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의 취업스트레스 요인과 학교생활적응의 관계에서 자기격려의 조절효과

이현주 2014년
논문상세정보
' 대학생의 취업스트레스 요인과 학교생활적응의 관계에서 자기격려의 조절효과'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정책 및 행정
  • academicalstress
  • emotionalself-encouragement
  • job-seekingstress
  • school life adaptation
  • self-encouragement
  • 자기격려
  • 정서적자기격려
  • 취업스트레스
  • 학교생활적응
  • 학업 스트레스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442 1

0.0%

' 대학생의 취업스트레스 요인과 학교생활적응의 관계에서 자기격려의 조절효과' 의 참고문헌

  • 학업스트레스와 여고생의 폭식과의 관계에서 자아존중감의 매개효과 검증
    박유정 한국심리학회지:학교 6 (2) : 171 ~ 187 [2009]
  • 학업스트레스에 대한 대처방식과 학습 동기와의 관계
    노옥경 경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 초등학생의 인지, 행동, 정서적 자기격려 연구:성과 학년별 차이를 중심으로
    기채영 한국놀이치료학회지 12 (1) : 129 ~ 142 [2009]
  • 박사
  • 청소년의 공감능력이 자아존중감을 매개로 학교적응에 미치는 영향
    배은경 한국심리치료학회지 3 (1) : 85 ~ 100 [2011]
  • 청소년의 가족건강성과 학교적응의 관계에서 자아존중감의 매개효과에 관한 연구
    남영자 청소년학연구 16 (4) : 47 ~ 71 [2009]
  • 진로장애감소 집단상담 프로그램 효과
    김수현 인간이해 31 (2) : 167 ~ 191 [2010]
  • 진로결정 상태의 정서와 진로결정 자기효능감의 관계에서 자기격려의 매개효과
    황소연 가톨릭대학교 상담심리대학원 [2010]
  • 지방출신 서울유학생의 대학생활 적응과 진로계획
    이윤정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0]
  • 자기조절학습과 자기격려가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노유진 교육혁신연구 24 (1) : 51 ~ 64 [2014]
  • 자기격려-낙담 척도 개발 및 타당화
    노안영 한국심리학회지: 상담 및 심리치료 19 (3) : 675 ~ 692 [2007]
  • 박사
  • 자기격려 활동이 초등학생의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조희진 초등상담연구 11 (1) : 35 ~ 49 [2012]
  • 인지행동적 학업스트레스 대처훈련이 초등학생의 학업스트레스와 학업스트레스 대처방식에 미치는 효과
    김소라 초등상담연구 10 (1) : 19 ~ 38 [2011]
  • 완벽주의, 스트레스, 대처방식, 자기효능감과 대학생활 적응과의 관계
    하정희 상담학연구 7 (2) : 595 ~ 611 [2006]
  • 여대생의 진로장벽과 자기격려가 진로준비행동에 미치는 영향
    정효경 순천대학교 대학원 [2009]
  • 여대생의 스트레스 대처 방식에 따른 취업스트레스와 진로준비행동간의 관계
    표은경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2009]
  • 박사
  • 아들러 상담이론과 실제
    Sweeny, T. J. 학지사 [2005]
  • 아동이 지각한 어머니의 피드백 유형과 아동의 자아존중감, 자기격려, 학교생활적응과의 관계
    이미라 전남대학교 대학원 [2010]
  • 박사
  • 아동의 자기격려가 스트레스 대처행동과 학교적응에 미치는 영향
    임현주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2012]
  • 아동의 스트레스와 자기격려 및 심리적 부적응과의 관계
    기채영 한국놀이치료학회지 12 (4) : 117 ~ 133 [2009]
  • 아동용 자기격려척도 개발과 타당화
    기채영 한국놀이치료학회지 11 (2) : 49 ~ 69 [2008]
  • 시설 보호 아동의 자기격려 수준과 정서지능이 사회적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영향
    김은영 숙명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 박사
  • 성격특성과 스트레스 대처 양식이 학교 적응에 미치는 영향
    이옥주 한국심리학회지: 사회및성격 17 ()) : 77 ~ 85 [2003]
  • 생활스트레스와 대학생활적응의 관계에서 자아탄력성과 스트레스 대처전략, 사회적지지의 매개효과
    신지연 대구가톨릭대학교 대학원 [2014]
  • 새터민 대학생의 적응에 스트레스 및 중재변인이 미치는 효과
    박은미 스트레스 硏究 17 (3) : 285 ~ 293 [2009]
  • 상담심리 연구에서 매개효과와 조절효과 검증: 개념적 구분 및 자료 분석 시 고려 사항
    서영석 한국심리학회지: 상담 및 심리치료 22 (4) : 1147 ~ 1168 [2010]
  • 무용전공대학생의 취업스트레스가 진로성숙도에 미치는 영향
    강유리 단국대학교 대학원 [2007]
