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스포츠 이벤트 방송이 시청률에 미치는 영향

' 국제스포츠 이벤트 방송이 시청률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사회학
  • lead-ineffect
  • lead-outeffect
  • megasportsevents
  • spoilereffect
  • sports broadcasting
  • televisionratings
  • 국제스포츠이벤트
  • 스포츠방송
  • 약탈자효과
  • 유입효과
  • 유출효과
  • 인접효과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081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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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제스포츠 이벤트 방송이 시청률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한국 텔레비전의 프로그램 편성과 인접효과에 대한 연구 : 인접효과 관련 요인을 중심으로
    유영미 中央大學校 大學院 [1998]
  • 프로그램 제작의 끝처리 방식이 시청자 흐름에 미치는영향에 관한 연구
    심미선 한국방송학보 14 (2) : 7 ~ 36 [2000]
  • 편성의 과학화를 위한 시청률 활용방안 연구
  • 케이블 시청자와 지상파 시청자 간의 시청능동성 차이에대한 연구
    박소라 한국언론학보 45 (4) : 277 ~ 311 [2001]
  • 채널내/채널간 전 회차 드라마 시청률의 상호 영향력 분석 - SUR 모형을 중심으로 -
    이종성 방송통신연구 (61) : 319 ~ 348 [2005]
  • 지상파3사, 주요 스포츠경기 공동중계 합의
    조선일보 조선일보 [2010]
  • 지상파 방송의 편성전략이 시청 흐름에 미치는 영향 연구
    강익희 한국방송학보 17 (3) : 121 ~ 160 [2003]
  • 지상파 및 다채널 텔레비전 시청의 수동성과 능동성 비교 연구: 시청 패턴의 유사성 분석을 중심으로
    배진아 한국언론학보 48 (5) : 30 ~ 52 [2004]
  • 지상파 TV 시청률 순위 데이터
  • 인접프로그램의 속성에 따른 광고시청률 변화에 관한 연구
    이혜갑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2 (1) : 117 ~ 134 [2001]
  • 인기 스포츠 프로그램의 보편적 접근권 도입타당성에 관한 연구: 중계권 갈등 예방을 위한 제도적 차원을 중심으로
    송해룡 미디어 경제와 문화 5 (2) : 79 ~ 120 [2007]
  • 융합환경 하에서의 미디어 이용에 관한 이론적 고찰
    심미선 미디어 경제와 문화 6 (2) : 7 ~ 44 [2008]
  • 올림픽 단독 중계와 공동 중계에 따른 광고효과 - 2008년 베이징 올림픽과 2010년 밴쿠버 올림픽의 비교를 중심으로
    황정호 미디어 경제와 문화 10 (1) : 7 ~ 44 [2012]
  • 시청률과 텔레비전 편성
    조성호 커뮤니케이션북스 [1998]
  • 시청률 결정요인으로서의 인접효과에 관한 연구
    최양수 방송문화연구 4 : 245 ~ 255 [1992]
  • 스포츠이벤트 방송의 직간접적 가치에 관한 연구: 시청률 조사를 중심으로
    김기한 광고연구 (88) : 160 ~ 182 [2011]
  • 스포츠방송과 보편적 시청권
    정용준 커뮤니케이션북스 [2011]
  • 방송의 다채널화가 수용자의 매체이용행위에 미치는 영향
    김은미 한국방송학보 17 (2) : 45 ~ 80 [2003]
  • 미디어 스포츠
    정영남 대한미디어 [2008]
  • 드라마 시청률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외주 제작 드라마의 생산 요소들을 중심으로
    유세경 미디어 경제와 문화 8 (3) : 7 ~ 48 [2010]
  • 단독독점중계 vs. 공동순차중계: 방송사 간 스포츠 중계권 경쟁과 보편적 시청권 제도 연구
    김정현 한국방송학보 24 (6) : 85 ~ 126 [2010]
  • 다매체 시대 미디어 레퍼토리 유형에 관한 연구
    심미선 한국방송학보 21 (2) : 351 ~ 390 [2007]
  • 기업커뮤니케이션 전략으로써 스포츠 스폰서십의 효과에 관한 연구 : 2002한일월드컵 스폰서십 기업(브랜드)의 인지도 추이를 중심으로
    송해룡 미디어 경제와 문화 1 (1) : 66 ~ 106 [2003]
  • Week of february 6, 2012 rating report
  • The “lead-in” strategy for prime-time TV: Does it increase the audience?
