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국가수준 유치원 교육과정에 나타난 놀이의 텍스트 연결망 분석
박선혜
박은혜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박선혜
박은혜
제어번호
100163697
학술지명
육아정책연구
권호사항
Vol. 8 No. 1 [ 2014 ]
발행처
육아정책연구소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181-210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14
KDC
372
등재정보
KCI등재
판매처
주제어
national kindergarten curriculum
Play
Text network analysis
국가수준 유치원 교육과정
놀이
텍스트연결망분석
참고문헌( 77)
유사주제 논문( 814)
놀이 486건
play 274건
text network analysis 34건
국가수준 유치원 교육과정 9건
텍스트연결망분석 7건
national kindergarten curriculum 4건
인용/피인용
국가수준 유치원 교육과정에 나타난 놀이의 텍스트 연 ...
' 국가수준 유치원 교육과정에 나타난 놀이의 텍스트 연결망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national kindergarten curriculum
play
text network analysis
국가수준 유치원 교육과정
놀이
텍스트연결망분석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820
4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national kindergarten curricu ...
5
0
0.0%
play
275
0
0.0%
text network analysis
35
0
0.0%
국가수준 유치원 교육과정
10
0
0.0%
놀이
487
0
0.0%
텍스트연결망분석
8
0
0.0%
계
820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4
닫기
' 국가수준 유치원 교육과정에 나타난 놀이의 텍스트 연결망 분석'
의 참고문헌
한국어의 내용분석을 위한 KrKwic 프로그램의 이해와 적용 : Daum.net에서 제공된 지역혁신에 관한 뉴스를 대상으로
박한우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6 (5) : 1377 ~ 1388
[2004]
텍스트 네트워크 분석: 사회적 인식 네트워크(socio-cognitive network) 분석을 통한 정책이해관계자 간 공유된 의미 파악 사례
박치성
정부학연구 19 (2) : 73 ~ 108
[2013]
전통 아동 놀이 연구의 대안적 접근:의미론적 해석
유혜령
교육인류학연구 4 (3) : 153 ~ 177
[2001]
자유선택활동시간에 교사 역할을 찾아가는 현장연구
서혜정
유아교육학논집 16 (5) : 163 ~ 188
[2012]
자유선택활동 시간의 놀이 계획—실행—평가 관행에 대한 비판적 탐색
김희진
교육과학연구 44 (3) : 1 ~ 17
[2013]
유치원 교육과정의 변천에 반영된 유아와 교사요인 분석
전선옥
유아교육연구 15 (2) : 153 ~ 171
[1995]
유치원 교육과정에서 움직임 교육 분석 - 1-7차 유치원 교육과정에서 창의성 내용 중심으로 -
박영하
대한무용학회 논문집 70 (1) : 159 ~ 181
[2012]
유치원 교육과정에서 놀이의 활용에 관한 경력 교사의 경험과 어려움의 해결방안
전효훈
유아교육학논집 15 (5) : 305 ~ 334
[2011]
유치원 교육과정 운영 현황에 대한 교사 인식 및 요구 : 경기도를 중심으로
이희경
유아교육학논집 17 (1) : 195 ~ 224
[2013]
유치원 교육과정 개정에 대한 정책 제안 연구
김진숙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07]
유치원 교육과정
교육인적자원부
교육인적자원부
[2008]
유치원 교육과정
문교부
대한교과서주식회사
[1969]
유치원 교육과정
교육부
대한교과서주식회사
[1992]
박사
유치원 교사의 교육과정 관심도에 따른 유치원 교육과정 운영 실태조사 : 부산지역을 중심으로
강송아
강송아
신라대학교 교육대학원
[2004]
박사
유치원 교사들의 국가 수준 교육과정 인식 및 실행에 관한 연구
한수진
창원대학교 대학원
[2010]
유아의 관점에서 본 자유놀이
나은숙
양옥승
이정란
열린유아교육연구 7 (1) : 143 ~ 165
[2002]
유아교육이론 해체하기 : 비판적 접근
유혜령
창지사
[2002]
유아교육법
유아교육과정의 재개념화:포스트모더니즘적 관점에서 유치원의 자유놀이에 대한 이해
양옥승
교육과정연구 20 (1) : 53 ~ 73
[2002]
유아교사 양성 교육과정의 놀이 교과 내용 분석
지성애
유아교육학논집 13 (3) : 379 ~ 395
[2009]
영유아교육의 교수학습방법
이정환
파란마음
[2013]
박사
연결망분석을 통한 사회과 교육과정의 통합적 내용 구성
