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인성 함양을 위한 사회과 블렌디드 액션러닝 프로그램 개발

홍광표 2014년
' 창의·인성 함양을 위한 사회과 블렌디드 액션러닝 프로그램 개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학
  • blendedactionlearning
  • creativityandcharactereducation
  • social studies
  • 블렌디드액션러닝
  • 사회과
  • 창의·인성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637 5

0.0%

' 창의·인성 함양을 위한 사회과 블렌디드 액션러닝 프로그램 개발' 의 참고문헌

  • 핵심역량강화를 위한 체계적 액션러닝 프로그램 개발-부산지역 관광컨벤션산업 중심으로-
    박수홍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1 (4) : 95 ~ 124 [2005]
  • 한국 사회과 교육과정 분석 및 발전적 모형 개발에 관한 연구
    박은종 공주대학교 대학원 [2007]
  • 통일교육의 창의·인성교육적 접근
    오기성 평화학연구 14 (3) : 215 ~ 234 [2013]
  • 커리어앵커를 활용한 진로인식 촉진 모형 개발 : 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
    홍광표 부산대학교 대학원 [2014]
  • 초등학교 사회과 수업 적용을 위한 Goal-Based Scenario 교수 모형 개발
    이상범 초등교육연구 23 (4) : 381 ~ 408 [2010]
  • 초등사회과 교육
    김만곤 두산동아 [1999]
  • 청소년 부모의 참역량 증진을 위한 블렌디드 액션러닝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성 검증
    박수홍 사고개발 10 (2) : 49 ~ 67 [2014]
  • 창의적 인성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박영태 지방교육경영 7 : 235 ~ 264 [2002]
  • 창의적 인성 검사 개발
    하주현 교육심리연구 14 (2) : 187 ~ 210 [2000]
  • 창의적 사고력 육성을 위한 사회과 교수-학습 전략
    정호범 사회과교육연구 17 (3) : 75 ~ 89 [2010]
  • 창의적 문제해결력 증진을 위한 사회과 교육과정의 재구성 방안
    신종호 [2009]
  • 창의적 문제해결(Creative Problem Solving) 모형 기반 초등학교 사회과 수업의 효과성 분석-학습자의 창의적 문제해결력 및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중심으로-
    이종연 교육공학연구 23 (2) : 105 ~ 133 [2007]
  • 창의인성교육 기본방안
  • 창의인성 함양을 위한 법교육 수업 모형 연구
    강은영 교육문화연구 17 (3) : 169 ~ 191 [2011]
  • 창의성 함양을 위한 초등사회과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김수경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 창의ㆍ인성교육 우수학교 선정 및 평가에 관한 연구
    박춘성 교육문화연구 17 (1) : 79 ~ 97 [2011]
  • 창의․인성의 개념에 대한 교육목적론적 검토
    박창남 창의력교육연구 13 (1) : 111 ~ 124 [2013]
  • 창의․인성교육의 유기적 관계성 분석
    최석민 초등도덕교육 41 (41) : 285 ~ 314 [2013]
  • 창의․인성교육을 위한 전략 연구
    곽재희 한국학술정보(주) [2012]
  • 창의·인성교육을 위한 교사교육 모형 개발
    최미정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0 (3) : 501 ~ 526 [2010]
  • 창의·인성교육 활성화방안 연구
    문용린 [2010]
  • 진로발달이론을 적용한 진로상담
    Sharf, R. S. 아카데미프레스 [2008]
  • 제7차 교육과정 초등학교 교육과정 해설
    교육부 대한교과서 주식회사 [1999]
  • 이제는 창의·인성교육이다
    문용린 한국과학창의재단 칼럼 [2010]
  • 워크플레이스 변화 사례를 통해 본 액션러닝의 효과와 문제
    김미정 산업교육연구 8 : 5 ~ 32 [2001]
  • 예비유아교사를 위한 창의․인성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이경민 어린이미디어연구 12 (2) : 73 ~ 96 [2013]
  • 역사과 창의ᆞ인성 교육 사례 연구 -영상물을 활용한 프로젝트 수업을 중심으로-
    오정현 교과교육학연구 17 (4) : 1143 ~ 1167 [2013]
  • 역량기반 교육의 교육과정사적 기반 및 자유교육적 성격 탐색
    소경희 교육과정연구 27 (1) : 1 ~ 20 [2009]
  • 액션러닝의 성공원칙
    이태복 패러다임컨설팅 [2005]
  • 액션러닝에 기반한 교직실무수업 사례연구
