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적 행동지원이 고립 의심 유아의 자기주도행동과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 긍정적 행동지원이 고립 의심 유아의 자기주도행동과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individualizedpositivebehaviorsupport
  • problem behaviors
  • self-initiationbehaviors
  • sociallywithdrawnkindergartenchild
  • 개별차원의긍정적행동지원
  • 고립유아
  • 문제행동
  • 자기주도행동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618 1

0.0%

' 긍정적 행동지원이 고립 의심 유아의 자기주도행동과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행동수정 이론에 기초한 행동지원
    양명희 학지사 [2012]
  • 행동도표를 활용한 긍정적 행동지원이 자폐 유아의 문제행동과 활동참여행동에 미치는 영향
    송유하 정서·행동장애연구 24 (2) : 1 ~ 25 [2008]
  • 한국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 실태 연구
    김영옥 유아교육연구 25 (3) : 51 ~ 75 [2005]
  • 학교, 방과후교육기관, 가정간 연계를 통한 긍정적 행동지원이 경도정신지체 학생의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박주연 지적장애연구 13 (1) : 1 ~ 27 [2011]
  • 특수유아를 위한 긍정적 행동지원 접근방법의 최근 동향 및 향후 과제
    조광순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6 (3) : 69 ~ 92 [2005]
  • 통합교육환경에서 발달지체 유아를 위한 긍정적인 행동지원의 현황
    박현주 특수아동교육연구 11 (3) : 279 ~ 295 [2009]
  • 통합교육을 위한 행동관리의 실제
    T. J. Zirpoli 시그마프레스 [2008]
  • 초등학교 일반학급에서 긍정적 행동지원을 적용한 연구에 관한 문헌 분석
    정은주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4 (3) : 85 ~ 110 [2013]
  • 장애위험 유아를 위한 통합 유치원 교사들의 의뢰전 중재 실태
    이승연 특수아동교육연구 14 (3) : 571 ~ 592 [2012]
  • 장애 학생을 위한 개별화 행동지원: 긍정적 행동지원의 계획 및 실행
    L. M. Bambara 학지사 [2010]
  • 자폐 스펙트럼 장애 의심 영아의 18, 24, 30 개월 초기 사회적 의사소통 특성
    김은경 자폐성장애연구 11 (2) : 25 ~ 47 [2011]
  • 자폐 범주성 장애의 조기발견 및 조기개입의 역할 및 과제
    박인호 유아특수교육연구 9 (1) : 103 ~ 133 [2009]
  • 박사
  • 자기관리 전략을 활용한 긍정적 행동지원이 고기능자폐아동의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정대영 정서·행동장애연구 26 (4) : 1 ~ 21 [2010]
  •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 평가 척도 개발 연구
    김영옥 아동학회지 24 (5) : 105 ~ 118 [2003]
  • 유아발달
    조형숙 학지사 [2013]
  • 유아기 주도성(主導性) 형성교육 탐색 연구
    오숙현 열린유아교육연구 8 (3) : 227 ~ 251 [2003]
  • 유아기 내재화 및 외현화 문제행동에 대한 연령, 기질과 양육행동의 영향에 있어서의 성차
    강지현 한국심리학회지:여성 16 (1) : 1 ~ 21 [2011]
  • 유아교육 환경에서의 긍정적 행동지원 연구 동향 및 지원 요소 분석
    이수정 유아특수교육연구 8 (1) : 161 ~ 187 [2008]
  • 아스퍼거 장애학생의 사회적 의사소통 중재에 대한 메타분석과 단일대상연구 효과 크기 적절성 검토
    김은경 특수교육연구 19 (1) : 321 ~ 359 [2012]
  • 사회극놀이 활동을 통한 위축된 유아의 또래 상호작용 변화
    이효신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46 (2) : 154 ~ 178 [2007]
  • 다차원적인 긍정적 행동지원이 장애아동의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사례연구
    김미선 특수교육 8 (2) : 135 ~ 160 [2009]
  • 기능평가를 통한 장애유아의 행동지원 실험 연구분석
    이미애 특수교육연구 14 (2) : 189 ~ 208 [2007]
  • 기능평가를 통한 긍정적 행동지원이 발달장애아동의 문제행동과 과제참여 행동에 미치는 효과
    강민채 특수아동교육연구 8 (4) : 75 ~ 96 [2006]
  • 긍정적인 행동지원(PBS) 과정에서의 핵심관련자 간 협력에 관한 고찰
    김주혜 특수교육연구 11 (2) : 27 ~ 45 [2004]
  • 긍정적 행동지원이 통합학급 정신지체 아동의 수업 방해 행동과 수업 참여 행동에 미치는 효과
    박민휘 특수교육학연구 45 (1) : 269 ~ 289 [2010]
  • 긍정적 행동지원이 중학교 특수학급 정신지체 학생의 문제행동과 수업참여행동에 미치는 효과
    국미진 지적장애연구 15 (1) : 19 ~ 37 [2013]
  • 긍정적 행동지원이 중증 · 중복장애학생의 문제행동에 미치는 효과
    박현옥 시각장애연구 21 (2) : 133 ~ 149 [2005]
  • 긍정적 행동지원이 장애학생의 통합 학급에서의 문제행동 및 학업활동참여행동에 미치는 영향
    최문지 지적장애연구 11 (1) : 21 ~ 41 [2009]
  • 긍정적 행동지원이 자폐성장애 유아의 수업방해행동 및 사회적 상호작용 행동에 미치는 효과
    정대영 특수아동교육연구 12 (3) : 299 ~ 323 [2010]
  • 긍정적 행동지원이 ADHD 아동의 수업참여 행동과 공격행동에 미치는 효과
    민지영 정서·행동장애연구 27 (2) : 1 ~ 32 [2011]
