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외집단에서의 LMX와 임파워먼트가 조직효과성에 미치는 영향
조철호
김상한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조철호
김상한
주제어
empowerment
job satisfaction
LMX
organization commitment
out-group
노인요양병원
외집단
임파워먼트
조직몰입
직무만족
참고문헌( 62)
유사주제 논문( 17,968)
경영관리 9,595건
직무만족 3,269건
조직몰입 2,560건
job satisfaction 1,085건
임파워먼트 617건
lmx 360건
empowerment 340건
organization commitment 71건
노인요양병원 37건
외집단 18건
out-group 16건
인용/피인용
외집단에서의 LMX와 임파워먼트가 조직효과성에 미 ...
' 외집단에서의 LMX와 임파워먼트가 조직효과성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경영관리
empowerment
job satisfaction
lmx
organization commitment
out-group
노인요양병원
외집단
임파워먼트
조직몰입
직무만족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7,617
1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경영관리
9,596
0
0.0%
주제어
empowerment
341
0
0.0%
job satisfaction
1,086
0
0.0%
lmx
361
0
0.0%
organization commitment
72
0
0.0%
out-group
17
0
0.0%
노인요양병원
38
0
0.0%
외집단
19
0
0.0%
임파워먼트
618
0
0.0%
조직몰입
2,561
0
0.0%
직무만족
3,270
0
0.0%
계
17,979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1
닫기
' 외집단에서의 LMX와 임파워먼트가 조직효과성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호텔종사원의 직무특성이 조직몰입, 직무만족, 조직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
김광근
대한경영학회지 19 (2) : 469 ~ 488
[2006]
호텔기업의 서비스지향성에 관한 연구: 종사원 직무만족과 조직성과를 중심으로
김옥경
관광정보연구 12 : 39 ~ 64
[2002]
호텔 조직구성원의 임파워먼트가 직무만족, 조직몰입,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철우
동아대학교 대학원
[2001]
호텔 식음료 종사원의 조직 커뮤니케이션, 조직지원, 조직몰입 그리고 직무만족과의 관계
이정실
관광연구 19 (1) : 35 ~ 53
[2004]
집단 정체성과 친숙성의 정도가 외집단 동질성 지각에 미치는 영향
이종숙
사회과학연구 5 : 183 ~ 209
[1998]
직무환경의 호의성이 정서적 몰입에 미치는 영향-종업원-조직 간 사회적 교환관계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박노윤
기업경영연구 18 (2) : 161 ~ 185
[2011]
지식이전에 영향을 미치는 조직의 정치성향과 사회네트워크
이종원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1 (6) : 407 ~ 419
[2011]
조직신뢰와 조직시민행동간의 다차원적 조직몰입 매개효과 검증 -외식기업을 중심으로-
최동주
기업경영연구 17 (2) : 23 ~ 41
[2010]
임파워먼트가 직무만족 및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외식업체의 비정규직 종사원을 중심으로-
이상희
관광연구저널 19 (3) : 95 ~ 108
[2005]
임상간호사의 임파워먼트가 직무만족과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고명숙
병원경영학회지 9 (2) : 5 ~ 30
[2004]
윤리경영과 조직성과의 관계에서 직무만족과 기업이미지의 매개효과
김찬중
기업경영연구 20 (1) : 43 ~ 61
[2013]
여행사 종사원의 임파워먼트와 직무성과에 관한 연구
최철수
경기대학교 대학원
[2002]
심리적 임파워먼트가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력에 대한 직무몰입의 조절역할 - 호텔 서비스 종업원을 중심으로 -
황윤용
산업경제연구 18 (4) : 1541 ~ 1564
[2005]
심리적 임파워먼트가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LMX의 조절역할에 관한 연구- 팀제를 중심으로 -
허갑수
인적자원관리연구 14 (3) : 207 ~ 222
[2007]
상사의 윤리적 리더십이 부하의 직무성과 및 조직몰입, 조직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 조직기반 자긍심의 매개효과와 조직의 윤리적 가치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정회근
대한경영학회지 26 (4) : 801 ~ 827
[2013]
상사의 배려행동, 상사-부하 간 교환관계가 조직시민행동 및 성과평가인식에 미치는 영향
이종찬
대한경영학회지 22 (5) : 2979 ~ 2998
[2009]
상사부하 교환관계(LMX)에 기반한 임파워먼트가 직무만족과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대구 경북지역 노인요양시설을 중심으로
정대용
대한경영학회지 23 (5) : 2353 ~ 2375
[2010]
박사
사회복지사들의 직무특성과 직무전문성 정도가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서울시내 사회복지관 사회복지사들을 중심으로
이여진
延世大學校 大學院
[1998]
병원 구성원의 조직 충성도에 관한 연구- 서울의 한 대학병원 전체구성원을 중심으로 -
김양균
보건행정학회지 18 (2) : 39 ~ 66
[2008]
박사
노인전문병원의 의료서비스품질이 환자만족, 관계품질 및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병용
대구한의대학교 대학원
[2010]
내집단과 외집단
이용환
고시계 36 (8) : 297 ~ 299
[1991]
내부마케팅이 직무만족, 조직몰입 및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정부출연연구기관을 중심으로
여용재
공주대학교 대학원
[2008]
내, 외집단 형성 및 관계강도가 지식이전 및 성과에 미치는 효과
한수진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14 (9) : 4227 ~ 4239
[2013]
경남도민일보
우귀화
2008. 9. 28일자
[2008]
‘Psychometric Theory
Nunnally, J. C.
