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집단에서의 LMX와 임파워먼트가 조직효과성에 미치는 영향

논문상세정보
' 외집단에서의 LMX와 임파워먼트가 조직효과성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경영관리
  • empowerment
  • job satisfaction
  • lmx
  • organization commitment
  • out-group
  • 노인요양병원
  • 외집단
  • 임파워먼트
  • 조직몰입
  • 직무만족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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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외집단에서의 LMX와 임파워먼트가 조직효과성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호텔종사원의 직무특성이 조직몰입, 직무만족, 조직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
    김광근 대한경영학회지 19 (2) : 469 ~ 488 [2006]
  • 호텔기업의 서비스지향성에 관한 연구: 종사원 직무만족과 조직성과를 중심으로
    김옥경 관광정보연구 12 : 39 ~ 64 [2002]
  • 호텔 조직구성원의 임파워먼트가 직무만족, 조직몰입,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철우 동아대학교 대학원 [2001]
  • 호텔 식음료 종사원의 조직 커뮤니케이션, 조직지원, 조직몰입 그리고 직무만족과의 관계
    이정실 관광연구 19 (1) : 35 ~ 53 [2004]
  • 집단 정체성과 친숙성의 정도가 외집단 동질성 지각에 미치는 영향
    이종숙 사회과학연구 5 : 183 ~ 209 [1998]
  • 직무환경의 호의성이 정서적 몰입에 미치는 영향-종업원-조직 간 사회적 교환관계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박노윤 기업경영연구 18 (2) : 161 ~ 185 [2011]
  • 지식이전에 영향을 미치는 조직의 정치성향과 사회네트워크
    이종원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1 (6) : 407 ~ 419 [2011]
  • 조직신뢰와 조직시민행동간의 다차원적 조직몰입 매개효과 검증 -외식기업을 중심으로-
    최동주 기업경영연구 17 (2) : 23 ~ 41 [2010]
  • 임파워먼트가 직무만족 및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외식업체의 비정규직 종사원을 중심으로-
    이상희 관광연구저널 19 (3) : 95 ~ 108 [2005]
  • 임상간호사의 임파워먼트가 직무만족과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고명숙 병원경영학회지 9 (2) : 5 ~ 30 [2004]
  • 윤리경영과 조직성과의 관계에서 직무만족과 기업이미지의 매개효과
    김찬중 기업경영연구 20 (1) : 43 ~ 61 [2013]
  • 여행사 종사원의 임파워먼트와 직무성과에 관한 연구
    최철수 경기대학교 대학원 [2002]
  • 심리적 임파워먼트가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력에 대한 직무몰입의 조절역할 - 호텔 서비스 종업원을 중심으로 -
    황윤용 산업경제연구 18 (4) : 1541 ~ 1564 [2005]
  • 심리적 임파워먼트가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LMX의 조절역할에 관한 연구- 팀제를 중심으로 -
    허갑수 인적자원관리연구 14 (3) : 207 ~ 222 [2007]
  • 상사의 윤리적 리더십이 부하의 직무성과 및 조직몰입, 조직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 조직기반 자긍심의 매개효과와 조직의 윤리적 가치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정회근 대한경영학회지 26 (4) : 801 ~ 827 [2013]
  • 상사의 배려행동, 상사-부하 간 교환관계가 조직시민행동 및 성과평가인식에 미치는 영향
    이종찬 대한경영학회지 22 (5) : 2979 ~ 2998 [2009]
  • 상사부하 교환관계(LMX)에 기반한 임파워먼트가 직무만족과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대구 경북지역 노인요양시설을 중심으로
    정대용 대한경영학회지 23 (5) : 2353 ~ 2375 [2010]
  • 박사
  • 병원 구성원의 조직 충성도에 관한 연구- 서울의 한 대학병원 전체구성원을 중심으로 -
    김양균 보건행정학회지 18 (2) : 39 ~ 66 [2008]
  • 박사
  • 내집단과 외집단
    이용환 고시계 36 (8) : 297 ~ 299 [1991]
  • 내부마케팅이 직무만족, 조직몰입 및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정부출연연구기관을 중심으로
    여용재 공주대학교 대학원 [2008]
  • 내, 외집단 형성 및 관계강도가 지식이전 및 성과에 미치는 효과
    한수진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14 (9) : 4227 ~ 4239 [2013]
  • 경남도민일보
    우귀화 2008. 9. 28일자 [2008]
  • ‘Psychometric Theory
    Nunnally, J. C. McGraw-Hill [1978]
  • Using employee satisfaction measurement to improve people management : An adaptation of Kano's quality types
    Martensen, A. Total Quality Management 12 (7) : 949 ~ 957 [2001]
  • Turnover of information technology workers : Examining empirically the influence of attitudes, job characteristic and external markets
    Thatcher, J. B. Journal of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 19 (3) : 231 ~ 261 [2003]
  • The traveling salesman problem
    Lawer, E. L. Wiley [1985]
  • The relationship between employee job change and job satisfaction : The honeymoon-hangover effect
    Wendy, R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90 : 882 ~ 892 [2005]
  • The measurement and antecedents of affective, continuance and normative commitment to the organization
    Allen, N. Y. Journal of Occupational Psychology 63 : 1 ~ 18 [1990]
  • The experience of powerlessness in organizations
    Ashforth, B. E. Organizational Behavior and Human Decision Processes 43 : 207 ~ 242 [1989]
  • The empowerment process: Integrating theory and practice
