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뱅킹에 대한 중국소비자의 혁신저항에 관한 연구 -80후(後)세대와 90후(後)세대를 중심으로-

' 모바일 뱅킹에 대한 중국소비자의 혁신저항에 관한 연구 -80후(後)세대와 90후(後)세대를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attitudestowardexistingbanking
  • convenience
  • informationsecuritycognition
  • mobile banking
  • negativesocialcognition
  • perceived complexity
  • resistance
  • smartphone
  • trust
  • 기존뱅킹에대한태도
  • 모바일뱅킹
  • 부정적인사회인식
  • 신뢰
  • 정보안전에대한인식
  • 지각된복잡성
  • 편의성
  • 혁신정항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482 0

0.0%

' 모바일 뱅킹에 대한 중국소비자의 혁신저항에 관한 연구 -80후(後)세대와 90후(後)세대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인터넷뱅킹의 사용자 저항요인에 관한 연구
    박병권 한국 산업정보 학회 논문지 12 (5) [2007]
  • 인터넷뱅킹의 고객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한 실증적 연구
    염창선 홍재범 산업공학(IE interfaces) 17 (3) : 305 ~ 313 [2004]
  • 인터넷뱅킹 이용요인간 구조적 관계:기술수용모델(TAM)의 확장을 중심으로
    김상현 오상현 마케팅연구 21 (1) : 1 ~ 27 [2006]
  • 인터넷 정보습득 과정이 얼리어답터의 혁신준비도에 미치는 영향
    강현정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8 (2) : 229 ~ 246 [2008]
  • 언터넷 경매의 신뢰형성요인과 경매참여의도에 관한 연구
    이호근 경영학연구 32 (1) : 149 ~ 180 [2003]
  • 신제품 수용 시 소비자의 혁신저항에 관한 연구
    유필화 [1994]
  • 신기술 수용에 있어서 소비자 혁신저항: 휴대폰 터치 인터페이스(Touch Interface) 기술 중심으로
    양윤선 디자인학연구 23 (3) : 37 ~ 52 [2010]
  • 스마트폰 수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관한 연구
    김수연 이상훈 황현석 Entrue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10 (1) : 29 ~ 39 [2011]
  • 스마트 폰과 지급결제 부문의 컨버전스 현황 및 시사점 : 10 ~ 17
    김소이 [2010]
  • 모바일뱅킹 사용의도의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문용은 정보시스템연구 13 (2) : 89 ~ 117 [2004]
  • 모바일 뱅킹의 수용 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박철우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7 (3) : 102 ~ 106 [2007]
  • 모바일 뱅킹에 대한 사용자저항에 관한 연구
    오환종 산업경제연구 20 (1) : 377 ~ 399 [2007]
  • 국내 휴대폰업체의 스마트폰 경쟁력과 전략
    박신정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주간기술동향 1438 [2010]
  • 개인 커뮤니티의 지각된 특성이 만족 및 지속적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정영수 정철호 정보시스템연구 16 (3) : 133 ~ 159 [2007]
  • 手机银行使用意愿的影响因素研究
    白璇 科学决策 (009) : 4 ~ 21 [2010]
  • 基于 TAM 和感知风险理论的移动银行用户使用意向研究
    黄威 复旦大学 [2006]
  • The Different Roles of Satisfaction, Trust, and Commitment in Customer Relationships
    Garbino, E. Journal of Marketing 63 : 70 ~ 87 [1999]
  • The Development of Two Tools for Measuring th Easiness and Usefulness of Transactional WebSites
    Aladwani A. M. European Journal of Information Systems 11 (3) : 223 ~ 234 [2002]
  • TAM, 可靠性和使用能力对用户采纳移动银行服务的影响
    邓朝华 管理评论 21 (1) : 59 ~ 66 [2009]
  • Risk Taking and Information Handing in Consumer Behavior
    Cunningham, S. Harvard University Press : 82 ~ 108 [1967]
  • Perceived usefulness, perceived ease of use, and user acceptance of information technology
    Davis, F. D. MIS Quarterly 13 (3) : 319 ~ 339 [1989]
  • E-commerce: the role of familiarity and trust
    David Gefen. Omega 28 (6) : 725 ~ 737 [2000]
  • Diffusion of Innovations
    Rogers, E. M. The Free press [1995]
  • Development perspectives, firm strategies and application in mobile commerce
    Buellingen, F.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57 (21) : 1402 ~ 1408 [2004]
  • CURRENT ISSUES OF THE CHINESE ECONOMY
    KIEP 북경사무소 브리핑 17 (3) [2014]
  • An investigation into the social context of early adoption behavior
    Fisher, R. J.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9 (3) : 447 ~ 486 [1992]
  • A Model of Innovation Resistance
    Ram, S.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14 (1) : 208 ~ 212 [19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