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주도학습 지원 교과서 모형 개발

' 자기주도학습 지원 교과서 모형 개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학
  • learning strategies
  • learningsteps
  • textbookmodeltosupportlearnersself-directedleaning
  • 자기주도학습지원교과서모형
  • 학습 전략
  • 학습단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710 0

0.0%

' 자기주도학습 지원 교과서 모형 개발' 의 참고문헌

  • 행복교육, 창의인재 양성 : 2013년 국정과제 실천계획. 2013년 3월 28일
    교육부 [2013]
  • 학교에서의 자기주도학습 구현을 위한 실천적 모형 개발 연구
    배영주 교육과정연구 26 (3) : 97 ~ 119 [2008]
  • 아이를 바꾼다
    최성우 교육과학사 [2010]
  • 아동미술 수업에서ARCS 모델에 기초한 교수법적용 및 효과 검증
    이찬숙 열린유아교육연구 19 (1) : 117 ~ 136 [2014]
  • 수요자 중심의 교과서 체제 개발 방안
    박진용 [2011]
  • 사이버 공간에서의 자기주도학습 활동에 관한 질적 사례 연구
    배영주 교육과정연구 28 (2) : 205 ~ 223 [2010]
  • 블렌디드 러닝을 통한 대학생 영어학습에서의 상호작용과 자기주도적 학습의 효과
    이현주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8 (1) : 1 ~ 24 [2012]
  • 박근혜정부 국정과제. 2013년 5월 28일
  • 국어 교과서의 학습 목표 분석 ― Bloom의 신교육목표분류학을 바탕으로 ―
    서영진 국어교육 140 (140) : 379 ~ 408 [2013]
  • 교과용 도서 평가 연구(Ⅲ): 질관리 체제 구축을 중심으로
    진재관 [2009]
  • 교과서 내용의
    홍후조 교과서연구 72 : 10 ~ 13 [2013]
  • 고등학교 학생의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에 영향을 주는 교수매체 활용 관련 변인 탐색
    김세리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8 (3) : 313 ~ 339 [2012]
  • 고등학교 사회과 수업 환경이 자기 주도 학습력에 미치는 영향 -경제 수업을 중심으로
    정문성 시민교육연구 43 (1) : 185 ~ 204 [2011]
  • ‘참고서가 필요 없는 교과서 완결학습 체제 구축’과 교과서 정책의 나아갈 방향
    이화성 제8회 교과서의 날 기념 학술 심포지엄 자료집 [2013]
  • The adult’s learning project: A fresh approach to theory and practice in adult learning
    Tough, A. Ontario Institute for Studies in Education [1979]
  • Strategies for stimulating the motivation to learn
    Keller, J. M. Performance & Instruction 26 (8) : 1 ~ 7 [1987]
  • Self-directed learning : toward a comprehensive model
    Garrison, R. D. Adult Education Quarterly 48 (1) : 18 ~ 33 [1997]
  • Self-directed learning : A guide for learner and teachers
    Knowles, M. S. Association Press Folett Publishing Company [1975]
  • SCORM 기반의 자기주도적 학습모형 설계
    안정근 한국통신학회논문지 33 (12) : 461 ~ 466 [2008]
  • Psychology of learning for instruction
    Driscoll, M. P. Person Education [2005]
  • Nature of intelligence
    Flavell, J. H. LEA [1987]
  • Motivational and self~regulated learning components of classroom academic performance
    Pintrich, P. R.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82 (1) : 33 ~ 40 [1990]
  • Models of teaching
    Joyce, B. Allyn & Bacon [2004]
  • Facilitating educational restructuring: Apply lessons learned from the past
    Hawkes, M. Educational Change 113 : 96 ~ 102 [1992]
  • Effective teaching methods
    Borich, G. Pearson Education [1996]
  • Developing self-regulated learner: Beyond achievement to self-efficacy
    Zimmerman, B. J. American Psychological Association [1996]
  • Determination and quantification of content validity
    Lynn, M. R. Nursing Research 35 : 382 ~ 385 [1986]
  • Conceptions of sself-directed learning: Theoretical and conceptual considerations
    Zimmerman, B. J. Waxman : 49 ~ 58 [2000]
  • Autonomy and foreign language learning
    Holec, H. Pergamon [1981]
  • Anderson의 교육목표분류법을 이용한 중학교 정보 교과서의 수업목표 분석에 관한 연구
    최현종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17 (1) : 51 ~ 63 [2014]
  • ARCS동기전략의 효과에 관한 메타분석
    강물레 교육공학연구 22 (4) : 83 ~ 104 [2006]
  • ARCS 전략에 따른 진로체험 프로그램이 대학생의 학습동기와 진로결정에 미치는 효과
    봉미미 평생교육 · HRD연구 7 (4) : 68 ~ 88 [2011]
  • ARCS 동기이론의 독일어 학습 적용
    강명희 독일언어문학 63 (63) : 1 ~ 21 [2014]
  • 2020 한국 초․중등교육의 향방과 과제: 교육과정, 교수․학습, 교육평가
    성태제 학지사 [2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