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유아교사가 PBL 기반 교직윤리 교육에서 경험한 윤리적 딜레마해결 과정의 의미탐색

' 예비유아교사가 PBL 기반 교직윤리 교육에서 경험한 윤리적 딜레마해결 과정의 의미탐색'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preservice early childhood teachers
  • problembasedearning
  • professionalethicsinteachingeducationdilemma
  • 교직윤리딜레마
  • 문제중심학습
  • 예비 유아교사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333 2

0.0%

' 예비유아교사가 PBL 기반 교직윤리 교육에서 경험한 윤리적 딜레마해결 과정의 의미탐색' 의 참고문헌

  • 초등학교 4학년 소수단원에서의 수학과 PBL 모형 적용 수업 분석
    강미애 학교수학 13 (1) : 189 ~ 206 [2011]
  • 직업윤리가 직무만족 및 조직몰입에 미치는 효과- 초등학교 교사를 중심으로 -
    안관영 직업교육연구 27 (4) : 107 ~ 128 [2008]
  • 박사
  • 의학 PBL(Problem-Based Learning)에서 학습자가 평가한 튜터의 역할이 상호작용 및 학습결과에 미치는 영향
    강명희 교육과학연구 39 (3) : 1 ~ 25 [2008]
  • 유치원교사 헌장ㆍ강령
    육아정책연구소 유치원교원양성 임용제도개선연구단, 한국4년제유아교사양성대학 교수협의회, 한국전문대학 유아교육과교수협의회, 한국국공립유치원교원연합회, 한국유치원총연합회, 전국사립유치원연합회 [2010]
  • 유아교육철학의 당위성과 접근방식 탐색
    임상도 유아교육학논집 15 (3) : 117 ~ 141 [2011]
  • 유아교사의 윤리의식에 관한 연구
    조경옥 덕성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1]
  • 유아교사의 교직윤리관련 딜레마에 나타난 갈등요인
    조형숙 유아교육학논집 13 (2) : 243 ~ 276 [2009]
  • 유아교사의 교직 윤리의식에 관한 연구
    임승렬 한국교원교육연구 19 (1) : 175 ~ 190 [2002]
  • 유아교사들의 대학수업 경험을 통한 유아교육전공 실무 능력 향상 PBL 수업모형 개발
    서혜정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14 (4) : 311 ~ 345 [2010]
  • 유아과학교육 강좌에서 문제중심학습(PBL)에 대한 예비교사의 경험
    노진형 아시아교육연구 12 (1) : 93 ~ 117 [2011]
  • 웹기반 PBL에서 튜터의 역할수행에 대한 사례연구
    장정아 교육공학연구 21 (3) : 97 ~ 129 [2005]
  • 예비유아교사의 유아과학교육을 위한 PBL 교수학습 모형 개발과 적용
    김선구 배재대학교 대학원 [2011]
  • 예비유아교사의 문제해결력 증진을 위한 블렌디드 PBL 프로그램 개발
    강문숙 교사교육연구 51 (3) : 333 ~ 352 [2012]
  • 예비유아교사의 교직윤리 인식에 관한 연구
    조형숙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5 (1) : 301 ~ 326 [2008]
  • 예비유아교사의 PBL 수업체험에 관한 현상학적 연구
    서혜정 유아교육학논집 16 (2) : 235 ~ 264 [2012]
  • 예비수학교사교육에서 중고등학교 학생의 오개념 지도 방안 활성화를 위한 PBL 적용 사례 연구
    이동명 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13 (1) : 69 ~ 88 [2010]
  • 영유아 교사 윤리강령 제정의 필요성을 제기하며
    조형숙 한국 영유아 교원교육학회 소식 13호 [2007]
  • 보육교사의 역할갈등이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수연 경원대학교 사회정책대학원 [2011]
  • 반성적 교사교육: 실제와 이론
    Korthagen, A. J. 학지사 [2007]
  • 문제중심학습의 이론과 실제 : 문제로 시작하는 수업
    조연순 학지사 [2010]
  • 문제중심학습(PBL)을 적용한 아동안전관리 수업이 예비보육교사에게 주는 경험의 의미
    서영희 한국보육지원학회지 8 (1) : 145 ~ 167 [2012]
  • 문제중심학습(PBL)을 적용한 사회과 수업이 지적장애 학생들의 학업 성취도와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영향
    박신영 통합교육연구 5 (1) : 1 ~ 20 [2010]
  • 구성주의 관점 형성을 위한 유아수학교육 강좌에서의 경험
    서혜정 유아교육연구 29 (3) : 165 ~ 190 [2009]
  • 교직을 위한 윤리 연구
    신득렬 교육철학 20 (20) : 101 ~ 116 [2002]
  • 교직윤리의 이론적 토대와 통합적 접근
    최문기 윤리교육연구 12 (12) : 179 ~ 200 [2007]
  • 교육대학교 학생들의 교직윤리 및 도덕성 함양 프로그램 개발
    정보주 [2004]
  • 교수적 지원을 통한 특수학급 교사들의 PBL 적용이 장애 아동의 언어적 문제해결력 및 수업참여 행동에 미치는 영향
    이경순 특수교육학연구 42 (3) : 121 ~ 147 [2007]
  • 과학 대화를 이용하는 수업에서 교사와 학생이 겪는 어려움 및 대화 능력의 변화·발전에 대한 사례 연구
