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은유를 통해 본 예비유아교사의 과학과 과학자에 대한 인식
이은영 ( Eun Young Lee )
박선영 ( Sun Young Park )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이은영 ( Eun Young Lee )
박선영 ( Sun Young Park )
주제어
metaphor
Pre-service Preschool Teacher
SCIENCE
scientist
과학
과학자
예비 유아교사
은유
참고문헌( 70)
유사주제 논문( 2,575)
예비 유아교사 930건
metaphor 593건
은유 570건
과학 329건
science 96건
과학자 29건
scientist 26건
pre-service preschool teacher 2건
인용/피인용
은유를 통해 본 예비유아교사의 과학과 과학자에 대한 ...
' 은유를 통해 본 예비유아교사의 과학과 과학자에 대한 인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metaphor
pre-service preschool teacher
science
scientist
과학
과학자
예비 유아교사
은유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583
6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metaphor
594
0
0.0%
pre-service preschool teacher
3
0
0.0%
science
97
0
0.0%
scientist
27
0
0.0%
과학
330
0
0.0%
과학자
30
0
0.0%
예비 유아교사
931
0
0.0%
은유
571
0
0.0%
계
2,583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6
닫기
' 은유를 통해 본 예비유아교사의 과학과 과학자에 대한 인식'
의 참고문헌
포트폴리오 평가 활용을 통한 예비교사의 유아 과학 교수방법에 대한 반성적 사고 증진과 전문성 함양에 관한 연구
유승연
유아교육연구 20 (1) : 163 ~ 184
[2000]
페미니즘 과학교육론에 기초한 유아 교사교육 모형 개발
조형숙
유아교육학논집 11 (3) : 265 ~ 292
[2007]
초등학생들이 생각하는 과학자 이미지와 과학과 관련된 경험 및 배경 조사
권난주
초등과학교육 24 (1) : 59 ~ 67
[2005]
초등학교 예비교사들의 과학의 본성에 대한 인식 조사
하병권
과학과 수학교육 논문집 26 : 13 ~ 31
[2000]
초등학교 교사들의 과학 교수 방법에 영향을 미치는 과학에 대한 학문적 배경, 과학교수에 대한 태도, 과학교수효능감에 대한 신념의 상호 관계성 조사(Ⅰ). 양적 연구를 중심으로
박성혜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 (4) : 542 ~ 561
[2000]
초등학교 3학년의 과학자와 과학 학습에 대한 이미지 분석
주은정
초등과학교육 28 (1) : 35 ~ 45
[2009]
초등교사의 과학 선호도가 아동의 과학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박인식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1997]
박사
초등교사와 초등학생들의 과학자에 대한 인식 연구
최소영
최소영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1]
초등 초임교사의 과학의 본성에 대한 신념과 과학 교수-학습 활동과의 관련성
양일호
초등과학교육 24 (4) : 399 ~ 416
[2005]
초·중·고 학생과 예비 교사 및 초등 교사가 생각하는 과학자에 대한 이미지 분석
임성만
초등과학교육 27 (1) : 1 ~ 8
[2008]
질적연구방법론
Creswell, j. w.
학지사
[2005]
유치원과 초등학교 학생의 과학 및 과학 활동에 대한 인식
김정화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2 (3) : 617 ~ 631
[2002]
유치원 교사의 과학에 대한 태도에 영향을 주는 교사 내·외적 요인
민경헌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유치원 교사의 과학교수효능감에 영향을 미치는 관련 변인 연구
조부경
한국아동학회지 22 (2) : 361 ~ 373
[2001]
박사
유치원 교사의 과학관련 경험과 과학에 대한 태도
양정임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6]
유아교사의 과학교수에 대한 자기효능감
조형숙
유아교육연구 18 (2) : 283 ~ 301
[1998]
유아과학활동과 통합된 과학능력 평가도구의 개발 : 과학적 태도, 탐구능력, 과학적 개념에 대한 평가
안경숙
덕성여자대학교 대학원
[2003]
유아과학교육
조형숙
학지사
[2010]
예비유아교사를 위한수학교육 수업에 관한 연구
한종화
유아교육학논집 8 (4) : 117 ~ 134
[2004]
예비유아교사들의 과학자 이미지 분석
유은영
유아교육학논집 16 (2) : 399 ~ 420
[2012]
예비 유아 교사의 과학적 지식과 과학에 대한 태도 및불안감과의 관계
김영실
열린유아교육연구 9 (4) : 121 ~ 136
[2004]
예비 과학교사의 과학의 본성에 대한 인식 조사: 생물과 비생물 교사와의 비교
김선영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0 (2) : 206 ~ 217
[2010]
성역할의 관점에서 조사한 과학자와 자신에 대한 이미지의 격차 및 과학 관련 태도와의 관계성 조사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지 16 (3) : 286 ~ 294
[1996]
보육교사의 과학에 대한 태도에 영향을 미치는 내․외적 요인
고영미
열린유아교육연구 16 (6) : 49 ~ 67
[2011]
구성주의 이론, 관점, 그리고 실제
Fosnot, C. T.
