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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건강관심도 및 환경관심도에 따른 품질인증농산물의 소비자 인식 차이
박미선(Mi Sun Park)
이범준 ( Bum Jun Lee )
함선옥 ( Sun Ok Ham )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박미선(Mi Sun Park)
이범준 ( Bum Jun Lee )
함선옥 ( Sun Ok Ham )
주제어
Awareness
Credibility
EnvironmentalConcern
GAP
healthconcern
Purchase Intention
Qualitycertifiedagriculturalproducts
USDA
willingness to pay
건강관심도
농산물품질인증제
우수관리인증
친환경농산물
환경관심도
참고문헌( 73)
유사주제 논문( 2,073)
purchase intention 1,052건
awareness 614건
willingness to pay 137건
credibility 91건
gap 48건
건강관심도 37건
environmentalconcern 34건
친환경농산물 25건
healthconcern 20건
환경관심도 7건
usda 5건
qualitycertifiedagriculturalproducts 1건
농산물품질인증제 1건
우수관리인증 1건
인용/피인용
건강관심도 및 환경관심도에 따른 품질인증농산물의 소 ...
' 건강관심도 및 환경관심도에 따른 품질인증농산물의 소비자 인식 차이'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awareness
credibility
environmentalconcern
gap
healthconcern
purchase intention
qualitycertifiedagriculturalproducts
usda
willingness to pay
건강관심도
농산물품질인증제
우수관리인증
친환경농산물
환경관심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087
2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awareness
615
0
0.0%
credibility
92
0
0.0%
environmentalconcern
35
0
0.0%
gap
49
0
0.0%
healthconcern
21
0
0.0%
purchase intention
1,053
0
0.0%
qualitycertifiedagriculturalp ...
2
0
0.0%
usda
6
0
0.0%
willingness to pay
138
0
0.0%
건강관심도
38
0
0.0%
농산물품질인증제
2
0
0.0%
우수관리인증
2
0
0.0%
친환경농산물
26
0
0.0%
환경관심도
8
0
0.0%
계
2,087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2
닫기
' 건강관심도 및 환경관심도에 따른 품질인증농산물의 소비자 인식 차이'
의 참고문헌
환경의식적 소비행동과 관련 매개변인의 영향관계에 관한 연구 -일본소비자의 친환경농산물 구매를 중심으로-
남상민
일본근대학연구 (29) : 407 ~ 424
[2010]
한국농정신문 2014.02.16
[2014]
품질인증농산물의 소비자 구매행태에 관한 연구
이향미
강원농업생명환경연구 25 (1) : 55 ~ 67
[2013]
친환경농업 발전을 위한 제주형 로컬푸드시스템 도입방안 : 1 ~ 159
강승진
[2010]
친환경농산물의 지불의사금액 분석과 그린 마케팅 전략-수도권 소비자를 중심으로-
허승욱
한국유기농업학회지 12 (3) : 317 ~ 332
[2004]
친환경농산물의 소비 성향과마케팅 전략
김창길
[2008]
친환경농산물의 구매요인이 재구매의사에 미치는 영향: 자녀를 통한 간접경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임해진
산업경제연구 26 (6) : 2633 ~ 2654
[2013]
친환경농산물 인증마크의 이미지, 인지도, 공신력 및 구매의도간 영향관계 분석
김성혁
외식경영연구 15 (6) : 359 ~ 383
[2012]
친환경농산물 소비행태 조사 -대형할인마트 고객을 중심으로-
이유시
한국식품위생안전성학회지 24 (2) : 111 ~ 123
[2009]
친환경농산물 구매 실태와 영향요인 분석
황창주
한국자치행정학보 24 (1) : 123 ~ 145
[2010]
친환경 농산물의 인증제도 및 정책에 대한 소비자 인지도 조사연구
신철노
[2009]
친환경 농산물 정보시스템
충북 지역 학부모의 친환경 농산물에 대한 인식이 친환경 농산물 이용에 미치는 영향
최미경
한국식품영양학회지 23 (2) : 269 ~ 275
[2010]
충남지역 친환경 급식의 날 운영에 따른 초․중학생의 친환경 농산물에 대한 인식 및 급식만족도
정지형
한국식품영양과학회지 42 (1) : 114 ~ 119
[2013]
주부들의 생활양식유형에 따른 유기농산물 구매특성 분석
강이주
소비문화연구 11 (1) : 1 ~ 20
[2008]
장애인의 건강관심도, 건강실천행위 그리고 건강수준간의 구조분석
박기수
예방의학회지 32 (3) : 274 ~ 288
[1999]
인구주택총조사
통계청
[2010]
유기농산물구매 및 추가지불가격 영향요인 분석
허경옥
한국가족자원경영학회지 9 (2) : 77 ~ 92
[2005]
우수농산물 관리제도에 대한 소비자, 생산자, 유통업계의 인식에관한 연구
박재홍
식품유통연구 21 (4) : 93 ~ 110
[2004]
우리나라 국민들의 환경문제에 대한 인식의 변화 및 사회적 기반
양종희
한국사회학 26 (2) : 47 ~ 63
[1992]
외식기업 Below The Line활동이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행순
경희대학교 대학원
[2010]
안전농산물생산과 GAP제도
김석철
농약과학회지 9 (1) : 1 ~ 10
[2005]
안전농산물 생산에 관한 농업인의 인식실태 분석과 시사점
이철희
식품유통연구 24 (1) : 141 ~ 163
[2007]
식품이력추적시스템의 신뢰성과 사회적 영향이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 친환경농산물을 중심으로
김문명
외식경영연구 16 (3) : 7 ~ 25
[2013]
소비자의 친환경농산물 인식 및 구매행동에 대한 이해
김상오
한국유기농업학회지 16 (1) : 21 ~ 42
[2008]
소비자의 일반적 특성에 따른 친환경 농산물 소비 행동 분석 연구
이연정
한국외식산업학회지 5 (2) : 103 ~ 126
[2009]
소비자의 식품안전에 대한 태도와 친환경농산물 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김성숙
한국가정관리학회지 25 (6) : 15 ~ 32
[2007]
박사
소비자와 공급자 관점에서 본 지속가능한 급식 연구
김소영
서울대학교 대학원
[2012]
소고기이력제가 기술수용모델에 미치는 영향
김태순
외식경영연구 16 (5) : 193 ~ 216
[2013]
브랜드의 외재적 속성이 소비자의 지각된 품질, 지각된 위험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스포츠화의 브랜드 인지도, 매장 이미지, 지각된 가격을 중심으로
최호림
경희대학교
[2009]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신뢰 및 브랜드 애호도의 구조적 관계 - 금융브랜드 이미지를 중심으로
안길상
광고연구 (69) : 115 ~ 137
[2005]
미국 농무부 NOP
로하스 소비성향에 따른 외식행동 차이에 관한 연구
최유리
외식경영연구 16 (3) : 27 ~ 48
[2013]
로컬푸드의 브랜드자산이 소비자 만족과 고객충성도에미치는 영향- 완주 로컬푸드를 중심으로 -
이보순
외식경영연구 17 (4) : 367 ~ 393
[2014]
대구지역 중학생들의 친환경농산물에 대한 인식과 인증마크 신뢰 정도
장지연
대한지역사회영양학회지 18 (4) : 324 ~ 332
[2013]
농산물 품질인증제도와 안전성 조사제도의 발전방향
김명환
[1998]
농산물 품질인증 제도 현황 및 실태분석
김용복
강원 농업생명환경연구 24 (4) : 57 ~ 68
[2012]
농산물 품질인증 실태와 민간위탁 방향
김동민
농업경영· 정책연구 27 (2) : 41 ~ 64
[2000]
농산물 이력추적관리에 관한 생산자소비자인식 연구
이철희
식품유통연구 22 (1) : 157 ~ 176
[2005]
광고표현 수사법에 따른 이해와 선호 효과: 브랜드 인지도와 의미고정의 영향을 중심으로
양웅
광고학연구 18 (4) : 153 ~ 184
[2007]
건강관심도와 친환경농산물 구매행위와의 관련성에 관한 연구
이상엽
한국자치행정학보 25 (1) : 77 ~ 100
[2011]
Who are organic food consumers? A compilation and review of why people purchase organic food
Hughner, R. S.
Journal of consumer behaviour 6 (2) : 94 ~ 110
[2007]
The value of collective reputation for environmentally-friendly production methods : The case of Val di Gresta
Scarpa, R.
Journal of Agricultural & Food Industrial Organization 5 (1) : 1 ~ 18
[2007]
The role of perceived product quality and overall satisfaction on purchase intentions
Tsiotsou, R.
International Journal of Consumer Studies 30 (2) : 207 ~ 217
