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누리과정에 기초한 수업목표 및 발문분석
배성옥
최은아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배성옥
최은아
주제어
instructional objectives
languageeducationactivity
teachersquestioning
발문
수업 목표
언어교육활동
참고문헌( 67)
유사주제 논문( 14,793)
교육학 14,718건
발문 54건
수업 목표 9건
teachersquestioning 5건
instructional objectives 4건
언어교육활동 3건
인용/피인용
누리과정에 기초한 수업목표 및 발문분석
' 누리과정에 기초한 수업목표 및 발문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교육학
instructional objectives
languageeducationactivity
teachersquestioning
발문
수업 목표
언어교육활동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426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교육학
14,719
0
0.0%
주제어
instructional objectives
5
0
0.0%
languageeducationactivity
1
0
0.0%
teachersquestioning
6
0
0.0%
발문
55
0
0.0%
수업 목표
10
0
0.0%
언어교육활동
4
0
0.0%
계
14,800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누리과정에 기초한 수업목표 및 발문분석'
의 참고문헌
효율적인 누리과정 운영을 위한 현직교육 내용에 대한 유아교사의 요구
김정주
유아교육연구 33 (4) : 319 ~ 336
[2013]
학제 개편에 따른 교육과정 체제 혁신 연구
김희규
[2007]
통합적 국어 교육을 위한 초등 국어 교과서 개발 방안
이경화
국어교육학연구 42 (42) : 73 ~ 91
[2011]
주제중심 수업에서 나타난 유치원 교사의 교과내용지식에 대한 이해
남궁선혜
한국교원교육연구 25 (3) : 25 ~ 50
[2008]
좋은 수업 어떻게 할 것인가?
김성규
경기교육 17 (30) : 98 ~ 101
[2006]
제6차 유치원교육과정에 대한 교사의 관심과 실행에 관한 연구 : 강원지역을 중심으로
서동숙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4]
일일 교육계획안의 작성 및 활용에 관한 유치원 교사의 인식 연구
김은주
교사교육연구 52 (3) : 443 ~ 463
[2013]
음성언어 중심의 유아 언어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효과
윤진주
원광대학교 대학원
[2008]
유치원교육활동지도서에 나타난 유아 언어교육 내용 분석
김성재
윤진주
조윤영
황지애
열린유아교육연구 17 (2) : 209 ~ 232
[2012]
유치원 일일교육계획안에 나타난 유아수학교육 관련 내용분석
서현아
한국영유아보육학 6 (71) : 101 ~ 120
[2012]
유치원 수준별 교육과정 운영에 관한 연구
손원경
손유진
황해익
유아교육연구 22 (4) : 29 ~ 50
[2002]
박사
유치원 교육과정에 대한 교사들의 관심도와 활용수준
부성숙
梨花女子大學校 大學院
[1999]
유치원 교육과정 해설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2008]
유치원 교육과 교사의 수업전문성
김영옥
한국교원교육연구 18 (1) : 15 ~ 43
[2001]
박사
유치원 교원들의 수업설계에 대한 인식연구
김지혜
김지혜
동아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유치원 교원능력개발 평가지표의 내용 이해도와 적합성에 대한 사립 유치원 교사의 인식
윤진주
교육과정평가연구 15 (1) : 209 ~ 238
[2012]
유치원 교사의 교육과정 계획·실행·평가에 나타난 실천적 지식 분석
박은혜
이성희
열린유아교육연구 17 (4) : 319 ~ 353
[2012]
유치원 교사들의 과학불안과 과학불안 요인
이경민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2 (1) : 385 ~ 406
[2005]
유아의 발달에 적합한 유아 수업모형 탐색 연구
이영석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0 (1) : 167 ~ 206
[2003]
박사
유아언어교육에 대한 유아교사의 개념도 분석
김지영
신라대학교 교육대학원
[2013]
유아사회교육
이은화
양서원
[2000]
박사
유아교육기관 교사용 지도서에 나타난 언어 생활 관련 활동 비교 분석
김남희
광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유아교육 전공 및 교직과목 교재를 통한 교과내용 분석
정진
유아교육연구 27 (1) : 221 ~ 248
[2007]
유아교육 ․ 보육 정책 변화에 따른 유아교사 전문성탐색
오채선
유아교육학논집 15 (5) : 249 ~ 277
[2011]
박사
유아교사의 이야기나누기에 대한 실천적 지식탐구
허미애
중앙대학교 대학원
[2007]
유아교사의 수업평가 도구개발 연구:대집단 이야기 나누기와 소집단 조형활동 수업
박승순
덕성여자대학교
[2004]
박사
유아교사의 수업설계에 대한 인식 및 실천 연구
이해영
인제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유아교사의 과학 교과교육학지식 측정도구 개발
신은수
한국교원교육연구 24 (3) : 223 ~ 252
[2007]
유아교사론
박은혜
창지사
[2009]
유아교사 양성대학 전공 강좌에서 이론과 교수 경험의 통합운영에 대한 에비교사, 지도교사 및 담당교수의 반응 분석
조부경
유아교육연구 20 (1) : 139 ~ 162
[2000]
유아 교수-학습 계획안 작성 및 활용 실태 연구
