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어떻게 트위터에서 영향력을 행사하는가?

논문상세정보
' 누가 어떻게 트위터에서 영향력을 행사하는가?'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사회학
  • messageproperties
  • opinion leader
  • opinion leadership
  • social media
  • tweeter
  • 교류매체
  • 메시지속성
  • 소셜 미디어
  • 의견지도력
  • 의견지도자
  • 트위터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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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누가 어떻게 트위터에서 영향력을 행사하는가?' 의 참고문헌

  • 한국인 트위터 네트워크의 구조와 동학
    장덕진 언론정보연구 48 (1) : 59 ~ 86 [2011]
  • 트위터에서의 의견 지도력과 트위터 이용패턴: 이용동기, 트윗 이용패턴, 그리고 유형별 사례분석
    황유선 한국방송학보 24 (6) : 365 ~ 404 [2010]
  • 트위터에서 일어나는 정치적 담론활동에 대한 탐색적 연구: 2010년 6·2지방선거 관련 트윗글 내용 분석을 중심으로
    신현기 언론과 사회 19 (3) : 45 ~ 76 [2011]
  • 트위터는 소셜 네트워크인가?: 네트워크 구조와 정보 전파의 관점
    곽해운 언론정보연구 48 (1) : 87 ~ 113 [2011]
  • 트위터 이용이 사회 정치 참여에 미치는 영향:전통 미디어 이용, 정치 관심, 트위터 이용 패턴의 효과를 중심으로
    황유선 한국언론학보 55 (6) : 56 ~ 81 [2011]
  • 트위터 리트윗의 마인드셋(Mind-set): 메시지 재전송자의 역할 인식과 효과에 대한 연구
    이미나 한국언론학보 55 (4) : 331 ~ 357 [2011]
  • 트위터 공간의 한국 정치: 정치인 네트워크와 유권자 네트워크
    장덕진 언론정보연구 48 (2) : 80 ~ 107 [2011]
  • 투표 인증샷, 단문 메시지… 트위터가 10만 표 동원?
    장윤선 오마이뉴스 [2010]
  • 컴퓨터 매개 커뮤니케이션으로서의 트위터: 향후 연구의 방향과 과제
    이은주 언론정보연구 48 (1) : 29 ~ 58 [2011]
  • 인터넷의 양방향 공개커뮤니케이션 장을 창출한 적극적 발신행위자의 속성에 관한 연구 : 오피니언 리더의 속성을 중심으로
    김관규 한국언론정보학보 31 : 51 ~ 84 [2005]
  • 인터넷상에서 사회적 의사소통 양식과 합의 형성
    김은미 [2004]
  • 인터넷 정치 토론의 이야기 속성: 이야기 주제 구조 및 이야기의 구조적 복잡성 분석을 중심으로
    김현석 한국언론학보 51 (5) : 168 ~ 196 [2007]
  • 인터넷 뉴스 댓글의 견해와 품질이 독자들의 이슈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
    양혜승 한국언론학보 52 (2) : 254 ~ 281 [2008]
  • 온라인 토론 게시판에서 메시지의 질과 의견 극단성에 따른 이견 읽기의 효과
    장윤재 한국언론학보 54 (6) : 422 ~ 443 [2010]
  • 온라인 커뮤니티 속 오피니언 리더 집단 검증 : 이용 동기, 활동 정도, 대인관계 형성 과정의 비교 분석
    최윤정 한국언론학보 53 (4) : 372 ~ 394 [2009]
  • 시사 분야 의견지도자 성향 연구 : 인구사회학적 특성과 미디어 이용을 중심으로
    김세은 한국언론학보 50 (1) : 91 ~ 114 [2006]
  • 숙의 민주주의를 위한 커뮤니케이션의 구조적, 규제적 조건과 인터넷 토론의 양과 질: 제17대 총선 관련 인터넷 게시판 토론을 대상을
    이준웅 한국언론학보 49 (1) : 29 ~ 56 [2005]
  • 소셜미디어 유력자의 네트워크 특성: 한국의 트위터 공동체를 중심으로
    이원태 언론정보연구 48 (2) : 44 ~ 79 [2011]
  • 설득 커뮤니케이션
    김영석 나남 [2005]
  • 선거 기간 중 트위터에 나타난 후보자와 유권자의 정치적 행위(political action) 연구
    홍주현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28 (4) : 257 ~ 301 [2011]
  • 사이버 여론 지도자 성향 연구
    김현주 한국언론학술논총 2005 : 217 ~ 264 [2005]
  • 메시지 품질과 토론 연결망의 구조적 위치, 그리고 여론지도력: 서울시 ‘무상급식 논란’의 온라인 정치토론 사례 분석
    김경모 한국언론정보학보 56 (4) : 194 ~ 218 [2011]
  • 마이크로블로깅(micro-blogging) 이용동기에 관한 연구: 트위터(twitter)를 중심으로
    심홍진 한국방송학보 24 (2) : 192 ~ 234 [2010]
  • 누가 인터넷 토론에서 영향력을 행사하는가?: 온라인 의견지도자의 속성
    이준응 한국언론학보 51 (3) : 358 ~ 384 [2007]
  • 그라운드 스웰: 네티즌을 친구로 만드는 기업들
    Li, C. 지식노마드 [2008]
  • Who sets the agenda? : Agenda-setting as a two-step flow
    Brosius, H. -b. Communication Research 23 (5) : 561 ~ 580 [1996]
  • What is Twitter, a social network or a news media?
