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의 기질, 양육태도와 학교적응과의 관계에서 성격강점의 매개 및 조절효과

논문상세정보
' 청소년의 기질, 양육태도와 학교적응과의 관계에서 성격강점의 매개 및 조절효과'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haracter strengths
  • parental attitude
  • school adjustment
  • temperament
  • 기질
  • 부모양육 태도
  • 성격강점
  • 학교적응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001 3

0.1%

' 청소년의 기질, 양육태도와 학교적응과의 관계에서 성격강점의 매개 및 조절효과' 의 참고문헌

  • 박사
  • 한부모가정의 부모양육태도가 중학생의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자아존중감과 자아탄력성의 매개효과 및 부자-모자가정의 비교
    강부자 학교사회복지 23 : 29 ~ 50 [2012]
  • 한국 청소년들의 행복: 타 연령대와의 비교를 중심으로
    한민 청소년학연구 19 (5) : 217 ~ 235 [2012]
  • 한국 어린이-청소년 행복지수 연구와 국제비교
    박종일 한국사회학 44 (2) : 121 ~ 154 [2010]
  • 한국 수도권 중년여성들의 성격적 강점과 행복과의 관계
    윤성민 한국심리학회지: 상담 및 심리치료 24 (1) : 27 ~ 49 [2012]
  • 학습부진 중학생의 자아개념 향상과 학교적응을 위한 강점발견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성 검증
    김영빈 중등교육연구 60 (3) : 805 ~ 841 [2012]
  • 초등학생이 지각하는 부모양육태도·자아개념·학교적응간의 관계
    정은진 경상대학교 교육대학원 [2002]
  • 박사
  • 청소년이 지각한 부모의 양육태도와 또래관계가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정미선 대구한의대학교 대학원 [2010]
  • 청소년의 행복에 영향을 미치는 개인특성과 환경특성 간의 관계 분석
    성은모 한국청소년연구 24 (4) : 177 ~ 202 [2013]
  • 박사
  • 청소년의 성격적 강점과 학교생활 적응도 간의 관계
    김정주 충북대학교 대학원 [2010]
  • 박사
  • 청소년의 삶의 만족과 안녕에 관한 요인 연구
    신미 유미숙 전성희 청소년학연구 17 (9) : 131 ~ 150 [2010]
  • 청소년의 삶에 대한 기대와 주관적 웰빙: 일반 성인과의 비교 연구
    서경현 청소년학연구 19 (12) : 137 ~ 157 [2012]
  • 청소년백서
  • 중학생의 휴대전화 의존도, 부모양육태도, 또래애착이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장석진 청소년학연구 18 (12) : 431 ~ 451 [2011]
  • 중·고등학생의 학교스트레스가 학교적응에 미치는 영향 : 성격강점의 매개효과
    국진희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 어린이 행복지수…한국 4년째 꼴찌
    세계일보
  • 박사
  • 성격강점의 인식과 활용이 정신건강에 미치는 효과
    김지영 한국심리학회지 임상 32 (4) : 783 ~ 802 [2013]
  • 성격강점 및 덕목 그리고 행복 간 관계에서학교적응의 매개효과
    고영건 한국심리학회지:학교 11 (1) : 317 ~ 334 [2014]
  • 부모의 공감과 청소년 자녀의 내현적 자기애와의 관계: 부모의 방치, 학대, 과잉기대의 매개효과 분석
    박선영 청소년학연구 18 (10) : 35 ~ 63 [2011]
  • 기질과 지각된 부모 양육태도가 성격 강점에 미치는 영향: 지각된 부모 양육태도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하승수 한국심리학회지 임상 30 (1) : 263 ~ 284 [2011]
  • 긍정심리학의 입장에서 본 성격 강점과 덕목의 분류
    Peterson, C. 한국심리상담연구소 [2009]
  • The benefits of frequent positive affect. Does happiness lead to success?
    Lyubomirsky, S. Psychological Bulletin 131 : 803 ~ 855 [2005]
  • Temperamental Qualities at Age Three Predict Personality Traits in Young and adolescent behavior problems : From age three to fifteen
    Caspi, A. Child Development 66 : 55 ~ 68 [1995]
  • Strengths ofcharacter and well-being
    Park, N. S. Journal of Social and Clinical Psychology 23 : 603 ~ 619 [2004]
  • Social Inequalities in Happiness in the U.S. 1972~2004: An Age-Period-Cohort Analysis
    Yang, S. J. American Sociological Review 73 (2) : 204 ~ 226 [2008]
  • Risk and resilience in childhood: An ecological perspective
    Richman, J. N. National association of social worker press [2004]
  • Positive pyschological assessment: A handbook of models and measures
    Lopez, S, J. APA [2003]
  • Pattern and growth in personality
    Allport, G. W. Holt, Rinehart and Winston [1961]
  • Mencius and Acuinas: Theories of virtue and conceptions of courage
    Yearly, L. H. State University of New York Press [1990]
  • Happier: Learn the Secrets to Daily Joy and Lasting Fulfillment
    Shahar, B. T. McGraw-Hill Companies [2007]
  • Character strengths and happiness among young children:Content analysis of parental descriptions
    Park, N. S. Journal of Happiness Studies 7 : 323 ~ 341 [2006]
  • Authentic happiness; Using the new positive psychology to realize your potential for lasting fulfillment
    Seligman, M. E. P. Free Press [2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