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창의·인성 함양을 위한 사회과 블렌디드 액션러닝 프로그램 개발
홍광표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홍광표
주제어
blendedactionlearning
creativityandcharactereducation
Social studies
블렌디드액션러닝
사회과
창의·인성교육
참고문헌( 64)
유사주제 논문( 15,004)
교육학 14,718건
사회과 147건
social studies 79건
창의·인성교육 43건
creativityandcharactereducation 12건
블렌디드액션러닝 5건
인용/피인용
창의·인성 함양을 위한 사회과 블렌디드 액션러닝 프 ...
' 창의·인성 함양을 위한 사회과 블렌디드 액션러닝 프로그램 개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교육학
blendedactionlearning
creativityandcharactereducation
social studies
블렌디드액션러닝
사회과
창의·인성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637
5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교육학
14,719
0
0.0%
주제어
blendedactionlearning
1
0
0.0%
creativityandcharactereducati ...
13
0
0.0%
social studies
80
0
0.0%
블렌디드액션러닝
6
0
0.0%
사회과
148
0
0.0%
창의·인성교육
44
0
0.0%
계
15,011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5
닫기
' 창의·인성 함양을 위한 사회과 블렌디드 액션러닝 프로그램 개발'
의 참고문헌
핵심역량강화를 위한 체계적 액션러닝 프로그램 개발-부산지역 관광컨벤션산업 중심으로-
박수홍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1 (4) : 95 ~ 124
[2005]
한국 사회과 교육과정 분석 및 발전적 모형 개발에 관한 연구
박은종
공주대학교 대학원
[2007]
통일교육의 창의·인성교육적 접근
오기성
평화학연구 14 (3) : 215 ~ 234
[2013]
커리어앵커를 활용한 진로인식 촉진 모형 개발 : 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
홍광표
부산대학교 대학원
[2014]
초등학교 사회과 수업 적용을 위한 Goal-Based Scenario 교수 모형 개발
이상범
초등교육연구 23 (4) : 381 ~ 408
[2010]
초등사회과 교육
김만곤
두산동아
[1999]
청소년 부모의 참역량 증진을 위한 블렌디드 액션러닝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성 검증
박수홍
사고개발 10 (2) : 49 ~ 67
[2014]
창의적 인성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박영태
지방교육경영 7 : 235 ~ 264
[2002]
창의적 인성 검사 개발
하주현
교육심리연구 14 (2) : 187 ~ 210
[2000]
창의적 사고력 육성을 위한 사회과 교수-학습 전략
정호범
사회과교육연구 17 (3) : 75 ~ 89
[2010]
창의적 문제해결력 증진을 위한 사회과 교육과정의 재구성 방안
신종호
[2009]
창의적 문제해결(Creative Problem Solving) 모형 기반 초등학교 사회과 수업의 효과성 분석-학습자의 창의적 문제해결력 및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중심으로-
이종연
교육공학연구 23 (2) : 105 ~ 133
[2007]
창의인성교육 기본방안
교육과학기술부
[2009]
창의인성 함양을 위한 법교육 수업 모형 연구
강은영
교육문화연구 17 (3) : 169 ~ 191
[2011]
창의성 함양을 위한 초등사회과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김수경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창의ㆍ인성교육 우수학교 선정 및 평가에 관한 연구
박춘성
교육문화연구 17 (1) : 79 ~ 97
[2011]
창의․인성의 개념에 대한 교육목적론적 검토
박창남
창의력교육연구 13 (1) : 111 ~ 124
[2013]
창의․인성교육의 유기적 관계성 분석
최석민
초등도덕교육 41 (41) : 285 ~ 314
[2013]
창의․인성교육을 위한 전략 연구
곽재희
한국학술정보(주)
[2012]
창의·인성교육을 위한 교사교육 모형 개발
최미정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0 (3) : 501 ~ 526
[2010]
창의·인성교육 활성화방안 연구
문용린
[2010]
질적연구방법론 . 1
김영천
문음사
[2013]
진로발달이론을 적용한 진로상담
Sharf, R. S.
