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 영상매체에 대한 선호도가 한식의 이미지, 한식 호감에 미치는 연구

논문상세정보
' 한류 영상매체에 대한 선호도가 한식의 이미지, 한식 호감에 미치는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koreafood
  • koreafoodfavorable
  • koreafoodimage
  • koreavisualmedia
  • 한류
  • 한류영상
  • 한식 이미지
  • 한식호감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710 1

0.0%

' 한류 영상매체에 대한 선호도가 한식의 이미지, 한식 호감에 미치는 연구' 의 참고문헌

  • 해외 한류 조사 결과 보고 – 아시아ㆍ미주ㆍ유럽 지역 대상
  • 한식의 세계화전략이 국가이미지, 한국태도, 한국제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이연정 호텔경영학연구 17 (3) : 117 ~ 135 [2008]
  • 한식에 대한 인지가 한국음식 평가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및 한류의 매개효과에 관한 연구 - 중국인 단체 여행객을 중심으로 -
    이희열 외식경영연구 14 (5) : 269 ~ 286 [2011]
  • 한식에 대한 인식이 한식에 대한 이미지, 태도, 세계화와의 영향 관계 - 영어권․일본․중화권을 중심으로 -
    권용주 한국조리학회지 16 (2) : 136 ~ 154 [2010]
  • 한식에 대한 인식이 한식에 대한 이미지, 태도, 세계화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관계
    신봉규 외식경영연구 12 (4) : 129 ~ 149 [2009]
  • 한식에 대한 인식, 이미지, 태도, 세계화에 대한 차이분석: 일본인, 중국인, 미국인을 중심으로
    신봉규 외식경영연구 13 (3) : 311 ~ 332 [2010]
  • 한식에 대한 미국인들의 선호도 평가 연구
    홍상필 한국식생활문화학회지 22 (6) : 801 ~ 807 [2007]
  • 한류의 빛과 그림자, 창조산업과 컨텐츠 : 28 ~ 31
    박치완 [2013]
  • 한류의 경제적 파급 효과 : 중국 대학생들의 한국 대중음악에 대한 만족도가 한국 문화상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황인석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8 (6) : 140 ~ 150 [2008]
  • 한류열풍의 파급효과 및 발전방안에 관한연구
    구사사 순천향대학교 대학원 [2013]
  • 한류문화콘텐츠가 관광지이미지와 방한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중국인 방한관광 잠재수요자를 중심으로-
    이현주 중국연구 54 : 123 ~ 148 [2012]
  • 한류문화와 관광
    고정민 한국관광정책 49 : 33 ~ 40 [2012]
  • 한류를 통한 중국인 관광객 유치전략
    박대한 관광정보연구 18 : 129 ~ 148 [2004]
  • 한류가 한국의 관광지 이미지와 관광객 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
    서용건 관광학연구 28 (3) : 47 ~ 64 [2004]
  • 한류가 한국관광지 이미지, 관광객 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명희 관광연구 22 (3) : 359 ~ 380 [2007]
  • 한류가 한국 음식에 대한 인식과 태도에 미치는 영향 -방한 일본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이연정 동아시아식생활학회지 16 (5) : 497 ~ 505 [2006]
  • 한류가 중국소비자의 구매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연구: 음식제품 및 음식기업이미지 중심으로
    배정민 현대중국연구 11 (2) : 123 ~ 155 [2010]
  • 한류가 중국관광객의 한식당 방문전 서비스기대와 방문후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유영진 한국식생활문화학회지 24 (6) : 581 ~ 587 [2009]
  • 한류가 관광지 이미지와 관광객 만족에 미치는 영향- 중국인 관광객을 중심으로 -
    박은숙 관광연구 27 (6) : 57 ~ 73 [2013]
  • 한류(韓流)의 영향을 받은 아시아 지역에서 한국 음식문화 선호가 잠재 관광지로서 한국에 대한 이미지 인식 변화와 방문의향에 미치는 영향분석
    김성섭 외식경영연구 11 (3) : 117 ~ 145 [2008]
  • 한국과 중국 鳳凰圖의 도상과 상징 연구
    김현지 미술사연구 (26) : 15 ~ 52 [2012]
  • 중국인 유학생의 문화적응이 학습동기 및 성취에 미치는 영향
    이익수 경상논총 2 (1) : 273 ~ 286 [2009]
  • 박사
  • 중국유학생의 한국 국내관광 행동의도 예측
    노정희 관광연구 28 (5) : 23 ~ 44 [2013]
  • 중국에서의 한류콘텐츠 선호가 한국상품 구매, 한국방문 및 한글학습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주연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2 (5) : 447 ~ 458 [2012]