[2006]
The role of health consciousness, food safety concern and ethical identity on attitudes and intentions towards organic food
Michaelidou, N.
International Journal of Consumer Studies 32 (2) : 163 ~ 170
[2008]
The public health implications of consumers' environmental concern and their willingness to pay for an eco?friendly product
Royne, M. B.
Journal of Consumer Affairs 45 (2) : 329 ~ 343
[2011]
The importance of beliefs and purchase criteria in the choice of eco-labeled food products
Grankvist, 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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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health consciousness myth : Implications of the near independence of major health behaviours in the North American popul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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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commitment-trust theory of relationship marketing. The journal of marke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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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chain of effects from brand trust and brand affect to brand performance : the role of brand loyal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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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rgeting Consumers Who Are Willing to Pay More for Environmentally-Friendly Produc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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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bjective Norms, Attitudes and Intentions of Finnish Consumers in Buying Organic Foo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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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cial determinants of environmental concern specification and test of the mod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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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학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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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HAS이미지가 친환경 농산물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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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 농산물 표시제 시행에 따른 비용분석
임재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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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thical values and motives driving organic food choice
Honkanen,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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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vironmental concern does it make a difference how it's measured?
Van Liere, K.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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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ffect of information about organic production on beef liking and consumer willingness to pa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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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
Discriminant Validity of a Product- Anchored Self-Concept Measu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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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77]
Credence good labeling: The efficiency and distributional implications of several policy approach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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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
Consumers’ acceptability of organic food in Spain : Results from an experimental auction mark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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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itish Food Journal 104 (8) : 670 ~ 687
[2002]
Consumer preferences for additional ethical attributes of organic food
Zander, K.
Food quality and preference 21 (5) : 495 ~ 503
[2010]
Consumer motivations in the purchase of organic food. A means-end approach
Zanoli, R.
British food journal 104 (8) : 643 ~ 653
[2002]
Choosing organics : a path analysis of factors underlying the selection of organic food among Australian consumers
Lockie, S.
Appetite 43 (2) : 135 ~ 146
[2004]
Choice of organic foods is related to perceived consequences for human health and to environmentally friendly behaviour
Magnusson, M. K.
Appetite 40 (2) : 109 ~ 117
[2003]
An analysis on consumption behavior of environment- friendly agricultural products
Park, Y. E.
Donga University
[2002]
' 건강관심도 및 환경관심도에 따른 품질인증농산물의 소비자 인식 차이'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