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령에 적합한 종이접기 조형활동이 혼합연령반 유아의 자기조절능력에 미치는 영향

' 연령에 적합한 종이접기 조형활동이 혼합연령반 유아의 자기조절능력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mixed-age group
  • paperfoldingactivity
  • self-regulation
  • 자기조절능력
  • 종이접기조형활동
  • 혼합연령반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599 0

0.0%

' 연령에 적합한 종이접기 조형활동이 혼합연령반 유아의 자기조절능력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효율적인 혼합연령학급 운영을 위한 구성원 간 상호작용 과정 분석
    유희정 유아교육학논집 9 (2) : 189 ~ 211 [2005]
  • 박사
  • 박사
  • 혼합연령 집단과 동일연령 집단 유아의 사회인지적 능력 비교분석에 기초한 혼합연령 집단 학급의 교수방법 모색을 위한 연구
    신은수 유아교육연구 16 (1) : 139 ~ 156 [1996]
  • 박사
  • 협동미술활동이 유아의 리더십과 자기조절능력에 미치는 영향
    전효정 성신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3]
  • 협동미술 활동이 유아의 자기조절능력과 조망수용능력에 미치는 효과
    이수기 전남대학교 대학원 [2005]
  • 학교폭력 예방프로그램 개발 연구
    박효정 [2000]
  • 프로젝트 접근법에서 혼합연령 집단과 단일연령 집단간의 사회적 행동과 프로젝트 수행능력의 차이
    서현욱 아동교육 8 (2) : 75 ~ 88 [1999]
  • 청소년의 또래괴롭힘 피해경험이 우울증상에 미치는 영향에서 정서조절 양식의 중재효과
    최지윤 숙명여자대학교 사회교육대학원 [2009]
  • 집단 따돌림의 가해·피해 경향에 영향을 미치는 심리적·사회적 요인
    김수정 상담학연구 6 (2) : 359 ~ 371 [2005]
  • 집단 따돌림 피해 및 가해 아동의 관련 변인 분석 - 부모의 양육 행동과 아동의 의사소통능력, 문제해결능력을 중심으로 -
    박진영 한국심리학회지:일반 30 (1) : 45 ~ 67 [2011]
  • 종이조형활동의 교육적 • 심리적 효과 : 종이접기 활동을 중심으로
    김재은 창지사 [2000]
  • 종이접기활동이 주의력결핍·과잉행동 아동의 행동변화에 미치는 효과
    김애숙 인제대학교 교육대학원 [2001]
  • 종이접기활동이 주의력결핍 • 과잉행동장애 성향 유아들의 주의력결핍과과 잉행동에 미치는 영향
    임진영 조선대학교 교육대학원 [2004]
  • 종이접기를 활용한 조형활동이 유아의 창의성과 자기조절능력에 미치는 영향
    박지향 전남대학교 대학원 [2006]
  • 종이접기를 활용한 미술협동활동이 유아의 사회적 유능감과 그림표현능력에 미치는 영향
    박은성 아동교육 17 (4) : 177 ~ 186 [2008]
  • 종이접기를 통한 초등 기하 학습 지도 방법의 탐색
    백석윤 수학교육학연구 6 (1) : 25 ~ 32 [1996]
  • 박사
  • 종이접기 조형활동이 초등학생의 창의력과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효과
    강정임 경성대학교 교육대학원 [2001]
  • 종이 조형활동이 초등학교 아동의 자아존중감 및 또래관계에 미치는 효과
    안효남 공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 저소득층 아동의 자기조절능력 및 스트레스대처행동이 공격성, 우울/불안에 미치는 영향
    노덕효 한국아동심리치료학회지 5 (1) : 85 ~ 102 [2010]
  • 자녀의 부정적 정서에 대한 부모의 반응과 아동의 스트레스 대처행동 간의 관계에서 자기조절능력의 매개효과
    김지연 아동학회지 32 (5) : 13 ~ 28 [2011]
  • 자기통제력 검사 도구의 타당화 연구
    김경철 유아교육연구 34 (2) : 185 ~ 206 [2014]
  • 자기조절향상 프로그램이 유아의 자기조절력에 미치는 영향
    김지아 중앙대학교 대학원 [2002]
  • 자기조절 학습훈련이 아동의 자주적 학습태도 및 자기통제력에 미치는 영향
    이순규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1995]
  • 유치원의 종일반 운영 실태에 관한 연구
    이문옥 열린유아교육연구 9 (3) : 333 ~ 349 [2004]
  • 유치원 종일제 프로그램의 운영실태에 대한 연구
    정미라 유아교육연구 20 (1) : 59 ~ 79 [2000]
  • 유아의 행동적⦁정서적 자기조절능력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 연구
    정은주 서울여자대학교 대학원 [2005]
  • 박사
  • 유아의 지능, 가정양육환경 및 자기조절능력과의 관계
    김혜순 한국가정관리학회지 23 (4) : 17 ~ 26 [2005]
