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디바이스환경에서의 경쟁과 대체 요인분석

' 멀티디바이스환경에서의 경쟁과 대체 요인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경영관리
  • connectivity
  • information seeking
  • information sharing
  • multi-deviceenvironment
  • pleasure
  • substitutiveandcomplementaryrelationships
  • theoryoftheniche
  • 노트북
  • 스마트기기
  • 스마트폰
  • 이용과 충족 이론
  • 이용동기와만족도
  • 적소분석
  • 적소이론
  • 태블릿 pc
  • 통합디바이스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0,968 0

0.0%

' 멀티디바이스환경에서의 경쟁과 대체 요인분석' 의 참고문헌

  • 패밀리레스토랑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품질의 기술수용모델(TAM) 적용에 관한 연구 -자발성(Voluntariness) 요인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현용호 기업경영연구 19 (2) : 149 ~ 167 [2012]
  • 텔레비전 산업의 자원 의존과 시장 전략: 생태학적 적소이론을 중심으로
    남궁협 언론과 사회 8 : 12 ~ 154 [1995]
  • 박사
  • 태블릿PC와 전자책단말기의 수용·확산 요인 비교분석을 통한 차별화 전략 연구
    심진보 경영과학 28 (1) : 25 ~ 42 [2011]
  • 태블릿PC 채택의도에 미치는 영향요인 연구
    문성철 한국언론학보 56 (3) : 320 ~ 346 [2012]
  • 태블릿PC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요인 스마트폰 이용경험의 조절효과
    윤해진 방송통신연구 79 (79) : 169 ~ 202 [2012]
  • 박사
  • 청소년 휴대전화 중독 요인과 중독 예방에 있어 부모·교사의 역할 연구
    황용석 한국방송학보 25 (5) : 309 ~ 348 [2011]
  • 박사
  • 이용자 속성 및 기능적 특성에 따른 스마트폰 중독에 관한 탐색적 연구
    황하성 한국방송학보 25 (2) : 277 ~ 313 [2011]
  • 이동전화 중독 척도 개발 및 타당성 검증
    한주리 한국언론학보 48 (6) : 138 ~ 165 [2004]
  • 이동전화 이용에 관한 연구: 음성통화서비스와 문자서비스간의 관계를 중심으로
    이수영 한국언론학보 47 (5) : 4 ~ 114 [2003]
  • 박사
  • 스마트화로 인한 방송산업의 변화와 기존 사업자들의 대응전략
    한은영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4 (1) : 64 ~ 65 [2012]
  • 스마트함이란 무엇인가? : 이용자의 스마트미디어에 대한 인식을 중심으로
    심미선 한국방송학보 26 (3) : 255 ~ 297 [2012]
  • 스마트폰의 특성이 지속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유희성의 조절효과를 고려하여
    김종기 대한경영학회지 25 (4) : 2021 ~ 2045 [2012]
  • 스마트폰 이용자의 이용동기에 따른 고객 유형화 연구
    김창수 인천대학교 경영대학원 [2012]
  • 스마트폰 이용에 관한 사용자만족 결정요인 분석
    서윤규 기업경영연구 20 (3) : 41 ~ 56 [2013]
  •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사용자의 지각된 특성이 지속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조유제 한국IT서비스학회지 10 (2) : 41 ~ 60 [2011]
  • 스마트폰 사용의도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한상일 기업경영연구 20 (3) : 107 ~ 122 [2013]
  • 스마트기기의 교육적 이용 실태 및 활용 방안 연구
    김영록 인터넷정보학회논문지 14 (3) : 47 ~ 55 [2013]
  • 스마트기기 도입에 따른 기업 업무변화 및 효율성 연구
    최해웅 건국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2013]
  • 스마트 폰 사용자 특성에 관한 탐색적 연구
    하태현 디지털융복합연구 8 (4) : 177 ~ 184 [2010]
  • 스마트 미디어 이용동기가 애플리케이션의 이용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최민재 한국언론정보학보 61 (1) : 52 ~ 73 [2013]
  • 스마트 기기 이용행태 실증분석
    박유리 [2011]
  • 박사
  • 스마트 기기 대중화 시대, N스크린 개념이 현실화되고 있다 : 17 ~ 18
    이종근 [2011]
  • 소셜플랫폼의 사회적 영향력분석 및 발전방향 연구
    이원태 [2011]
  • 소셜 미디어에서 정보공유를 위한 애착의 매개역할: 사회적 자본이론 관점
    정남호 Asia Pacific Journal of Information Syste 22 (4) : 101 ~ 123 [2012]
  • 블로그의 매체경쟁에 관한 연구: 관계지향 블로그와 정보지향 블로그의 적소분석을 통한 경쟁분석
    노기영 한국언론학보 49 (3) : 318 ~ 345 [2005]
  • 미디어간 경쟁과 대체지상파방송 케이블 , /위성방송, 인터넷의 적소분석
    정재민 한국방송학보 19 (4) : 523 ~ 564 [2005]
  • 무선인터넷의 매체 특성과 수용자의 이용 충족 연구
    오종환 언론과학연구 4 (1) : 114 ~ 154 [2004]
  • 무료앱의 품질이 유료앱의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종옥 대한경영학회지 26 (12) : 3089 ~ 3114 [2013]