  • 긍정적 행동지원을 통한 문제행동 중재가 중증 정신지체학생의 부적응 행동에 미치는 영향
    최진아 발달장애연구 10 (2) : 163 ~ 191 [2006]
  • 긍정적 행동지원(PBS)이 특수학교 전공과 정신지체 학생의 자위행동에 미치는 효과
    김창호 특수교육학연구 44 (3) : 149 ~ 167 [2009]
  • 긍정적 행동지원
    B. K. Scheuermann 시그마프레스 [2009]
  • 교육 및 임상현장 적용을 위한 단일대상연구
    박인호 학지사 [2000]
  • 교사의 긍정적 행동지원이 장애학생의 수업시간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고동희 정서·행동장애연구 19 (2) : 1 ~ 22 [2003]
  • 교사의 긍정적 행동지원이 자폐성 장애학생의 부적응행동에 미치는 영향
    최승희 정서·행동장애연구 27 (1) : 51 ~ 76 [2011]
  • 개별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이 지적장애학생의 문제행동과 일반학생의 대응태도 변화에 미치는 영향
    박혜진 지적장애연구 12 (1) : 1 ~ 29 [2010]
  • 개별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이 중증 지적장애학생의 문제행동에 미치는 효과
    김형준 지적장애연구 15 (2) : 129 ~ 150 [2013]
  • 개별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이 중증 정신지체학생의 수업 방해 행동에 미치는 영향
    임해주 특수교육학연구 48 (1) : 49 ~ 69 [2013]
  • 개별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이 정신지체 학생의 자리이탈 행동에 미치는 효과
    최미점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4 (2) : 97 ~ 114 [2013]
  • 개별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이 정신지체 초등학생의 자리이탈 행동과 과제수행 행동에 미치는 효과
    정환별 특수아동교육연구 13 (1) : 193 ~ 217 [2011]
  • 가족이 참여한 긍정적 행동지원이 가정에서의 저녁 일과시간에 발생하는 자폐유아의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문회원 유아특수교육연구 8 (2) : 97 ~ 115 [2008]
  • 가족이 참여하는 긍정적 행동 지원이 정신지체 초등학생의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이화영 특수교육 3 (1) : 103 ~ 123 [2004]
  • 가족이 수행한 긍정적 행동지원이 장애 학생의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김미선 시각장애연구 24 (4) : 115 ~ 129 [2008]
  • 가정과 유치원, 지역사회에서의 긍정적 행동지원이 자폐유아의 바람직한 행동 및 문제행동에 미치는 효과
    이인숙 유아특수교육연구 5 (2) : 161 ~ 190 [2005]
  • Prevention and intervention for the challenging behaviors of toddlers and preschoolers
    Powell, D. Infants & Young Children 19 (1) : 25 ~ 35 [2006]
  • Positive behavior support : Evolution of applied science
    Carr, E. G. Journal of Positive Behavior Interventions 4 (1) : 4 ~ 16 [2002]
  • Introduction to the special series on positive behavior support in schools
    Sugai, G. Journal of Emotional and Behavioral Disorders 10 (3) : 130 ~ 135 [2002]
  • Intervention to facilitate communication in autism
    Koegel, L. K. Journal of Autism and Developmental Disorders 30 (5) : 383 ~ 391 [2000]
  • Handbook of positive behavior support
    Dunlap, G. Springer : 49 ~ 71 [2009]
  • Functional-assessment and comprehensive early intervention
    Harrower, J. K. Exceptionality 8 (3) : 189 ~ 204 [2000]
  • Effect size in single-case research : A review of nine nonoverlap techniques
    Parker, R. K. Behavior Modification 35 (4) : 303 ~ 322 [2011]
  • Early intervention, positive support, and transition to school
    Fox, L. Journal of Emotional & Behavior Disorders 10 (3) : 149 ~ 159 [2002]
  • Behavioral intervention planning : Increasing appropriate behavior of a socially withdrawn student
    Christensen, L. C. Education and Treatment of Children 30 (4) : 81 ~ 103 [2007]
  • Applying positive behavior support and functional behavioral assessment in schools
    Sugai, G. Journal of Positive Behavior Interventions 2 (3) : 131 ~ 143 [2000]
  • Antisocial behavior in school: Evidence-based practices
    Walker, H. M. Wadsworth Thoon Learning [2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