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중국어 학습자의 의사소통 능력 향상을 위한 회화교재에 쓰인 반응 발화에 대한 고찰
이지원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이지원
제어번호
100176842
학술지명
중국언어연구
권호사항
Vol. 0 No. 54 [ 2014 ]
발행처
한국중국언어학회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172-202 ( 31쪽)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14
등재정보
KCI등재
판매처
한국학술정보
주제어
Chineselanguagetextbook
communication
interaction
listener
reactivetoken
반응발화
상호작용
의사소통
중국어 교재
청자
참고문헌( 37)
유사주제 논문( 3,581)
의사소통 1,110건
상호작용 1,076건
interaction 657건
communication 625건
청자 65건
listener 20건
중국어 교재 20건
reactivetoken 4건
반응발화 4건
인용/피인용
중국어 학습자의 의사소통 능력 향상을 위한 회화교재 ...
' 중국어 학습자의 의사소통 능력 향상을 위한 회화교재에 쓰인 반응 발화에 대한 고찰'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chineselanguagetextbook
communication
interaction
listener
reactivetoken
반응발화
상호작용
의사소통
중국어 교재
청자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588
1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chineselanguagetextbook
1
0
0.0%
communication
626
0
0.0%
interaction
658
0
0.0%
listener
21
0
0.0%
reactivetoken
5
0
0.0%
반응발화
5
0
0.0%
상호작용
1,077
0
0.0%
의사소통
1,111
0
0.0%
중국어 교재
21
0
0.0%
청자
66
0
0.0%
계
3,591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1
닫기
' 중국어 학습자의 의사소통 능력 향상을 위한 회화교재에 쓰인 반응 발화에 대한 고찰'
의 참고문헌
중국어뱅크 한어구어1
戴桂芙
중국어뱅크
[2011]
중국어뱅크 한어구어 6
劉德聯
중국어뱅크
[2010]
중국어뱅크 한어구어 5
劉德聯
중국어뱅크
[2012]
중국어뱅크 한어구어 4
戴桂芙
중국어뱅크
[2011]
중국어뱅크 한어구어 3
戴桂芙
중국어뱅크
[2011]
중국어뱅크 한어구어 2
戴桂芙
중국어뱅크
[2010]
의사소통 중심의 교수법의 학습효과에 대한 실험적 연구 ― 초급중국어 교실수업을 중심으로
이옥주
중국어문학논집 (52) : 217 ~ 242
[2008]
신공략중국어 프리토킹편
馬箭飛
다락원
[2013]
신공략중국어 실력향상편 下
馬箭飛
다락원
[2011]
신공략중국어 실력향상편 上
馬箭飛
다락원
[2011]
신공략중국어 기초편
馬箭飛
다락원
[2011]
신공략중국어 고급편
陳若君
다락원
[2013]
대화분석과 중국어 교재분석 ― 말하기 교재를 중심으로
박찬욱
중국문학연구 (41) : 281 ~ 314
[2010]
다락원 중국어 마스터 6
박정구
다락원
[2012]
다락원 중국어 마스터 4
박정구
다락원
[2010]
現代漢語詞典
中國社會科學院語言研究所詞典編輯室
商務印書館
[2012]
現代漢語肯定性言語反饋成分研究
吳青
華東師範大學
[2008]
漢語會話中的反饋信號
吳平
當代語言學 3 (2)
[2001]
You just don't understand: women and men in conversation
Tannen, D
William Morrow
[1990]
When listeners talk: Response tokens and listener stance
Gardner, R.
John Benjamins Publishing Company
[2001]
Turn-taking in English conversation
Orestrom, B
Gleerup
[1983]
Theoretical bases of communicative approaches to second language teaching and testing
Canale, M.
Applied Linguistics 1 : 1 ~ 47
[1980]
The use of listener responses in Mandarin Chinese and Australian English conversations
Deng, X
Pragmatics 18 (2) : 303 ~ 328
[2008]
The conversational use of reactive tokens in English, Japanese, and Mandarin
Clancy, P. M.
Journal of Pragmatics 26 : 355 ~ 387
[1996]
The Structure of English
Fries, C. G
Harcourt Brace
[1952]
Structures of Social Action: Studies in Conversation Analysis
Heritage, J
Cambridge University Press : 299 ~ 345
[1984]
Opening up closings
Schegloff, E. A.
Semiotics Ⅷ-4 : 289 ~ 327
[1973]
On getting a word in edgewise. Papers from the Sixth Regional Meeting of the Chicago Linguistic Society
Yngve, V. H
Chicago Linguistic Society : 567 ~ 577
[1970]
Linguistics in context: Connecting observation and understanding
Hopper, P.
Ablex : 117 ~ 134
[1988]
Interaction and grammar
Ford, C. E.
Cambridge University Press : 134 ~ 184
[1996]
Face-to-face interaction: Research, methods, and theory
Duncan, S.
Lawrence Erlbaum
[1977]
English backchannels in Mandarin conversations: A case study of superstratum pragmatic ‘interference.’
Tao, H.
Journal of Pragmatics 16 (3) : 209 ~ 233
[1991]
Discourse and context in language teaching
Celce-Murcia, M.
Cambridge University Press
[2000]
Concurrent operations on talk: Notes on the interactive organization of assessments
Goodwin, C
IPRA Papers in Pragmatics 1 (1) : 1 ~ 54
[1987]
Caveat speaker: Preliminary notes on recipient topic-shift implicature
Jefferson, G
Research on Language and Social Interaction 26 : 1 ~ 30
[1993]
Between and within : Alternative sequential treatments of continuers and assessments
Goodwin, C
Human Studies 9 : 205 ~ 217
[1986]
Analyzing discourse: Text and talk. Georgetown University Round Table on Language and Linguistics
Schegloff, E. A.
Georgetown University Press : 71 ~ 93
[1982]
' 중국어 학습자의 의사소통 능력 향상을 위한 회화교재에 쓰인 반응 발화에 대한 고찰'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