  • 대학신입생의 진로스트레스와 대학생활적응과의 관계에서 자기효능감의 매개 및 조절효과
    김경욱 청소년학연구 18 (4) : 197 ~ 218 [2011]
  • 대학신입생의 스트레스와 학교적응에 관한 연구
    김성경 청소년학연구 10 (2) : 215 ~ 237 [2003]
  • 박사
  • 대학생이 지각한 진로장애요인이 진로포부에 미치는 영향 : 가족의 지지와 자기격려의 매개효과
    이현주 한국교육학연구 19 (2) : 95 ~ 122 [2013]
  • 대학생의 학업 및 진로 스트레스와 대학생활적응의 관계에 대한 자기효능감의 매개효과
    이숙정 교육심리연구 22 (3) : 589 ~ 607 [2008]
  • 박사
  • 대학생의 취업스트레스와 진로자기 효능감에 관한 연구
    이미경 한일장신대학교 아시아태평양국제신학대학원 [2004]
  • 대학생의 취업스트레스와 자아탄력성이 대학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서정희 동아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 박사
  • 대학생의 진로준비행동과 취업스트레스의 관계에서 진로결정 자기효능감의 조절효과
    김명옥 청소년학연구 19 (11) : 69 ~ 90 [2012]
  • 박사
  • 대학생의 스트레스, 문제중심 대처 및 상/하향비교 대처와 주관적 웰빙 간의 관계
    서경현 청소년학연구 18 (8) : 217 ~ 236 [2011]
  • 대학생의 부모애착과 진로결정자기효능감의 관계에서 자기격려의 매개효과
    김경희 상담학연구 10 (2) : 933 ~ 945 [2009]
  • 박사
  • 대학생의 거부민감성과 자기격려가 대인관계 유능성에 미치는 영향
    김향선 재활심리연구 18 (3) : 375 ~ 392 [2011]
  • 대학생들이 경험하는 생활스트레스와 우울: 공변량 구조모형을 통한 대처방식의 조절효과 검증
    이은희 한국심리학회지: 건강 9 (1) : 25 ~ 52 [2004]
  • 남녀대학생의 진로장애가 진로태도성숙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자기격려의 매개효과
    임경희 進路敎育硏究 22 (3) : 101 ~ 119 [2009]
  • 그룹홈 청소년의 보호요인이 스트레스 수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박종국 숭실대학교 대학원 [2009]
  • 韓國 大學生의 스트레스 現況과 認知-行動的 相談의 效果
    崔海林 梨花女子大學校 大學院 [1986]
  • What predicts Adjustment among college students a longitudinal panel study
    Mary, E. P. Journal of American College Health 56 (1) : 132 ~ 153 [2007]
  • Transition to first-year university : Patterns of change in adjustment across life domains and time
    Gall, T. L. Journal of Social and Clinical Psychology 19 (4) : 544 ~ 567 [2000]
  • The skills of encouragement
    Dinkmeyer, D. St. Lucie Press [1996]
  • The effects of depressed mood on academic performance in college students
    Haines, M. E. Journal of College Student Development 37 : 519 ~ 526 [1996]
  • Study retention social support, and dropout intention : comparison of black and white students
    Mallinckrodt, B. Journal of College Student Development 29 (1) : 60 ~ 64 [1988]
  • Stress and the college student
    Goldman, C. S. Education 17 (4) : 604 ~ 578 [1997]
  • Social support, stress and self-efficacy : effects on student's satisfaction
    Coffman, D. L. Journal of College Student Retention 4 (1) : 53 ~ 66 [2002]
  • Social processes, personal goals, and their intertwining: their importance in adlerian theory and practice
    Ferguson, E. D. Journal of Individual Psychology 59 (2) : 136 ~ 144 [2003]
  • Risk and protective factors in the development of psychopathology
    Rutter, M. Cambridge University Press : 181 ~ 214 [1990]
  • Resilience in the face of adversity: protective factors and resistance to psychiatric disorder
    Rutter, M. British Journal of Psychiatry 147 : 598 ~ 611 [1985]