    이혜원 유아교육연구 32 (5) : 233 ~ 255 [2012]
  • 수업설계
    변영계 학지사 [1992]
  • 사회과에서 창의성 신장을 위한 문제해결 학습모형 및 수업구성
    이운발 사회과교육 45 (2) : 49 ~ 74 [2006]
  • 사회과교육학의 구조와 쟁점
    권오성 교육과학사 [2003]
  • 사회과교육 영역 창의인성 교육의 실제 - 일반사회 교과를 중심으로 -
    홍배식 교육문화연구 16 (3) : 31 ~ 61 [2010]
  • 사회과 핵심역량 중심의 창의·인성교육 수업 자료 개발: 공감적 활동에 기반한 문제해결형
    김경은 사회과교육 51 (3) : 87 ~ 101 [2012]
  • 사회과 창의성 교육의 재개념화 : '사회적 창의성'을 중심으로
    김보경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08]
  • 박사
  • 배려와 나눔을 실천하는 창의인재육성을 위한 창의·인성교육 활성화방안 연구
    문용린 [2010]
  • 디지털 교과서를 활용한 사회과 블렌디드 학습모형 개발
    홍광표 사고개발 9 (2) : 249 ~ 277 [2013]
  • 대학에서의 액션러닝을 위한 과제 선정 과정 연구
    장경원 한국HRD연구 8 (1) : 73 ~ 96 [2013]
  • 기업교육에서의 액션 러닝 : 개념, 사례, 그리고 한국기업의 과제. 한국인적자원개발학회 2000년도 추계학술발표회 발표논문집
    봉현철 한국인적자원개발학회 2000년도 추계학술발표회 발표논문집 : 3-1 ~ 3-53 [2000]
  • 국제 비교를 통한 교사-학부모 참여 액션러닝 실천공동체(PT-Action Learning CoP) 활동 프로그램 개발
    정주영 동북아 문화연구 1 (27) : 269 ~ 287 [2011]
  • 박사
  • 교과 기반 창의적 문제해결능력 평가모델 개발- 초등 사회과를 중심으로 -
    정호범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4 (2) : 1 ~ 26 [2014]
  • The origins and growth of action learning
    Revans, R. Chartwell-Bratt Ltd [1982]
  • The Action Learning Guidebook : A Real-Time Strategy For Problem Solving, Training Design, And Employee Development
    Rothwell, W. Jossey-Bass Pfeiffer [1999]
  • Teaching social studies in middle and secondary schools
    Beal, C. Allyn & Bacon [2009]
  • Management Development by Action Learning
    McNulty, N. G. Training Development Journal 33 (3) [1979]
  • Investing in Creativity
    Stenberg, R. J. American Psychologist 51 : 677 ~ 688 [1996]
  • Instructional design theories and models, Vol II: A new paradigm of instructional theory
    Reigeluth, C. M. Lawrence Erlbaum Assoc [1999]
  • Fundamentals of performance technology: A guide to improving people, process, and performance
    Van Tiem, D. M. International Society for performance Improvement [2000]
  • Five minds for the future
    Gardner, H. Harvard Business School Press [2006]
  • Determination and quantification of content validity
    Lynn, M. R. Nursing Research 35 (6) : 382 ~ 385 [1986]
  • Blendedlearning을 위한 수업설계원리
    이상수 2006 한국교육공학회 춘계학술대회집 : 83 ~ 98 [2006]
  • Blended learning의 의미와 상호작용 설계원리에 대한 고찰
    이상수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3 (2) : 225 ~ 250 [2007]
  • Basic principles of curriculum and instruction
    Tyler, R. W. The University of Chicago [1949]
  • Action learning : A practitioner’s guide
    McGill, I. Kogan Page [1995]
  • Action Learning in Action Transforming Problems and People for World-Class Organizational Learning
    Marquardt, M. J. Davies-Black Publishing [1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