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기반 학습모형 개발연구

' 공감기반 학습모형 개발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학
  • character education
  • empathy
  • empathy-basedlearning
  • 공감
  • 공감기반 학습모형
  • 인성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7,891 0

0.0%

' 공감기반 학습모형 개발연구' 의 참고문헌

  • 학교폭력 청소년의 공감훈련 집단미술치료 효과 : 정서공감 및 공격성 변인을 중심으로
    정명선 한국청소년연구 21 (4) : 51 ~ 77 [2010]
  • 학교교육 블랜디드 러닝을 활용한 협력적 지식창출 절차적 모형 개발 연구
    박선아 교육공학연구 28 (4) : 803 ~ 848 [2012]
  • 타당도와 신뢰도
    성태제 학지사 [2004]
  • 초등학교 고학년을 위한 공감 중심 집단 따돌림 예방 프로그램 개발
    윤보나 아동교육 18 (4) : 171 ~ 183 [2009]
  • 초등 도덕교육에서 아동들의 공감능력 향상을 위한 지도방안 연구 : Martin L. Hoffman의 이론을 중심으로
    오경아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 초등 도덕과에서 공감교육을 위한 교수·학습 모형 연구
    윤석미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 중학생이 인식하는 ‘배려하는 교사’의 특성 및 유형 분석
    김민성 한국교원교육연구 26 (2) : 145 ~ 173 [2009]
  • 웹기반 가상교육 프로그램 설계를 위한 활동모형 개발
    나일주 교육공학연구 17 (2) : 27 ~ 52 [2001]
  • 아이의 친구관계 공감력이 답이다
    김붕년 조선앤북 [2012]
  • 박사
  • 박사
  • 미술 감상 프로그램이 남자 중학생의 감상력과 친사회성 및 공감능력에 미치는 영향
    박주리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
  • 도덕과 교육과정에 따른 도덕 교과의 위기현실과 공감적 정서를 자극하는 도덕교과서 개발
    이철훈 윤리철학교육 16 : 151 ~ 169 [2011]
  • 교수설계 이론과 모형 Vol. II
    최 욱 아카데미프레스 [2005]
  • 교수설계 이론과 모형
    임철일 교육과학사 [2012]
  • 교사의 변혁적 리더십, 교사신뢰, 공감적 이해수준 및 아동의 학습동기와의 관계: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
    조한숙 아동학회지 30 (5) : 23 ~ 39 [2009]
  • 교과교육과 인성교육의 통합적 적용 사례 연구
    이준 교육방법연구 26 (3) : 463 ~ 487 [2014]
  • 관계 중심 수업 코칭의 사례 연구
    김소현 한국교원교육연구 30 (2) : 277 ~ 303 [2013]
  • 공감학 어제와 오늘
    박성희 학지사 [2004]
  • 공감적 화법 능력 신장을 위한 비언어적 표현 교육 방안 연구 : 중·고등학교 듣기·말하기 영역을 중심으로
    임금선 숙명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 공감적 이해의 적용을 통한 지구촌 문제 수업방안 연구
    김지선 청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
  • 공감의 지리교육적 의의와 수업에의 활용 : 세계지리 중·남부 아프리카 단원을 사례로
    박선희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09]
  • 박사
  • 공감 중심의 문학 감상 방법 연구
    강창원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 공감 발달을 위한 도덕교육 방법
    박병춘 홀리스틱교육연구 13 (1) : 127 ~ 144 [2009]
  • 박사
  • 거울뉴런(Mirror Neuron)과 공감과 도덕교육
    한일조 교육철학 41 (41) : 521 ~ 548 [2010]
  • Toward effective counseling and psychotherapy
    Truax, C. B. Aldine [1967]
  • The social neuroscience of empathy
    Hatfield, E. MIT Press : 19 ~ 30 [2009]
  • The social neuroscience of empathy
    Feshbach, N. D. MIT Press : 85 ~ 97 [2009]
  • The functional architecture of human empathy
    Decety, J. Behavioral and Cognitive Neuroscience Reviews 3 : 71 ~ 100 [2004]
  • The empathy scale: Refinement of anucle a concept
    Barrett-Lennard, G. F. Journal of Counseling Psychology 28 : 91 ~ 100 [1981]
  • Teaching empathy : The PEACE curriculum
    Salmon, S. Reclaiming children and youth 12 (3) : 167 ~ 173 [2003]
  • Tea and empathy
    Budin, M. L. School Library Journal 47 : 45 ~ 46 [2001]
  • Roots of Empathy : responsive parenting, caring societies
    Gordon, M. The Keio journal of medicine 52 (4) : 236 ~ 243 [2003]
  • Mind, Self, and Society
    Mead, G. H. University of Chicago Press [1934]
  • Instructional design theories and models (Vol. II)
    Reigeluth, C. M Lawrence Erlbaum Associates [1999]
  • Handbook of The Sociology of Emotions
    Davis, M. H. Springer : 443 ~ 466 [2007]
  • Fundamental statistics in psychology and education
    Guilford, J. P. McGraw-Hill [1981]
  • Empathy: What it is and why it Matters
    Howe, D. Palgrave Macmillan [2012]
  • Empathy, interaction and caring: Teachers' roles in a constrained environment
    Cooper, B. Pastoral Care in Education 22 (3) : 12 ~ 21 [2004]
  • Empathy in education: Engagement, values and achievement
    Cooper, B. Bloobury Publishing [2011]
  • Empathy in counseling and psychotherapy: Perspectives and practices
    Clark, A. J. Routledge [2014]
  • Empathy and moral development. Implications for caring and justice
    Hoffman, M. L. Cambridge University Press [2000]
  • Empathy Development in Teacher Candidates
    Boyer, W. Early Childhood Education Journal 38 (4) : 313 ~ 321 [2010]
  • Empathy : A social psychological approach
    Davis, M. H. Westview [1994]
  • Developing empathy through children's literature
    Cress, S. Education 120 : 593 ~ 596 [2000]
  • A multidimensional approach to individual difference in empathy
    Davis, M. H. JSAS Catalog of Selected Document in Psychology 10 : 85 ~ [19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