McGraw-Hill
[1978]
Using employee satisfaction measurement to improve people management : An adaptation of Kano's quality types
Martensen, A.
Total Quality Management 12 (7) : 949 ~ 957
[2001]
Turnover of information technology workers : Examining empirically the influence of attitudes, job characteristic and external markets
Thatcher, J. B.
Journal of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 19 (3) : 231 ~ 261
[2003]
The traveling salesman problem
Lawer, E. L.
Wiley
[1985]
The relationship between employee job change and job satisfaction : The honeymoon-hangover effect
Wendy, R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90 : 882 ~ 892
[2005]
The measurement and antecedents of affective, continuance and normative commitment to the organization
Allen, N. Y.
Journal of Occupational Psychology 63 : 1 ~ 18
[1990]
The experience of powerlessness in organizations
Ashforth, B. E.
Organizational Behavior and Human Decision Processes 43 : 207 ~ 242
[1989]
The empowerment process: Integrating theory and practice
Conger, J. A.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13 : 475 ~ 493
[1988]
The Psychology of Intergroup Attitudes and Behavior
Brewer, M.B.
Annual Review of Psychology 36 : 219 ~ 243
[1985]
The New Partnership
Melohn, T.
John Wilev&Son Inc
[1994]
TQM practice in mauiladora : Antecedents of employee satisfaction and loyalty
Jun, M.
Journal of Operations Management 24 : 791 ~ 812
[2006]
Symbolic Racism in Eliminating Racism: Profiles in Controversy
Sears, D. O.
Plenum
[1988]
Self-efficancy : A theoretical analysis of its determinants and malleability
Gist, M. E.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17 : 183 ~ 211
[1992]
SPSS와 AMOS활용 연구조사방법론
강병서
무역경영사
[2005]
SPSS/AMOS 활용 구조방정식 모형 논문통계 분석
조철호
청람
[2014]
Relationship-based approach to leadership : development of LMX theory of leadership over 25 Years
Graen, G. B.
Leadership Quarterly 6 (2) : 219 ~ 247
[1995]
Process and structure in leader-member exchange
Sparrowe, R. T.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 522 ~ 552
[1997]
Power failure in management circuits
Kanter, R. M.
Harvard Business Review 57 (4) : 65 ~ 75
[1979]
Perceived polarization : Reconciling ingroup and intergroup perceptions under uncertainty
Sherman, D. K.
Group Processes & Intergroup Relations 12 (1) : 95 ~ 109
[1999]
Multivariate Data Analysis with Reading
Hair, J. F.
Prentice Hall
[1995]
Meaning of Occupational Work
Brief, A.
Lexington, Books
[1990]
Lisrel 8 User's Reference Guide
J¨o reskog
Scientific Software International
[1993]
Leadership and empowerment: A social exchange perspective
Keller, T.
Human Relations 48 : 127 ~ 146
[1995]
Leadermember exchange model of leadership: a critique and further development
Dienesch, R. M.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11 : 618 ~ 634
[1986]
Leader-member exchange theory: the past and potential for future
Liden, R. C.
Research in Personal and Human Resources Management 15 : 47 ~ 119
[1997]
LMX와 임파워먼트, 직무만족, 고객지향성과의 영향관계에 관한 연구-서울시 특급호텔 조리종사원을 중심으로
김태희
관광연구저널 21 (4) : 321 ~ 335
[2007]
Job involvement and organizational commitment as interactive predictors of tardiness and absenteeism
Blau, G. J.
Journal of Management 12 : 577 ~ 584
[1986]
Introduction to Organizational Behavior
Steer, R. M.
Scott, Foresman and Company
[1984]
Human groups and social categories : Studies in social psychology
Tajfel, H.
Cambridge University Press
[1981]
Exploring Internal Stickiness: Impediments to the Transfer of Best Practice within the Firm
Szulanski, G
Strategic Management Journal 17 (Winter) : 27 ~ 43
[1996]
Employee Organization Linkage-the Psychology of Commitment Absenteeism and Turnover
Mowday, R. T.
Academic Press
[1982]
Effect of service orientation on job satisfaction, organizational commitment, and intention of leaving in a casual dining chain restaurant
Kim, W. G.
Hospitality Management 2 : 171 ~ 193
[2005]
Distributive and procedural justice in a sale force context scale development and validation
Brashear, T. G.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57 (1) : 86 ~ 93
[2004]
Cognitive Elements of Empowerment : An 'Interpretive' model of intrinsic task motive
Thomas, K. W.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15 (4) : 666 ~ 681
[1990]
An investigation of job satisfaction, organizational commitment, role conflict and ambiguity in a sample of chinese undergraduate nursing student
Wu, L.
Nurse Education Today
[2005]
An examination of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psychological contract breach
Suazo, M. M.
University of Kansas
[2002]
An empirical test of a comprehensive model of interpersonal empowerment in the workplace
Spreitzer, G. M.
American Journal of Community Psychology 23 (5) : 601 ~ 629
[1995]
A three component conceptualization of organization commitment
Meyer, J. P.
Human Resource Management Review 1 : 61 ~ 89
[1991]
' 외집단에서의 LMX와 임파워먼트가 조직효과성에 미치는 영향'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