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유를 통해 본 예비유아교사의 과학과 과학자에 대한 인식

' 은유를 통해 본 예비유아교사의 과학과 과학자에 대한 인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metaphor
  • pre-service preschool teacher
  • science
  • scientist
  • 과학
  • 과학자
  • 예비 유아교사
  • 은유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583 6

0.0%

' 은유를 통해 본 예비유아교사의 과학과 과학자에 대한 인식' 의 참고문헌

  • 포트폴리오 평가 활용을 통한 예비교사의 유아 과학 교수방법에 대한 반성적 사고 증진과 전문성 함양에 관한 연구
    유승연 유아교육연구 20 (1) : 163 ~ 184 [2000]
  • 페미니즘 과학교육론에 기초한 유아 교사교육 모형 개발
    조형숙 유아교육학논집 11 (3) : 265 ~ 292 [2007]
  • 초등학생들이 생각하는 과학자 이미지와 과학과 관련된 경험 및 배경 조사
    권난주 초등과학교육 24 (1) : 59 ~ 67 [2005]
  • 초등학교 예비교사들의 과학의 본성에 대한 인식 조사
    하병권 과학과 수학교육 논문집 26 : 13 ~ 31 [2000]
  • 초등학교 교사들의 과학 교수 방법에 영향을 미치는 과학에 대한 학문적 배경, 과학교수에 대한 태도, 과학교수효능감에 대한 신념의 상호 관계성 조사(Ⅰ). 양적 연구를 중심으로
    박성혜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 (4) : 542 ~ 561 [2000]
  • 초등학교 3학년의 과학자와 과학 학습에 대한 이미지 분석
    주은정 초등과학교육 28 (1) : 35 ~ 45 [2009]
  • 초등교사의 과학 선호도가 아동의 과학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박인식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1997]
  • 박사
  • 초등 초임교사의 과학의 본성에 대한 신념과 과학 교수-학습 활동과의 관련성
    양일호 초등과학교육 24 (4) : 399 ~ 416 [2005]
  • 초·중·고 학생과 예비 교사 및 초등 교사가 생각하는 과학자에 대한 이미지 분석
    임성만 초등과학교육 27 (1) : 1 ~ 8 [2008]
  • 질적연구방법론
    Creswell, j. w. 학지사 [2005]
  • 유치원과 초등학교 학생의 과학 및 과학 활동에 대한 인식
    김정화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2 (3) : 617 ~ 631 [2002]
  • 유치원 교사의 과학에 대한 태도에 영향을 주는 교사 내·외적 요인
    민경헌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 유치원 교사의 과학교수효능감에 영향을 미치는 관련 변인 연구
    조부경 한국아동학회지 22 (2) : 361 ~ 373 [2001]
  • 박사
  • 유아교사의 과학교수에 대한 자기효능감
    조형숙 유아교육연구 18 (2) : 283 ~ 301 [1998]
  • 유아과학활동과 통합된 과학능력 평가도구의 개발 : 과학적 태도, 탐구능력, 과학적 개념에 대한 평가
    안경숙 덕성여자대학교 대학원 [2003]
  • 유아과학교육
    조형숙 학지사 [2010]
  • 예비유아교사를 위한수학교육 수업에 관한 연구
    한종화 유아교육학논집 8 (4) : 117 ~ 134 [2004]
  • 예비유아교사들의 과학자 이미지 분석
    유은영 유아교육학논집 16 (2) : 399 ~ 420 [2012]
  • 예비 유아 교사의 과학적 지식과 과학에 대한 태도 및불안감과의 관계
    김영실 열린유아교육연구 9 (4) : 121 ~ 136 [2004]
  • 예비 과학교사의 과학의 본성에 대한 인식 조사: 생물과 비생물 교사와의 비교
    김선영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0 (2) : 206 ~ 217 [2010]
  • 성역할의 관점에서 조사한 과학자와 자신에 대한 이미지의 격차 및 과학 관련 태도와의 관계성 조사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지 16 (3) : 286 ~ 294 [1996]
  • 보육교사의 과학에 대한 태도에 영향을 미치는 내․외적 요인
    고영미 열린유아교육연구 16 (6) : 49 ~ 67 [2011]
  • 구성주의 이론, 관점, 그리고 실제
    Fosnot, C. T. 양서원 [2006]
  • 교사의 과학자에 대한 이미지와 존경하는 과학자
    송진웅 한국과학교육학회지 13 (1) : 48 ~ 55 [1993]
  • 과학의 본성에 대한 인식 유형 분석
    김효남 청람과학교육연구논총 13 (1) : 1 ~ 8 [2003]
  • 과학의 본성에 대한 유치원교사-예비교사의 인식 비교
    이경민 유아교육연구 26 (1) : 25 ~ 42 [2006]
  • 과학의 본성에 대한 유치원 교사의 인식 조사
    김민정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9 (1) : 191 ~ 222 [2012]
  • 과학의 본성과 과학교육에 대한 초등학교 교사들의 인식 조사
    임승출 한국과학교육학회지 16 (2) : 200 ~ 209 [1994]
  • 과학교수효능감이 높은 유아교사가 인식하는 좋은 과학수업의 의미
    조형숙 유아교육연구 31 (2) : 333 ~ 359 [2011]
  • 과학교사들의 과학의 본성에 관한 관점 조사
    조정일 한국과학교육학회지 16 (2) : 200 ~ 209 [1996]
  • 과학/비과학 전공 예비초등교사의 과학자에 대한 이미지
    최정숙 한국과학교육학회지 15 (1) : 153 ~ 164 [1998]
  • 과학 철학을 수강한 대학원생의 과학의 본성에 대한 인식의 변화
    송진웅 한국과학교육학회지 12 (1) : 1 ~ 10 [1992]
  • What is a scientist? Perspectives of teachers of color
    Quita, I. N Multicultural Education 11 (1) : 29 ~ 32 [2003]
  • Views of nature of science questionnaire : Toward valid and meaningful assessment of learners' conceptions of nature of science
    Lederman, N. G. Journal of Research in Science Teaching 39 (6) : 497 ~ 521 [2002]
  • Towards a constructivist perspective : An intervention study of mathematics teacher development
    Simon, M. Educational Studies in Mathematics 22 : 309 ~ 331 [1991]
  • Those who understand : Knowledge Growth in teaching
    Shulman, L. Educational Researcher 15 (2) : 4 ~ 14 [1986]
  • The young child as scientist: A constructivist approach to early childhood science educattion
    Chaille, C. Harper Collins [2002]
  • The images of scientists and science among Hebrew and Arabic-speaking pre-service teachers in Israel