    Conger, J. A.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13 : 475 ~ 493 [1988]
  • The Psychology of Intergroup Attitudes and Behavior
    Brewer, M.B. Annual Review of Psychology 36 : 219 ~ 243 [1985]
  • The New Partnership
    Melohn, T. John Wilev&Son Inc [1994]
  • TQM practice in mauiladora : Antecedents of employee satisfaction and loyalty
    Jun, M. Journal of Operations Management 24 : 791 ~ 812 [2006]
  • Symbolic Racism in Eliminating Racism: Profiles in Controversy
    Sears, D. O. Plenum [1988]
  • Self-efficancy : A theoretical analysis of its determinants and malleability
    Gist, M. E.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17 : 183 ~ 211 [1992]
  • SPSS와 AMOS활용 연구조사방법론
    강병서 무역경영사 [2005]
  • SPSS/AMOS 활용 구조방정식 모형 논문통계 분석
    조철호 청람 [2014]
  • Relationship-based approach to leadership : development of LMX theory of leadership over 25 Years
    Graen, G. B. Leadership Quarterly 6 (2) : 219 ~ 247 [1995]
  • Process and structure in leader-member exchange
    Sparrowe, R. T.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 522 ~ 552 [1997]
  • Power failure in management circuits
    Kanter, R. M. Harvard Business Review 57 (4) : 65 ~ 75 [1979]
  • Perceived polarization : Reconciling ingroup and intergroup perceptions under uncertainty
    Sherman, D. K. Group Processes & Intergroup Relations 12 (1) : 95 ~ 109 [1999]
  • Multivariate Data Analysis with Reading
    Hair, J. F. Prentice Hall [1995]
  • Meaning of Occupational Work
    Brief, A. Lexington, Books [1990]
  • Lisrel 8 User's Reference Guide
    J¨o reskog Scientific Software International [1993]
  • Leadership and empowerment: A social exchange perspective
    Keller, T. Human Relations 48 : 127 ~ 146 [1995]
  • Leadermember exchange model of leadership: a critique and further development
    Dienesch, R. M.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11 : 618 ~ 634 [1986]
  • Leader-member exchange theory: the past and potential for future
    Liden, R. C. Research in Personal and Human Resources Management 15 : 47 ~ 119 [1997]
  • LMX와 임파워먼트, 직무만족, 고객지향성과의 영향관계에 관한 연구-서울시 특급호텔 조리종사원을 중심으로
    김태희 관광연구저널 21 (4) : 321 ~ 335 [2007]
  • Job involvement and organizational commitment as interactive predictors of tardiness and absenteeism
    Blau, G. J. Journal of Management 12 : 577 ~ 584 [1986]
  • Introduction to Organizational Behavior
    Steer, R. M. Scott, Foresman and Company [1984]
  • Human groups and social categories : Studies in social psychology
    Tajfel, H. Cambridge University Press [1981]
  • Exploring Internal Stickiness: Impediments to the Transfer of Best Practice within the Firm
    Szulanski, G Strategic Management Journal 17 (Winter) : 27 ~ 43 [1996]
  • Employee Organization Linkage-the Psychology of Commitment Absenteeism and Turnover
    Mowday, R. T. Academic Press [1982]
  • Effect of service orientation on job satisfaction, organizational commitment, and intention of leaving in a casual dining chain restaurant
    Kim, W. G. Hospitality Management 2 : 171 ~ 193 [2005]
  • Distributive and procedural justice in a sale force context scale development and validation
    Brashear, T. G.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57 (1) : 86 ~ 93 [2004]
  • Cognitive Elements of Empowerment : An 'Interpretive' model of intrinsic task motive
    Thomas, K. W.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15 (4) : 666 ~ 681 [1990]
  • An investigation of job satisfaction, organizational commitment, role conflict and ambiguity in a sample of chinese undergraduate nursing student
    Wu, L. Nurse Education Today [2005]
  • An examination of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psychological contract breach
    Suazo, M. M. University of Kansas [2002]
  • An empirical test of a comprehensive model of interpersonal empowerment in the workplace
    Spreitzer, G. M. American Journal of Community Psychology 23 (5) : 601 ~ 629 [1995]
  • A three component conceptualization of organization commitment
    Meyer, J. P. Human Resource Management Review 1 : 61 ~ 89 [19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