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의 진로성숙도와 진로결정 자기효능감의 성장에 대한 마이스터고 효과: 2시점 유사종단 연구

' 학생의 진로성숙도와 진로결정 자기효능감의 성장에 대한 마이스터고 효과: 2시점 유사종단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areer decision-making self-efficacy
  • career maturity
  • meister high school
  • quasi-longitudinaldata
  • school effects
  • 마이스터고
  • 유사종단자료
  • 진로결정 자기효능감
  • 진로성숙도
  • 학교효과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535 0

0.0%

' 학생의 진로성숙도와 진로결정 자기효능감의 성장에 대한 마이스터고 효과: 2시점 유사종단 연구' 의 참고문헌

  • 현 정부 핵심교육정책 진단 및 대책
    김정원 [2011]
  • 한국 청소년 패널조사(KYPS) Ⅲ: 조사 개요 보고서
    이경상 [2005]
  • 학업적 자기효능감, 자기주도적 학습태도, 학교 만족도에 대한 마이스터고 학교 효과 : 3시점 유사종단자료 분석
    배상훈 열린교육연구 21 (3) : 179 ~ 205 [2013]
  • 학교유형이 진로성숙도와 진로결정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마이스터고 집단과 일반고 및 특성화고 집단의 비교
    배상훈 교육행정학연구 30 (1) : 525 ~ 548 [2012]
  • 학교 진로지도 프로그램 및 학생특성이 고등학교 학생들의 진로성숙도에 미치는 영향: 3수준 다층모형을 이용하여
    김효선 직업교육연구 31 (1) : 57 ~ 75 [2012]
  • 표본의 추출과 분석
    김현철 교육과학사 [2000]
  • 특성화고 학생의 취업선택 결정요인에 관한 다층분석
    장현진 고용직업능력개발연구 15 (2) : 51 ~ 74 [2012]
  • 특목고 및 자율고 학생의 입학유형과 가정형편 및 자아개념에 따른 진로성숙도 차이
    송영명 직업교육연구 30 (1) : 1 ~ 14 [2011]
  • 청소년이 지각한 부모-자녀간의 의사소통과 자기효능감 및 진로결정과의 관계
    김희수 한국청소년연구 16 (2) : 37 ~ 65 [2005]
  • 청소년이 지각한 가족갈등과 심리적 적응 및 진로태도성숙도에 관한 연구
    정혜정 상담학연구 5 (3) : 773 ~ 791 [2004]
  • 청소년의 진로의사결정과 진로성숙의 결정요인으로서 진로의사결정 효능감
    조아미 교육학연구 38 (4) : 43 ~ 62 [2000]
  • 청소년의 진로성숙도 및 진로미결정의 성별 차이 및 발달 경향성 검증
    차정은 교육심리연구 21 (4) : 923 ~ 944 [2007]
  • 청소년의 진로성숙과 관련변인과의 상관관계
    김현옥 건국대학교 [1989]
  • 박사
  • 진로태도성숙과 심리적 변인들과의 관계: 자기효능감, 직업가치, 주도성을 중심으로
    박소희 고용직업능력개발연구 14 (3) : 307 ~ 331 [2011]
  • 진로성숙에 미치는 개인적 변인과 학교교육의 효과 검증
    박미란 인간이해 31 (1) : 65 ~ 88 [2010]
  • 진로성숙도 검사개발 보고서
    임 언 [2001]
  • 진로성숙과 상담 : 이론 연구 및 적용
    이희영 학지사 [2003]
  • 진로교육의 본질
    김충기 평민사 [1983]
  • 중학생의 진로의식 및 진로 성숙도 조사 연구
    장인규 강원대학교 [1998]
  • 중등단계 청소년의 자기효능감, 사회경제적 수준 및 학업성적과 진로성숙변화의 관계에 대한 구조방정식 변화모형
    최수정 한국청소년연구 18 (3) : 31 ~ 57 [2007]
  • 자기효능감이 진로발달에 미치는 영향
    이은경 이화여자대학교 [2001]
  • 실업계고교 교육은 성공적인가? - 단기 노동시장 성과의 분석
    채창균 직업교육연구 23 (2) : 59 ~ 74 [2004]
  • 실업계 고등학교의 성격 규정
    정철영 직업교육연구 16 (2) : 35 ~ 50 [1997]
  • 소프트웨어, 식품, 자동차 분야에서 창조경제를 견인할 창의 인재 양성의 토대 마련: 제9차 마이스터고 선정 결과 발표
    교육부 [2014]
  • 서울시 초·중·고교생의 진로성숙도 관련변인별 집단 비교
    진성미 한국교육문제연구 29 (2) : 133 ~ 156 [2011]
  • 모의실험을 통한 3수준 다차항 다층 성장모형의 고정효과 및 부가가치 추정량의 양호도 탐색
    장혜숙 교육평가연구 21 (3) : 173 ~ 200 [2008]
  • 마이스터고의 추진성과와 발전과제
  • 마이스터고등학교와 외국어고등학교 재학생들의 입학동기 및 개인배경 비교연구
    김도진 교육연구논총 32 (2) : 55 ~ 80 [2011]
  • 마이스터고(산업수요 맞춤형 고등학교) 육성방안 및 과제
    서명범 한국교육연구 12 (1) : 77 ~ 110 [2008]
  • 마이스터고 학생의 학교소속감, 학교만족도, 학교수업 및 진로지도에 대한 인식: 특성화고 및 일반고 학생과 비교를 중심으로
    배상훈 고용직업능력개발연구 14 (3) : 155 ~ 180 [2011]
  • 마이스터고 학생의 가정배경 및 정서적.학습심리적 특징 분석 : 전문계 및 일반계고 학생과 비교를 중심으로
    배상훈 열린교육연구 19 (3) : 149 ~ 175 [2011]
  • 마이스터고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과 관련 변인
    이명훈 직업교육연구 30 (1) : 293 ~ 313 [2011]
  • 마이스터고 진학 학생의 특성: 3년(2010-2012) 연구
    배상훈 직업교육연구 32 (3) : 49 ~ 76 [2013]
  • 마이스터고 연구의 동향과 과제: 네트워크 텍스트 분석 및 내용분석
    배상훈 직업교육연구 33 (3) : 83 ~ 104 [2014]
  • 마이스터 고등학교 학생의 학교생활적응과 관련 변인
    이재선 농업교육과 인적자원개발 43 (4) : 1 ~ 28 [2011]
  • 두 시점 유사종단자료를 이용한 학교수행 성장모형
    최길찬 아시아교육연구 11 (2) : 163 ~ 177 [2010]
  • 대규모 학업성취도 평가 자료를 활용한 학교 부가가치 추정모형의 비교
    김준엽 교육평가연구 23 (1) : 101 ~ 124 [2010]