    Rubin, E. International Journal of Science Education 25 (7) : 821 ~ 846 [2003]
  • Teaching and learning as problem solving
    Shuell, T. J. Theory into Practice 29 : 102 ~ 108 [1990]
  • Students' and teachers' conceptions of the nature of science: A review of the research
    Lederman, N. G. Journal of Research in Science Teaching 29 : 331 ~ 359 [1992]
  • Student-teachers conceptions of science, teaching and learning : A case study in preservice education
    Aguirre, J. W. International Journal of Science Education 12 (4) : 381 ~ 390 [1990]
  • Stereotype images of the scientist : The draw-a-scientist test
    Chamber, D. W. Science Education 67 (2) : 255 ~ 265 [1983]
  • Science preparation requirements of elementary school teachers in the United States
    Tigner, P. J. Science Education 74 (4) : 421 ~ 431 [1990]
  • Science for all Americans
  • Science for all American
    Rutherford, F. J. Oxford University Press [1990]
  • Science education and ethical values: Introducing ethics and religion into the science classroom and laboratory
    Gosling, D. Georgetown University Press [1985]
  • Prior Beliefs and Cognitive Change in Learning to Teach
    Hollingsworth, S American Educational Research Journal 26 (2) : 160 ~ 189 [1989]
  • Preservice teachers' views of scientists
    Moseley, C. Science and Children 37 (6) : 50 ~ 53 [1999]
  • Preservice teacher's views of the nature of science during a postbacclaureate science teaching program
    Palmquist, B. C. Journal of Research in Science Teaching 34 (6) : 595 ~ 615 [1997]
  • Preschool teachers' attitudes toward science and science teaching
    Sönmez, S. Middle East Technical University [2007]
  • Metaphors we live by
    Lakoff, G. University fo Chicago Press [1980]
  • Metaphor and thought
    Lakoff, G. Cambridge University Press : 202 ~ 251 [1993]
  • Metaphor analysis in psychology—method, theory, and fields of application
    Moser, K. S. Forum: Qualitative Social Research (on-line journal) 1 (2) [2000]
  • Learning science in informal environments: People, places, and pursuits. Committee on Learning, Science in Informal Environments
    National Research Council The National Academies press [2009]
  • Images of science and scientists: A study of school teachers' views I. Characteristics of scientists
    Rampal, A. Science Education 76 (4) : 415 ~ 436 [1992]
  • How secondary pupils see the science
    Evans, M. D. School Science Review 58 : 771 ~ 774 [1977]
  • How do teachers feel about science?: Measurement of attitudes towards science
    Moor, A. D. ERIC Document Reproduction Service No. ED 324-511 [1990]
  • How Korean students see scientists: The images of the scientist
    Song, J. International Journal of Science Education 21 (9) : 957 ~ 977 [1999]
  • Home, school, and peer group influences on student attitudes and achievement in science
    Schibeci. R. A. Science Education 73 (1) : 13 ~ 24 [1989]
  • Development and field test of a checklist for the draw-a-scientist test
    Finson, K. D. School Science and Mathematics 95 (4) : 195 ~ 205 [1995]
  • Constructing early childhood science
    Martin, D. J. Delmar [2001]
  • Conceptions of the self in the Zhuangzi : Conceptual metaphor analysis and comparative thought
    Slingerland, E. Philosophy East & West 54 (3) : 322 ~ 342 [2004]
  • Chemistry teachers functional paradigms
    Lantz, O. Science Education 71 : 174 ~ 134 [1987]
  • Attitudes towards science : A review of the literature and its implication
    Osborne, J. International Journal of Science Education 25 (9) : 1049 ~ 1079 [2003]
  • Artful scribbles
    Gardner, H. Bavi Books [1980]
  • Analysis and use of a task for identifying conceptions of teaching science
    Hewson, P. W. Journal of Education for Teaching 15 (3) : 191 ~ 209 [1989]
  • An investigation into the measurement of attitudes in science education
    Munby, H. ED : 237 ~ 347 [1986]
  •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해설서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보건복지부 [2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