  • 유아의 자기조절력 관련변인간의 관계 분석
    양옥승 교육방법연구 15 (2) : 145 ~ 161 [2003]
  • 박사
  • 박사
  • 유아의 기질, 어머니의 통제책략과 유아의 자기통제행동과의 관계
    곽혜경 아동학회지 20 (1) : 165 ~ 176 [1999]
  • 박사
  • 유아를 위한 사회정서지도
    Kostelink, M. 교문사 [2005]
  • 유아교육기관에서의 혼합연령집단 구성에 대한 재인식 모색
    김경화 한국보육학회지 6 (2) : 179 ~ 192 [2006]
  • 유아교육기관 혼합연령학급에서의 교수 실제와 교사의 어려움
    배지희 생태유아교육연구 11 (2) : 189 ~ 213 [2012]
  • 우정증진 활동이 유아의 친구관계 개념과 자기조절 능력에 미치는 영향
    김영옥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7 (1) : 279 ~ 301 [2010]
  • 연령집단 구성에 따른 유아의 의사소통전략과 사회적 행동-쌓기놀이를 중심으로-
    지성애 유아교육연구 29 (3) : 23 ~ 47 [2009]
  • 언어적 계획 및 평가(VPE)프로그램에 의한 유아의 자기조절 기초 형성
    양옥승 유아교육연구 15 (1) : 143 ~ 156 [1995]
  • 박사
  • 어머니의 양육효능감이 아동의 자기효능감 및 자기조절능력에 미치는 영향
    박소영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2007]
  • 어머니의 양육효능감과 양육태도 및 아동의 자기조절능력간의 관계 연구
    남재희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2005]
  • 어머니의 양육태도와 유아의 자기통제의 관계
    이기영 아동교육 10 (2) : 185 ~ 196 [2001]
  • 어머니의 부모역할과 유아의 자기조절능력과의 관계
    김혜경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2006]
  • 아동이 지각한 부모양육태도와 자기조절능력 및 친구간 갈등해결전략의 관계
    김향순 홍익대학교 대학원 [2007]
  • 아동이 지각한 가족관계 및 정서조절능력이 친구 간 갈등해결전략에 미치는 영향
    하지원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2005]
  • 아동의 정서지능과 스트레스 통제감 및 대처행동과의 관계
    김경숙 홍익대학교 대학원 [2003]
  • 생태유아교육프로그램운영
    임재택 공동체 [2006]
  • 상황의 특성에 따른 아동의 자기 규제에 대한 판단
    이순형 아동학회지 19 (2) : 147 ~ 157 [1998]
  • 사회성 발달 프로그램이 유아의 정서지능증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주연 경기대학교 교육대학원 [2003]
  • 부모의 양육행동과 아동의 우울 관계에서 긍정적 스트레스 대처행동과 자기통제의 매개효과 연구
    최윤경 아동교육 20 (2) : 235 ~ 251 [2011]
  • 부모의 놀이참여 수준 및 시간과 유아의 자기조절능력 간의 관계
    최혜순 열린유아교육연구 16 (4) : 117 ~ 133 [2011]
  • 만 4,5세 혼합연령 종일반 유아들의 관계형성에서 나타나는 특성에 관한 문화 기술적 연구
    유준호 유아교육연구 26 (3) : 177 ~ 200 [2006]
  • 독일 유아교육기관의 혼합연령집단 구성에 관한연구
    이명환 열린유아교육연구 10 (1) : 1 ~ 19 [2005]
  • 독일 세바스티안 어린이집 0~6세 혼합연령반 운영 사례 분석
    윤복남 영유아교육연구 6 : 41 ~ 58 [2003]
  • 단일연령집단과 혼합연령집단에서의 사회적 가장놀이 연구
    이석순 유아교육학논집 1 (1) : 31 ~ 54 [1997]
  • 단일연령집단과 혼합연령집단간의 아동의 사회-인지놀이 행동 비교 연구
    이재연 아동학회지 17 (1) : 153 ~ 171 [1996]
  • 놀이중심의 종이접기활동이 저소득가정 유아의 또래 유능성과 자기조절능력 향상에 미치는 효과
    강복실 영남대학교 대학원 [2009]
  • 글쓰기 활용 자기조절학습 프로그램의 개발과 효과 검증
    이나영 전북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 교사가 지각한 유아의 기질과 유아의 자기조절능력 및 사회적 능력과의 관계
    최미숙 한국영유아보육학 42 (42) : 209 ~ 228 [2005]
  • 공사립 유치원 에듀케어 프로그램의 혼합연령학급 운영 실제 및 교육적 효과에 대한 교사 인식
    박정란 유아교육학논집 11 (2) : 161 ~ 182 [2007]
  • 공격행동감소 주장훈련이 농촌 초등학생의 공격행동 감소에 미치는 효과
    이경희 경북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 The role of parents in the socialization of children : A historical overview
