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학생의 자기주도 학습능력과 메타인지가 임상수행능력에 미치는 영향

논문상세정보
' 간호학생의 자기주도 학습능력과 메타인지가 임상수행능력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임상의학
  • clinical competence
  • metacognition
  • self-directed learning ability
  • 메타인지
  • 임상수행능력
  • 자기주도 학습능력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520 5

0.0%

' 간호학생의 자기주도 학습능력과 메타인지가 임상수행능력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학제별 간호학생의 임상수행능력 영향요인 비교
    이은자 한국간호교육학회지 17 (2) : 218 ~ 225 [2011]
  • 학습계약에 기반한 자기주도 임상실습 운영사례
    김은정 한국간호교육학회지 18 (2) : 268 ~ 275 [2012]
  • 임상 신규간호사의 상급 초보자에서 적임자로 되어가는 경험
    박광옥 한국간호교육학회지 19 (4) : 594 ~ 605 [2013]
  • 웹 기반 학습자의 메타인지수준별 학습활동분석 -간호학 대학원 학생을 중심으로-
    이선옥 한국간호교육학회지 18 (2) : 323 ~ 331 [2012]
  • 간호학생의 자기주도적 학습, 비판적 사고성향이 임상수행능력에 미치는 영향
    권말숙 한국간호교육학회지 17 (3) : 389 ~ 396 [2011]
  • 간호학생의 임상실습에 대한 자기주도성과 임상실습 만족도: 임상수행능력의 매개효과
    정점숙 한국간호교육학회지 18 (1) : 53 ~ 61 [2012]
  • 간호학생의 임상실습 중 간호활동 경험 정도
    조미혜 한국간호교육학회지 13 (2) : 143 ~ 154 [2007]
  • 간호학생의 기본간호수행능력 영향요인 분석
    송미령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2 (6) : 390 ~ 401 [2012]
  • 간호시뮬레이션 학습에서 메타인지, 학습몰입 및 문제해결력
    오윤정 기본간호학회지 20 (3) : 239 ~ 247 [2013]
  • 간호사의 학습 관련 자기주도성이 간호실무 수행능력에 미치는 영향
    최준희 임상간호연구 17 (1) : 16 ~ 26 [2011]
  • 간호대학생의 자아탄력성과 임상수행능력과의 관계
    이은경 한국보건간호학회지 27 (2) : 293 ~ 303 [2013]
  • 간호대학생의 비판적 사고성향, 문제해결능력 및 임상수행능력 조사연구
    정승교 기본간호학회지 18 (1) : 71 ~ 78 [2011]
  • 간호대학생의 감성지능과 의사소통능력, 임상수행능력, 임상실습스트레스와의 관계
    이외선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14 (6) : 2749 ~ 2759 [2013]
  • 간호관리학 임상실습에서 협력학습이 메타인지 수준에 따라 문제해결과정에 미치는 영향
    장금성 간호행정학회지 13 (2) : 191 ~ 198 [2007]
  • The relationship of clinical competency and self-directed learning in nursing students
    Yang, J. The Journal of Korean Academic Society of Nursing Education 10 (2) : 271 ~ 277 [2004]
  • The effects of self-directed learning program through metacognitive strategy on social studies at the elementary school
    Noh, H. J.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 Seoul [2001]
  • Self-directed : A guid for learners and teachers
    Knowles, M. S. Association Press [1975]
  • Metacognitivedevelopment in professional educators
    Cooper Moulding Stewart Stewart, P. W. The Researcher 21 : 32 ~ 40 [2007]
  • Metacognition and cognitive monitoring : A new area of cognitive– developmental inquiry
    Flavell, J. H. American Psychologist 34 (10) : 906 ~ 911 [1979]
  • Job satisfaction in preceptorship and its effect on the clinical performance of preceptee
    Barret, C. Journal of Advanced Nursing 27 (2) : 364 ~ 371 [1998]
  • Facilitating and obstructing factors for development of learning in clinical practice : a student perspective
    Löfmark, A. Issues and Innovations in Nursing Education 34 (1) : 43 ~ 50 [2001]
  • Evaluating the performance of nurse : a multidimensional approach
    Schwirian, P. M. Nursing Research 27 (6) : 347 ~ 351 [1978]
  • Effects of a self-directed learning project and preference for structure on self-directed learning readiness
    Wiley, K. Nursing Research 32 (3) : 181 ~ 185 [1983]
  • Effect of metacognition and flow level in learning through educational computer game on problem solving ability
    Yi, W. M.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 ChungBuk [2004]
  • Development of clinical competency measurement tool for student
    Lee, W. H. Journal Nursing Science 13 (1) : 17 ~ 29 [1990]
  • A study on the developmental of life-skills : Communication, problem solving, and self-directed learning
    Korean Educational Developmental Institute Korean Educational Developmental Institute [2003]
  • A study on the Relationship between Teaching Effectiveness of Clinical Nursing Education and Clinical Competency in Nursing Students
    Choi, M. S. Ewha Womans University, Seoul. [2005]
  • A Manual for the Use of the Motivated Strategies for Learning Questionnaire(MSLQ)
    Pintrich, P. R. Office of Educational Research and Improvement [19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