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황의 한시를 통한 대인적 가치 교육 연구

' 이황의 한시를 통한 대인적 가치 교육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학
  • family
  • friends
  • hansi
  • hansieducation
  • intercoursepoetry
  • interpersonalvalue
  • korean education
  • lee hwang
  • personality
  • seniors&juniors
  • teachers&disciples
  • 가족
  • 교유시
  • 국어교육
  • 대인적가치
  • 사제
  • 선후배
  • 이황
  • 인성
  • 친구
  • 한시
  • 한시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7,355 1

0.0%

' 이황의 한시를 통한 대인적 가치 교육 연구' 의 참고문헌

  • 한시 화답문화의 국어교육적 가능성 탐구
    정소연 한국학연구 45 (45) : 273 ~ 308 [2013]
  • 한국역대인물종합정보시스템
    한국학중앙연구원
  • 한국민족문화대백과
    한국학중앙연구원
  • 한국고전종합 DB
    한국고전번역원
  • 한국 한시와 철학-조선 중기 이학파의 관물론과 수양시를 중심으로
    이종묵 한국한시연구 1 : 59 ~ 81 [1993]
  • 표준국어대사전
    국립국어원
  • 퇴계한시문학의 특색에 관한 시론
    김영주 퇴계학연구 6 : 105 ~ 130 [1992]
  • 퇴계전서(退溪全書)
    이황 퇴계학연구원 [1989]
  • 퇴계의 화답시 연구
    이정화 한국한시연구 10 : 63 ~ 89 [2002]
  • 퇴계의 문학관과 다산의 문학론 비교연구
    김지용 퇴계학연구 2 : 79 ~ 104 [1988]
  • 퇴계의 문학관
    왕 소 퇴계학연구 1 : 123 ~ 187 [1987]
  • 퇴계시의 형상화 방식에 대하여
    민병수 한국한시연구 5 : 245 ~ 263 [1997]
  • 퇴계시의 변이 양상에 대하여, 한국한문학산고
    민병수 태학사 [2001]
  • 퇴계선생의 문학관
    이원주 한국학논집 : 163 ~ 184 [1981]
  • 퇴계미학의 기본성격(상) - 인격, 자연 문예미의 유가적 통일
    이종호 퇴계학 1 (1) : 125 ~ 148 [1989]
  • 퇴계退溪와 성호星湖의 시학詩學
    이종묵 국학연구 23 (23) : 71 ~ 106 [2013]
  • 중학생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사용정도와 사회성과의 관계연구
    이인영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 [2013]
  • 조선 전·중기 시가의 양층언어문학사
    정소연 새문사 [2014]
  • 자기노출과 대인관계성향에 따른 청소년의 스마트폰 SNS 이용형태 : 카카오스토리를 중심으로
    김경은 서강대학교 언론대학원 [2013]
  • 율곡 이이의 교유시 고
    박경신 한문고전연구 12 : 95 ~ 123 [2006]
  • 박사
    완적 은일시 연구
    안경숙 경북대학교 대학원 [2010]
  • 언어 교육과 문화 인식
    김대행 한국언어문화학 5 (1) : 1 ~ 62 [2008]
  • 시교 전통의 문학교육적 의의 연구 : 〈도산십이곡〉과 〈고산구곡가〉의 창작과 영향을 중심으로
    서명희 서울대학교 대학원 [2013]
  • 설화의 가치 교육적 특성을 활용한 소수자 관련 설화 교육 연구 : <오뉘 힘내기 >, <외쪽이 > 설화를 중심으로
    정하연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11]
  • 설화교육의 의의와 방향 탐색을 위한 <천냥점 > 설화 연구
    정소연 국어교육연구 (55) : 399 ~ 442 [2014]
  • 사림파 문학에 대한 고찰
    강경훈 국어국문학 논문집 16 : 151 ~ 163 [1993]
  • 발전사관을 넘어-한문학 연구의 새로운 지평 모색
    강명관 한국고전문학자대회 발표자료집 [2014]
  • 문학과 가치
    전규태 백문사 [1991]
  • 모바일 사용행동에 대한 실증연구 -스마트폰 사용 중독을 중심으로-
    신호경 정보화정책 18 (3) : 50 ~ 68 [2011]
  • 동화교육에서 가치 내면화 지도 방안
    최도순 광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6]
  • 박사
    국어교육에서 한시 지도를 위한 고찰
    김정숙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2004]
  • 국어교육에서 한시 교육을 위한 교과서 연구 : 정지상의 '송인'을 중심으로
    강경림 홍익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 국가통계포털사이트
  • 고전시가의 가치 교육을 위한 이론적 전제의 고찰
    김현정 국어교육 125 (125) : 467 ~ 500 [2008]
  • 고전시가 교육의 가치론적 접근-이이(1536-1584)의 <고산구곡가 >를 예로 하여
    한창훈 국어교육학연구 12 : 417 ~ 440 [2001]
  • 고전문학교육과 도덕적 가치
    허왕욱 문학교육학 14 (14) : 121 ~ 150 [2004]
  • 고등학교 『문학』교과서의 한시·한역시 수록양상 및 개선방안 : 제7차 교육과정 교과서를 대상으로
    양재훈 성균관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 강호시가의 문학교육적 가치에 관한 연구
    한창훈 고려대학교 대학원 [2001]
  • 가치탐구 수업을 어떻게 할 것인가?
    Jack. R. Fraenkel 교육과학사 [1970]
  • 가치경험을 위한 소설교육내용 연구-조선시대 애정소설을 대상으로
    황혜진 서울대학교 대학원 [2006]
  • 가치 탐구 학습을 통한 동화 지도 방안
    성옥자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 박사
  • 박사
  • 陶山十二曲의 分析을 통한 退溪 敎育思想 硏究
    李東敬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1996]
  • 退溪의 詩文學 硏究 : 梅花詩를 중심으로
    李鍾石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1976]
  • 退溪 漢詩 硏究
    鄭雲采 서울대학교 대학원 [1987]
  • 李退溪의 梅花詩
    鄭錫胎 高麗大學校 大學院 [1988]
  • 박사
  • 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