아카데미프레스
[2008]
제7차 교육과정 초등학교 교육과정 해설
교육부
대한교과서 주식회사
[1999]
인성교육의 문제점 및 창의 인성교육의 이론적 고찰
서지연
허준영
민영경
박춘성
연경남
이은아
임청묵
정원선
차대길
최준환
창의력교육연구 9 (2) : 89 ~ 112
[2009]
이제는 창의·인성교육이다
문용린
한국과학창의재단 칼럼
[2010]
워크플레이스 변화 사례를 통해 본 액션러닝의 효과와 문제
김미정
산업교육연구 8 : 5 ~ 32
[2001]
예비유아교사를 위한 창의․인성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이경민
어린이미디어연구 12 (2) : 73 ~ 96
[2013]
역사과 창의ᆞ인성 교육 사례 연구 -영상물을 활용한 프로젝트 수업을 중심으로-
오정현
교과교육학연구 17 (4) : 1143 ~ 1167
[2013]
역량기반 교육의 교육과정사적 기반 및 자유교육적 성격 탐색
소경희
교육과정연구 27 (1) : 1 ~ 20
[2009]
액션러닝의 성공원칙
이태복
패러다임컨설팅
[2005]
액션러닝에 기반한 교직실무수업 사례연구
이혜원
유아교육연구 32 (5) : 233 ~ 255
[2012]
수업설계
변영계
학지사
[1992]
사회과통합교과교육론
김현석
형설출판사
[1999]
사회과에서 창의성 신장을 위한 문제해결 학습모형 및 수업구성
이운발
사회과교육 45 (2) : 49 ~ 74
[2006]
사회과교육학의 구조와 쟁점
권오성
교육과학사
[2003]
사회과교육 영역 창의인성 교육의 실제 - 일반사회 교과를 중심으로 -
홍배식
교육문화연구 16 (3) : 31 ~ 61
[2010]
사회과, 교육과정에서 수업까지
최용규
교육과학사
[2008]
사회과 핵심역량 중심의 창의·인성교육 수업 자료 개발: 공감적 활동에 기반한 문제해결형
김경은
사회과교육 51 (3) : 87 ~ 101
[2012]
사회과 창의성 교육의 재개념화 : '사회적 창의성'을 중심으로
김보경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08]
박사
블렌디드 액션러닝(Blended Action Learning) 지원시스템의 개발
정주영
부산대학교 대학원
[2007]
배려와 나눔을 실천하는 창의인재육성을 위한 창의·인성교육 활성화방안 연구
문용린
[2010]
디지털 교과서를 활용한 사회과 블렌디드 학습모형 개발
홍광표
사고개발 9 (2) : 249 ~ 277
[2013]
대학에서의 액션러닝을 위한 과제 선정 과정 연구
장경원
한국HRD연구 8 (1) : 73 ~ 96
[2013]
대학미술수업에서 팀 역량 강화를 위한 블렌디드 액션러닝 프로그램 개발
박수홍
이정아
홍광표
교육공학연구 24 (2) : 70 ~ 104
[2008]
대학교육을 위한 Action Learning 프로그램 설계모형 개발 연구
장경원
교육공학연구 27 (3) : 475 ~ 505
[2011]
기업교육에서의 액션 러닝 : 개념, 사례, 그리고 한국기업의 과제. 한국인적자원개발학회 2000년도 추계학술발표회 발표논문집
봉현철
한국인적자원개발학회 2000년도 추계학술발표회 발표논문집 : 3-1 ~ 3-53
[2000]
국제 비교를 통한 교사-학부모 참여 액션러닝 실천공동체(PT-Action Learning CoP) 활동 프로그램 개발
정주영
동북아 문화연구 1 (27) : 269 ~ 287
[2011]
박사
국내 창의성 교육 관련 논문 분석을 통한 창의성 교육 연구의 동향 및 의미 탐색
정지은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12]
교과 기반 창의적 문제해결능력 평가모델 개발- 초등 사회과를 중심으로 -
정호범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4 (2) : 1 ~ 26
[2014]
The origins and growth of action learning
Revans, R.
Chartwell-Bratt Ltd
[1982]
The Action Learning Guidebook : A Real-Time Strategy For Problem Solving, Training Design, And Employee Development
Rothwell, W.
Jossey-Bass Pfeiffer
[1999]
Teaching social studies in middle and secondary schools
Beal, C.
Allyn & Bacon
[2009]
Management Development by Action Learning
McNulty, N. G.
Training Development Journal 33 (3)
[1979]
Investing in Creativity
Stenberg, R. J.
American Psychologist 51 : 677 ~ 688
[1996]
Instructional design theories and models, Vol II: A new paradigm of instructional theory
Reigeluth, C. M.
Lawrence Erlbaum Assoc
[1999]
Fundamentals of performance technology: A guide to improving people, process, and performance
Van Tiem, D. M.
International Society for performance Improvement
[2000]
Five minds for the future
Gardner, H.
Harvard Business School Press
[2006]
Determination and quantification of content validity
Lynn, M. R.
Nursing Research 35 (6) : 382 ~ 385
[1986]
Blendedlearning을 위한 수업설계원리
이상수
2006 한국교육공학회 춘계학술대회집 : 83 ~ 98
[2006]
Blended learning의 의미와 상호작용 설계원리에 대한 고찰
이상수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3 (2) : 225 ~ 250
[2007]
Basic principles of curriculum and instruction
Tyler, R. W.
The University of Chicago
[1949]
Action learning : A practitioner’s guide
McGill, I.
Kogan Page
[1995]
Action Learning in Action Transforming Problems and People for World-Class Organizational Learning
Marquardt, M. J.
Davies-Black Publishing
[1999]
' 창의·인성 함양을 위한 사회과 블렌디드 액션러닝 프로그램 개발'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