Armstrong, T. 학지사 [2014]
  • 다중지능 프로그램이 학습에 미치는 효과: 다층메타분석을 통한 효과크기 검증
    김동일 열린교육연구 22 (1) : 239 ~ 256 [2014]
  • 다중지능 이론에 기초한 기술·가정과 수업이 중학생의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효과:자원의 관리와 환경 단원을 중심으로
    노소림 한국가정과교육학회지 17 (2) : 1 ~ 10 [2005]
  • 다중지능 이론 중심 통합교육과정 적용 학습이 초등학교 아동의 다중지능 발달에 미치는 효과
    육미수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1]
  • 다중지능 사정에 대한 고찰
    정종진 초등교육연구논총 17 (1) : 161 ~ 198 [2001]
  • 다중지능 민속놀이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내적동기와 체육수업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김준호 한국초등체육학회지 16 (3) : 39 ~ 50 [2011]
  • 다중지능 기반 강점지능 활동이 학습부진아의 성취동기와 자아존중감, 다중지능에 미치는 영향
    김우정 덕성여자대학교 [2012]
  • 국내 다중지능 측정도구 개발 연구 동향 : 유아동 다중지능 평가체제를 중심으로
    김동일 열린교육연구 21 (4) : 395 ~ 416 [2013]
  • 교사-아동 상호작용 유형과 영,유아교육 프로그램의 질과의 관계
    이윤경 유아교육연구 24 (4) : 55 ~ 73 [2004]
  • 가정폭력 노출 아동용 자아존중감 프로그램의 개발 및 효과
    김영옥 초등교육연구 26 (3) : 43 ~ 68 [2013]
  • The Validation of the Hillside Assessment of Perceived Intelligences (HAPI): A Measure of Howard Gardner's Theory of Multiple Intelligences
    Shearer, C. B. Paper presented at the Annual Meeting of the American Educational Research Association [1994]
  • The Po wer of Self-esteem
    Branden, N. Health Communications [1992]
  • Statistical Power Analysis for the Behavioral Sciences
    Cohen. J. Psychology Press [1977]
  • Society and Adolescent Self-image
    Rogenberg, M. Princeton UniversityPress [1965]
  • Multiple intelligences: The complete book
    Kagan, S. Kagan Cooperative Learning [1998]
  • Meta Analysis in Social Research
    Glass, G. V. sage [1981]
  • Intelligence reframed. multiple intelligences for the 21st century
    Gardner. H. Basic Books [1999]
  • Hierarchical Linear Models: Applications and Data Analysis Methods
    Raudenbush, S. W. sage [2002]
  • Essays On The Intellect
    Walters, J.M. AS1-CD : 1 ~ 21 [19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