  • 모바일 인터넷 서비스 이용에 관한 실증적 연구- 태도, 신뢰, 유용성의 매개적 효과를 중심으로 -
    이국용 대한경영학회지 18 (3) : 997 ~ 1024 [2005]
  • 멀티플랫폼 환경에서 디바이스간 융합이용과 정책이슈, 디지털컨버전스 기반 미래(Ⅲ)시리즈 : 28 ~ 38
    황주성 [2011]
  • 박사
  • 다매체 환경에서의 미디어 간 경쟁과 대체: 기존의 방송 미디어와 소셜 미디어에 대한 적소분석
    허윤 한국언론학보 56 (4) : 29 ~ 54 [2012]
  • 경제뉴스의 경쟁 적소분석: 신문, 방송, 인터넷, SNS의 이용자 충족을 중심으로
    정재민 한국방송학보 26 (2) : 205 ~ 246 [2012]
  • 게임 플랫폼에 따른 이용 동기가 게임 중독에 미치는 영향
    안현수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13]
  • Uses and gratifications research
    Katz, E. Public opinion quarterly : 509 ~ 523 [1973]
  • The theory of the niche: Quantifying competition among media industries
    Dimmick, J. Journal of Communication 34 (1) : 103 ~ 119 [1984]
  • The repertoire niches of interpersonal media: competition and coexistence at the level of the individual
    Feaster, J. C. new media & society 11 (6) : 965 ~ 984 [2009]
  • The gratification niches of personal e-mail and the telephone competition, displacement, and complementarity
    Dimmick, J. Communication Research 27 (2) : 227 ~ 248 [2000]
  • The Internet of Things: How the Next Evolution of the Internet is Changing Everything
    Evans, D. Cisco [2011]
  • Tablet PC 동향
    구관서 [2011]
  • Simultaneous media usage : a critical consumer orientation to media planning
    Pilotta, J, J. Journal of consumer behaviour 3 (3) : 285 ~ 292 [2006]
  • Scrolling and pagination for within document searching: The impact of screen size and interaction style
    Marcial, L. Proceedings of the American Society for Information Science and Technology 48 (1) : 1 ~ 4 [2011]
  • Revisiting interpersonal media competition : the gratification niches of instant messaging, e-mail, and the telephone
    Ramirez, A. Communication Research 35 (4) : 529 ~ 547 [2009]
  • More than just talk: uses, gratifications, and the cellular phone
    Leung, L. Journalism & Mass Communication Quarterly 77 (2) : 308 ~ 320 [2000]
  • Media Competition and Coexistence: The Theory of the Niche
    Dimmick, J. Lawrence Erlbaum Associates [2003]
  • Mass communications research and the study of popular culture: an editorial note on a possible future for this journal : 2 ~ 4
    Elihu Katz. [1959]
  • Mass communications research and the study of popular culture: An editorial note on a possible future for this journal : 165 ~
    Katz, E. [1959]
  • Looking to the future: M-learning with the iPad
  • It's on my other computer! : computing with multiple devices
    Dearman, D. Proceedings of the SIGCHI Conference on Human factors in Computing Syste : 767 ~ 776 [2008]
  • Effective search results summary size and device screen size : is there a relationship?
    Sweeney, S. Information Processing and Management 42 (4) : 1056 ~ 1074 [2006]
  • Business communication and technologies in a changing world
    Beck, H. Macmillan Education AU [2009]
  • Analysis of users and nonusers of smartphone applications
    Verkasalo, H. Telematics and Informatics 27 (3) : 242 ~ 255 [2009]
  • 2012년 하반기 스마트폰이용실태조사, Korea Internet & SecurityAgency : 2 ~ 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