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간광고 도입 찬반에 영향을 미치는 수용자 인식 분석

논문상세정보
' 중간광고 도입 찬반에 영향을 미치는 수용자 인식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사회학
  • adperception
  • advertisingvalues
  • commercial-breakadvertising
  • levelofmediasystemunderstanding
  • 광고가치인식
  • 광고사전지식
  • 인식 비교
  • 중간광고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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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간광고 도입 찬반에 영향을 미치는 수용자 인식 분석' 의 참고문헌

  • 한국과 미국 대학생들의 TV 중간광고에 대한 인식 비교: 광고에 대한 일반적 인식과의 관계를 중심으로
    김봉철 방송통신연구 (70) : 117 ~ 143 [2010]
  • 프로그램 유형에 따른 중간광고에 대한 시청자 반응 연구
    이현선 한국언론정보학보 43 (3) : 282 ~ 313 [2008]
  • 텔레비전 프로그램 중간광고효과에 관한 탐색적 연구
    이재록 광고학연구 16 (5) : 265 ~ 277 [2005]
  • 최성준 “지상파 중간광고 도입 반대”
    박수형 지디넷코리아
  • 지상파방송 중간광고 허용범위 확대방안 마련을 위한 공청회자료집
  • 지상파TV의 중간광고 재도입시 광고시청량 변화에 관한 예측
    이규완 광고학연구 15 (3) : 113 ~ 133 [2004]
  • 지상파 방송의 재원구조 개선 방안 연구 : 방송광고총량제와 중간광고 도입 논의를 중심으로
    문철수 언론과학연구 7 (4) : 46 ~ 78 [2007]
  • 지상파 방송의 광고활성화 방안에 대한 연구 - 광고총량제, 중간광고 도입을 중심으로
    서범석 광고연구 (94) : 94 ~ 116 [2012]
  • 지상파 광고 총량제 검토… 중간광고 도입 보류키로
    장원재 동아일보
  • 지상파 TV에서 중간광고 도입에 대한 태도: 일반인과 전문가 인식비교를 중심으로
    정진택 디지털융복합연구 12 (1) : 263 ~ 271 [2014]
  • 중간광고에 대한 인지된 유용성 및 인지된 위험이중간광고 허용 의사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기술수용모델과 혁신저항모델을 중심으로
    성동규 한국언론학보 53 (6) : 379 ~ 404 [2009]
  • 중간광고 도입에 따른 주요 쟁점에 대한 마케팅 관점에서의 재평가
    유창조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11 (1) : 95 ~ 115 [2010]
  • 정치광고에 대한 인지적 반응과 정서적 반응 : 광고태도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이경탁 광고학연구 19 (5) : 283 ~ 303 [2008]
  • 웹사이트 사용량의 측정을 위한 지숭 관한 연구
    이석기 광고학연구 13 (1) : 137 ~ 152 [2002]
  • 수정된 기술수용모델(Technology Acceptance Model)을 적용한 모바일광고 수용의도연구 : 성별요인(Gender)의 조절효과
    안대천 광고학연구 20 (4) : 171 ~ 188 [2009]
  • 수정된 기술수용모델 (technology acceptance model)을 토대로 한 소비자의 IPTV광고 수용 예측변인에 대한 탐색적 연구
    안대천 소비자정책교육연구 7 (3) : 27 ~ 52 [2011]
  • 소비자 혁신 저항, 사전지식 및 광고유형이 광고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전홍식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12 (1) : 71 ~ 99 [2011]
  • 사회인지론
    Fiske, S. T. 법문사 [1992]
  • 방송광고의 회피성 및 침입성에 따른 중간광고 태도가 방송사, 광고주 및 제품 태도 간의 구조적 관계에 미치는 영향 연구
    김재영 미디어 경제와 문화 8 (1) : 44 ~ 90 [2010]
  • 방송광고 환경변화에 따른 TV 중간광고에 관한 탐색 연구-광고관련 전문가 의견을 중심으로
    정걸진 한국광고홍보학보(구 한국광고학보) 3 (1) : 137 ~ 165 [2001]
  • 방송광고 규제제도에 대한 탐색적 연구: 광고인과 소비자 인식 비교를 중심으로
    이수범 광고학연구 18 (4) : 7 ~ 28 [2007]
  • 라디오·지역방송사 “지상파 중간광고 시행 시급
    고상민 연합뉴스
  • 광고에 대한 인식요인과 전반적 광고태도의 관계 연구
    박은아 광고학연구 17 (2) : 193 ~ 223 [2006]
  • 광고소비자의 광고인식에 대한 유형 분석에 관한 연구
    정성호 광고학연구 16 (1) : 251 ~ 273 [2005]
  • 광고기억 및 광고태도와 관련된 중간광고의 효과
    김재휘 광고학연구 10 (4) : 59 ~ 84 [1999]
  • 광고개발(도입)에 따른 사회적 평판연구: 중간광고에 대한 대학생들의 지각적 판단을 중심으로
    조전근 광고학연구 19 (6) : 135 ~ 164 [2009]
  • What happens to television ratings during commercial breaks?