    Maccoby, E. E. Developmental Psychology 28 (6) : 1006 ~ 1017 [1992]
  • The development of children’s knowledge of self-control strategies
    Mischel, H. N. Child Development 54 : 603 ~ 619 [1983]
  • The development of behavior and emotional self-regulation during preschool period
    Kalpidou, M. D. Louisiana State University [1997]
  • The case for mixed-age grouping in early education
    Katz, L. G. National Association for the Education of Young Children [1990]
  • Socialization of self-regulation: Continuity and discontinuity over age and context
    Brownell, C. A. Paper presented at the Biennial Meeting of the Society for Research in Child Development [1997]
  • Self-regulation in young children: Is there a role for sociodramatic play?
    Elias, C. L. Early Childhood Research Quarterly 17 : 216 ~ 238 [2002]
  • Self-regulation in early childhood: Nature and Nurture
    Bronson, M. B. The Guilford Press [2000]
  • Self-control in children: Development of a rating scale
    Kendall, P. C. Journal of Consulting and Clinical Psychology 47 (6) : 1020 ~ 1029 [1979]
  • Origami art as a means of facilitating learning
    Andreass, B. Social and Behavioral Sciences 11 : 32 ~ 36 [2011]
  • Mothers’ conceptions of everyday rules for young toddlers : A longitudinal investigation
    Smetana, J. G. Merrill-Palmer Quarterly 46 (3) : 391 ~ 416 [2000]
  • Mind in society
    Vygotsky, L. S. Harvard University Press [1978]
  • Expressive control during a disappointment: variations related to preschooler's behavior problems
    Cole, P. M. Developmental Psychology 30 (6) : 835 ~ 846 [1994]
  • Everyday rules for behavior : Mother’s requests to young children
    Gralinski, J. H. Developmental Psychology 29 (3) : 573 ~ 584 [1993]
  • Coping in middle childhood: Relations to competence. type a behavior, monitoring, blunting, and locus of control
    Kliewer, W. Developmental Psychology 27 (4) : 689 ~ 697 [1991]
  • Compliance and self-assertion: Young children's responses to mothers versus fathers
    Power, T. G. Developmental Psychology 30 (6) : 980 ~ 989 [1994]
  • Children and their art: Methods for the elementary school
    Hurwitz, A. Thoon Learning, Inc [2007]
  • Bullying at school. What we know and what we can do
    Olweus, D. Blackwell Publishing [1993]
  • Antecedents of self regulation : A developmental perspective
    Kopp, C. B. Developmental Psychology 18 (2) : 199 ~ 214 [1982]
  • 21세기 바람직한 유아교육에 대한 한국유아교육학회의 입장
    양옥승 정민사 [2003]
  • 2013년 전국 학교폭력 실태조사 결과발표
  • 1-5세 혼합연령집단에서의 유아갈등 상황에 대한 연구
    심미연 유아교육연구 30 (2) : 211 ~ 235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