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미, 문법 영역에서 상위언어능력에 대한 국내 문헌연구

김미배 2014년
' 의미, 문법 영역에서 상위언어능력에 대한 국내 문헌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학
  • dependentvariables
  • metalingusticskills
  • participants
  • research purpose
  • review article
  • 문헌 연구
  • 상위언어능력
  • 연구 대상
  • 연구 목적
  • 종속변인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639 2

0.0%

' 의미, 문법 영역에서 상위언어능력에 대한 국내 문헌연구' 의 참고문헌

  • 학령기 다문화가정 아동의 속담 이해 능력: 친숙도와 비유정도를 중심으로
    오소정 특수교육 11 (2) : 145 ~ 164 [2012]
  • 학령기 다문화 아동을 위한학습어휘 교수에 대한 문헌고찰
    김우리 언어치료연구 21 (3) : 259 ~ 282 [2012]
  • 초등학생의 읽기이해 능력 예측변인에 관한 연구
    김애화 Communication Sciences and Disorders 15 (3) : 357 ~ 380 [2010]
  • 초등학생의 은유와 아이러니 이해 양상
    정혜승 한국초등국어교육 (35) : 243 ~ 265 [2007]
  • 초등학교 저학년 읽기부진아동의 읽기능력 및 읽기관련변인에 대한 종단연구
    정부자 언어치료연구 20 (1) : 103 ~ 121 [2011]
  • 초등학교 저학년 다문화가정 아동의 동음이의어 이해와 정의하기
    장종윤 Communication Sciences and Disorders 19 (1) : 71 ~ 79 [2014]
  • 초등학교 고학년 읽기부진학생의 문장읽기에서 통사 처리 특성
    황민아 Communication Sciences and Disorders 13 (3) : 397 ~ 417 [2008]
  • 초등학교 3~6학년 읽기이해 부진학생의 단어 유추
    정미란 Communication Sciences and Disorders 14 (3) : 275 ~ 287 [2009]
  • 초등학교 3~6학년 일반학생과 읽기이해 부진학생의 구문인식 비교: 문장 구성하기 과제를 중심으로
    정미란 Communication Sciences and Disorders 15 (3) : 337 ~ 347 [2010]
  • 초등학교 3-6학년 읽기이해 부진학생과 일반학생의 조사 오류 수정
    정미란 언어치료연구 19 (3) : 69 ~ 86 [2010]
  • 초등 저학년 단순언어장애 아동의 문법형태소 판단 능력
    정경희 Communication Sciences and Disorders 15 (4) : 619 ~ 631 [2010]
  • 초 중 고 학습자의 아이러니 이해 양상 연구
    정혜승 국어교육학연구 (30) : 471 ~ 500 [2007]
  •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아동의 비유 의미 인식
    임종아 Communication Sciences and Disorders 15 (3) : 307 ~ 320 [2010]
  • 자폐성장애 아동의 어휘적모호성 단어 정의하기
    이희란 자폐성장애연구 12 (2) : 21 ~ 36 [2012]
  • 자폐범주성장애아동의 문법판단능력과 관련 변인과의 상관연구
    김금자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5 (2) : 127 ~ 147 [2014]
  • 읽기이해부진아동의 의미 처리 특성: 의미점화효과
    최경순 Communication Sciences and Disorders 15 (2) : 168 ~ 176 [2010]
  • 읽기이해부진아동의 단어유추를 통한 단어처리 특성
    김병준 Communication Sciences and Disorders 18 (3) : 269 ~ 276 [2013]
  • 읽기이해부진 아동의 작업기억 특성: 문장 따라말하기 및 비단어 따라말하기 검사를 중심으로
    황민아 학습장애연구 11 (1) : 53 ~ 72 [2014]
  • 읽기이해부진 아동의 관용어 유형 및 과제제시 방법에 따른 관용어 이해능력
    현혜숙 특수교육학연구 46 (1) : 173 ~ 195 [2011]
  • 아스퍼거 아동의 속담 이해 특성
    이다미 Communication Sciences and Disorders 18 (3) : 288 ~ 296 [2013]
  • 수화­-구화 이중언어와 수화 단일언어 사용에 따른 청각장애 청소년의 상위언어 능력과 실행기능에 관한 연구
    전송이 Communication Sciences and Disorders 17 (2) : 290 ~ 306 [2012]
  • 속담특성 및 언어발달요인과 아동의 속담이해수준의 관계
    조복희 아동교육 22 (2) : 247 ~ 259 [2013]
  • 문맥 유무에 따른 속담 이해 발달
    박정희 Communication Sciences and Disorders 16 (4) : 559 ~ 569 [2011]
  • 단어와 비단어 읽기 유창성 예측요인에 관한 횡단연구
    박현린 언어치료연구 21 (3) : 297 ~ 311 [2012]
  • 단순언어장애아동의 단어정의하기 - 정의유형 분석을 중심으로 -
    이승복 언어치료연구 16 (4) : 1 ~ 18 [2007]
  • 단순언어장애 아동의 문법성 판단: 조사 오류를 중심으로
    정미란 Communication Sciences and Disorders 12 (4) : 587 ~ 606 [2007]
  • 박사
  • 다문화가정 아동의 메타언어 특성
    권미지 언어치료연구 18 (4) : 139 ~ 150 [2009]
  • 다문화가정 아동과 일반 아동의 문법성 판단 및 오류수정 비교 연구
    김은정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50 (2) : 131 ~ 148 [2011]
  • 그림책을 활용한 다상징적 접근법이 유아의 메타언어능력 증진에 미치는 효과
    이현주 아동교육 20 (1) : 279 ~ 291 [2011]
  • 고기능자폐아동의 부정문 이해