오숙현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1 (1) : 49 ~ 80
[2004]
박사
외국 자국어 교육과정의 내용 조직과 진술 방식 연구: 미국, 영국, 일본을 중심으로
조병영
고려대학교 대학원
[2002]
예비유아교사의 유아수학교육내용지식 분석
성원경
한국교원교육연구 27 (4) : 121 ~ 140
[2010]
예비유아교사의 수업목표 인식에 따른 수업실행 및 반성
조희정
열린유아교육연구 18 (3) : 125 ~ 150
[2013]
예비유아교사의 교육목표, 교수활동과 평가, 교사역할에 대한 교수신념 유형 연구
백은주
이혜미
열린유아교육연구 17 (4) : 225 ~ 248
[2012]
예비유아교사가 인식한 좋은 전공수업의 특징 및 의미
성원경
한국영유아보육학 62 (62) : 55 ~ 78
[2010]
스토리 맵(Story map)을 활용한 읽기전략이 유아의 이야기 내용이해력과 회상능력 및 읽기태도에 미치는 영향
이명진
총신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수준별 유아수업설계모형이 유아교사의 전문성 발달에 미치는 효과
간진숙
수산해양교육연구 24 (1) : 56 ~ 78
[2012]
수업에서의 목표의 역할
정순례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1]
수업반성과정과 유치원 교사의 교수행동
곽현주
중앙대학교 대학원
[2004]
수업 분석의 방법과 실제
천성호
학지사
[2008]
소리에 대한 음악과 과학교육 통합 활동이 유아의 음악적 개념에 미치는 영향
안경숙
이옥주
음악교육연구 24 (24) : 1 ~ 24
[2003]
보육교사의 전문성 발달 수준에 따른 이야기 나누기와 조형 활동의 수업 전문성 평가
김지영
한국영유아보육학 60 (60) : 39 ~ 61
[2010]
발문법 원론
박병학
서광출판사
[1986]
박사
반성적 사고 중심의 발문 개선교육 과정에 나타난 교사의 발문 변화
성은영
중앙대학교 대학원
[2006]
박사
만 5세 유아 읽기·쓰기 교육의 효과적 운영에 관한 실행연구
오지영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
누리과정 교육연수 참여경험과 근무기관 형태에 따른 5세 누리과정의 영역별 목표와 세부내용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과 적용
이윤옥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16 (3) : 101 ~ 124
[2012]
박사
균형적 접근법에 기초한 유아언어교육 프로그램의 구성 및 적용 효과
전유영
전유영
중앙대학교 대학원
[2011]
국가 수준 유치원 교육과정과 유치원 교육활동 지도자료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
성원경
이춘자
조인경
육아지원연구 5 (1) : 5 ~ 26
[2010]
교육실습 후 예비유아교사들의 교사양성교육과정에 대한 인식과 요구도
강민정
유희정
이연승
유아교육연구 29 (5) : 301 ~ 319
[2009]
교육과정의 이해
김대현
학지사
[2011]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김대현
학지사
[1996]
교수 전문성 신장을 위한 내용 교수 지식(PCK) 관련 교수활동 요소의 탐색
원효헌
수산해양교육연구 22 (2) : 231 ~ 244
[2010]
교수 실제를 통한 초임 과학교사의 PCK 분석
민희정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0 (4) : 437 ~ 451
[2010]
교사의 인지적 발문이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
임선빈
교육연구 14 : 141 ~ 162
[1996]
교사의 수업계획 과정에 관한 사례연구
박기용
한국교원교육연구 25 (3) : 379 ~ 405
[2008]
교사의 發問選好와 發問行動과의 관계
金永官
한국교원대학교
[1994]
교사 평가 시스템 분석 및 향후 개선 방향
김이경
교육비평 20 : 14 ~ 31
[2006]
교과지식 영역에 따른 대안적 수업목표 분류방안 탐색
신재한
한국교육논총 4 (2) : 93 ~ 119
[2005]
가정교과교육학 지식(H-PCK)에 관한 가정과교사의 반성적 성찰
유난숙
한국가정과교육학회지 21 (2) : 83 ~ 107
[2009]
Enhancing pedagogical content knowledge in elementary science
Goodnough, K.
Teaching Education 20 (3) : 229 ~ 242
[2009]
Effective college teaching from students and faculty's view: Matched or mismatched priorities?
Feldman, K. A.
Research in Higher Education 28 : 291 ~ 344
[1988]
5세 누리과정에 기초한 유치원 교사의 일일 교육계획안 분석
심윤경
부산대학교 교육대학원
[2013]
박사
5세 누리과정 교육내용과 교사용 지도서의 활동목표 분석
배성옥
경성대학교 대학원
[2013]
3∼5세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에 나타난 유아 언어교육 활동 내용 분석
한선아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3 (7) : 511 ~ 521
[2013]
박사
3~5세 누리과정에 대한 유아교사의 실행수준과 실천적 지식 및 교사효능감 분석
김은미
숙명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4]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해설서
교육과학기술부
보건복지부
교육과학기술부․보건복지부
[2013]
' 누리과정에 기초한 수업목표 및 발문분석'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