    Kwak, H. the 19th international conference on World Wide Web [2010]
  • Twitter FAQ.
  • Tweet, tweet, retweet: Conversational aspects of retweeting on twitter
    boyd, d. Hawaii International Conference on System Science [2010]
  • The two-step flow of communication : An up-to-date report on an hypothesis
    Katz, E. Public Opinion Quarterly 21 : 61 ~ 78 [1957]
  • The political blogosphere and the 2004 US election : divided they blog. Paper presented at the the 3rd International Workshop on Link Discovery
    Adamic, L. A. USA [2005]
  • The people’2
    Lazarsfeld, P. F. Columbia University Press [1968]
  • The influentials: People who influence people
    Weimann, G. State University of New York Press [1994]
  • The influentials: Back to the concept of opinion leaders?
    Weimann, G. Public Opinion Quarterly 55 : 267 ~ 279 [1991]
  • The Free Encyclopedia
  • Predicting popular messages in twitter
    Hong, L. WWW 2011, Hyderabad, India [2011]
  • Predicting elections with Twitter : What 140 characters reveal about political sentiment
    Tumasjan, A. the 4th International AAAI Conference on Weblogs and Social Media [2010]
  • Persuasion : Theory and research(2nd ed. Vol. 2)
    O’Keefe, D. J. Sage Publications, Inc [2002]
  • Personal influence : The part played by people in the flow of mass communications
    Katz, E. Free Press [1955]
  • People who claim to be opinion leaders: Identifying their characteristics by self-report
    Corey, L. G. Journal of Marketing 35 : 48 ~ 53 [1971]
  • Measuring user influence in twitter: The million follower fallacy
    Cha, M. the International AAAI Conference on Weblogs and Social [2010]
  • Interpersonal influence in election campaigns
    Robinson, J. P. Public Opinion Quarterly 40 (3) : 304 ~ 319 [1976]
  • In the Mood for Being Influential on Twitter
    Quercia, D. the IEEE International Conference on Privacy, Security, Risk, and Trust, and IEEE International Conference on Social Computing [2011]
  • Explicating opinion leadership : Nonpolitical dispositions, information consumption, and civic participation
    Shah, D. V. Political Communication 23 (1) : 1 ~ 22 [2006]
  • Dimensions of opinion leadership
    Myers, J. H.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4 : 41 ~ 46 [1972]
  • Dimensions for evaluating the accepability of message source
    Berlo, D. K. Public Opinion Quarterly 33 (4) : 563 ~ 576 [1969]
  • Cue filtered out, cues filtered in: Computer-mediated communication and relationships
    Walther, J. B. Sage : 529 ~ 563 [2002]
  • Communication of innovations
    Rogers, E. M. The Free Press [1971]
  • Communication and persuasion; psychological studies of opinion change
    Hovland, C. I. Yale University Press [1953]
  • Attitude change: Multiple roles for persuasion variables
    Petty, R. E. McGraw-Hill : 323 ~ 390 [1998]
  • Agenda setting and the blogosphere: An analysis of the relationship between mainstream media and political blogs
    Wallsten, K. Review of Policy Research 24 (6) : 567 ~ 587 [2007]
  • A cross-national assessment of ideological distribution on Web 2.0: A system of gated communities?
    Hahn, K. s. the World Congress for Korean Politics and Society [2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