양서원
[2006]
교사의 과학자에 대한 이미지와 존경하는 과학자
송진웅
한국과학교육학회지 13 (1) : 48 ~ 55
[1993]
과학의 본성에 대한 인식 유형 분석
김효남
청람과학교육연구논총 13 (1) : 1 ~ 8
[2003]
과학의 본성에 대한 유치원교사-예비교사의 인식 비교
이경민
유아교육연구 26 (1) : 25 ~ 42
[2006]
과학의 본성에 대한 유치원 교사의 인식 조사
김민정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9 (1) : 191 ~ 222
[2012]
과학의 본성과 과학교육에 대한 초등학교 교사들의 인식 조사
임승출
한국과학교육학회지 16 (2) : 200 ~ 209
[1994]
과학교수효능감이 높은 유아교사가 인식하는 좋은 과학수업의 의미
조형숙
유아교육연구 31 (2) : 333 ~ 359
[2011]
과학교사들의 과학의 본성에 관한 관점 조사
조정일
한국과학교육학회지 16 (2) : 200 ~ 209
[1996]
과학/비과학 전공 예비초등교사의 과학자에 대한 이미지
최정숙
한국과학교육학회지 15 (1) : 153 ~ 164
[1998]
과학 철학을 수강한 대학원생의 과학의 본성에 대한 인식의 변화
송진웅
한국과학교육학회지 12 (1) : 1 ~ 10
[1992]
What is a scientist? Perspectives of teachers of color
Quita, I. N
Multicultural Education 11 (1) : 29 ~ 32
[2003]
Views of nature of science questionnaire : Toward valid and meaningful assessment of learners' conceptions of nature of science
Lederman, N. G.
Journal of Research in Science Teaching 39 (6) : 497 ~ 521
[2002]
Towards a constructivist perspective : An intervention study of mathematics teacher development
Simon, M.
Educational Studies in Mathematics 22 : 309 ~ 331
[1991]
Those who understand : Knowledge Growth in teaching
Shulman, L.
Educational Researcher 15 (2) : 4 ~ 14
[1986]
The young child as scientist: A constructivist approach to early childhood science educattion
Chaille, C.
Harper Collins
[2002]
The images of scientists and science among Hebrew and Arabic-speaking pre-service teachers in Israel
Rubin, E.
International Journal of Science Education 25 (7) : 821 ~ 846
[2003]
Teaching and learning as problem solving
Shuell, T. J.
Theory into Practice 29 : 102 ~ 108
[1990]
Students' and teachers' conceptions of the nature of science: A review of the research
Lederman, N. G.
Journal of Research in Science Teaching 29 : 331 ~ 359
[1992]
Student-teachers conceptions of science, teaching and learning : A case study in preservice education
Aguirre, J. W.
International Journal of Science Education 12 (4) : 381 ~ 390
[1990]
Stereotype images of the scientist : The draw-a-scientist test
Chamber, D. W.
Science Education 67 (2) : 255 ~ 265
[1983]
Science preparation requirements of elementary school teachers in the United States
Tigner, P. J.
Science Education 74 (4) : 421 ~ 431
[1990]
Science for all Americans
American Association for the Advancement of Science
Oxford University Press
[1990]
Science for all American
Rutherford, F. J.
Oxford University Press
[1990]
Science education and ethical values: Introducing ethics and religion into the science classroom and laboratory
Gosling, D.
Georgetown University Press
[1985]
Prior Beliefs and Cognitive Change in Learning to Teach
Hollingsworth, S
American Educational Research Journal 26 (2) : 160 ~ 189
[1989]
Preservice teachers' views of scientists
Moseley, C.
Science and Children 37 (6) : 50 ~ 53
[1999]
Preservice teacher's views of the nature of science during a postbacclaureate science teaching program
Palmquist, B. C.
Journal of Research in Science Teaching 34 (6) : 595 ~ 615
[1997]
Preschool teachers' attitudes toward science and science teaching
Sönmez, S.
Middle East Technical University
[2007]
Metaphors we live by
Lakoff, G.
University fo Chicago Press
[1980]
Metaphor and thought
Lakoff, G.
Cambridge University Press : 202 ~ 251
[1993]
Metaphor analysis in psychology—method, theory, and fields of application
Moser, K. S.
Forum: Qualitative Social Research (on-line journal) 1 (2)
[2000]
Learning science in informal environments: People, places, and pursuits. Committee on Learning, Science in Informal Environments
National Research Council
The National Academies press
[2009]
Images of science and scientists: A study of school teachers' views I. Characteristics of scientists
Rampal, A.
Science Education 76 (4) : 415 ~ 436
[1992]
How secondary pupils see the science
Evans, M. D.
School Science Review 58 : 771 ~ 774
[1977]
How do teachers feel about science?: Measurement of attitudes towards science
Moor, A. D.
ERIC Document Reproduction Service No. ED 324-511
[1990]
How Korean students see scientists: The images of the scientist
Song, J.
International Journal of Science Education 21 (9) : 957 ~ 977
[1999]
Home, school, and peer group influences on student attitudes and achievement in science
Schibeci. R. A.
Science Education 73 (1) : 13 ~ 24
[1989]
Development and field test of a checklist for the draw-a-scientist test
Finson, K. D.
School Science and Mathematics 95 (4) : 195 ~ 205
[1995]
Constructing early childhood science
Martin, D. J.
Delmar
[2001]
Conceptions of the self in the Zhuangzi : Conceptual metaphor analysis and comparative thought
Slingerland, E.
Philosophy East & West 54 (3) : 322 ~ 342
[2004]
Chemistry teachers functional paradigms
Lantz, O.
Science Education 71 : 174 ~ 134
[1987]
Attitudes towards science : A review of the literature and its implication
Osborne, J.
International Journal of Science Education 25 (9) : 1049 ~ 1079
[2003]
Artful scribbles
Gardner, H.
Bavi Books
[1980]
Analysis and use of a task for identifying conceptions of teaching science
Hewson, P. W.
Journal of Education for Teaching 15 (3) : 191 ~ 209
[1989]
An investigation into the measurement of attitudes in science education
Munby, H.
ED : 237 ~ 347
[1986]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해설서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보건복지부
[2012]
' 은유를 통해 본 예비유아교사의 과학과 과학자에 대한 인식'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