  • Resilience and development: Positive life adaptations
    Kumpfer, K. Plenum Press [1999]
  • Resilience and development : Contributions from the study of children who overcome adversity
    Masten, A. S. Development and Psychopathology 2 : 425 ~ 444 [1990]
  • Perceived self-efficacy in cognitive-development and functioning
    Bandura.A Educational Psychologist 28 : 117 ~ 148 [1993]
  • Perceived family environment as a moderator of young adolescents‘ life stress adjustment
    Burt, C. E. American J ournal of Community Psychology 16 : 101 ~ 122 [1988]
  • Mut tut gut: Ich weibich bin okay: Das encouraging-training
    Schoenaker, T. Horizonte Verlag GmbH [1991]
  • Measuring adjustment to college
    Baker, R. W. Journal of Counseling Psychology 31 : 179 ~ 189 [1984]
  • Leadership by encouragement
    Dinkmeyer, D. St. Lucie Press [1996]
  • Identification of subscales and analysis of reliability of an encouragement scale for children
    Dagley, J. C. The Journal of Individual Psychology 55 (3) : 355 ~ 364 [1999]
  • Generalized self-efficacy, coping, and self-esteem as predictors of psychological adjustment among children with disabilities or chronic illnesses
    David, T. D. Children's health care 37 : 293 ~ 315 [2008]
  • Encouragement self-encouragement : an effect study of the encouraging –training Schoenaker-concept
    Bahlmann, R The J ournal of Individual Psychology 57 : 273 ~ 288 [2001]
  • Does high self-esteem cause better performance, interpersonal success, happiness, or healthier life style?
    Baumeister, R. F. Psychological Science in The Public Interest 4 : 1 ~ 44 [2003]
  • Development of collective self-esteem among students : predicting adjustment to college
    Bettencourt, B. A. Basic and Applied Social Psychology 2 (13) : 213 ~ 222 [1999]
  • Development and initial validation of the encouragement scale educational form
    Evans, T. D. Journal of Humanistic Education and Development 35 : 163 ~ 174 [1997]
  • Depressive reactions to failure in a naturalistic setting : A test of the hopelessness and self-esteem theories of depression
    Metalsky, G. I. Journal of Abnormal Psychology 102 : 101 ~ 109 [1993]
  • Coping strategies and psychological distress : prospective analyses of early and middle adolescents
    Glyshaw, K. American Journal of Community Psychology 17 (5) : 607 ~ 623 [1989]
  • Applied multiple regression/correlation analysis for the behavioral sciences
    Cohen, J. Lawrence Erlbaum Associates [2003]
  • Adlerian counseling: A practical approach for a new decade
    Sweeney, T. J. Accelerated Development [1998]
  • 2, 3학년 대학생의 학교적응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정혜윤 다문화건강학회지 2 (1) : 49 ~ 55 [2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