박은아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3]
세계 유아교육과정 동향에 비추어 본 국가수준 교육과정의 개정 방향 : 영국, 뉴질랜드, 미국의 유아교육과정 비교를 기반으로
박은혜
유아교육학논집 16 (5) : 487 ~ 514
[2012]
생태유아교육기관에서의 유아들의 놀이에 관한 문화기술적 연구
임재택
조채영
열린유아교육연구 11 (3) : 145 ~ 168
[2006]
생태유아교육기관과 일반유아교육기관의 자유놀이: 자유선택활동 시간을 중심으로
한미라
생태유아교육연구 5 (1) : 1 ~ 23
[2006]
사회 연결망 분석
김용학
박영사
[2011]
사회 네트워크 분석
손동원
경문사
[2005]
놀이와 유아교육 : 그 조화의 방향에 대한 탐색
엄정애
열린유아교육연구 5 (3) : 1 ~ 25
[2001]
놀이와 교육과정 연계에 대한 한국과 중국의 유아 교사 인식과 현황
이성희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6 (4) : 23 ~ 44
[2009]
놀이와 교육과정 연계에 대한 유치원 교사의 인식과 현황
엄정애
유아교육연구 24 (1) : 145 ~ 164
[2004]
놀이, 발달, 유아교육
Johnson, J. E
아카데미프레스
[2006]
국가교육과정기준 문서 체제 개선방안
이병호
교육과정연구 27 (4) : 21 ~ 45
[2009]
국가 수준 유치원 교육과정과 유치원 교육활동 지도자료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
성원경
이춘자
조인경
육아지원연구 5 (1) : 5 ~ 26
[2010]
국가 수준 유치원 교육과정 ‘교수․학습 방법’의 개정 방향 -유치원의 고유성과 초등학교와의 연계 강화를 위한-
정선아
유아교육연구 31 (1) : 289 ~ 307
[2011]
국가 수준 교육과정 개발 패러다임의 전환(1) : 전면 개정형에서 점진 개정형으로
홍후조
교육과정연구 17 (2) : 209 ~ 234
[1999]
국가 교육과정 개정 담론의 비교 분석(Ⅰ):제 4차에서 제 7차에 걸친 ‘교육내용의 적정화’ 담론을 중심으로
김재춘
교육과정연구 21 (2) : 105 ~ 122
[2003]
국가 고시 유치원 교육과정의 건강생활영역의 변천
이현숙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7 (1) : 117 ~ 146
[2010]
교육부"유치원 교육활동 지도자료"활용 실태에 관한 연구
이윤경
유아교육연구 20 (2) : 181 ~ 199
[2000]
교육과정의 질 개념화 방향 탐색
황규호
교육과정연구 30 (3) : 97 ~ 121
[2012]
교육과정연구의 이론과 실제
Lawton, D
교육과학사
[1989]
교육과정(이론과 실제)
진영은
학지사
[2009]
교육과정 문서에서의 교육내용 제시 방식 분석: 한국미국 과학 (생물)교육과정 내용 진술문을 중심으로
백남진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6]
교육과정 문서에 나타난 국제교육의 관점과 개념 분석 ― 영국 국가교육과정 지침을 중심으로 ―
성열관
교육문제연구 (37) : 23 ~ 42
[2010]
교육감 선거 관련 신문사설에 대한 네트워크 텍스트 분석
박수정
교육정치학연구 18 (2) : 183 ~ 203
[2011]
교사의 학습과 교육과정
서경혜
교육과정연구 24 (2) : 257 ~ 276
[2006]
e-Learning 환경에서 교수-학습지원체제로서 튜터의 역할 및 역량에 관한 탐색
김지연
주영주
교육과학연구 34 (1) : 19 ~ 39
[2003]
What constitutes semantic network analysis? A comparison of research and methodologies
Doerfel, M. L
Connections 21 (2) : 16 ~ 26
[1998]
Visualization of text’s polysingularity using network analysis
Paranyushkin, D
Nodus Labs
[2012]
Unpacking child-centredness : A history of meanings
Chung, S
Journal of Curriculum Studies 32 (2) : 215 ~ 234
[2000]
The new meaning of educational change
Fullan, M
Teachers College Press
[2007]
The SAGE handbook of social network analysis
Scott, J
SAGE publications
[2011]
Text analysis for the social sciences: Methods for drawing statistical inferences from texts and transcripts, 1-8
Roberts, C. W
Lawrence Erlbaum Associates, Publishers
[1997]
Starting Strong Ⅲ
OECD
OECD
[2012]
Starting Strong Ⅱ
OECD
OECD
[2006]