    Danaher, P. J.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35 : 37 ~ 48 [1995]
  • User acceptance of computer technology: A comparison of two theoretical models
    Davis, F. D. Management science 35 (8) : 982 ~ 1003 [1989]
  • Understanding the acceptance of mobile SMS advertising among young Chinese consumers
    Zhang, J. Psychology and Marketing 25 (8) : 787 ~ 805 [2008]
  • Toward a unified theory of consumer acceptance of technology
    Kulviwat, S. Psychology & Marketing 24 (12) : 1055 ~ 1084 [2007]
  • The theory of planned behavior
    Ajzen, I. Organizational Behavior and Human Decision Processes 50 (2) : 179 ~ 211 [1991]
  • The effects of product class knowledge on information search behavior
    Brucks, M.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2 (1) : 1 ~ 16 [1985]
  • Testing structural equation models
    Browne, M. W. Sage : 136 ~ 162 [1993]
  • Testing configural, metric, scalar and latent mean invariance across genders in sociotropy and autonomy using non-western sample
    Hong, S. Educational and Psychology Measurement 63 : 636 ~ 654 [2003]
  • TV 중간광고 허용에 관한 이론적 고찰
    임동욱 한국광고홍보학보 2 (2) : 151 ~ 169 [1999]
  • TV 광고의 길이와 혼잡도가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
    홍재욱 광고학연구 7 (1) : 155 ~ 183 [1996]
  • Product familiarity and learning new information
    Johnson, E. J.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1 (1) : 542 ~ 550 [1984]
  • Processing the news: How people tame the information tide
    Graber, D. A. Longman [1988]
  • Perseverance in self-perception and social perception : Biased attributional processes in the debriefing paradigm
    Ross, L.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32 (5) : 880 ~ 892 [1975]
  • Perceivied Usefulness, perceived ease of use, and user acceptance of information technology
    Davis, F. D. MIS Quarterly 13 : 319 ~ 340 [1989]
  • Measuring the Intrusiveness of Advertisement : Scale Development and Validation
    Li, H. Journal of Advertising 31 (2) : 37 ~ 47 [2002]
  • Judgement under uncertainty:Heuristics and biases
    Tversky, A. Sicence 185 : 1123 ~ 1124 [1974]
  • Humor in advertising : The moderating role of prior brand evaluation
    Chattopadhyay, A.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27 (4) : 466 ~ 476 [1990]
  • How Much Do Television Ads Costs? - A Primer on Television Advertising Costs - Resources for Entrepreneurs - Gaebler Ventures - Chicago, Illinois
  • Here’s the beef : Factors. determinants, and segments in consumer criticism of advertising
    Pollay, R. W. Journal of Marketing 57 (3) : 99 ~ 114 [1993]
  • Field Theories in Social Psychology
    Lewin, K. Harper [1951]
  • Exploring Factors affecting consumer intentions to use mobile advertising in Taiwan
    Yang, K. Journal of International Consumer Marketing 20 (1) : 33 ~ 49 [2007]
  • Explaining consumer acceptance of handheld Internet devices
    Bruner, G. C.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58 (5) : 553 ~ 558 [2005]
  • Dimension of expertise
    Alba, J.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3 (1) : 411 ~ 454 [1987]
  • Comparative fit indexes in structural models
    Bentler, P. M. Psychological Bulletin 107 : 238 ~ 246 [1990]
  • Communication and Persuasion: Central and Peripheral Routes to Attitude Change
    Petty, R. E. springer-Verlag [1986]
  • Advertising value and advertising on the web
    Ducoffe, R. H.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36 : 21 ~ 36 [1996]
  • Advertising in America; the consumer view
    Bauer, R. A. Harvard University, Graduate School of Business Administration, Division of Research [1968]
  • A theoretical extension of the technology acceptance model : Four longitudinal field studies
    Venkatesh, V. Management science 46 (2) : 186 ~ 204 [2000]
  • 2014년 Kadex-Q 1분기 조사보고서
    박원기 [2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