    이희란 Communication Sciences and Disorders 12 (4) : 643 ~ 661 [2007]
  • 고기능 자폐아동의 주어진정보와 새로운정보 처리능력
    이희란 Communication Sciences and Disorders 12 (2) : 199 ~ 214 [2007]
  • 고기능 자폐아동의 단어범주화 특성
    엄세미 Communication Sciences and Disorders 18 (4) : 360 ~ 367 [2013]
  • 경도 정신지체 아동의 상위언어능력
    최예린 최차숙 Communication Sciences and Disorders 14 (2) : 147 ~ 159 [2009]
  • Verb and noun morphology in the spoken and written language of children with language learning disabilities
    Windsor, J. Journal of Speech, Language, and Hearing Research 43 : 1322 ~ 1336 [2000]
  • Using figurative language to expand students’ vocabulary
    Lazar, G. ELT Journals 50 (1) : 43 ~ 51 [1996]
  • The grammar of information : Challenges for older students with language impairments
    Scott, C. H. Topics in Language Disorders 30 : 288 ~ 307 [2010]
  • Syntactic awareness and reading ability: is there any evidence for a special relationship?
    Cain, K. Applied Psycholinguistics 28 : 679 ~ 694 [2007]
  • Specific reading disability (dyslexia): What have we learned in the past four decades?
    Vellutino, F. Journal of Child Psychology and Psychiatry 45 : 2 ~ 40 [2004]
  • Phonological coding abilities : Identification of impairments related to phonologically based reading problems
    Swank, L. K. Topics in Language Disorders 14 : 56 ~ 71 [1994]
  • North Korean teen-age refugees’ understanding of idioms
    Yeo, E. Y. Contemporary Society and Multiculture 3 (1) : 9 ~ [2013]
  • Metalinguistic awareness in first graders : A qualitative perspective
    Kemper, R. L. Journal of Psycholinguistic Research 22 (1) : 41 ~ 57 [1993]
  • Later language development
    Nippold, M. Pro-Ed [1998]
  • Language learning disabilities in school-age children and adolescents: Some principles and application
    Van Kleeck, A. Allyn & Bacon [1994]
  • Language disorders from infancy through adolescence
    Paul, R Elsevier Mosby [2003]
  • Language development: An introduction
    Owens, R. Allyn & Bacon [2012]
  • Language development : From and function of emerging grammars
    Bloom, L. The MIT Press [1970]
  • Judgments of omitted BE and DO in questions as extended finiteness clinical markers of specific language impairment (SLI) to 15 Years: A study of growth and asymptote
    Rice, M. L. Journal of Speech, Language, and Hearing Research 52 : 1417 ~ 1433 [2009]
  • Handbook of child language disorders
    McGregor, K. Psychology Press [2009]
  • Grammaticality judgement and error correction by children with developmental language impairments
    Lim, J. A. Speech science 13 (2) : 59 ~ 72 [2006]
  • ADHD 아동의 연령 및 품사에 따른 낱말 정의하기 연구
    김화수 언어치료연구 15 (4) : 165 ~ 185 [2006]
  • A Comparative study of verbal definitions of concrete nouns between normal children and language - Delayed children
    Park, K. A. Communication Sciences and Disorders 5 (2) : 1 ~ 19 [2001]
  • 5-7세 아동과 성인의 문법성 판단: 조사 오류를 중심으로
    정미란 황민아 Communication Sciences and Disorders 12 (2) : 139 ~ 159 [2007]
  • 3∼4세 이중언어경험 아동의 단어의미추론
    이희란 Communication Sciences and Disorders 17 (1) : 36 ~ 46 [2012]
  • 1-3학년 학령기 아동의 형태소인식과 읽기능력
    정경희 Communication Sciences and Disorders 19 (1) : 21 ~ 30 [2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