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영재교육과정 개발을 위한 전문가 델파이 조사

' 음악영재교육과정 개발을 위한 전문가 델파이 조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특수교육
  • giftedcurriculum
  • musical giftedness
  • musicgiftededucation
  • 영재교육과정
  • 음악영재교육
  • 음악영재성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506 0

0.0%

' 음악영재교육과정 개발을 위한 전문가 델파이 조사' 의 참고문헌

  • 한국 미술영재교육 현장의 요구
    백경미 기초조형학연구 13 (3) : 153 ~ 164 [2012]
  • 학교교육과정론
    김경자 교육과학사 [2000]
  • 창의성의 즐거움
    Csikszentmihalyi, M. 북로드 [2003]
  • 제3차 영재교육진흥종합계획(2013~2017)
    [2013]
  • 음악재능의 이해와 발견
    정진원 예술교육연구 6 (2) : 73 ~ 83 [2008]
  • 음악영재성의 체계적 개발을 위한 교육과정모형연구
    정진원 한국초등교육 23 (1) : 269 ~ 291 [2012]
  • 음악영재교육과정평가를 위한 기초연구
    김성혜 음악이론연구 19 : 140 ~ 178 [2012]
  • 음악영재교육과정 모형개발을 위한 이론적 기반에 관한 연구
    정진원 음악교육연구 40 (1) : 1 ~ 31 [2011]
  • 예술영재학교의 전공교과 교육과정에 대한 요구조사
    이경진 [2013]
  • 예술영재성의 의미와 특성: 음악, 전통예술, 발레 분과를 중심으로
    원영실 영재교육연구 23 (6) : 919 ~ 945 [2013]
  • 예술영재교육 활성화 방안 연구
    이미경 [2010]
  • 미래사회를 위한 초․중등학생의 음악 역량 연구
    조성기 음악교육공학 (12) : 1 ~ 15 [2011]
  • 미래 사회 대비 핵심역량 함양을 위한 국가 교육과정 구상
    이근호 [2013]
  • 무용영재교육과정의 탐색
    오레지나 한국무용교육학회지 19 (1) : 23 ~ 38 [2008]
  • 델파이 방법
    이종성 교육과학사 [2001]
  • 교육청 중심 음악영재 교육과정의 현황
    이미경 음악교육연구 39 : 157 ~ 182 [2010]
  • 과학영재에게 요구되는 핵심역량에 대한 교사와 학생 인식
    김환남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2 (7) : 1241 ~ 1250 [2012]
  • What is this thing called giftedness, and how do we develop it? : A twenty-five year perspective
    Renzulli, J Journal for the Education of the Gifted 23 (1) : 3 ~ 54 [1999]
  • Talent beyond words : Unveiling spatial, expressive, kinesthetic and musical talent in young children
    Kay, S. L. Gifted Child Quarterly 38 (2) : 70 ~ 74 [1994]
  • Royal Academy of Music, Junior Academy
  • Kindling the spark : recognizing and developing musical talent
    Haroutounian, J. Oxford University Press [2002]
  • Julliard Pre-College
    Julliard Pre-College
  • Frames of Mind : The theory of Multiple Intelligence
    Gardner, H. Basic Books [1983]
  • Curriculum Guide and Course Catalog
    Alabama School of Fin Arts
  • Comprehensive curriculum for gifted learners
    Van Tassel-Baska, J. Allyn & Bacon [2006]
  • Basic principles of curriculum and instruction
    Tyler. R. W. University of Chicago Press [1949]
  • Academic
    Yehudi Menuhin School
  • A quantitative approach to content validity
    Lawshe, C. H. Personnel Psychology 28 (4) : 563 ~ 575 [19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