    Tiedge, J. T. Journal of Communication 36 (3) : 64 ~ 76 [1986]
  • The value of major league baseball ownership
    Fort, R. International Journal of Sport Finance 1 : 9 ~ 20 [2006]
  • The television audience: Patterns of viewing
    Goodhardt, G. J. Saxon House [1975]
  • The sandwich programming strategy : A case of audience flow
    Tiedge, J. T. Journalism & Mass Communication Quarterly 65 (2) : 376 ~ 383 [1988]
  • The political economy of television sports rights
    Evans, T. Palgrave Macmillan [2013]
  • The economics of sports programming
    Gaustad, T. Nordicom Review 21 : 101 ~ 113 [2000]
  • The economics of sports broadcasting
    Gratton, C. Routledge [2007]
  • The Duplication of Viewing Law and Television Media Schedule Evaluation
    Headen, R. S.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6 (3) : 333 ~ 340 [1979]
  • Television and the remote control:Grazing on a vast wasteland
    Bellamy, R. V. Guilford [1996]
  • Strategic sport communication
    Perdersen, P. M. Human Kinetics [2007]
  • Sport, culture and the media
    Rowe, D. Open University Press [1999]
  • SBS 내부자료
    SBS [2014]
  • Program selection with abundance of choice : A process model
    Heeter, C. Human Communication Research 12 (1) : 126 ~ 152 [1985]
  • Program audience duplication : A study of television inheritance effects
    Webster, J. G. Journal of Broadcasting & Electronic Media 29 (2) : 121 ~ 133 [1985]
  • Media and audience influence on channel repertoire
    Ferguson, D. A. Journal of Broadcasting & Electronic Media 37 (4) : 31 ~ 47 [1993]
  • Inheritance effects in the new media environment
    Walker, J. R. Journal of Broadcasting & Electronic Media 32 (4) : 391 ~ 401 [1988]
  • How people watch television as investigated using focus group techniques
    Adams, W. J. Journal of Broadcasting & Electronic Media 44 (1) : 78 ~ 93 [2000]
  • Has lead-in lost its punch? An analysis of primetime inheritance effects : Comparing 1992 with 2002
    McDowell, W. S. The International Journal on Media Management 5 (4) : 285 ~ 293 [2003]
  • Duplication of Television Viewing Between and Within Channels
    Goodhardt, G. J.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6 : 169 ~ 178 [1969]
  • Double jeopardy revisited
    Ehrenberg, A. S. C. Journal of Marketing 54 (3) : 82 ~ 91 [1990]
  • Countering the new media : The resurgence of share maintenance in primetime network television
    Davis, D. M. Journal of Broadcasting & Electronic Media 34 (4) : 487 ~ 493 [1990]
  • Correlating Lead-in show ratings with local television news ratings
    Boemer, M. L. Journal of Broadcasting & Electronic Media 31 (1) : 89 ~ 94 [1987]
  • Choice versus chance : Using brand equity theory to explore TV audience lead-in effects, a case study
    McDowell, W. S. The Journal of Media Economics 13 (4) : 233 ~ 247 [2000]
  • Broadcasting in America: A survey of electronic media
    Head, S. W. Houghton Mifflin [1987]
  • Broadcast/cable programming:Strategies and practices
    Eastman, S. T. Wadsworth [2000]
  • Audience flow past and present : television inheritance effects reconsidered
    Webster, J. G. Journal of Broadcasting & Electronic Media 50 (2) : 323 ~ 337 [2006]
  • An expanded, integrated model for determining audience exposure to television
    Cooper, R. Journal of Broadcasting & Electronic Media 37 (4) : 401 ~ 418 [1993]
  • Accelerating the flow : A transition effect in programming theory?
    Eastman, S. T. Journal of Broadcasting & Electronic Media 41 (2) : 265 ~ 283 [1997]
  • A theory of television program choice
    Webster, J. G. Communication Research 10 (4) : 430 ~ 446 [19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