Ring cohesion theory in marriage and social networks
White, D. R
Mathématiques et sciences humaines/Mathematics and social sciences 2004 (4) : 59 ~ 82
[2004]
Play is not the work of the child : Young Children's perception of work and play
Wing, L, A.
Early Childhood Research Quarterly 10 : 223 ~ 247
[1995]
Play in school-The teacher’s role
Lillemyr, O. L
Contemporary perspectives on play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 53 ~ 74
[2003]
Play as a medium for learning and development
Spodek, B
Association for Childhood Education International : 11 ~ 28
[1998]
Play and learning—inseparable dimensions in preschool practice
Pramling Samuelsson, I
Early Child Development and Care 176 (1) : 47 ~ 65
[2006]
Play and early childhood development
Johnson, J. E
Longman
[2005]
Play and child development
Frost, J. L
Pearson/Merrill Prentice Hall
[2008]
Identifying the pathways for meaning circulation using text network analysis
Paranyushkin, D
Nodus Labs
[2011]
ISCED 2011에 비추어본 유아교육과 초등교육 학제의 국제 비교 연구
박은혜
초등교육연구 25 (2) : 267 ~ 284
[2012]
Gender clustering in friendship networks: some sociological implications
Kirke, D. M
Methodological Innovations Online 4 : 23 ~ 36
[2009]
Experimenting with the world: John Dewey and the early childhood classroom
Cuffaro, H
Teachers College Press
[1995]
Developmentally appropriate practice in early childhood programs serving children from birth through age 8
Copple, C
National Association for the Education of Young Children
[2009]
Curriculum history as usable knowledge
Tanner, L. N
Curriculum Inquiry 12 (4) : 405 ~ 411
[1983]
Curriculum for young children: An introduction
Arce, E. M
Delmar
[2000]
Curriculum and Play in Early Child Development
Bodrova, E. L. E. N. A
Encyclopedia on Early Childhood Development
[2010]
Constructing a history of the American curriculum
Kliebard, H. M
Handbook of research on curriculum : 157 ~ 184
[1992]
Children and young people: Strategy and working practice
Department for Education
6차 유치원 교육과정에 대한 교사의 인식 및 실태
김영옥
김희진
조부경
홍혜경
유아교육연구 25 (4) : 53 ~ 80
[2005]
3-5세 누리과정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2012]
2011 국제표준교육분류 0단계(ISCED 0)에 기초한 누리과정의 유아교육제도로서의 의미
박은혜
유아교육학논집 16 (2) : 341 ~ 356
[2012]
2007년 유치 원 교육과정 개정 시안에 대한 유치원 교사의 인식
문미옥
열린유아교육연구 13 (2) : 357 ~ 379
[2008]
2007년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에 따른 유치원 지도서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 및 활용실태
서보순
황해익
유아교육연구 30 (3) : 117 ~ 141
[2010]
(유아를 위한)놀이의 이론과 실제
이숙재
창지사
[1990]
' 국가수준 유치원 교육과정에 나타난 놀이의 텍스트 연결망 분석'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