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생의 과학 경험, 학습동기, 성취도, 진로의향 간의 구조적 관계 규명

' 고등학생의 과학 경험, 학습동기, 성취도, 진로의향 간의 구조적 관계 규명'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학
  • science achievement
  • science career orientation
  • science learning motivation
  • scienceexperience
  • 과학경험
  • 과학성취도
  • 과학진로의향
  • 과학학습동기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456 0

0.0%

' 고등학생의 과학 경험, 학습동기, 성취도, 진로의향 간의 구조적 관계 규명' 의 참고문헌

  • 학습동기 관련 연구의 최근 동향
    봉미미 교육과학연구 31 (3) : 179 ~ 195 [2000]
  • 학생들의 과학에 대한 인식, 경험, 흥미 등에서의 성차 연구
    정영란 교과교육학연구 7 (1) : 19 ~ 33 [2003]
  • 초등학생의 과학-수학 교과에 대한 인식과 경험이 과학기술분야 진로 선택에 미치는 영향 분석
    이수영 한국초등교육 22 (1) : 99 ~ 117 [2011]
  • 초등학생의 과학 경험과 과학 학습 동기에 대한 연구
    이호연 대한지구과학교육학회지 6 (1) : 20 ~ 27 [2013]
  • 초·중·고 학생들의 과학 관련 진로선택 요인
    윤진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2 (5) : 906 ~ 821 [2002]
  • 중학생의 과학관련 진로선택 요인 및 과학 학습 동기 분석
    봉숭아 과학교육논총 37 : 99 ~ 111 [2012]
  • 중학교 과학 영재들의 부모ㆍ학교ㆍ학교 밖 교육 기관에서의 과학 경험의 유형과 그 의미
    최윤희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2 (10) : 1580 ~ 1598 [2012]
  • 인재대국을 위한 과학기술분야 핵심인재 양성 방안 연구
    전재식 [2009]
  • 이공계 기피현상의 경제적 진단
    장수명 교육재정경제연구 14 (2) : 25 ~ 52 [2005]
  • 이공계 기피 15년, 재앙이 시작됐다
    중앙일보
  • 융합 인재 교육(STEAM)을 적용한 과학수업이 초등학생의 창의성과 과학 관련 태도에 미치는 영향
    이시예 초등과학교육 32 (1) : 60 ~ 70 [2013]
  • 국가과학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한 이공계지원 특별법
    미래창조과학부
  • 과학영역에서의 자기효능감과 학업성취의 관계에서 인지적 자기조절학습전략의 매개효과
    조선미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1 (6) : 958 ~ 969 [2011]
  • 과학기술 국민이해도 조사
  • 과학 진로와 관련된 초중등 학생들의 인식 조사
    윤진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6 (6) : 675 ~ 690 [2006]
  • 고등학생의 학업적 자기효능감, 외적동기, 흥미, 과학 과목 성취도의 구조적 관계와 성별에 따른 잠재평균 분석
    주영주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1 (6) : 876 ~ 886 [2011]
  • 고등학생의 과학 경험 측정을 위한 도구의 개발 및 적용
    김낙규 한국지구과학회지 31 (3) : 276 ~ 287 [2010]
  • The robustness of test statistics to nonnormality and specification error in confirmatory factory analysis
    Curran, P. J. Psychological Methods 1 (1) : 16 ~ 29 [1996]
  • The career plans of science talented rural adolescent girls
    Jacobs, J. E. American Educational Research Journal 35 : 681 ~ 704 [1998]
  • Small-Scale Chemistry(SSC)를 적용한 화학 I 수업이 자연계열 고등학생의 학업적 자기효능감 및 과학 관련 정의적 특성에 미치는 영향
    홍훈기 대한화학회지 51 (5) : 433 ~ 446 [2007]
  • Science motivation questionnaire:Construct validation with nonscience majors
    Glynn, S. M. Journal of Research in Science Teaching 46 : 127 ~ 146 [2009]
  • Science motivation questionnaire II : Validation with science majors and nonscience majors
    Glynn, S. M. Journal of Research in Science Teaching 48 (10) : 1159 ~ 1176 [2011]
  • SPSS and SAS procedures for estimating indirect effects in simple mediation models
    Preacher, K. J. Behavior Research Methods, Instruments, & Computers 36 (4) : 717 ~ 731 [2004]
  • Out-of-school time science activities and their association with career interest in STEM
    Dabney, K., P. International Journal of Science Education, Part B 2 (1) : 63 ~ 79 [2012]
  • Motivation, achievement, and advanced placement intent of high school students learning science
    Bryan, R. R. Science Education 95 (6) : 1049 ~ 1065 [2011]
  • Motivation in education : Theory, research, and applications
    Schunk, D. H. Pearson/Merrill Prentice Hall [2008]
  • Math and science motivation : A longitudinal examination of the links between choices and beliefs
    Simpkins, S. D. Developmental psychology 42 (1) : 70 ~ [2006]
  • Factors affecting students' choice of science and engineering
    Woolnough, B. E. International Journal of Science Education 16 (6) : 659 ~ 676 [1994]
  • Experience and education
    Dewey, J. Collier Books [1938]
  • An analysis of frequency of hands-on experience and science achievement
    Stohr-Hunt, P. M. Journal of research in Science Teaching 33 (1) : 101 ~ 109 [1996]
  • Adolescents' motivation to select an academic science-related career: the role of school factors, individual interest, and science self-concept
    Taskinen, P. H. Educational Research and Evaluation : 1 ~ 17 [2013]
  • A structural model of science achievement
    Reynolds, A. J.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83 (1) : 97 ~ 107 [1991]
  • A longitudinal examination of the social-cognitive model applied to high school girls' choices of nontraditional college majors and aspirations
    Nauta, M. M. Journal of Counseling Psychology 50 (4) : 448 ~ 457 [2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