  • 다재다능한 대학생을 위한 진로 집단상담 프로그램의 효과
    이은진 한국심리학회지: 상담 및 심리치료 14 (3) : 621 ~ 636 [2002]
  • 능력중심사회와 열린 노동시장
    박영범 The HRD Review 17 (4) [2014]
  • 능력중심사회 구현을 위한 자격제도의 방향과 과제(Ⅱ)
    이동임 [2003]
  • 능력중시사회로의 이행을 위한 능력인정체제 구축
    조정윤 The HRD Review 6 (1) [2003]
  • 농업계 고등학교 학생의 가족관련변인과 진로성숙간의 관계분석
    이종범 농업교육과 인적자원개발 37 (4) : 25 ~ 42 [2005]
  • 국가전략산업 분야 마이스터고 선정 추진
    교육부 [2013]
  •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교육지표
  • 과학영재 중학생과 일반 중학생의 성별과 학년에 따른 진로성숙도의 차이
    유순화 상담학연구 7 (2) : 399 ~ 415 [2006]
  • 고졸 취업 문화 정착
    장명희 The HRD Review 16 (1) [2013]
  • 고등학생들의 부모-자녀관계, 또래관계 및 자기효능감이 진로의식성숙과 진로준비행동에 미치는 영향
    이해경 청소년복지연구 15 (2) : 443 ~ 466 [2013]
  • 고등학교로의 진학 과정(school transition)에서 학교적응 변화 : 사회적 관계를 중심으로
    조미형 한국청소년연구 19 (2) : 63 ~ 86 [2008]
  • 고등학교 학생들의 진로의사결정과 관련 변인
    서우석 한국농업교육학회지 27 (1) : 23 ~ 32 [1995]
  • 고등학교 청소년의 진로성숙도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 성별 및 학교계열별 집단 비교를 중심으로 -
    김성경 청소년학연구 15 (6) : 145 ~ 170 [2008]
  • Workforce education: The basics
    Gray, K. C. Allyn and Bacon [1998]
  • Where do we go from here? Post-high school choices of American men
    Owens, T. J. Youth and Society 23 : 452 ~ 477 [1992]
  • The dimensions and measurements of vocational maturity
    Super, D. E. Teachers College Record 57 (3) : 151 ~ 163 [1955]
  • The construct of career maturity in the United States and Israel
    Fouad, N. A. Journal of Vocational Behavior 32 : 49 ~ 59 [1988]
  • Stability of vocational interests among high school students
    Mulis, R. L. Adolescence 33 : 699 ~ 707 [1998]
  • Self-efficacy:Toward a unifying theory of behavior change
    Bandura.A Psychological Review 84 : 191 ~ 215 [1977]
  • Relationship of parental involvement in teens’ career development to teens’attitudes, perceptions, and behavior
    Trusty, J. Journal of Research and Development in Education 30 : 65 ~ 69 [1996]
  • Development during adolescence : The impact of stage-environment fit on adolescents’ experiences in schools and families
    Eccles, J. S. American Psychologist 48 : 90 ~ 101 [1993]
  • Career assessment and the career decision-making self-efficacy scale
    Betz, N. E. Journal of career assessment 4 (4) : 413 ~ 428 [1996]
  • Applications of self-efficacy theory to the understanding and treatment of career indecision
    Taylor, K. M. Journal of Vocational Behavior 22 : 63 ~ 81 [1983]
  • An investigation of intelligence, self-concept, socioeconomic status, race, and sex as predictors of career maturity
    Lawrence, W. Journal of Vocational Behavior 9 : 43 ~ 52 [1976]
  • Administration and use manual for the career maturity inventory(2nd ed. )
    Crites, J. O. CTB/McGraw-Hill [1978]
  • Achivement loss associated with the transition to middle school and high school
    Alspaugh, J. W. The Journal of Education Research 92 (1) : 20 ~ 25 [1998]
  • A self-efficacy approach to the career development of woman
    Hackett, G. Journal of Vocational Behavior 18 : 326 ~ 339 [1981]
  • A retrospective cohort comparison of career and technical education participants and non-participants on a state-mandated proficiency test
    Bae, S. H. Career and Technical Education Research 32 (1) : 9 ~ 22 [2007]
  • 2013년에도 마이스터고 사업 더욱 공고히 추진!: 2013년 마이스터고 사업 추진계획 발표
    교육부 [2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