  • 중국에서의 ‘한류’ 열풍 고찰
    이은숙 국제문화산업교류재단 [2002]
  • 박사
  • 중국 현지인의 한식에 대한 인식과 한식 레스토랑 만족도 및 재방문의도 - 방문 경험과 방문 빈도 차이를 중심으로 -
    서선희 한국식생활문화학회지 24 (2) : 126 ~ 136 [2009]
  • 중국 내 외식 소비자의 외식업체 선택 속성이 고객 만족과 고객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식당과 자국 식당 간의 비교 분석을 중심으로 -
    문성식 한국조리학회지 16 (5) : 79 ~ 91 [2010]
  • 제주도 이미지에 관한 탐색적 연구
    박석희 대학원논문집 25 : 1 ~ 11 [2001]
  • 인지적 이미지 구성확인모델에 따른 관광지 이미지 형성모델과 충성도간의 구조적 관계 고찰: 제주지역을 중심으로
    현용호 관광레저연구 19 (4) : 227 ~ 247 [2007]
  • 영화분야 한류 현황과 활성화 방안 연구 : 2 ~ 5
  • 영상미디어론
    김택환 커뮤니케이션 북스 [1997]
  • 박사
  • 박사
  • 시각문화교육과 국가경쟁력에 대한 고찰
    황연주 초등교육연구 17 : 155 ~ 168 [2007]
  • 메디컬 에스테틱 관광과 한류 인식이 관광 이미지, 한국음식 인식, 관광 만족, 행동 의도의 영향 관계 - 방한 중국인ㆍ일본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
    오영섭 한국조리학회지 16 (5) : 193 ~ 207 [2010]
  • 동아시아의 발전과 변동: 회고적 재평가
    신윤환 동아연구 (46) : 7 ~ 42 [2004]
  • 도시 테마파크의 캐릭터이미지가 전반적이미지 및 만족에 미치는 영향
    오정근 관광산업연구 6 (2) : 1 ~ 14 [2012]
  • 대중문화 콘텐츠를 활용한 관광지 스토리텔링
    최인호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8 (12) : 396 ~ 403 [2008]
  • 국가 브랜드에 대한 태도가 상품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 중국의 한류를 중심으로
    김유경 커뮤니케이션학 연구 16 (2) : 35 ~ 56 [2008]
  • 관광지 방문 후 이미지가 관광객의 태도와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홍범 관광학연구 32 (3) : 209 ~ 229 [2008]
  • 관광 위험지각과 관광자 태도 및 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류인평 관광연구 26 (1) : 149 ~ 168 [2011]
  • 觀光地의 情緖的 이미지 尺度 開發 :純情緖的 이미지와 準情緖的 이미지
    박석희 관광학연구 25 (4) : 13 ~ 32 [2002]
  • spss 아카데미, A-mos 구조방정식모형분석
    김계수 한나래 [2010]
  • Tourism and Recreation Development
    Kim, H. Architectural Press : 133 ~ [2003]
  • The industrialization status and development plans of Korea food
    Lee M, A. Food industry and nutrition 14 (1) : 21 ~ 32 [2009]
  • The Global Connections of Intellectual Workers
    Connell International Sociology 20 (1) : 5 ~ [2005]
  • TV광고에 나타난 영상미학적 구성요소의 수용성 연구
    주영호 한국언론학보 49 (5) : 65 ~ 93 [2005]
  •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in practice : A review and recommended two-step approach
    Anderson, J. Psychological Bulletin 103 (3) : 411 ~ 423 [1988]
  • Soft power, Soht Korea
  • Seeing is believing: The effect of film on visitor numbers in screened Locations
    Tooke, N. Tourism Management 17 : 87 ~ 94 [1996]
  • Marketing Management analysis Planning, implementation, and control
    Phillip Kotler Prentics Hall [1991]
  • Consumer behavior
    Leon G. Schiffman Pearson/Prentice Hall [2007]
  • Communication and Channel Systems in Tourism Marketing
    Gartner, W. C. Haworth Press : 191 ~ 215 [1993]
  • A model of destination image formation
    Baloglu, S. Annals of Tourism Research 26 (4) : 868 ~ 896 [1999]
  • 2012 외래관광객 실태조사
  • 2011 외래 관광객 국가별 시장 특성 보고서
  • '한류(韓流)' 현상과 한ㆍ중 문화교류
    이치한 지역발전 연구 2 (3) : 67 ~ 79 [2002]