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주희 ‘미발함양’의 교육과정적 함의
김광민(Kwang-Min Kim)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광민(Kwang-Min Kim)
주제어
ChuHsi
Extracurricular activities
immersivenourishingbeforetheactivationofmind
Investigationofprinciple
mindmastering
경(敬)
궁리
미발함양
주희
특별활동
참고문헌( 50)
유사주제 논문( 2,774)
교육과정 2,393건
주희 249건
경(敬) 45건
chuhsi 32건
궁리 21건
extracurricular activities 17건
특별활동 13건
미발함양 3건
investigationofprinciple 1건
인용/피인용
주희 ‘미발함양’의 교육과정적 함의
' 주희 ‘미발함양’의 교육과정적 함의'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교육과정
chuhsi
extracurricular activities
immersivenourishingbeforetheactivationofmind
investigationofprinciple
mindmastering
경(敬)
궁리
미발함양
주희
특별활동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620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교육과정
2,394
0
0.0%
주제어
chuhsi
33
0
0.0%
extracurricular activities
18
0
0.0%
immersivenourishingbeforethea ...
1
0
0.0%
investigationofprinciple
2
0
0.0%
mindmastering
1
0
0.0%
경(敬)
46
0
0.0%
궁리
22
0
0.0%
미발함양
4
0
0.0%
주희
250
0
0.0%
특별활동
14
0
0.0%
계
2,785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주희 ‘미발함양’의 교육과정적 함의'
의 참고문헌
함양과 궁리 : 교육이론의 성격
신춘호
도덕교육연구 20 (2) : 73 ~ 93
[2009]
중화논변을 통하여 본 주자후기사상의 단초
이광호
철학논구 12 : 25 ~ 42
[1984]
중국철학에서 ‘공부론’의 분화와 합류 ― 주자학과 상산학의 경계 ―
김미영
철학연구 (30) : 37 ~ 64
[2005]
주희의 철학
陳來
이종란
예문서원
[2002]
주희의 지각 개념의 연원 -지 개념과 관련된 논의를 중심으로-
장원태
철학사상 (35) : 28 ~ 60
[2010]
주희의 수양론 : 미발함양공부를 중심으로
이상돈
서울대학교
[2010]
주희의 공부론 : 불교 수행론과의 관련
김광민
도덕교육연구 21 (2) : 181 ~ 207
[2010]
주희의 敬思想에 대한 一硏究
최무석
교육철학 19 : 203 ~ 220
[2001]
주희와 이황의 미발(未發) 이론에 대한 논쟁― 이승환 선생의 미발 개념 비판 ―
손영식
동양철학 (31) : 1 ~ 35
[2009]
주희 철학에서 未發時 知覺의 의미
한자경
철학사상 (21) : 23 ~ 52
[2005]
주희 미발론(未發論)에 나타난 교육적 체험의 성격
신춘호
교육철학연구 35 (4) : 105 ~ 123
[2013]
주희 공부론의 구조
김광민
도덕교육연구 23 (2) : 45 ~ 68
[2011]
주희 修養論에서 涵養과 體認
이상돈
동방학지 (143) : 369 ~ 400
[2008]
주자학을 위한 변명
최진덕
청계
[2000]
주자의 공부방법론 연구
송봉구
한국학술정보
[2007]
주자의 공부론 연구
황금중
연세대학교 대학원
[2000]
주자 성리학의 공부론 중 함양에 관한 연구
김기현
윤리교육연구 (18) : 123 ~ 144
[2009]
주자 공부론의 형성 과정과 문제의식
황금중
한국교육사학 31 (1) : 111 ~ 142
[2009]
주자 공부론에서 함양(涵養)의 의미: 메타프락시스적 접근
신춘호
도덕교육연구 22 (2) : 99 ~ 122
[2011]
조선유학의 개념들
김용휘
예문서원
[2002]
이통과의 만남과 대화: 연평답문
성광동
이학사
[2006]
심성함양 매체로서의 개념과 상징: 함양(涵養)과 궁리(窮理)
신춘호
도덕교육연구 24 (3) : 87 ~ 112
[2012]
송명성리학
陳來
예문서원
[1997]
송대 유학에 미친 불교의 영향: 주자학의 성립과정을 중심으로
김제란
동양철학 19 : 223 ~ 260
[2003]
성리학의 심성론과 도덕교육
장성모
도덕교육연구 22 (2) : 31 ~ 51
[2011]
성리학의 수양론에서 敬과 靜의 상관적 의미 ― 朱熹와 李滉을 중심으로 ―
엄연석
한국문화 (43) : 3 ~ 22
[2008]
성리학의 교육이론
이홍우
교육과학사
[2014]
대승기신론통석
이홍우
김영사
[2006]
논쟁으로 보는 중국철학
박경환
예문서원
[1996]
김창협 미발지각론 연구
박정원
한국문화연구 25 : 103 ~ 129
[2013]
교육의 개념
이홍우
문음사
[2009]
공부론
정상봉
예문서원
[2007]
곤재 정개청의 교육활동과 교육론 : 16세기 향교 교관 사례연구
지정민
교육사상연구 23 (3) : 393 ~ 416
[2009]
涵養論과 교육과정으로 본 조선성리학의 개성
이봉규
퇴계학보 (128) : 89 ~ 128
[2010]
朱熹 哲學에 있어 ‘知覺’의 意義
연재흠
한국철학논집 (18) : 173 ~ 212
[2006]
朱子의 涵養察識論
李相敦
서울대학교
[1996]
朱子語類
이주행
소나무
[2001]
朱子 수양론에서 未發의 의미
이승환
퇴계학보 (119) : 1 ~ 34
[2006]
朱子 未發論의 특징 ― 일상의 수양을 위한 마음 이론 ―
홍성민
동양철학 (29) : 173 ~ 195
[2008]
朱子 哲學에서 未發 涵養의 문제 - 中和 論辯 시기를 중심으로 -
홍성민
철학연구 104 : 289 ~ 314
[2007]
小學集註
성백효
전통문화연구회
[1999]
四川出版社
朱憙集
中華書局
朱子語類
中庸
‘교과 외 활동’의 성격
김광민
도덕교육연구 25 (2) : 87 ~ 105
[2013]
Philosophy in a New Key: A Study in the Symbolism of Reason, Rite and Art
Langer, S. K.
Harvard Univ. Press
[1957]
Chu Hsi and Neoconfucianism
Cheng, Chung-ying
University of Hawaii Press
[1986]
Chu Hsi and Neoconfucianism
Ching, Julia
University of Hawaii Press
[1986]
Chu Hsi and Neoconfucianism
Graham, A. C.
University of Hawaii Press
[1986]
Chu Hsi and Neoconfucianism
Yu, Ying-shih
University of Hawaii Press
[1986]
' 주희 ‘미발함양’의 교육과정적 함의'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