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유아교사의 수업시연 및 실제 교육활동 경험을 통한 반성적 사고 탐색

논문상세정보
' 예비유아교사의 수업시연 및 실제 교육활동 경험을 통한 반성적 사고 탐색'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유아 및 초등교육
  • pre-service teachers
  • reflective thinking
  • teaching demonstration
  • 반성적 사고
  • 수업 시연
  • 예비 유아교사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702 6

0.0%

' 예비유아교사의 수업시연 및 실제 교육활동 경험을 통한 반성적 사고 탐색' 의 참고문헌

  • 현장수업경험이 예비유아교사의 수업기술에 미치는 영향
    박해미 열린유아교육연구 14 (6) : 539 ~ 555 [2009]
  • 체계적인 모의수업 과정에 나타난 예비유아교사의 사고변화 분석 - 유치원 하루 일과 모의수업을 중심으로 -
    권은주 유아교육연구 30 (2) : 57 ~ 82 [2010]
  • 질적연구방법론 I : Bricouluer
    김영천 문음사 [2006]
  • 질적연구방법론 2 : Methods
    김영천 아카데미프레스 [2013]
  • 유아교육에서 “내러티브 교육과정”의 의미와 실제 연구
    류미향 임부연 교육과정연구 28 (1) : 135 ~ 158 [2010]
  • 박사
  • 유아교사 양성대학 전공강좌에서 이론과 교수경험통합사례
    조부경 한국교사교육 16 (2) : 101 ~ 126 [1999]
  • 유아 관찰을 통한 예비유아교사의 관찰자로서 경험의 의미
    김안나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9 (4) : 201 ~ 229 [2012]
  • 예비유아교사의 유치원 보조 교사 경험의 의미
    이대균 열린유아교육연구 13 (5) : 115 ~ 143 [2008]
  • 예비유아교사의 수업목표 인식에 따른 수업실행 및 반성
    조희정 열린유아교육연구 18 (3) : 125 ~ 150 [2013]
  • 예비유아교사의 모의수업에 나타난 이야기나누기의 어려움
    김경철 유아교육학논집 18 (3) : 309 ~ 334 [2014]
  • 예비유아교사의 모의수업과 현장수업 경험에 대한 의미 탐색
    고은현 마지순 유아교육연구 30 (1) : 251 ~ 273 [2010]
  • 예비유아교사들의 첫 모의수업에 나타난 수업의 특징과 마이크로티칭을 활용한 반성적 수업분석의 의미
    이대균 어린이문학교육연구 13 (1) : 267 ~ 288 [2012]
  • 예비유아교사 모의수업의 의미
    조희정 어린이문학교육연구 13 (3) : 563 ~ 587 [2012]
  • 예비 유아교사의 모의수업을 통한 수업분석의 경험
    김경철 유아교육학논집 14 (1) : 399 ~ 424 [2010]
  • 수업시연과 반성적 저널쓰기를 통하여 경험한 예비특수교사의 실천적 지식 분석
    홍재영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51 (2) : 73 ~ 99 [2012]
  • 사회과 예비교사가 교육실습과정에서 경험한 수업실천과 그 반성에 대한 이해
    박정서 한국교원교육연구 29 (3) : 71 ~ 100 [2012]
  • 마이크로티칭을 활용한 음악모의수업에 나타난 예비유아교사의 실천적 지식 내용분석
    윤지영 음악교육연구 41 (3) : 227 ~ 249 [2012]
  • 마이크로티칭 분석에 기초한 예비교사의 수업반성 및 자기평가 - 유아동작교육을 중심으로 -
    권혜진 한국영유아보육학 74 (74) : 77 ~ 99 [2013]
  • 교직과정에서 이루어지는 모의수업의 교육적 효과-교직과정 몰입과 교과관련 교사 효능감을 중심으로-
    정은이 아시아교육연구 10 (3) : 27 ~ 56 [2009]
  • 과학 모의 수업에 대한 반성 저널 쓰기와 토론을 통한 초등 예비교사의 생산적 반성 증진
    윤혜경 초등과학교육 32 (2) : 113 ~ 126 [2013]
  • ‘좋은 수업’에 대한 현직교사와 예비교사의 인식 연구 - 지양해야 할 수업 형태와 관련하여 -
    엄미리 한국교육학연구 15 (1) : 107 ~ 132 [2009]
  • Towards productive reflective practice in microteaching
    Donnelly, R. Innovations in Education & Teaching International 48 (3) : 335 ~ 346 [2011]
  • To teach: The journey of a teacher
    Ayer, W. Teachers College Press [2001]
  • The effect of microteaching applications in environmental education
    Uzun, N. Cukurova University Faculty of Education Journal 42 (1) : 13 ~ 22 [2013]
  • Reconceptualizing the early childhood curriculum: Beginning the dialogue
    Kessler, S. A. Teachers College Press [1992]
  • Qualitative interviewing: The art of hearing data
    Rubin, H. J. Sage [1995]
  • Handbook of Qualitative research
    Lincoln, Y. S. Sage : 191 ~ 215 [2005]
  • An interdisciplinary analysis of microteaching evaluation forms : How peer feedback forms shape what constitutes"good teaching"
    Vander K. Educational Research & Evaluation 18 (6) : 597 ~ 612 [2012]
  • 5세 누리과정 : 교사용 지침서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보건복지부 [2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