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교사와 예비유아교사의 전통문화에 대한 인식의 차이

' 유치원교사와 예비유아교사의 전통문화에 대한 인식의 차이'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학
  • kindergarten teacher
  • knowledgeandskilloftraditionalculture
  • perceptionontraditionalculture
  • pre-service early childhood teacher
  • 예비 유아교사
  • 유치원교사
  • 전통문화에대한인식
  • 전통문화에대한지식과기술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5,667 0

0.0%

' 유치원교사와 예비유아교사의 전통문화에 대한 인식의 차이' 의 참고문헌

  • 창의적 전통놀이가 만 5세 유아의 창의성과 대인문제 해결력에 미치는 영향
    전영선 교과교육학연구 18 (1) : 141 ~ 163 [2014]
  • 전통음식문화교육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과 운영실태조사
    박진희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6]
  • 전통문화교육의 지도방안에 관한 연구 : 유치원교육과정의 '표현영역'을 중심으로
    오송자 경기대학교 교육대학원 [2000]
  • 전통문화교육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과 실태조사
    이은화 한국영유아보육학 20 : 135 ~ 154 [2000]
  • 전통마당놀이 활동이 유아의 체력에 미치는 영향
    문은식 생태유아교육연구 8 (4) : 235 ~ 256 [2009]
  • 전통놀이활동에 기초한 신체활동이 유아의 기본운동능력과 창의적 신체표현에 미치는 영향
    윤옥주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7 (2) : 205 ~ 229 [2010]
  • 박사
  • 전통놀이 활동이 유아의 정서지능과 사회적 수행능력에 미치는 영향
    김하련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4]
  • 전통놀이 활동이 유아의 인지발달에 미치는 효과
    이미화 대구효성가톨릭대학교 교육대학원 [2000]
  • 전통놀이 교육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에 관한 연구
    김순자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14 (4) : 375 ~ 400 [2010]
  • 박사
  • 유치원의 전통문화교육 실태와 활성화 방안 연구
    고민경 숙명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 유치원 지도서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2009]
  • 유치원 전통문화교육 실태와 활성화 방안 연구
    서영숙 한국유아교육・보육행정연구 8 (2) : 201 ~ 236 [2004]
  • 유치원 교육과정에 따른 전통문화교육프로그램 개발
    최은미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2 (4) : 281 ~ 317 [2005]
  • 유치원 교육과정 해설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2008]
  • 유치원 교사의 전통문화에 대한 지식과 전통문화 교수효능감과의 관계
    최기영 열린유아교육연구 17 (1) : 245 ~ 265 [2012]
  • 박사
  • 유아컴퓨터교육에 대한 예비 유아교사의 지식에 관한 연구 - 유아 컴퓨터교육과목 수강 전과 후의 차이 -
    심성경 한국영유아보육학 59 (59) : 131 ~ 154 [2009]
  • 유아전통놀이 교육활동 지도자료
    교육부 교육부 [1993]
  • 유아를 위한 전통문화 교육활동 지도자료 : 의복・가옥
    교육부 교육부 [1999]
  • 유아를 위한 전통문화 교육활동 지도자료 : 음률
    교육부 교육부 [1999]
  • 유아를 위한 전통문화 교육활동 지도자료
    교육부 교육부 [1998]
  • 유아교육프로그램에 있어서 세대 간 통합교육의 방향과 과제
    김영옥 교원교육 23 (3) : 125 ~ 136 [2007]
  • 유아교육에 적용된 전통문화에 대한 고찰
    최기영 한국교원대학교 송백 손인수 박사 정년퇴임 기념 논문집 : 323 ~ 339 [1999]
  • 유아교육과정과 전통문화교육
    이기현 아동교육 11 (1) : 79 ~ 92 [2002]
  • 유아교사의 발달을돕는 장학
    조부경 양서원 [2005]
  • 유아교사의 국악교육에 대한 학습경험과 유아국악교육 인식 및 적용실태
    박형신 열린유아교육연구 15 (2) : 175 ~ 198 [2010]
  • 유아교사의 과학 교과교육학지식과 과학 교수태도에 관한 연구
    김현진 유아교육연구 28 (4) : 169 ~ 187 [2008]
  • 유아교사 양성대학의 전통문화교육 교과현황 및 현직교사의 활용실태 분석
    김혜진 서울여자대학교 대학원 [2005]
  • 유아가 재구성한 전통놀이 활동이 사회적 능력에 미치는 영향
    동정숙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4]
  • 유아 전통 교육에 대한 교사 인식과 실태에 대한 연구
    전경화 유아교육학논집 4 (2) : 27 ~ 51 [2000]
  • 예비유아교사의 전통문화에 대한 지식과 전통문화에 대한 태도와의 관계
    최기영 열린유아교육연구 16 (4) : 287 ~ 308 [2011]
  • 예비유아교사의 유치원교사에 대한 이미지 변화
    이춘자 교원교육 26 (1) : 1 ~ 19 [2010]
  • 예비유아교사의 과학에 대한 지식이 과학적 태도 및 과학교수 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노진형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12 (4) : 51 ~ 67 [2008]
  • 예비 유아 교사의 과학적 지식과 과학에 대한 태도 및불안감과의 관계
    김영실 열린유아교육연구 9 (4) : 121 ~ 136 [2004]
  • 수학 활동과 통합된 요리 활동이 예비 유아 교사의 수학에 대한 태도와 지식에 미치는 영향
    정명숙 유아교육학논집 12 (3) : 47 ~ 67 [2008]
  • 수학 교사의 교수학적 내용지식과 수학 교수 효능감과의 관계
    이미경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 박사
  • 다문화적 접근에 의한 전통놀이 활동이 유아의 다문화 인식과 사회적 유능감에 미치는 영향
    최미숙 유아교육연구 32 (3) : 29 ~ 50 [2012]
  • 박사
  • 박사
  • 과학활동과 통합된 요리활동이 예비 유아 교사의 과학에 대한 태도와 지식에 미치는 영향
    정명숙 열린유아교육연구 13 (1) : 1 ~ 21 [2008]
  • ‘유치원 교육 활동 지도서’에 나타난 전통문화교육 관련 활동 분석
    서윤희 열린유아교육연구 15 (4) : 129 ~ 149 [2010]
  • Social & personality development
    Shaffer, D. R. Wardsworth [2008]
  • Further development of an elementary science teaching efficacy belief instrument : A preservice elementary scale
    Enochs, L. G. School Science and Mathematics 90 (8) : 694 ~ 706 [1990]
  • Examining pedagogical content knowledge
    Carlsen, W. S. Kluwer Publisher : 95 ~ 132 [1999]
  • An investigation of the relationship between self-efficacy beliefs about technology integration and technological pedagogical content knowledge(TPACK) among preservice teachers
    Abbitt, J. Journal of Digital Learning in Teacher Education 27 (4) : 134 ~ 143 [2011]
  • 7세 유아들의 전통 고누놀이 전개과정 분석
    한수정 아동교육 16 (4) : 281 ~ 292 [2007]
  •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해설서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ㆍ보건복지부 [2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