    장신호 초등교육연구 17 (1) : 79 ~ 100 [2004]
  • ‘영유아교사의 직업의식과 윤리: 포스트모던 윤리를 중심으로’에 관한 토론
    오채선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 추계학술대회 자료집 [2010]
  • Written case analyses and critical reflection
    Harrington, H. L. Teaching and Teacher Education 12 (1) : 25 ~ 37 [1996]
  • Using the Case Method in Teacher Education: The Role of Discussion and Experience in Teachers’ Thinking about Cases
    Levin, B. B,. Teaching and Teacher Education 11 : 63 ~ 79 [1995]
  • Those who understand : Knowledge Growth in teaching
    Shulman, L. Educational Researcher 15 (1) : 4 ~ 14 [1986]
  • The philosophy of the limit
    Cornell, D. Routledge [1992]
  • Teaching as a moral craft
    Tom, A. Longman [1984]
  • Problem-based learning
    Barrows, H. S Spring Press [1980]
  • Problem-Based Learning with the Internet
    Steipen, W. J. Zephyr Press [2002]
  • Preparing problem solvers for the 21th Century through Problem Based Learning
    Eden, K. College Teaching 48 (2) : 55 ~ 60 [2000]
  • PBL의 이론과 실제
    강인애 문음사 [2003]
  • PBL의 실천적 이해
    강인애 문음사 [2007]
  • PBL에 의한 박물관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 경희대학교 자연사박물관의 사례연구 -
    강인애 조형교육 34 (34) : 1 ~ 38 [2009]
  • PBL로 수업하기
    최정임 학지사 [2010]
  • PBL기반 디자인수업을 통한 아동의 창의․인성 능력 함양에 대한 사례연구 - 초등학교 고학년을 중심으로 -
    강인애 조형교육 39 (39) : 23 ~ 53 [2011]
  • PBL 기반 라인트레이서 초등로봇프로그래밍 교육방법 개발
    권대용 정보창의교육논문지 3 (1) : 9 ~ 16 [2009]
  • PBL 기반 구성주의적 유아 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연구
    최봉선 아동교육 18 (1) : 267 ~ 283 [2009]
  • Mothering and Teaching: Some significant distinctions. In Ferguson Lecture in Education
    Katz. L. G. National College of Education [1981]
  • Measurement and analysis of student engagement in university classes where varying levels of PBL methods of instruction are in use
    Ahlfeldt, S. Higher Education Reserach and Dvelopment 24 (1) : 5 ~ 20 [2005]
  • Fostering cognitive growth: A perspective from research on mathematics learning and instruction
    De Corte, E. Educational Psychologist 30 (1) : 37 ~ 46 [1995]
  • Ethics, education and teacher education. Acta Universitatis Ouluensis B 39
    Rȁsȁnen, R. University Press [2000]
  • Ethical issues in working with young children. In Ethical behavior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Katz. L. G. National Association for the Education of Young Children [1992]
  • Effects of problem-based learning : a meta-analysis
    Dochy, F. Learning and Instruction 13 : 553 ~ 568 [2003]
  • Curricular Ethics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Programming: A Challenge to the Ontario Kindergarten Program
    Rachel. M. Revue Des Sciences De L Education De McGill 41 [2006]
  • Bringing light to darkness: A tribute to teachers
    Stephens, K. Young children 49 (2) : 44 ~ 46 [1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